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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동시 소개

동시란 어린이를 주된 수용자로 삼아 어린이가 듣고, 낭송하고, 읽기에 적합한 시를 말한다. 성인 시인이 어린이를 위해 쓴 시뿐만 아니라 어린이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쓴 시 등 어린이의 심리적, 미적 특성에 부합해야 합니다. 동화는 특정 독자의 심리적 특성에 의해 제한되기 때문에 반영된 삶의 내용, 수행된 예술적 개념, 발달된 연상과 상상력, 사용된 문학적 언어 등이 모두 시의 한 분야에 부합해야 한다. 아이들의 연령 특성은 아이들이 듣고 보고 싶어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아이들의 좋은 도덕성, 사상적 정서를 키우고 상상력, 사고력 등을 자극하고 풍부하게 하며 특히 아이들의 건전한 미의식과 예술 감상 능력을 키우는 데서 독특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주요특징

동시

(1) 어린이의 정서가 가득하다

서정성은 시가 삶을 반영하는 근본적인 방식이다. 어린이 시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러나 독자의 특수성으로 인해 시의 정서는 어린이의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표현되어야 하며, 어린이의 아름다운 감정, 친절한 소망, 흥미로운 감정을 생생하게 전달하여 어린 독자들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야 합니다. ** 상단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예를 들어, Sheng Ye의 "Brother Xia"는 여름의 푸르름을 묘사하는 어린애 같은 열정으로 가득 찬 시입니다. 시인은 여름을 장대 오르기를 좋아하는 녹색 아이에 비유하고 우리에게 "정말 사랑스러운 녹색"을 가져다 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칭찬합니다. "시인은 표면적으로는 자연의 녹색 생명력을 찬양하고 있지만 사실은 "조국의 4대 근대화, 초록빛 가득한 창가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찬양하고 있는 학생들입니다. 여름의 진정한 의미. 이를 통해 아이들은 아름다움의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지식에 대한 욕구, 삶에 대한 사랑, 사회에 대한 책임감도 높아질 것입니다.

동시에 표현된 아이들의 감정은 아이들의 흥미로 가득 차 있어 아이들이 그 속에서 보살핌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동심의 현장으로 되돌려 어린 시절을 되새기게 만든다. 꿈. 예를 들어, 진보추이 아동문학상'을 수상한 작품 '십사세 푸른 항구'(서우서)는 20세 어린이를 위한 시를 써주며 사랑, 고민, 순수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에 대해 썼다. , 성격 차이, 마음속의 동경, 이상과 모험심 등이 자연스럽고 적절하며 생생하고 흥미롭게 표현됩니다. 그 안에는 이런 시가 있습니다: "남자가 용감하다고 말하고 싶다면 정말 용감하고, 총이 날아도 눈 하나 깜빡하지 않을 것이고, 여자가 소심하다고 말하고 싶다면 정말 소심하다." , 그리고 콩벌레를 보면 멀리 날아가버릴 것 같은 느낌표가 몇 개 더 있었으면 좋겠다. 어른들이 "다들 감탄하고 보는데 마음속 궁금증이 풀리지 않고 이상하다. 질문이 선생님을 당황하게 만들곤 했어요.” 시인은 아이들의 독특한 내면 세계와 감정 활동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하여 이것이 생동감임을 느끼게 합니다. 행복한 아이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넘치는 유치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은 딱딱한 재료를 첨가한 것이 아니라 동화시인들이 직접 골라내고, 발견하고, 생생하게 묘사한 것에 불과하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아이들은 가장 상상력이 풍부하고 연상력이 뛰어납니다. 그들은 항상 창의적인 상상력을 사용하여 세상의 모든 것을 이해하고 해석합니다. 상상을 통한 그들의 시적 세계에서 꽃은 웃고, 새는 노래하고, 풀은 춤추고, 물고기는 말을 하고... 그러므로 동화시는 어린이의 심리에 부합하는 풍부한 상상력으로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고, 어린이의 순수함을 표현하며, 어린이들이 상상의 날개를 펼쳐 멋지고 다채로운 세계 속에서 시의 주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동화시가 상상의 세계에 있는 아이들과 마음으로 대화를 나누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Shao Yanxiang의 동화 시 "작은 동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름 남쪽에 / 저 먼 곳에 / 한 무리의 나뭇잎이 있는데 '우리는 원한다 / 꽃처럼 피고 싶다'고 말합니다. / 한 무리의 나뭇잎이 있습니다. 꽃말: 우리는 / 새처럼 날고 싶다." / 공작새 무리는 말했다: 우리는 / 나무처럼 자라고 싶다..." 시의 시작 부분은 어린 독자들을 현실에서 상상 속 '먼 곳'으로 이끈다. , 그들의 상상 속에서 '나비꽃'과 '작은 나비'를 완성시키며, '공작전나무', '공작전나무' 등 아름다운 이미지를 재현해 풍부한 상상을 펼쳐낸다. 그러나 시인의 의도는 이것에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아이들과 함께 상상의 날개를 펼쳐 사물과 ​​사람으로부터 시적 의미를 실현해 나가는 데 있다.

"먼 곳"은 "다이 마을", "꽃, 나비, 공작 전나무 / 모두 어린 소녀로 변했다", 상상의 세계에서 현실로 돌아오고, 이 현실 속에서도 다이 소녀의 아름다운 모습은 여전히 ​​젊다. 독자는 더욱 공감하고 미적 즐거움을 얻을 필요가 있습니다.

