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10 아기의 고시에 적합하다.

10 아기의 고시에 적합하다.

# 아기 # 서론 고시는 중국 언어 문화의 정수이다. 고시의 운율이 유창하고 리듬감이 강하다. 아이에게 고시를 배우도록 가르치면 아이의 문화 지식뿐만 아니라 아이의 문화적 매력도 키울 수 있다. 다음은 카오넷이 공유하는 10 곡의 아기에게 적합한 고시입니다. 참고 자료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1 .. 아기에게 적합한 고시 한 수.

거위송

나 [당나라]

백조, 백조, 목을 구부리고 하늘을 내뿜는다.

녹색 물에 떠있는 하얀 깃털; 붉은 발바닥이 맑은 물을 헤치고 있다.

번역

"거위, 거위, 거위! 클릭합니다 푸른 하늘을 마주보고 거위 떼가 목을 구부리고 노래를 부르고 있다.

하얀 몸은 녹색 수면 위에 떠 있고, 붉은 발바닥은 맑은 물결을 휘젓고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곡향: 목을 구부리다.

송: 장음.

다이얼: 획.

분별하고 감상하다

거위송' 은 나칠세 때 지은 시로 대상을 묘사한 시라고 전해진다. 천고에 전해져 내려오는 이 시는 깊은 사상적 내포와 철리가 없고, 신선하고 유쾌한 언어로 사물을 묘사할 뿐이다.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으로 썼다.

거위, 거위, 거위' 는 처음에는 거위의 목소리를 흉내낼 뿐만 아니라 사고의 비약도 보여 하나가 되었다. 이 작은 시인은' 거위' 라는 세 글자로 멀리서 거위의 유쾌한 울음소리를 들려주며' 곡선' 의 모양과' 하늘의 노래' 의 자랑스러운 표정을 차츰 볼 수 있게 되면서 거위가 물에서 장난칠 때 오색찬란한 장면을 썼다. 작은 시인의 미묘한 관찰력을 보여 주다.

작은 작가가 간단한 스케치 수법을 통해 대충 스케치하자 거위의 선명한 이미지가 두드러졌다. "하늘의 노래를 찾아라. 백발이 푸른 물을 띄우고, 붉은 손바닥이 파도를 맑게 한다. " 귀여운 동적 이미지.

2. 아기에게 적합한 고시 2

바람

이조 [당나라]

가을의 황금빛 잎을 날려 버리고 봄의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다.

강바닥을 긁으면 수천 피트의 큰 파도를 일으킬 수 있고, 대나무에 불면 수만 개의 막대기를 기울일 수 있다.

번역

바람은 가을에 금빛 잎을 불고, 봄에는 아름다운 꽃을 피울 수 있다.

강을 건너면 천 척의 큰 파도를 일으킬 수 있고, 대숲에 불면 만대를 기울일 수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날려 버리고 흩어지다. 해결 방법: 풀어라, 여기 불어라.

삼추: 가을. 하나는 음력 9 월을 가리킨다.

예: 예. 2 월: 음력 2 월은 봄을 의미합니다.

외국인 손님: 네.

경사: 경사.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삼추엽은 2 월을 열 수 있고, 강을 건너 천 피트 파도를 건너 대나무 장대로 들어갈 수 있다. 이것은 바람을 묘사한 시로, 바람에 대한 동적 해석과 이해이다.

바람은 보이지 않고, 공기 흐름은 바람을 형성한다. 그러나 그것은 유형적이다. 미풍이 불자 잔디는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꽃은 바람에 흔들리고, 주방의 밥 짓는 연기는 바람의 리듬에 따라 춤을 추고, 가늘고 긴 버드나무 가지가 나무 아래 관광객의 얼굴을 가볍게 스쳤다.

바람도 자신의 사상과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기쁠 때 자주 보슬비가 온다. 봄이 오고, 바람이 천산수를 지나고, 2 월의 봄바람은 가위처럼 불고, 날치마처럼 불어온다. 봄바람이 겨울잠을 자는 버들개지를 깨우고 제비가 뒤집히고 봄바람이 계곡을 불며 봄바람이 잔디의 청춘을 깨웠다.

