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죽련에 관한 불후의 시편
죽련에 관한 불후의 시편
해석: 마음속의 거룩함은 연꽃처럼 수렁에서 떠오르고 더럽혀지지 않는다.
2. 바람은 나에게 연꽃의 향기를 주고, 대나무 잎은 이슬의 음악을 떨어뜨린다. --돈 멩 Haoran "nanting xiayuanxin"
뜻: 미풍이 천천히 연꽃의 맑은 향기를 가져오고, 대나무 잎은 가볍게 이슬을 떨어뜨린다.
3, 오직 청련과 홍련만이 무고하다. -돈. 이상은은 《증하》
해석: 연꽃에 붉은 꽃과 푸른 잎이 어우러져 연잎이 곱슬하고 편안하고 연꽃이 개폐되어 있어 완벽하고 자연스럽다.
4. 서쪽의 연화산에 가서 별을 봅니다. --당나라 이백 "고풍 19"
해설: 서쪽 화산의 연화봉에서는 멀리 별옥녀를 볼 수 있다.
5. 몇 마일 뻗어 있는 경호에는 많은 연꽃이 피었다. --당나라 이백 "자정 여름노래"
해설: 300 리 너비의 경호는 봉오리가 맺힌 연꽃이 피는 5 월이다.
확장 데이터:
연꽃은 왕모낭의 곁에 아름다운 시녀 옥희의 화신이라고 전해진다. 처음에, 위희는 쌍쌍의 사람, 남자 경작녀 직조, 매우 부러워, 그래서 마음을 움직여서 하신의 딸과 함께 천궁을 훔쳐 항주 서호에 왔다.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는 옥희를 잊게 하고, 호수에서 장난치며, 날이 밝을 때까지 아쉬워하지 않았다. 태후는 연꽃왕좌로 우스를 호수로 몰아넣고 "수렁에 뛰어들어 다시는 남쪽으로 가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 이후로 천궁에는 아름다운 시녀가 하나 빠졌고, 세상에는 아름다운 꽃 한 송이가 더 많아졌다.
고전 문학 명작' 홍루몽' 에서 청문이 죽은 후 연꽃요정이 되었다고 한다. 가보옥은 부고' 부용녀' 에서 청웬에게 "품질에 대해 논하면 언급할 가치가 없다" 고 말했다. 섹스라면 얼음과 눈이 없다는 것은 깨끗함을 의미합니다. 그것이 신이라면, 별과 태양은 그 본질을 묘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만약 모습이라면, 꽃과 달은 그 색깔을 형용하기에 충분치 않다. "
나중에 홍학 전문가들은 이것이 저자가 청청의 이름을 읊으며 대옥의 순결을 찬양하는 것일 뿐이라고 생각했지만, 어쨌든 연꽃은 항상 딸의 순결과 연결되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연꽃어: 순진무구, 고결하고 온유 (현혜), "더럽지 않고 맑고 연연하고 요염하지 않다" (주돈이' 애련설') 는 굳건하고 순결하며 순진하며 정직한 품질을 나타낸다. 낮은 키 속에서 우아한 연꽃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꽃 속의 꽃이다.
2. 연화죽에 관한 시,' 우야 위주간 문제'
시대: 송 작가: 육유
바람이 불고 비가 오는 지 사흘이 지났는데, 대나무가 너를 불쌍히 여긴다.
밤에는 텅 빈 홀에 아무도 없이 침대 앞에 누워 촛불이 침을 뱉는 것을 지켜보았다.
강하면 씁쓸하고, 말할 수 없다.
세상에 풍운과 삼키는 영웅은 없다.
벽 사이의 세 기둥, 정관 태평이 더욱 두드러진다.
언제 강을 건너 평진을 건너자고 주장하고, 하마관비석을 타고 질주하는가.
