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작문의 좋은 시작을 구하다
작문의 좋은 시작을 구하다
(1) 고유 (표준)-일반
세계의 용마루, 쿤룬 산! 너는 태어났고, 일망무제했지만, 끝없는 초원에서 모든 봄의 풍경을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쿤룬 산에 풀 한 그루 못 봤어? 태산, 오악이 으뜸이다! 당신들은 최고이고, 석두 많고, 흙이 적지만, 소나무는 나무가 많고, 녹색이며, 상록수입니다. 너는' 태산 꼭대기에 있는 소나무 한 그루' 를 보지 못했니? 오양의 왕관, 태평양! 너는 광대하고 끝이 없지만, 갈매기는 오히려 함께 모여 금비늘 속에서 헤엄친다. 태평양의 중생' 을 못 봤어요? 가장 높은 트렌치, 마리아나! 너는 헤아릴 수 없고, 인사불성이 되지만, 물고기는 물속으로 잠수하고, 인생은 뜬다. 마리아나의 깊은 신비' 를 못 보셨나요?
② 기적
고산 흐르는 물은 자연생명의 기적을 목격한다. 생명의 기적은 고상하고 심오하며, 광활하고 개성에 있으며, 불요불굴과 완강한 생명력에 있다. "나는 운명을 듣고 사람을 모른다" 는 이유로 하늘과 땅의 만물이 생겨났고, 식물, 동물 등 생물은 사람을 포함한 매우 놀라운 생존력 (그리고 매우 놀라운 확장 확산력) 을 부여받았는데, 이 힘은 저항할 수 없을 정도로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③ 책임
낙엽은 자신의 책임을 고수하며 영원히 시들지 않는다. 그래서 생명의 녹색을 포기하고 비장한 죽음을 택했다. 생명의 정수와 진심을 봄진흙으로 만들어 다음 봄에 희망과 영광을 돋우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담화는 자신의 책임을 고수하며 현란한 낮에 인파와 경쟁하는 것을 포기하고 밤에는 사람들에게 맑은 향을 가져다 주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원망도 후회도 없다. " 이것은 굴원의 견지이다.
\ "나는 hengdao 에서 하늘을 웃고, 간 담낭에 가서 이름을 남겼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담시동의 견지이다.
"예로부터 인생에서 아무도 죽지 않고, 한경을 돌보기 위해 단신을 남겼다." 이것은 문천상의 견지이다.
고대인들은 책임을 굳게 지키며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④ 고통
알프스 산에는 수천 개의 절벽이 있지만, 위에는 탐험가가 있다. 히말라야는 하늘 높이 솟아 있지만 그 위에는 등산가의 깃발이 있다. 사하라 사막은 끝이 없지만, 위에는 도보자의 발자국이 있다.
인생길의 고난에 직면하여 수많은 감동적인 이야기가 끊임없이 귓가에 메아리치고, 용감한 사람은 감히 어려움에 직면하고 어려움을 맞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약 그들이 철수한다면, 내가 가장 말하고 싶은 것은 용감한 사람의 생명에 흠이 있을 것이라는 것이다.
⑤ 고통
역사의 긴 강은 곁에 흐르고, 감동적인 이야기는 고난의 용기를 하소연한다.
문왕은 체포되어' 주역' 을 연기했다.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Qu yuan 의 망명은 "Li Sao" 에 대한 찬사입니다. 좌구는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 "전쟁의 예술 \" 발 은 개정 된다; 아니 슈, 세계 전기 \ "루 란 \"; 한비 포로 진, \ "어려운 \" \ "고독한 분노 \"; 시 300 수는 일반적으로 성현의 성난 행동에 귀속된다. --시마 키안 \ "신문 ren \"
성공은 절약에서 비롯되며 실패는 사치에서 비롯됩니다.
