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오렌지 송가'에 나오는 굴원의 사상과 인물 에세이를 살펴보면서
'오렌지 송가'에 나오는 굴원의 사상과 인물 에세이를 살펴보면서
"Ode to Orange"에서 Qu Yuan의 사상 및 인물 에세이를 살펴보세요
개요: "Ode to Orange"는 오렌지를 사용하여 사람에 대해 쓰며 시인의 독립적이고 굴하지 않는 영적 성격을 찬양합니다. , 수평적이지만 현재적이지 않은 성격, 확고하고 불굴의 성격, 신념을 고수하는 낙관적이고 쾌활하며 의욕이 넘치는 성격.
키워드: "오렌지 송가" 굴원의 인품과 정신
굴원은 위대한 애국 시인이었으며 사람들은 그를 인품의 광채라고 불렀습니다 "굴원정신" 또는 "곡자정신"은 중화민족의 귀중한 정신문화유산으로 여겨진다. "오렌지 송가"는 중국 문학사에서 처음으로 사물을 노래하고 야망을 표현한 시입니다. 오렌지 나무를 사람에 비유하고 오렌지 나무를 의인화하여 젊은 굴원의 정신과 개성을 반영합니다. 왕의는 『초자장』의 『오렌지 송가』에 “아름다운 오렌지에는 공덕이 있으므로 송시라 부른다”고 했습니다. 위의 시는 "Ode to Orange"가 실제로 "Ode to Orange"를 의미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청나라 왕복지는 저서 『추자동자』에서 “자연현상을 비교하여 찬탄한 것은 나 자신의 감탄을 표현한 것”이라고 했고, 린윤명은 『초자덩』에서 “문장 하나하나가 다 옳다”고 말했다. 오렌지에 대한 찬가이지만 모든 문장이 찬사가 아니다." 오렌지는 원본과 오렌지가 구별되지 않는 것을 보면 거울처럼, 물 속의 꽃처럼, 달처럼 서로를 비춘다." 굴원과 오렌지의 자기비교가 뚜렷하게 드러납니다. 이 시는 오렌지나무를 중심으로 씌어졌지만 시인 자신의 정신적 성격을 곳곳에 형상화하고 있으며, 오렌지나무와 시인을 통합하여 오렌지나무와 시인의 찬란한 예술적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있다. 오렌지의 독특한 품질은 굴원의 품질과 일치하며, 오렌지 나무는 시인의 화신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시인은 오렌지를 통해 어떤 이념적 특성을 찬양하는가?
1. 하늘의 명을 받고 본분을 다해야 한다는 사명감, 조국을 떠나기가 힘들다
주주는 “살라는 명을 받고도 움직이지 않는다. 『연자 춘추기 유작하』에 따르면, “유아 회남에서 자란 것을 감귤이라 하고, 회북에서 자란 것을 감귤이라 한다. 잎은 비슷하지만 맛은 같다. 왜냐? 물과 흙이 다르다. “감귤은 자기가 자라는 땅에 충성하고 움직이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장강 남쪽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움직일 수 없다. 하늘의 본성은 뿌리가 깊어 움직일 수 없습니다. 오렌지의 이러한 근본적인 습관은 인격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추는 추에서 태어나 추에서 자랐으며 추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갖고 있었고 추를 떠나는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이 믿음을 마음 속에 간직하고 결코 바꾸지 않았습니다. 굴원은 자신의 특성을 비교하기 위해 오렌지나무를 사용했습니다. 저자는 오렌지에 대해 글을 썼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조국에 대한 사랑도 글에서 썼습니다. 멀리. 천지가 부여한 막중한 책임을 맡았기 때문에 본분을 다하고 초나라에 충성하며 초나라의 번영을 위해 애썼다. 『오렌지 송가』의 저자는 조국과 뗄래야 뗄 수 없는 오렌지나무의 본성을 노래함으로써 조국을 사랑하고 결코 멀리 떠나지 않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2. 야심찬 이상, '독립'을 옹호하고 끈질긴 개성 추구
'리 사오'에서 굴 위안은 한때 '강은 현실이 없지만 외모가 길다'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피력했습니다. ". "Lan", "Jiao"및 기타 세대는 "그들의 아름다움을 경멸하고 저속함을 따릅니다". 오렌지나무는 그렇지 않지만 어려서부터 '독립적이고 불굴의 의지'를 품고 있다. 꽃은 "시들고", 여전히 무성하고 녹색이며 결코 추위에 굴복하지 않습니다. "남은 한 해 동안 감사하며 영원히 친구가 되길"이라는 문장은 '사물과 나'를 소통하는 마법 같은 표현이다. Aoshuang을 눈과 싸우게 만든 오렌지나무의 이미지는 중상과 면직을 당했지만 행동을 바꾸지 않은 Qu Yuan 자신에게 겹쳐졌습니다. 그러면 전체 기사는 "보이처럼 여행하고 시처럼 생각한다"로 마무리된다. 역경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바꾸십시오.