"긴 파빌리온 분노 느린, 기억 천 대나무"
시대: 송 작가:
천죽만련 깊은 곳을 기억합니다. 그린 풀 플랫폼, 그린 파빌리온. 묵향에 취해 피리옥이 가득 찼다. 유성 집결에서 이기다. 성가 몇 곡, 연대 문장을 알아보다. 흩어진 푸른 구름, 순간 한숨, 너무 늙었다. 서서 움직이지 마라.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보면서 나는 꽃이 만발한 창문을 꿈꿨다. 10 년 된 일은 다 없애고, 근심은 푸다. 연루학은 반실의에 빠졌는데, 이것이 갈매기가 말할 수 있는 유일한 언어이다. 강바닥에 비스듬히 기대자 서늘한 구름이 비를 일으켰다.
남향자, 이전의 몇 차례의 우연한 만남.
시대: 송 작가: 창 창경
전에 몇 번 만난 적이 있어요. 이 날의 여행은 노는 것과 다르다. 죽정호정 집결지, 용용용용화귀함. 봉래 제일궁에 있는 것 같다. 밤에는 몽롱하다. 동원에서 촛불을 들고 바람에 노출되다. 나는 서둘러 내일 절강으로 돌아간다. 그러나 오디오 북을 원홍 (WHO) 로 보냅니다.
3. 매란, 주국화, 송하에 관한 시는 모두 염정과 관련이 있다. 시 중에 어떤 위현계 대나무의 그림이 있습니까?
정섭
야재는 누워서 소설을 듣고,
의심은 국민의 질고의 목소리이다.
조주현의 작은 관료들,
나뭇가지 하나와 나뭇잎 하나가 항상 사랑과 관련이 있다.
이 곡은 정판교가 1746 년부터 1747 년 (건륭 11 ~ 12 년 한두 문장은 비유적이다. 첫 번째 문장' 내 관아 누워라' 는 글쓴이가 내 관아 서재에 누워 창밖의 미풍에 대나무를 불고, 우수죽소리를 듣고 쓸쓸하고 쌀쌀한 느낌을 준다. 두 번째 문장' 의심은 인민의 질고의 목소리' 로, 작가의 냉죽성의 연상이다. 작가는 자연계의 풍죽성으로부터 일반인의 질고를 떠올렸는데, 그것은 아마도 일반인들이 굶주림과 추위에 허덕이는 흐느끼는 소리일 것이며, 정부의 마음속에서 작가의 애민의 심정을 충분히 반영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너 마디 말로 자신의 속마음을 말하다. 세 번째 문장,' 조주현의 일부 관원' 은 그들 자신뿐만 아니라 그들을 포함한다. 백성을 위해 근심을 풀어야 하는 것은 모두' 부모'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시의 내포를 넓혔다. 네 번째 문장은 "한 가지와 한 잎은 항상 사랑에 신경을 쓴다" 며, 풍죽서화시사를 배려하고 깊은 감정을 걸었다. 백성들의 사소한 점들은 모두' 부모' 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정판교의 이 화제화시는 바람에 흔들리는 목소리를 통해 인민생활의 고난과 연계되어 저자의 인민운명에 대한 깊은 관심과 동정을 기탁했다.
4. 어떤 대나무로 성실한 시구를 표현하나요? 1. 신대나무는 늙은 대나무 가지보다 높고, 노간부가 버티고 있다. --신주 청나라: 정섭
2. 야재는 샤오의 거짓말을 듣고 있다. 그것이 인민의 고난이라고 의심한다. --보보보대성광활년 위현서 () 가 대나무/주묵지도 () 를 그려 시청 (): 정섭 () 을 읊다.
3. 옥수는 아직 뻗기 어려워 천대나무를 압도한다. --Xue zhuqing 왕조: 산과 장작의 포위
4. 동천의 운은 바삭하고 차갑고, 새로운 소리는 옥이 느리다. 보살만, 동천, 수운, 한죽당대: 이어
5. 청죽반 커버, 새싹이 벽에서 나왔다. -연의 집은 대나무와 같다. 당나라: 두보
6. 닭처럼 대나무를 먹고 해조류 속의 물고기처럼 즐거워요. -팬 Zhongyan
7. 대나무는 외롭고 깨끗하여 한 정원에 있다. -스와 송
8. 수양산은 길을 떠나 고독한 대나무 절영이다. 후장
9. 울창한 초목이 서늘해지고 죽절이 느슨해진다. -범성대
5. 죽호가 출토되기 전의 시사를 알고 싶습니다. 종링 구름 Jue 도 무심코.