그것이 화가 났을 때 강을 건널 때 먼지가 흩날리자, 스시의 적벽회고는 바위가 공중에서 달려가고, 성난 파도가 해안을 두드리며, 수천 무더기의 눈을 휘감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쓰나미를 일으켜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를 뿌리째 뽑고 손바닥으로 차를 부수고 도랑에 던지고 소매로 나무 한 조각을 휘두르며 미친 듯이 웃으며 경멸의 눈빛으로 속수무책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자신을 병거로 삼았고, 세상 만물은 검투사의 팔과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슬플 때 꾸르륵꾸르륵 소리를 내는데, 마치 마음속의 슬픔과 억울함을 하소연하는 것 같고, 또 한 아이가 울고 있는 것 같아서 어쩔 수 없이 감동을 받아야 한다.

바람은 신기하고, 바람은 끊임없이 변하고, 바람은 약하고, 바람은 강하다. 예민한 바람, 감상적인 바람, 슬픈 바람, 각종 바람, 당신은 인류의 친구이자 인류에게 끝없는 재난을 가져온다. 바람, 너는 어쩔 수 없이 사랑하고 무섭게 한다.

아기에게 적합한 고대시 3

"민농" 두 곡 (2 부)

심리 [당나라]

여름의 정오, 태양은 매우 더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었고, 구슬은 흙 속에 떨어졌다.

우리 밥 한 그릇, 곡물 한 알에 농민의 피땀이 가득 차 있다고 누가 생각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번역

한여름의 정오, 뜨거운 태양이 하늘을 날고, 농민들은 여전히 일을 하고 있고, 땀이 흙 속으로 떨어졌다.

우리 그릇의 쌀 한 알은 모두 농민들이 열심히 일해서 바꾼 것이라고 누가 생각하겠는가?

주다주석을 달다

풀: 곡류 식물의 통칭.

밥: "밥" 한 끼. 숙식의 통칭.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첫 번째 시는 뜨거운 태양이 무더운 정오에 농민밭에서 일하는 모습을 묘사하며, 대체로 농민들의 일년 사계절의 고된 노동생활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매 끼니마다 힘들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라는 모토로 시인의 농민에 대한 진지한 동정을 표했다.

처음부터 정오의 뜨거운 태양 아래 농민들은 여전히 밭에서 일하며, 땀이 한 방울씩 뜨거운 땅에 쏟아졌다. 이것은' 한 방울' 에서' 만종',' 사해 한가한 밭' 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농민들이 피땀으로 물을 준 것이다. 이것은 또한 아래의' 매 알은 단단하다' 라는 가장 전형적인 이미지를 사로잡아 10 분의 1 이라고 할 수 있다. 농민들이 일 년 사계절 한서비와 눈서리를 피하지 않는 고된 생활을 대체적으로 표현했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는 공허한 설교도 아니고, 무병신음도 아니다. 깊은 격언과 비슷하지만 설득력으로 이길뿐만 아니라 시인의 무한한 분노와 진지한 동정을 담은 깊은 한숨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인명언)

시인은 상술한 내용을 서술할 때 허황된 추상이 아니라 생생한 이미지와 깊은 대비로 문제를 폭로하고, 원인을 설명하고, 쉽게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처음 두 문장에서 작가는 농민들이 농사를 짓는 것이 얼마나 힘들고 농작물이 얼마나 어렵게 자라는지 말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농민들이 뜨거운 태양 아래서 땀을 흘리는 줄거리를 생동감 있게 렌더링했을 뿐, 이런 고된 맛과 고된 맛을 더욱 구체적이고 심오하고 실감나게 만들었다. 그래서 시인은 결국 수사적인 말투로 "매 끼니마다 힘들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고 말하는 것은 설득력이 있다. 특히 오곡을 땀방울에 비유하는 것은 정말 정교하고 생동감이 있다.

4. 아기에게 맞는 고시 4

구랑위 여행기 (발췌)

이백 [당나라]

시간은 하늘의 밝은 달을 몰라서 백옥반이라고 부른다.

그것이 하늘의 상공을 비행하는 요의 플랫폼이라고 의심하다.

번역

어렸을 때 달을 몰랐을 때, 그것을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요대의 선경이 밤하늘의 청운 위를 날고 있다는 의혹도 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것은 악부시입니다. 달위를 거닐다' 는 악부의 오래된 화제로 잡곡가사에 속한다. 보조에는' 장월여행' 이 있어 미녀대 달의 현가를 썼다. 이백은 이 제목을 받아들였기 때문에' 구랑위' 라고 불렀지만, 오래된 내용을 답습하지는 않았다. 시인은 낭만주의의 창작 수법을 이용하여 풍부한 상상력, 신화 전설에 대한 교묘한 처리, 강한 서정적인 성격을 통해 장엄하고 신기하며 영영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시에는 "젊은데 달을 모르는데, 백옥반이라고 한다" 는 네 구절이 있다. 나도 태정이 청운산 끝에서 날고 있다고 의심한다. 우선, 나는 어린 시절 달의 애티를 썼고,' 백옥반' 과' 요대경' 에 비해 달의 모양과 휘영청 귀여운 달빛을 생생하게 표현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소리 지르다' 와' 의심' 이라는 두 동사는 아이의 천진함을 전달한다. 이 네 편의 시는 손으로 쓴 것처럼 보이지만, 아름다운 정서와 재정이 충만해 있다.

