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다가올 와인의 시사.
다가올 와인의 시사.
"와인에 들어가기" 의 계몽 (a)
시는 우리 민족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다. 그것은 짧고, 세련되고, 낭랑하며, 내포가 풍부하고,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현대 중학생들은 시의 친분을 느끼기가 어려워 어학 교사들에게 큰 노력을 기울였다.
그렇다면 시 교육은 어떻게 학생들의 내면세계에 들어가야 하는가? 나는' 와인으로 들어가기' 에서 약간의 영감을 얻었다
이백의 "입주" 는 천보 3 년 동안 쓴 것으로 당나라에서 가장 어둡고 부패한 시기이다. 이백은 현실에 대한 불만이 축적된 지 오래되었지만 녹을 힘이 없다. 그는 술로 근심을 풀고 가슴 속의 억울함을 하소연할 수밖에 없었다. 시 전체가 심금을 울렸고, 우아하고 감동적이어서, 줄곧 유명한 낭송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흥미롭게도, 서로 다른 낭독자들이 큰 소리로 낭독하여 시에 대한 다른 해석을 전달했다. 가르침을 디자인할 때, 나는 영감이 떠오른다: 왜 비교하지 않는가?
그래서 나는 수많은 소리내어 읽기 녹음에서 옹현과 초조한 낭송을 선택했다.
처음 두 편의 시의 가르침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감정을 헤아려 보고, 시에 음조, 멈춤, 상승 등의 부호를 표시하게 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자유롭게 낭독하고 두 명의 유명한 예술가의 녹음을 듣는다. 결국 학생이 발견했어요? 황하의 물은 어떻게 천국에서 흘러나왔습니까? 마지막 세 글자는 다시 읽어야 하고, 소리는 크고, 기세는 성대해야 한다. 바다에 들어가면 마지막 세 글자는 효과적으로 자제해야 황하천리 흐르는 것을 표현할 수 있고, 도도하고 도도하며 동해의 기세로 곧장 달려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들어?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응? 두 마디로 학우들은 논란이 일었다. 초조한 격정낭독이 이백호마이의 긍정적인 성격에 부합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복존신의 낭독이 슬프고 슬프다는 생각도 있어 이백이 쓴 것을 즐거움으로 삼는 진실감을 드러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학생들을 인도하려고 노력한다. 그들이 얼마나 슬프든, 얼마나 열정적이든 이백의 인생관은 모두 적극적이다. 우리는 놓을 수 없습니까? 오, 정신 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세요? 이백의 몰락으로 오인된 두 마디.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응? 이백의 인생 가치 선언이 드러났다. 학생들은 듣고 크게 고무되어 다시 한 번 큰 소리로 일제히 낭독했다. 이전과는 너무 다른 느낌으로 나까지 감염되었다.
다음으로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는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알았지? 때때로 나는 학생들에게 스스로 읽게 하지만, 학생은 아무것도 읽을 수 없다. 나는 이백으로 북경에 두 번, 그를 버리고 간 경험을 두 번 이용하여 학생들을 계발했다. 그들은 마침내 그 속에 담긴 분노를 맛보았다. 많은 학우들이 쩌렁쩌렁하게 읽고, 실감나게 연주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삼겹말, 천족금추, 헬과 너는 술에 대해 천고의 근심을 팔까? 당시 학생들은 슬픈 맛을 읽을 수 없었고, 나는 그들에게 두 명의 유명한 예술가의 녹음을 듣게 했다. 학우들이 비교한 결과, 복현이는 비교적 우울하고 비극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초조하게 읽는 것이 확고하여 나는 거의 질문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모두들 왜 이렇게 나를 읽는지, 학생들이 시 전체로 시작하여 체득하게 할 수 있는지 생각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걱정돼요? 내포, 왜 쓰죠? 영원히? 학생이 제각기 한 마디씩 고집하는 것을 묘사하면서, 나는 이백의 영원한 슬픔이 무능하다는 것을 점차 알게 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그의 개인적인 슬픔이 아니라 봉건 시대의 대다수 수재들의 운명이었다. 게다가 생명이 짧고 쉽게 사라지면 이런 슬픔은 더욱 깊어진다. 학생들은 갑자기 정신을 차리고 박존경을 모방하여 책을 읽기 시작했다. 반복해서 그들은 마침내 슬픔의 깊이와 폭을 읽었다.
전체 수업, 나의 교수 설계 생각은 명확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비교적 좋은 방면은 서두의 서론 부분에 반영되어, 학생들이 온고하게 새로운 것을 알게 하고, 본문을 간결하게 교실에 도입할 수 있게 한다. 내가 교실 능력을 통제하는 부족함은 내가 가르치는 데 중점과 어려움에 대한 파악, 시인의 정서적 기복에 대한 감상, 시를 분석할 때 감정에 대한 분석이 너무 세심하고 투철하여 시의 의경을 약화시켜 학생들이 시를 더 잘 음미할 수 없게 했다.
"와인" 의 계몽 (2)
이백의 "입주" 는 천보 3 년 동안 쓴 것으로 당나라에서 가장 어둡고 부패한 시기이다. 이백은 현실에 대한 불만이 축적된 지 오래되었지만 녹을 힘이 없다. 그는 술로 근심을 풀고 가슴 속의 억울함을 하소연할 수밖에 없었다. 시 전체가 의기양양하여 소탈하고 찰랑거리다. 그래서 줄곧 유명한 낭송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독자들은 낭독을 통해 시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전달한다. 디자인 교수를 할 때, 나는 기발하게 행동한다. 비교 독서부터 시작하여 학생들이 다른 독서에서 시의 감정 기조를 체득하게 한 다음, 자신의 독서로 시에 대한 이해를 표현하게 하는 것이 어떻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나는 수많은 소리내어 읽기 녹음에서 옹현과 초조한 낭송을 선택했다.