(3)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

동시에 표현된 감정은 풍부하고 심오하며 성인보다 훨씬 낮습니다. 아이들의 정서적 특성에 따라 결정되는 시. 덜 넓은 감정 수준에서 관심을 표현하고 독특한 표현 효과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이는 주로 아이디어의 참신함과 독창성에 달려 있습니다. 생명축적과 어린이의 상상력에 의존하는 이러한 개념은 어린이시의 예술적 수준을 크게 결정한다. 예를 들어 Ren Rongrong의 "아빠 선생님"은 유사한 주제의 감정을 탐구하는 데 그다지 창의적이지는 않지만 여전히 유사한 주제의 모범적 작품입니다. 그 비결은 작가가 독창적이고 독창적인 발상 방식을 창조해 독특한 표현 효과를 내는 데 있다. 또 다른 예는 Shu Lan의 "곤충과 새"입니다. "나는 어머니가 세탁한 양말을 가져다가 밧줄에 하나씩 고정시켰고, 밧줄은 다리가 여러 개 달린 곤충으로 변해 햇빛 속에서 이리저리 기어다녔습니다. 누나가 세탁한 손수건을 밧줄에 하나씩 / 그리고 밧줄은 백로 떼로 변해 / 바람에 날아가는 것. "생명을 바탕으로 한 대담한 상상력은 이런 상상력에 달려 있다. 영리하게 고안된 평범한 삶의 현상은 일종의 어린아이 같은 마법과 끝없는 아름다움.

(4) 순수하고 세련된 언어

시는 언어의 예술입니다. 심오한 생각과 생생한 이미지는 간결하고 생생하며 표현력이 풍부한 언어로 표현되어야만 시가 될 수 있습니다. 동화시는 아이들이 언어를 통제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탁월한 조건을 제공하여 아이들이 아름다운 언어 환경에서 언어를 배우고, 어휘를 풍부하게 하며, 언어 통제력과 언어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유라오민의 "바다의 노래"에서 "바다가 잠 들었다": "바람이 소리를 그치고 / 파도가 웃지도 멈췄다. / 늦은 밤에 / 바다가 잠들었다. / 그녀는 밝은 달을 안고 / 그녀는 별을 등에 짊어졌다. / 잔잔한 밀물소리는 / 잠드는 소리이다." 단 몇 마디 말로 고요하고 평화로운 바다가 독자에게 제시되고, 그는 의인화를 통해 "포착한다"고 표현한다. "를 매우 정확한 표현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안고"와 "코를 고는 것"은 바다의 "어머니"가 자고 있을 때의 우아한 자세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이러한 시를 자주 낭송함으로써 아이들은 심미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학습하고 언어를 통제하고 감상하는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동시 안녕

동시의 아름다운 언어는 단어의 세련미가 정확하고 적절할 뿐만 아니라 시의 소리와 리듬도 음악적, 즉 시의 음운론적이어야 합니다. 심미적인 효과가 있어야 합니다. 미학 전문가인 주광첸 씨는 "감정의 가장 직접적인 표현은 소리의 리듬이고, 문학적 의미는 그 다음이다. 문학적 의미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은 소리의 리듬으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주광전의 미학적 문학에 관한 에세이")

동시의 음악성은 주로 운율과 운율에 반영된다. 운율의 변화와 문형의 배열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들을 배려할 뿐만 아니라 시에 강한 음악감과 리듬감을 갖게 하여 시 전체의 깔끔하고 정돈된 아름다움을 형성합니다. 아이들이 어릴수록 그들이 읽는 동화시의 운율이 더 규칙적입니다. 예를 들어, 주로 어린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Little Bear Crossing the Bridge"(Jiang Yingwu)는 Wang'an의 "Dili, Dili"와 Lu Bing의 "The Hole in the Chin"과 끝까지 "ao"와 운율을 이룹니다. 및 기타 시 시의 뚜렷한 리듬감은 마치 노래를 부르듯 시를 읽는 듯한 생동감을 주어 어린이들에게 신나고 미감을 느끼게 합니다.

(5) 어린애 같고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

감정과 이미지의 결합이 시의 예술적 개념을 구성합니다. 동화에도 예술적 개념이 의도적으로 만들어져야 하며, 어린이답고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는 것이 목표가 되어야 한다. 사람들은 종종 "장면 혼합"이라고 말합니다. 즉, 시의 감정이 이미지에 첨부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추상적인 외침이 아닌 이미지를 통해 진정한 아이들의 감정을 암묵적으로 표현해야만 이런 동화시는 동적이고 아름다운 예술적 관념을 가질 수 있으며, 아이들에게도 감동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iu Raomin의 "The Moon"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늘의 달은 둥글고 둥글며 / 바다에서 옥판처럼 빛난다. / 한 무리의 물고기가 헤엄쳐 가는데 / 옥판이 두세 조각으로 부서졌다. . / 물고기는 겁이 나서 도망갔다 / 계속 도망갔다 바위에 가서 / 뒤를 돌아보라 / 달은 아직도 둥글고 둥글다.” 달빛이 비치는 바다의 정적인 아름다움 속에, 물고기의 '탈출'과 '보는 것'이 더해져 절묘한 발상 속에 작은 물고기 떼가 물속에서 놀고 달을 바라보는 모습이 동화같으면서도 유치함이 가득한 아름다운 예술적 발상을 만들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