당 이건훈이 조안언니 축제에서 낡은 바람의 가지를 불어서 사랑을 할 때 돌아오는 것을 잊었으면 좋겠다. 석양에서 가장 불쌍한 부스럭 소리, 꽃그림자가 옷으로 가득하다.
시사선' 에서 발췌한 정초당 이충은 우연히 산중선원에서 인근 건물로 옮겨 심었다. 좋은 바람이 온종일 불고, 새가 때때로 온다.
스크린 월화시, 우리 연기, 술잔. 남창은 얕은 잠을 자고, 비바람이 소슬하다.
대나무 드럼은 연기, 비, 바람에 적합하다. 그것은 물에 숨겨져 있을 때 느슨하다. 샤오소는 원사에서 이주하고, Xi 는 공격수를 만나러 왔다.
침공 이끼 깨진 봄싹이 피어나고, 곡경이 약간 맑고 한여름이다. 건달 살구꽃은 창의적이고 몇 가지가 어우러져 있다.
대나무 탕웨이 스타일의 대나무는 연못 근처에 옥과 같다. 조용하고 고요하며 연녹색이 있다.
고치는 대신, 명절을 빼앗는 것이 낫다. 위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왕가는 충분히 보지 못한다.
선지팡이는 용을 놀라게 하고, 미인은 봉황과 함께 삶아야 한다. 슬픔만 불어와 다른 소리로 차를 몰고 춤을 추는 속도를 돌아본다.
동서고금 2 1-30 기' 면죽당 두보 화헌이 이듬해에 도착했고 면죽팅팅이 군에서 나왔다. 하방 앞에는 이런 물건이 없었는데, 다행히 푸른 물결이 출렁이고 있다.
왕안석. 송 (102 1- 1086). 문자절, 강서 임천 반산인.
두 번째 운율은 장자야의' 적쿠린길 두 편의 시' 로, 두 번째는' 경남 심영' 으로, 두 소는 선림을 이긴다. 풍춘 칸막이는 옥을 치고, 죽월연은 금을 끊는다.
대나무는 석근으로 대나무를 엮고, 대나무 줄기는 듬성해서 천촌을 본다. 하루가 끝날 때 아무도 도착하지 않아 봄바람이 문을 쓸었다.
강천은 죽관으로 네 곡의 노래를 바쳤는데, 그 중 한 곡은 죽근주가 죽피관보다 낫다. 만약 네가 짧은 머리를 하고 싶다면, 너는 먼저 그것을 말려야 한다. 대나무 숲에 * * * 경관이 있게 해야지, 네모난 수건을 들고 추위를 막지 마라.
Geng Tian 은 대나무 왕관으로 네 곡의 노래를 바쳤습니다. 둘째, 이 왕관에 필적할 만한 것은 없다. 죽가죽은 부드럽고 바삭하다. 팬 한서에게 오랜 친구가 가운을 사랑하는 것은 아깝지 않다.
Geng Tian 대나무 왕관 노래 4 곡, 세 번째 노래는 runming 편지 왕관 좋은, 신선한 라인 오명 입니다. 네가 항상 일등을 해서 환희가 추워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잊지 마라.
Geng Tian 대나무 왕관 노래 4 곡, 그 중 4 곡은 참신하고 안개와 권운은 여전히 오랫동안 쪄졌다. 나는 정말 숲이라고 자처하는데 밍크가 따스한 김한은 필요 없다.
대나무 창문에는 두세 개의 붉은 아마란스가 있고, 산은 멀리 떨어져 있다. 오직 내가 벽 아래의 길을 알고 있을 뿐, 나는 송곳니의 태흔을 기록할 수 있다.
