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문학을 향한 머나먼 길, 여유로운 향토정서의 산문
문학을 향한 머나먼 길, 여유로운 향토정서의 산문
북서쪽에 들어간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야오설리라는 이름이 들렸다.
저는 말을 좋아하기 때문에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친해지는 것을 좋아합니다.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가장 많이 들은 사람은 야오설리(Yao Xueli)였습니다. 그는 용동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토박이 시인이자 국내외에 유명한 작가이며 현재 40권이 넘는 책을 출판했습니다. 시립 문학 및 예술계 연맹 회장.
선생님에 대한 존경심으로 선생님께 글쓰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싶습니다. 우연히 선생님과 친하게 지내던 동료 화가를 만났는데, 그 분이 내가 문학을 좋아하는 줄 알고 나를 데리고 선생님을 만나러 갔습니다. 60대이신 선생님은 제가 문학을 좋아한다는 말을 듣고 열정적으로 이야기를 나누셨고, 결국에는 저에게 자신의 책을 여러 권 주셨습니다.
선생님의 작품을 하나하나 꼼꼼히 읽어보며 그 말씀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솔직히 책을 많이 읽었지만 이만큼 사람의 마음에 와 닿는 말은 많지 않습니다. 그는 소설, 수필, 수필, 시 모두 다 제각각의 특징을 지닌 만능 작가라고 할 수 있다.
선생님은 용동의 황토에서 나고 자랐으며 황토의 폭과 깊이, 단순함을 그의 말에 담아 지역 문학 작품을 잇달아 썼습니다.
노란 땅이 그를 키웠고, 그는 이 노란 땅을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그는 시집 《소리지르지 않는 강》에서 황토 땅의 모든 꽃, 나무, 벽돌, 기와, 산과 물을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가뭄에 시달리는 고원농민들의 무력함을 《농민들은 흙속에 앉아 있다가》 천겹의 흙더미 속에서 머리를 내밀고 있다. 먼지\ 하늘을 바라보고, 필사적으로 몸부림치고, 필사적으로 외치고, 목말라… 문장 하나, 말 하나하나에는 황토아이의 고향을 향한 사랑과 가난에 대한 절규가 담겨 있다. 그는 고향 사람들이 부자가 되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의 수필집 "Weizhou Night Rain"에서 그는 황토와 같은 삶의 원색을 사용하여 농촌 세계의 놀라운 원본 장면을 우리에게 묘사합니다. 우리는 황토의 황토가 이 황토의 자녀들에게 풍요로운 영적 세계를 부여했다는 것을 각 본문에서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흙을 이용해 인간을 창조한 누와(Nuwa)의 역사에서 우리의 삶은 흙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임을 기억하자. 흙은 흙에서 태어나 흙에서 자란다. 그는 역사적 이야기를 하나씩 사용하여 사람들이 용동의 풍부하고 오랜 역사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것이 회화 문화 발전의 원천이고 침술 문화 발전의 원천이며 문화 발전의 원천입니다. 중국 모계 사회와 중국 도교 문화의 발전. 근원은 중국의 역사적, 문화적 이름입니다.
그의 눈은 날카롭다. 역사와 현재를 유기적으로 통합하고, 각 역사적 인물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그들의 성공과 실패를 질서정연하게 분석하고, 이를 사회 현실과 연결시킨다. 독서 과정에서의 삶의 원리와 "왕윤의 안구경제"부터 "사마소의 목적관을 조심하라", "몽화군주"부터 "위연의 지혜"까지, 모든 글을 세심하고 세심하게 분석해 등장인물의 형상과 심리 변화를 생생하게 그려낸다. 더욱 생생하게 표현됩니다.
그는 황토의 아들과 딸이며 그의 뿌리는 용동에 있다. 그는 자신처럼 태어나고 자란 마을 사람들을 잊을 수 없어서 그의 사랑을 말로 표현했다. 황토의 아이들의 이야기를 그의 말에 담아 이 풍요로운 땅에서 대대로 이어지는 거칠고 대담하고 단순하고 친절하며 생활 방식과 태도가 모두 글로 기록되어 읽는 사람마다 있습니다. 서양의 관습과 관습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의 펜은 자신의 생각처럼 민첩하다. 그는 좋은 면을 칭찬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본 사회의 어두운 면을 과감하게 써내려 모두의 관심을 끌었다. 소외된 계층에 대한 관심은 늘 그의 글쓰기의 주류였고, 좋은 작가에게 꼭 필요한 일이다. 그는 에세이 『물마을』에서 물 부족으로 여전히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마을 사람들이 세수도 하지 않고 목욕도 하지 않는 물마을의 현황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저는 비가 올 때만 빨거든요. 오랫동안 안 빨면 몸에 붙은 이가 쌀알만큼 커지거든요. 교통체증과 물부족으로 인해 그곳 아이들은 아주 어린 나이에도 돈을 벌기 위해 학교에 거의 나가지 못하고 직장에 나가기도 합니다.