이 시는 이백이 당시 국사의 어둠에 대응하기 위해 쓴 것 같다. 당현종은 만년에 마음껏 내색을 하고, 권세가 있는 양귀비, 환관, 변관 장군을 총애하여 나라를 엉망으로 만들었다. 시 속의 참신하고 기묘한 상상은 시인의 감정의 기복을 표현하고, 글은 행운수, 정취, 흥미를 자아내고, 이백시가 웅장하고, 청신하고, 단아한 풍격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아기에게 맞는 고시 다섯 수

망루산 폭포

이백 [당나라]

보라색 안개가 햇빛에 비춰지고 폭포가 산 앞에 걸려 있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여산폭포의 장려한 경치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시인의 무한한 사랑을 반영하였다.

첫 번째 문장 "햇빛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난다." "향로" 는 여산의 향로 봉우리를 가리킨다. 이 봉우리는 여산 서북에 있는데 모양이 뾰족하고 둥글어서 향로 같다. 폭포로 인해 물기가 증발하여 찬란한 햇빛 아래 마치 하늘을 받치고 있는 향로가 있는 것처럼 보라색 연기가 천천히 떠오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폭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하나의' 생' 자, 담뱃구름을 솟아오르는 장면이 생동감 있게 나타났다. 이 말은 폭포를 위한 웅장한 배경을 세웠고, 아래 폭포를 직접 묘사해 분위기를 연출했다.

두 번째 문장은 "천천 현폭포를 바라보다" 입니다. 폭포를 바라보다' 라는 단어는' 여산폭포 멀리 바라보다' 라는 제목을 돌보았다. 현천천' 은 폭포가 거대한 백련처럼 절벽에서 전방까지 수직으로 흐르는 강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매달다" 라는 글자는 움직임에서 정적으로 바뀌어 먼 곳의 폭포를 생동감 있게 써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큰 데서 착안하여 전경을 그려냈다. 산꼭대기는 자줏빛이 감돌고, 산중백련은 매달려 있고, 격류는 산을 내려와 화려하고 장려한 그림책을 구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세 번째 문장은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간다" 며, 진동은 단어가 있고, 우렁차고 힘이 있다. "날다" 라는 단어는 폭포가 쏟아져 나오는 광경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직하" 는 산이 높고 경사가 가파르며 물의 급선함을 나타낸다. 하늘이 곧고 기세가 막을 수 없다.

시인은 아직 만족하지 못하고 또'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는 글을 썼는데, 정말 하늘에서 내려오고 싶어 하는 사람을 놀라게 했다. "의심은" 재미있을 만하다. 시인은 분명히 황홀한 가운데 말하는데, 독자도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지만, 이렇게 해야만 더욱 생동감 있고 진실하다고 생각한다. 비밀은 시인의 이전 묘사에서 이미 잉태된 이미지에 있다. 높이 솟은 향로봉이 구름 속에 숨어 있다. 먼 곳의 폭포를 보면 구름에서 날아와 하늘로 떨어지는 것과 같아서, 자연히 한 은하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연상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은하수가 9 일로 정해졌다고 의심하는 비유가 이상하지만 허공에서 시 속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의 묘사에서 자연스럽게 떠오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은하수, 9 일, 은하수)

이 시는 비유, 과장, 상상의 운용에 매우 성공적이며, 구상이 독특하고, 언어가 생동감 있고, 세탁이 밝다. 소동파는 이 시를 매우 좋아하며, "제진이 은하수를 보내어 맥을 떨어뜨렸고, 옛날에는 요정이 있었다" 고 말했다. 신선' 은 바로 이백이다. 망루산 폭포' 는 확실히 신체묘사와 서정적인 예이다.

아기에게 적합한 고대시 6

설영

청대 정섭

한 조각, 두 조각, 서너 조각, 다섯 조각, 여섯 조각, 일곱 조각, 여덟 조각, 아홉 조각.

