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청 샤오 (Zheng Xie) 의 "대나무 돌" 의 원문과 번역에 대한 감사

청 샤오 (Zheng Xie) 의 "대나무 돌" 의 원문과 번역에 대한 감사

죽석원: 저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깨진 바위에 있다고 주장합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노력: 인성)

대나무는 긴장을 풀지 않고 청산을 잡았고, 그 뿌리는 바위의 갈라진 틈에 단단히 뿌리를 내렸다. 수천 년의 고초와 타격을 겪었지만, 그것은 여전히 강인하다. 무더운 여름의 남동풍이든 추운 겨울의 서북풍이든, 그것은 견딜 수 있고, 강인함을 유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주 1 죽석: 돌틈에 뿌리를 둔 대나무. 시인은 유명한 화가로, 그가 그린 대나무는 특히 유명하다. 이것은 그가 죽석 그림에 쓴 시 한 수이다. 2 단언: 비유적 뿌리가 단단히 묶여 있는 것은 청산이 놓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것과 같다. 3 뿌리: 뿌리, 뿌리. 4 원래: 원래, 원래, 원래. 5 깨진 바위: 금이 간 바위, 즉 바위의 균열. 6 밀: 고문, 좌절, 연마. 7 타: 타. 8 끈기: 강하고 힘이 있다. 9 학기: 마음대로, 마음대로, 마음대로. 열 시: 너.

죽석번역과 주석번역은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석두 틈새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다고 굳게 주장했다. 천추백련을 거쳐 뼈는 여전히 튼튼해서, 동서를 불어 남북풍을 불게 할 수 있다.

노트 주장: 뿌리를 단단히 잡으십시오: 뿌리. 파쇄 된 암석: 균열이있는 바위, 즉 암석의 균열. 천망치 백련: 무수한 고난과 타격을 일컫는 말. 인성: 강건하고 힘이 있다. 임: 마음대로, 마음대로, 마음대로. 조엘: 너.

이것은 우의가 깊은 시이다. 처음 두 문장은 대나무가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기초가 견고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 말은 사방팔방의 바람이 아무리 불어도 죽석은 여전히 튼튼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대나무라는 확고하고 완강한 정신을 칭찬하면서 어떤 타격도 두려워하지 않는 불굴의 정신을 표현했다. 이 시는 종종 혁명가들이 투쟁에서 확고한 입장과 적들이 공격할 때 흔들릴 수 없는 성격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이 시는 겉으로는 대나무로 쓰여져 있지만, 실은 사람으로 쓰여져 있다. 시 속의 장대나무는 시인이 온갖 고난과 어려움에 직면하여 불요불굴하고 어떤 악세력에도 굴복하지 않는 성격과 어두운 사회와 동류하기를 거부하는 오만함을 상징한다.

죽석 감상 이 시는 대나무의 끈질긴 집념의 품질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연죽의 시를 읊는 것이기도 하고, 영물의 시이기도 하다. 처음에는' 견지' 라는 단어로 암대나무를 의인화해 매력과 완강한 생명력을 전달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연주의 성격을 더 묘사하고, 수많은 시련을 겪고서야 잘생긴 몸매로 자랐고, 동서남북의 강풍에 타격을 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정섭은 대나무에 관한 시를 썼을 뿐만 아니라 대나무를 생동감 있게 그렸다. 그의 작품에서 대나무 장대는 가늘고 나뭇잎의 색깔은 많지 않지만, 녹색이며, 병권은 수묵 속에 있어서 우뚝 솟아 있고, 독보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이 시는 겉으로는 대나무로 쓰여져 있고, 실제로는 사람으로 쓰여져 있다. 작가 본인은 성실하고 정직하며 불요불굴의 성격으로 어떤 사악한 세력에도 고개를 숙이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이 시는 우리 생활의 감동을 주고, 우여곡절이 열악한 환경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실을 직시하며, 틈새에 있는 대나무처럼 강하고 용감하며 애국자의 심정을 드러낼 수 있다.

또한 물탁지로 된 시로 연죽의 강인함과 완강함을 지지하며, 그의 강직하고 강직한 성격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의 언어는 간단하고 명쾌하지만 집요하고 힘이 있다. 대나무의 자유롭고, 확고하며, 낙천적인 성격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열악한 환경에서 태어나 위험 속에서 자란다. 대나무는 부서진 바위 속에서 뿌리를 내리고 싹을 돋우며 비바람을 겪었지만, 그것은 단지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것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물다" 라는 글자는 대나무의 완강한 생명력과 확고한 신념을 나타낸다. 마지막 문장에서' 임' 이라는 글자도 대나무의 정신, 두려움, 관대함, 낙관을 표현했다. 그것은 대체로 대나무와 작가의 숭고한 미덕을 묘사한다.