전체 산문은 5천~6천 단어를 사용하여 수이촌과 그 사람들의 삶을 자세히 묘사하고 있으며, 언어는 현지 방언으로 독자들은 읽는 동안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한 Shuicun의 빈곤 퇴치를 돕기 위해 더 많은 열정적인 사람들이 팀에 합류했습니다.
용동의 산은 산처럼 넓고, 용동의 흙은 흙처럼 두껍습니다. 용동 사람들은 산처럼 개방적이고, 땅처럼 넓고 단순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야오설리 선생님은 용동의 산과 강을 거닐며 모든 고통을 마음속에 묻어두고 공동산 정상에 서서 수십 년 동안 고개를 숙이고 문학의 정토를 지키셨습니다. 문학을 더 깊이 탐구해보세요.
그는 에세이 '길 위의 삼백육십오일'에서 "지금 이 순간 우리는 늘 길 위에 있고, 삼백육십오일은 여행의 마일리지이다"라고 썼다. 일 년의 삶에는 봄의 싹이 트고, 여름의 따뜻함, 가을의 성숙, 겨울의 고요함이 있습니다. 길, 비단의 빨강과 파랑, 밤의 흰색과 검정. 세월은 언제나 우여곡절을 동반하고, 언제나 부드러움과 거리를 동반하지만, 우리 앞에는 끝없는 변화가 있습니다. 생명의 맥박이 없이 살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영혼을 홀로 보내라. 끝없는 길은 삶의 한 조각일 뿐이다. 죽음과 삶과 죽음보다 더 중요한 것은. 종종 시작과 끝을 구별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오직 과정만이 일종의 존재이며, 365일의 여정입니다!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아야만 그런 이성적인 말을 할 수 있습니다. 인생은 길이며, 끝과 시작은 누구에게나 동일하지만, 걷는 과정은 다릅니다. 강한 사람들은 자신의 영광을 향해 걸어갑니다.
작가로서 그는 생각과 감정의 모순 속에서 글을 쓴다. 한편으로는 현실과 과거의 차이를 발견하고 싶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기억하게 만들고 싶다. 고대 지역 전통. 이것이 진지한 사상가가 다루어야 할 문제입니다. 자연과의 일체감과 조화를 발견하는 것이 그의 산문의 주요 주제이다. 그의 글 속에는 생생한 풍속과 사람들이 담겨 있으며, 그 속에는 지역문화의 피가 가득하다. 『가난한 자에게 감사』, 『청소부』, 『못생긴 꽃은 없다』 등 일련의 산문에 나타난 인물과 삶에 대한 태도는 모두 자연과 인물에 대한 깊은 이해에서 비롯된 것이며, 인간과도 관련이 있다. 자연과 사람에 대한 그의 이해를 통해 주변 사물 사이의 더 깊은 관계를 발견해보세요.
돈이 지배하고 물질주의가 만연한 사회에서 순수 문학 작품은 너무 적고, 농촌을 진정으로 반영할 수 있는 텍스트는 더욱 적다. 오늘날의 다양한 삶의 개념과 비전 추구에 직면하여 많은 작가들은 우리의 눈에 맞는 어떤 단어를 쓸지 선택하고 자신의 어깨에 대한 책임을 전혀 인식하지 못하여 이제 패스트 푸드 문학이 장악했습니다. 문학의 주류. 사실 작가가 직면해야 하는 생각은 매우 복잡한 프로젝트이다. 이러한 전제 하에서 지역을 주제로 한 문학을 어떻게 보호할 것인가가 주목된다. 야오설리 선생님은 항상 농촌 문학의 순수한 땅을 고수하는 능력을 칭찬받을 만합니다. 그가 영감을 준 사상은 그가 살고 있는 용동의 풍부한 역사적, 문화적 유산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점을 지적합니다. 중국 전체 시골 땅.
야오설리 선생님의 예술적 스타일은 지역 전통과 지역 문화와 결합되어 있습니다. 그의 산문은 일반적으로 길며, 그의 진정한 이야기는 그 자신의 통찰력과 혼합되어 있습니다. 그의 글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바탕으로 작성되고, 자신의 생각을 자연에서 확장하며, 자신의 통찰력을 표현하는 글이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글쓰기 상태는 지역 전통에 대한 깊은 이해와 지역 문화에 대한 존경심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의 글은 언뜻 평범해 보일 수도 있지만, 주의 깊게 읽어 보면 많은 생각을 하게 하고 숙고하고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용동에는 높은 산과 흙이 풍부하고, 우리가 존경하고 배움에 합당한 문학가가 있습니다. 야오설리 선생님은 수십 년의 문학 여정을 거쳐 이 땅에 뿌리를 내렸습니다. , 그는 수백만 단어를 썼고 그가 쏟은 땀의 양은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그를 존경하는 학생으로서 몇 획으로는 선생님의 말씀의 본질을 포착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Yao Xueli 선생님이 지역 주제를 더 깊이 파고 들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선생님의 문학적 길이 더욱 넓어지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