성공은 검소 때문이고 실패는 사치 때문이라는 말이 있다. 사치와 낭비만 아는 민족은 결국 쇠락과 멸망에 직면할 것이다. 중국 역사상 샤제, 상주는 사치, 방탕, 폭정으로 죽었다. 진시황은 애방궁을 대대적으로 건설하여 호화롭게 지었을 때, 결국 초인에게 타버렸다. 양디는 주색에 빠져 국정을 무시하고 결국 타지의 퇴장을 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현종 말년, 생활이 사치스럽고, 정치적 퇴폐, 한강간 당도, 백성들이 원한을 품고 안사의 혼란을 초래하고, 당나라가 쇠퇴하였다. 역사는 우리에게 한 민족이 부유할 수는 있지만 결코 사치해서는 안 된다고 알려 준다.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수련한다" 는 것은 제갈량의 경고일 뿐만 아니라 모든 후손에게 깊은 교육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⑦ 진실
중국과 외국의 역사를 살펴보면, 수많은 위인들도 그들의 현실 생활로 우리에게 그런 소박한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다. 위대한 작가 톨스토이가 죽은 후, 그가 생전에 원했던 대로 자신의 뼈를 자신이 심은 나무 밑에 묻었다. 십자가도, 묘비도, 묘비명도, 톨스토이라는 이름도 없지만, 츠웨이그의 숭고한 평가, 즉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덤을 의심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동진 시인 도연명은 관직의 어둠과 벼슬길의 험난함을 목격하고 의연하게 사직하여 전원으로 물러났다. 자연과 가까워지고 자연과 어우러지는 과정에서 그는 진정으로' 가난한 사람은 슬프지 않고 부자는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 는 것을 해냈다.
8 해봐.
제갈량은 내가 죽었다고 탄식했고, 그는 죽었다. 강위는 나의 죽음을 노발대발하고, 그는 죽었다. 시앙 유 내 죽음 을 애도, 그는 죽었다; 이원패가 하늘을 강타한 결과, 그도 감전되어 죽었다. 하늘과 싸우는 사람은 거의 없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총명하기 때문이 아니라 나약하고 겁이 많고 무능해서 퇴폐적이다. 영웅은 감히 모든 것에 대항한다. 설령 그가 죽어야 한다 해도, 그는 시도할 것이다. 그들은 하나씩 죽어서 억수 같은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추모식인가, 아니면 하늘의 무력감과 감동인가, 하늘도 영웅의 슬픔에 눈물을 흘릴까? 사람이 죽으면 이것이 영웅이다. 증거로 텍스트가 있습니다:
이 장군의 명성은 많은 전투에서 깨졌다. 강양까지, 만리로 돌아가, 아주 길다. 쇼샤가 소리를 내고 서풍이 추워서 모두가 눈처럼 입었다. 장사라 슬픈 노래가 철저하지 않다. 노래하는 새는 자신이 얼마나 싫어하는지 안다. 눈물이 개고 피가 날 줄은 몰랐어요. 누구 * * * 나, 취월?
⑨ 고마움
어떤 사람들은 삶이 거울이라고 말한다. 만약 네가 그것에 미소를 짓는다면, 그것은 또한 너에게 미소를 지을 것이다. 너는 그것에 대해 울고, 그것도 너에게 울다.
곰곰이 생각해 봐, 그렇지? 하늘이 주신 각종 은사와 시련, 사랑과 불공정에 직면하여 우리는 생활의 사실을 바꿀 수 없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다른 마음가짐으로 직면할 수 있다.
감사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생활 태도이다. 감사는 병상에서 죽어가는 환자가 다음날 떠오르는 태양을 보는 것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사명언) 사막의 중단, 목마른 사람이 고군분투할 때 오아시스를 찾았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목마른 사람, 목마른 사람, 목마른 사람) 당신이 혼란스럽고 무질서할 때 갑자기 나타나는' 다른 마을' 일 수 있습니다. "감사" 는 일반적인 의미에서 "감사", "감사" 와는 다르지만, 이런 의미도 있다. 감사는 더 깊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생활 태도이다. 감사하는 생활은 사실 자신을 잘 대하고 생활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다른 메아리로 산을 향해 외칠 수 있다"
⑩ 생명의 가치
나는 세상의 모든 것이 그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가치는 끊임없이 변한다. 문화재가 시간 때문에 절상되다. 조용한 도자기 항아리는 시간이 흐르는 물처럼 흘러가는 것을 차가운 눈으로 바라보면서 값진 가치를 부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구금은 지강이 광릉산을 연주하여 새로운 생명을 주입했다. 아름다운 불타는 불꽃처럼 한 곡의 시간에 폭발하고, 음악이 끝나고, 현이 죽는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사람들의 눈에는 마지막 구금이 되었다. 왜냐하면 강후에는 더 이상 훌륭한 스승이 없기 때문이다.
눈물은 맹강녀의 천지를 놀라게 하는 감각으로 비범한 힘을 부여받아 만리장성을 산산조각 내고 세상을 감동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눈물명언)
시간 때문에 강강의 독특한 재능, 맹강녀의 슬픔, 문화재, 거문고, 눈물은 모두 값진 보물이 되었다. 사실 이런 생명이 없는 것들은 사람 때문에 영원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사람 자신의 가치는 누가 부여해야 하는가?
