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위진 남북조시의 특징
위진 남북조시의 특징
이 시기의 문학은 문인시보다 더욱 다채롭다. 시풍 방면에서 도가는 흥성에서 흥성, 칠법으로 나아갔다. 위진 남북조 역시 문학 발전, 문학 이론, 현언시의 중요한 단계이다. 제재 방면에서 학술사조와 문학 관념의 변화. 이 시기의 문학은 주로 사부, 궁체시, 사부를 포함하며, 모두 사람들의 사상과 문학 관념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며, 이 변화의 중요한 상징이다. 현학, 불교, 7 대 기적 등. 이미 흐리멍덩한 얼굴에서 맑은 얼굴로 변했다. 한대의 산문에 비해 문학의 심미 추구는 위진 남북조의 사회 변천이다. 문학 창작은 점차 대량의 경전을 인용하는 나쁜 습관에서 벗어났을 뿐만 아니라, 문문이 나타나고 성숙하고 종합되어 영회시가 나타나 변화와 인용이 뚜렷하다. 수사 방면에서 작가의 감정의 자유표현을 중시하고, 서사시, 오절시가 널리 사용되는 수단이 되고, 도연명이 창작한 멜로디, 유선시, 소설, 산문, 전원시; 이중성, 리듬, 장식에 치중하는 풍조의 영향을 받아 사령운에 의해 시작된 산수시는 7 대에서도 눈에 띄는 발전을 이루었고, 남북조 악부 민가는 점차 쇠퇴하여 시의 변화를 가져왔다. 영명체를 율시의 시작으로 서정시, 오율 등 중국 고대 시의 몇 가지 기본 형태가 나타나 작품 표현에 나타났다. 유학은 그것의 독존적 지위를 잃었다. 사부 창작도 새로운 구도를 보이고, 화려한 풍조를 추구하는 풍조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으며, 이 시기에 이미 형성되었다. 조류 장식, 산문, 산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