전 두 편의 시를 가르치기 전에, 나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감정을 헤아려 보고, 시에 성조, 멈춤, 상승조 등의 부호를 표시하게 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자유롭게 낭독하고 두 명의 유명한 예술가의 녹음을 듣는다. 결국 학생이 발견했어요? 황하의 물은 어떻게 천국에서 흘러나왔습니까? 마지막 세 글자는 다시 읽어야 하고, 소리는 크고, 기세는 성대해야 한다. 바다에 들어가면 마지막 세 글자는 효과적으로 자제해야 황하천리 흐르는 것을 표현할 수 있고, 도도하고 도도하며 동해의 기세로 곧장 달려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들어?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응? 두 문장 사이에 학우들이 논쟁을 벌였다. 초조한 독서자극이 팽배하고 이백호마이의 긍정적인 성격에 부합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복존신의 독서가 슬프다는 생각도 있어 이백이 고생을 즐거움으로 삼는 진정감을 드러내는 사람들도 있다. 나는 이 기회를 빌어 학생들을 인도한다. 그들이 슬프든 열정이든 이백의 인생관은 긍정적이다. 우리는 놓을 수 없습니까? 오, 정신 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세요? 이백의 몰락으로 오인된 두 마디.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응? 이백의 인생 가치 선언이 드러났다. 이에 고무되어 학생들은 다시 한 번 일제히 큰 소리로 낭독하여, 이전과는 크게 달랐고, 나까지 감염되었다.
다음으로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종고, 진미, 보물은 무엇입니까? 나는 결코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알았지? 때때로 나는 학생들에게 스스로 읽게 하지만, 학생은 아무것도 읽을 수 없다. 나는 이백으로 두 번 상경했고, 두 번의 유기자의 경험으로 학생들을 고무시켰고, 그들은 마침내 그 속에 담긴 분노를 맛보았다. 많은 학우들이 쩌렁쩌렁하게 읽고, 실감나게 연주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말하다. 삼겹말, 천족금추, 헬과 너는 술에 대해 천고의 근심을 팔까? 당시 학생들은 슬픈 맛을 읽을 수 없었고, 나는 그들에게 두 명의 유명한 예술가의 녹음을 듣게 했다. 학우들이 비교한 결과, 복존이는 비교적 우울하고 슬프게 읽었고, 초조하게 읽는 것이 비교적 확고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는 거의 질문을 할 필요가 없었고, 모두들 왜 이렇게 읽어야 하는지 생각하기 시작했다. 나는 왜 학생들이 시 전체로 시작하여 그 고민을 경험하게 하지 않는가? 내포, 왜 쓰죠? 영원히?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학우들은 모두 고집을 부리며 이백의 영원한 슬픔이 무능하다는 것을 점차 알게 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그의 개인적인 슬픔이 아니라 봉건 시대의 대다수 수재들의 운명이었다. 게다가 인생은 짧고, 조금만 지나가면 이런 슬픔은 더욱 깊어진다. 학생들은 갑자기 정신을 차리고 박존희를 모방하여 낭독하기 시작했다. 반복해서, 그들은 마침내 자신의 우려의 깊이와 폭을 읽었다.
이때 학생들은 지체없이 시 전체를 읽기 시작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이전에 책을 잘 읽지 못했던 학우를 청해서 시 전체를 읽었다. 놀랍게도, 그는 거의 완벽에 가까운 목소리로 시 전체를 다 읽었고, 목소리는 억양과 감정으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개를 흔드는 느낌은 이백이 다시 살아난 것 같다. 학생들의 간절한 표정이 나를 흥분시켰다. 학생들이 이백의 사상 감정을 깊이 이해했기 때문에 이 시는 내가 말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들의 상상력은 이미 교실을 뛰어넘어 수천 년 전의 안젤라베이비 산거로 돌아갔다.
수업 내내 나는 이백을 너무 많이 소개하지도 않았고, 시의 분석에 완전히 머물지도 않았다. 나는 낭독으로 시작해서 낭독으로 끝난다. 나는 비교 독서, 학생 자율 독서, 학생 모방 독서, 반 전체 독서 방법을 사용하여 교실을 지지했고, 학생들의 적극성은 전례가 없었다. 나는 이것이 나의 개인적인 공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아름다운 목소리로 학생들의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고전시의 아름다운 운율로 그들을 진실하고 감성적인 시적 경지로 이끌었다.
이에 따라 낭독은 고전 시사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시사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강화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낭독을 적절히 사용하면 학생의 감각을 충분히 동원할 수 있어, 학생들이 여러 감각에서 점차 깨닫게 되고, 결국 어감으로 내면화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물론, 만약 내가 독서 기술을 가르치는 동시에 학생들에게 개별적으로 읽도록 독려하거나, 교실에서 학생들에게 개인화된 독서 시범을 만들어 학생들이 이해와 독서를 더 잘 결합할 수 있도록 하면, 교학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나는 이 반의 노력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나는 독서 교육을 계속 탐구하고, 학생들이 개성과 자아를 읽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찾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