수많은 조각이 매화로 날아들어 보이지 않는다.

번역

눈송이 한 조각, 눈송이 두 조각, 눈송이 서너 조각, 눈송이 다섯 조각, 여섯 조각, 일곱 조각, 여덟 조각, 눈송이 90 조각.

수천수만, 매화향으로 날아가 옥을 없애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거짓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실재하여 신선한 경지를 창조한다. 처음 세 문장은 평범해 보이지만, 밑바닥을 헤매고 있지만, 마지막의 네 번째 문장은 동정으로 결합된 깊은 경지로 시 전체를 슬럼프에서 절정으로 몰아넣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거의 모든 시는 숫자로 쌓여 있고, 1 개에서 10 개에서 수천 개에서 셀 수 없을 정도로 쌓여 있지만, 군더더기 없는 혐의는 없다. 읽으면 마치 큰 눈이 흩날리는 광활한 세계에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한매 한 송이가 눈 속에 자랑스럽게 서 있는 것을 보고, 한전을 치고 토하고, 눈송이가 매화에 녹아들고, 사람도 이 눈송이와 매화에 녹아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7. 아기에게 적합한 고시 7

음력 달의 첫날

왕안석 [송나라]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섣달 그믐날 격동, 기쁨, 만상쇄신의 감동적인 정경을 묘사하며 작가의 정치 개혁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 폭죽 중 한 살' 은 폭죽 소리에 낡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한다. 문장이 제목과 밀접하게 맞물려 설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두 번째 문장,' 봄바람이 도수를 따뜻하게 한다' 는 말은 따뜻한 봄바람에 도수 와인을 마시는 것을 묘사한다.

세 번째 문장' 천가구들이 모두 사라지고 있다' 는 말은 욱일의 광채가 천가구에 비치고 있다는 것이다. 해돋이의 찬란한 광경을' 만만' 으로 표현하는 것은 무한한 아름다운 전망을 상징한다. 결어' 항상 낡은 부적으로 복숭아를 바꾼다' 라는 말은 당시의 민속과 새 천으로 낡은 천을 바꾸라는 뜻도 담고 있다. "부타오" 는 신령이 그려진 붉은 널빤지로, 문에 걸려 사악한 것을 피한다. 매년 설날에 낡은 복숭아를 따서 새것으로 바꾼다. 신도가 낡은 부적을 바꾸다' 는 폭죽이 낡은 해를 보내는 첫 마디를 밀접하게 호응하며 만상쇄신의 광경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왕안석은 정치가일 뿐만 아니라 시인이기도 하다. 그의 많은 서경 필기물의 시는 모두 강렬한 정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시는 설날, 설날의 새로운 기상에 대한 묘사를 통해 집권개혁, 구부민의 포부, 낙관 자신감을 표현했다.

8. 아기에게 적합한 고시 8 수

중국 이씨

왕안석 [송나라]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에 홀로 열렸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담장 모퉁이의 매화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만하게 독립한다는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매화의 그윽한 향을 묘사하고, 매화로 의인화하여, 링한을 홀로 꽃을 피운다. 품성이 고상하고 향기가 넘치며 그 광채가 찬란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시인처럼 어려운 상황에서도 매화의 힘과 고상한 품격으로 정직을 견지하고 정의를 숭상하는 사람들을 비유한다. 시 전체의 언어는 간단하지만, 매우 평범하고 내성적이지만, 또 심오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 "코너 몇 매화, 링 감기 혼자 열려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구석에는 매화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만하게 독립한다고 쓰여 있다.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다'' 벽 구석' 이 눈에 띄지 않아 쉽게 알 수 없고,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하지만, 그들은 개의치 않는다. 구석구석' 환경은 자두 몇 개가 비천하고 고독한 형태를 돋보이게 한다. 시인이 환경 열악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견해를 고수하는 태도를 반영하였다. "링한 독화", 여기 매화가 쓴 것은 그녀의 손짓이 없고, 오직 그녀의' 단독 개방' 만이 눈에 띄며 매화는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대중을 따르지 않는다. 외로운 곳이지만 여전히 추위에 피어나고 매화의 품성을 쓰고 인격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외로움' 은 의미가 강하고, 타인의 시선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악한 환경에서도 여전히 확고한 입장을 취하고 있다. 시인의 자기 견지에 대한 신념을 구현하다.