화장서원에서 이 정자는 줄곧 대나무를 부르고, 4 대 시인은 서늘한데, 그 정취는 얼마나 가나요? 사람은 천성적으로 자비심이 있으면 날씬하고, 나이가 들면 더욱 융통성이 없다.
나는 퀴노아 쑥과 이슬을 함께 한 적이 있고, 결국 송백과 함께 서리를 찾았다. 나는 뿌리 식물에 싫증이 나서 용서를 구하고 봉황으로부터 배운다.
두 번째 운율은 장자야죽사입니다. 그곳의 바람과 봄이 옥을 만졌고, 죽월의 가장자리 단계는 금조각으로 덮여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도연명. 동진 (365-427).
다이빙, 양연. 강서구강.
도화원의 시는 농경이 될 운명이다. 태양이 들어오면, 그것은 휴식한다.
뽕나무와 대나무가 나무 그늘 아래에 걸려 있다. 밥이 미술을 준비했다.
정원으로 돌아가 오곡 사방을 돌며 산을 유람하다. 이일은 과거에 살고 있다.
우물에 아직 무언가가 구워지고 있다. 뽕나무와 대나무 그루터기.
다사 계묘년 봄의 냉죽이불 두 채. 땅은 인민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막대기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너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당 (1985 년 진사). 한 가지 방법이 있다.
강서영풍인. 대나무 도관 중의 대나무 세례를 씻다.
거문고를 치고 술을 생각하면 해탈을 볼 수 있다. 나는 강해지고 싶지 않다.
장대로 큰 물고기를 낚다. 금바구니 컷 크라운은 산만함을 더한다.
옥아 가지 치기를 청허라고 한다. 때때로 나는 3 일을 기억한다.
포스트에서 책 한 권을 쓰다. 손현당문산.
강서 감주 사람. 종을 원나라에 보내 대나무 만물의 우아함을 부여하다.
한 무리의 독특한 사람들을 양성하다. 사다코는 일찍이 큰 눈을 무릅쓰고 있었다.
높은 금욕과 능운. 섬세한 운풍이 막 나타나기 시작했다.
짙은 연기가 하루 종일 울적하고 있다. 제목이 작별인사를 하기 때문이다.
너는 당분간 신사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음악사. 송 (930- 1007).
자정. 푸저우 이황 (오늘 강서) 사람.
대나무의 착한 정신은 대나무와 촉중에서 대나무의 착한 이름이 있다. 한 무더기는 몇 걸음 너비가 있고, 수십 줄기가 빽빽하다.
긴 줄기는 짧은 줄기이고, 가지와 잎은 돌출되지 않는다. 작년에 살이 쪄서 올해는 또 살이 쪘다.
높낮이가 서로 의지하고, 진흙과 모래가 모두 떨어진다. 효자는 일을 하고, 아들은 부업을 이어받는다.
나는 당나라 사람들이 늘 효도하다고 들었다. 장의는 운주에 있고, 동문 9 대이다.
황제가 그의 이름을 들었을 때, 그는 지존으로 넘어갔다. 송주희 (1 130- 1200).
혜원. 강서우원 사람.
신죽춘뢰는 구름이 많고 돌이 많고 풀이 조화롭다. 나는 남죽을 심었는데, 그것은 이미 싹이 났다.
그윽한 숲 속에 앉아서 감상하니, 결국 악속적인 느낌이 없다. 두 운은 영죽과 대나무 도킹 깊이를 골라 집 주위를 마구 튕겼다.
여름바람이 소슬하게 변하고, 한월은 기온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손님들이 공중의 먼지가 무너지고 시가 펼쳐졌다.
이 신사는 웃으며 오후에 깨어날 수 있다. 추자엽의' 교외 고원죽시' 는 서상원에서 이사온 것이다.
이 벽을 심어 도로를 가리다. 그림자 속에서 걷는 사람은 거의 없다.
세상과 단절된 가정은 내년에 금지될 것이다. 공기의 새 죽순은 네가 보낸 것이다. 너의 두 번째 운율 때문에 강록은 잠에 빠졌다.