1 1 문학
문학-하나는 당신입니다! 너야!
그대가 나에게 세상의 애환과 이별을 똑똑히 보여줬고, 그대가 나로 하여금 시처럼 인생을 맛보게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너는 나에게 생명의 참뜻을 알려 주었다. 네가 나를 또 하나의 위험을 이겨내고 한계를 뛰어넘게 한 것도 너야!
네, 맑은 샘이 내 마음을 흐르게 하고, 불길이 나의 열정을 불태우게 하는 것은 당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이백이 검을 휘두르며 장안 () 에서 나왔고, 소동파 () 가 바다를 건너고, 오 () 가 초라하고, 조설근 () 이 슬픔으로 붉은 빌딩을 보내는 것을 내게 보여 주었다. 몬테 크리스토 백작의 증오, 테스의 아름다움과 황량한 모습, 나라가 떠나는 것, 안나가 철로에 누워 있는 것, 폴의 추구, 헬렌의 발버둥을 보게 한 것은 당신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너야, 내가 시공간을 가로질러 세상을 보게 해줘!
아니면, 어느 날 밤, 당신을 발굴하고, 감상하고, 사랑하고, 당신을 좋아하고, 특히 그 시들을 사랑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한밤중에,' 낙엽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앞으로 굴러가는 것을 본다' 는 장엄함과' 하늘비는 바삭하고, 풀색은 가깝지만 멀지 않다' 는 섬세함을 느꼈다. 말소리가 빠르고 활이 벼락 같다' 는 호매와' 버드나무 기슭, 맑은 바람이 서서히 사라진다' 는 완곡한 약속을 느끼다. 채국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한가함과' 주차가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빨갛다' 는 낭만을 느끼다.
○ 12 인식
마르크스는 세상에 두 가지 사상 체계가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하나는 고대 그리스와 지중해 연안을 바탕으로 한 서구 철학 체계로 사고의 논리적 추리를 중시하고, 다른 하나는 중국을 대표하는 동양 철학 체계로 자연에 대한 인식과 이해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 사실, 오천 년 동안 우리는 산수, 새와 짐승, 식물, 곤충, 물고기를 포함한 세상 만물이 모두 불합리하다고 여겼다. 사람을 스승으로 삼는 것보다 자신을 스승으로 삼는 것이 낫다. 자연을 스승으로 삼는 것보다 역사를 스승으로 삼는 것이 낫다.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자연을 주재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과 하나가 되어 천인과 하나가 되는 것이다.
혜시가 장자에게 물었다. "이 세상에 금보다 더 값나가는 것이 있나요?" Zhuangzi 는 대답했다: "예. 물. " 물은 생명의 근원이다. 이 때문에 수많은 현자들이 물에 대한 감사와 숭상심을 품고, 그로부터 수많은 깨달음을 얻었다.
13 거리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는 삶과 죽음이 아니라, 내가 당신 앞에 서 있는데, 당신은 내가 당신을 사랑한다는 것을 모릅니다." Tagore 의시는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잔물결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의 시는 외로운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두 작가가 연이어 이렇게 감동적인 문장을 쓰게 한 것은 무엇일까? 무엇이 더 많은 문인들로 하여금 한평생 한탄하게 하는가? 거리, 시간의 거리, 공간의 거리, 마음의 거리, 생사의 거리입니다. 그것은 천천히 사람들의 마음을 조각하여 사람들을 민감하고 섬세하며 다정하게 만든다. 아마도 문호가 거리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킨 것이 아니라 거리가 문호를 이룬 것 같다.
14 포기해라
동진의 도연명은 세속을 혼동하지도 않고,' 오두미터' 를 위해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그는 벼슬길을 포기하고'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안일함을 즐겼다. 당대에는 이백이 일생 동안 호방하고 풍류하며 찰랑거렸다. 그는 고개를 숙이고 눈썹을 망치고 싶지 않고 관직을 버리고, 나라들을 여행하고, 시와 술을 동반하며, 결국 900 곡의 휘황찬란한 시를 불러 후세 사람들을 경탄하게 했다. "양탄일성" 개국훈 등가는 먼저 미국의 편안한 근무환경을 포기하고, 의연하게 조국의 품에 안기고, 죽기까지 쉬지 않고, 위대한 공적을 창조했다 ... 선현의 사적은 이미 멀어졌지만, 우리에게 이런 계시를 주었다. 인생은 잃어버리고, 반드시 얻는다. 포기는 반드시 불행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