"먼 지식은 눈이 아니다", "먼 지식" 은 향기가 먼 곳에서 날아오는 것을 의미하고, 은은하고 뚜렷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후각이 예민하고, 안목이 독특하며, 발견에 능하다. "눈이 아니다", 매화가 아니라 매화의 하얗다. 멀리서 보면 순수하고 하얗지만 눈이 아니라 매화라는 것을 알고 있다는 뜻이다. 시적인 우여곡절이 함축되어 흥미를 자아낸다. 그윽한 향, 그윽한 향. 은은한 향기가 있기 때문에',' 은은한 향기' 는 매화의 향기를 뜻하며, 매화로 의인화된 사람, 링한 사람 혼자, 성격이 고귀하다. 은은한 향기가 사람을 분발하게 하는 것은 그것의 휘황찬란함을 상징한다.

한적한 구석에 서서, 추위를 뚫고 조용히 개방하고, 먼 곳에서 사람에게 짙은 향기를 보내는 것은 절세의 매실이자 절세의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9. 아기에게 적합한 고시 아홉 수

발견

왕조: 청나라 | 저자: 위안 메이

카우보이가 황소의 등을 타고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의 노랫소리를 포착하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나무 옆에 서 있었다.

고시 도론

청대 학자 원메이가 쓴 오언절구를 만나다. 이 시는 숲 속 목동의 천진난만하고 행복한 모습을 묘사하며 작자의 전원 풍경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번역/번역

목동은 소 등에 타고

우렁찬 노랫소리가 숲에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에서 노래하는 매미를 잡으려고 합니다.

즉시 노래를 멈추고 조용히 나무에 서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목동: 소를 방목하는 아이를 가리킨다.

⑵ 진동: 진동; 메아리. 목동의 노랫소리가 우렁차다.

⑶ 린 왕위: 도로 옆의 그늘을 나타냅니다.

(4) 욕망: 갖고 싶다.

5] 캐치: 캐치.

[6] 명: 불러요.

(7) 서라: 서라.

10.10 아기에게 적합한 고시

황새탑

왕조: 당나라 | 작가: 왕지환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고시 도론

헤론' 은 성당 시인 왕지환이 쓴 오언절이다. 처음 두 문장은 자연의 풍경이지만, 글을 쓰기 시작하면 만리를 지척에 좁혀 만리처럼 보이게 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의외로 철리, 풍경, 상황을 완벽하게 융합시켜 황새탑에서 불후의 절창이 되었다.

이 시는 비록 20 개의 십자가에 불과하지만, 천만 개의 거대한 서까래로 북방 강산의 웅장한 기세와 웅장한 광경을 묘사하여 호방함을 느끼게 한다. 시인의 마음, 대자연의 흔들림 아래 소박하고 깊은 철리를 깨닫게 되었는데, 이런 철리는 사람들이 고보자식의 피상적인 지식을 버리고, 높은 곳에 올라, 끊임없이 새로운 더 나은 경지를 개척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대 시평론가도 "왕시는 두 횡이 부족하고, 앞은 이미 다 끝났고, 뒤에는 천리의 기세가 있다" 고 생각한다. 이 시는 당대의 오언시의 대표작이다. 왕지환은 이 오언절문으로 유명하고 황새루는 중국에서도 유명하다.

황로산장은 기세가 웅장하고, 의경이 심원하여, 수천 년 동안 줄곧 중화민족을 고무시켰다. 특히 마지막 두 문장은 종종 인용되어 적극적인 탐구, 무한한 진취적인 인생 태도를 표현한다.

번역/번역

석양은 천천히 서산 옆에 가라앉아 도도한 황하를 도도하게 동해로 달려갔다.

만 리 풍경을 보려면 더 높은 탑을 올라야 합니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황새 건물: 황새 빌딩이라고 불리며 황새가 그 위에 살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그것의 옛터는 영제시 황포구 남서쪽의 황하 기슭에 있다. 주포현지' 는 "(황새루) 현 서남 황하중 고구에 있었고, 때로는 황새가 그 위에 서식하기도 했다" 고 기록했다.

② 일: 태양.

3 의존: 의존.

4 도: 사라지다. 이 말은 해가 산 근처에서 떨어진다는 뜻이다.

⑤ 욕망: 무언가를 얻거나 어떤 목적을 달성하려는 욕망, 그러나 희망과 소망도 나타낸다.

⑥ 가난: 소진, 극한에 도달했습니다.

⑦ 천리: 시야가 넓다.

8 더: 다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