매일, 나는 나의 고향인 댄 원우에 왔고, 대숲은 여전히 바람이 불고 있다. 이것은 한 출처에서 공격하는 것과 같지 않다.
유수엽의 새 죽순은 하천수림을 보수하고 낮에는 검고 비가 온다. 수천 명의 여주인들이 추운 토양에 3 겨울 동안 누워 있었다.
남산은 죽순이 많고 천리가 마르다. 요리에 빠지지 않으면 오늘이 녹색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두 번째 운은 셰유중흥의 한림신죽에 관한 시 두 곡으로, 나는 그 차이를 기쁘게 본다. 내가 시큼하고 춥다는 것을 알고 육식 자세가 아니다.
정골탕 (85 1-9 10). 강서 이춘.
대나무는 연기, 비, 바람에 적합하다. 부수장촌 부송건
소동을 원전에서 멀리 옮기다. 그물을 씻고, 봉이 앞에 있는 것을 보았다.
침입한 이끼가 봄레이를 분해했다. 구불한 길은 그윽하고, 여름에는 짙은 그늘이다.
건달 살구꽃 감정이 가득하다. 몇 개의 분기는 서로 호환된다.
양만리. 송 (1 127- 1206). 성정수.
강서길수인. 익죽서리 강하절.
옥설을 고치다. 말할 것도 없다.
달이 생동적이다. 단주택의 오솔길을 건너다.
나무와 대나무를 다듬다. 서로 무림이라고 부르다.
바람이 없어 추위를 초래하다. 미석에는 소음이 있다.
죽순을 등나무처럼 보고 성장을 배우다. 대나무는 야만인 같다.
나는 곳곳에 금죽만 좋아한다. 어두운 숲에는 갑자기 두세 개의 뿌리줄기가 더 많아졌다.
대나무 숲은 대나무 숲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을 소중히 여긴다. 울타리를 짜면 추위를 막을 수 없다.
나는 대나무에 마른 얼굴이 없다는 것을 안다. 울타리를 통과해야 합니다.
장정에서 수색한 삶은 죽순은 강서의 털순이 뾰족하지 않은 것을 기억한다. 설화고는 새로운 달콤함을 자양한다.
선생님, 요리하지 마세요. 딩닝, 아실과 소금을 사용하지 마세요.
바위 아래의 녹천은 반드시 회전해야 한다. 크림 뿌리를 끓여 꿀즙을 만들다.
차가운 이가 얼음옥의 소리를 갉아먹는다. 이호는 여전히 달빛을 좋아하지 않는다.
사명휘 죽순 스승은 죽순을 옥처럼 사랑한다. 먹지 않으면 대나무를 넣는다.
구름과 또 10 대를 보냈다. 흐릿한 눈이 운하를 위해 펼쳐졌다.
삶은 죽순 금릉 죽순은 돌처럼 단단하다. 석두 () 는 여전히 골수가 있고, 죽순 () 은 그것보다 못하다.
윈난남시의 죽순은 바삭바삭하다. 죽순은 먹기에 아주 바삭하다.
빗물을 가져오시겠습니까? 와서 바구니로 밥을 짓다. 그것은 저장과육에서 온 새로운 꿀을 함유하고 있다.
찌고, 풍경은 수프를 끓일 수 있고, 치아 주변은 물과 눈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죽순을 저주하지 않고 죽순을 먹거나 고기를 먹지 않는다.
그들은 모두 죽순을 먹지 않는다. 반년 이상 양식하는데 쓰인다.
얼룩덜룩한 옷과 다채로운 봄은 값진 것이다. 옥판의 선종을 나는 이해하지 못한다.
처음으로 죽순 고사리 봉황을 먹고 용랑을 삶았다. 붉은 입술 곰 발, 나는 놓쳤다.
죽순과 양치류의 날에만. 이것은 산속의 진귀한 날이다.
이구송 (1009- 1059). 타이버.
강서성남인. 주택의 제목은 저택 빈장이다.
작은 대나무가 고림으로 나아가다. 곽각. 위안 (13 16- 1375). 얼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