죽석 감상 이 시는 한 편의 화제화시로, 제목은 작가 정판교 자신의 죽석도에 쓰여 있다. 이 시는 연죽의 끈기와 끈기를 찬양하는 가운데 작가가 세속을 경멸하는 강인함을 함축하고 있다.

시의 첫 번째 문장: "청산을 지키며 긴장을 풀지 않는다", 우선 하늘을 찌르는 대나무가 청산틈새를 꽉 잡은 이미지가 독자 앞에 나타났다. "물다" 라는 단어는 대나무를 상징한다. "물다" 는 힘이 필요한 주동적인 행동이다. 대나무가 청산에 오르는 모습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대나무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연과 항쟁하고, 완강히 생존하는 정신도 표현했다. 이전 문장에 이어 두 번째 문장' 조각암에 뿌리박다' 는 대나무가 청산의 기초 위에 자랑스럽게 우뚝 솟아 있는 것은 그것이 조각암 속에 깊이 뿌리박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판교의 시와 그림 속에서 대나무는 늘' 석두' 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때때로, 석두 은 대나무 의 반대 를 구성한다. 예를 들면, "대나무 가지 를 하나 그리고 석두 한 조각 을 꽂는다. 석두 대나무 가지보다 한 자 높다. 한 발로 더 높이 만들었지만, 지난 몇 년 동안 나는 이미 일거수일투족을 들 수 있었다. " 때때로 석두 은 대나무 의 배경 이 되었다. 예를 들면, "어젯밤 가을 바람이 소곤을 지나 석두 을 만져본 적이 있는 나 는 미쳤다. 대나무 가지만 두려워하지 않지만 천 경기를 할 수 있다. \ "이 시, 대나무 돌 혼연일체, 이 대나무 경직된 산 녹색 없음. 이 두 구절은 또한 간단하고 심오한 철리를 설명한다: 기초가 깊고 힘이 강하다.

처음 두 문장의 깔개를 깔면 자연히' 천망치로 단련하여 동서남북풍이 성행하게 하라' 는 두 문장을 끌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 시의 대나무는 한 가지 특징이 있다. 고죽도 아니고, 정죽도 아니고, 암죽도 아니고, 풍죽입니다. 정판교의 시화에서 대나무는 왕왕 고상한 품행과 완강한 의지의 상징이며, 바람은 왕왕 사악한 세력의 대표이다 구름을 쓸고 안개를 쓸어 버리는 것은 정말 내 일이니, 바닥을 쓸어서는 안 된다. 이 시에서 대나무는 일년 내내' 동서남북 바람' 의 습격을 받았다. 그러나 바위에 깊이 뿌리를 내리기 때문에 여전히 확고하고 완강하다. 어떤 바람도 무력하다. 시인은' 천' 과' 만' 이라는 단어로 대나무가 불요불굴하고, 두려움이 없고, 여유 있고, 자신감 있는 표정을 지었는데, 시 전체가 갑자기 밝아졌다고 할 수 있다. 이때 우리 앞에 서 있는 것은 더 이상 평범한 대나무 몇 개가 아니다. 우리가 느끼는 것은 불요불굴의 생명력과 끈기인데, 이 모든 것이 부스럭거리는 대나무에 담겨 있다.

사실 시 속의 대나무도 저자 정판교의 고상한 인격의 구현이다. 생활 속에서 시인은 하층 민중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원한을 품고, 권세를 두려워하지 않는 암죽입니다. 정판교의 비문시는 그의 그림과 마찬가지로 입체감이 강하여 그림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 시는 바로 이렇다. 대나무와 석두 모두 시인의 글에 생동적이다. 실질적 바람도 없고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는 것으로 묘사되었다. 그러나 시인의 추구는 외적인 스타일뿐만 아니라 얇고 단단한 바위와 대나무 하나하나에 자신의 이상을 주입하고 자신의 인격에 녹여 이 죽석이 동물 밖의 깊은 의미와 내면의 매력을 드러낼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물언지로 된 시이자 사물에 관한 시이다. 이 시는 대나무의 끈질긴 집념의 품질, 암죽의 강인함, 철의 강건함, 강직한 성격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시 전체의 언어는 소박하고 활발하며 집착한다.

시: 죽해시 작가: 정섭청대 시 분류: 고시 300 곡, 초등학교 시, 그림, 읊기, 죽해, 격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