고상한 이상을 품고 고상한 인격을 추구하는 것이 굴원 정신의 핵심이다. 중국 전통문화에서는 도(道)에 따라 스스로 책임을 다하고 인성수양을 중시하는 정신이다. 전국시대에는 진(秦), 무(穆), 초(楚)를 섬기는 로비스트가 많았고, 그들을 임명하고자 하는 왕자라면 누구라도 섬길 수 있었으며, 나라와 나라에 대한 이해가 강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그는 특별한 돈을 지불했다. "명령을 따르지 않음"을 중시하고 "세계의 독립"을 강조했으며, "수평적이지만 유동적이지 않음"은 굴원의 삶의 신념이자 정신적 기둥이었습니다. "Ode to Orange"는 Qu Yuan의 고상한 성격과 성격의 전형입니다.
굴원은 군중을 따르지 않고 항상 자신의 삶의 올바른 방향을 주장했으며, 일반 사람들이 극복할 수 없는 압력을 극복하고 왕을 돕고 나라를 강화하려는 큰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이사오』에서 말했듯이, “사람마다 삶의 행복이 있지만 나는 오로지 수양만 좋아한다. 나는 그것을 이해했지만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든 사람을 처벌할 수 없다는 뜻이다.” 나는 자기 계발을 강화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산이 조각나더라도 벌을 받을까 봐 마음이 변하지 않습니다. Qu Yuan은 항상 자신을 격려하고 자신의 선택과 미래를 믿었습니다. 시인은 오렌지나무의 외양부터 내면의 특성까지 열광적으로 칭찬했지만, 시인이 가장 중시한 것은 '독립성'의 온전함이었습니다. 이는 굴원의 '독립성과 움직일 수 없음', '깊은 힘과 움직임의 어려움'에 대한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 그리고 "세계의 독립", 조국에 대한 사랑과 인내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으며 결코 추세를 따르지 않는 "수평적이지만 현재적이지 않은"도덕 정신에 대한 감탄과 존경입니다. 굴원은 "향기와 아름다움이 섞여서 강족의 향기가 가운데서 나온다. 우울함과 우울함은 멀리 증발하여 안을 가득 채우고 밖으로 솟아난다. 사랑과 질은 보장될 수 있고 강족은 숨어서 살고 있다"고 굳게 믿었다. 장을 듣는다."("미를 생각함") 향기로운 풀과 오물이 섞여도 향기로운 꽃이 피어날 수 있다.
3. 확고한 신념, 낙천주의와 쾌활함, 그리고 높은 사기의 영적 전망
<오렌지 송가> 전체가 낙관적이고 명랑하며 의기양양하여 자아임을 보여준다. - 현실에 충실하고 미래에 대해 낙관적이며 자신감이 넘치고 긍정적인 감정적 특성이 가득합니다. 글 전체는 오렌지나무의 겉모습과 내면을 노래함으로써 시인의 주관적인 정서적 열망을 의인화하여 표현하고 있다. 막 여행을 떠난 여행자처럼 그는 미래의 목표에 대한 확고한 믿음으로 가득 차 있지만 아직 미래의 고난과 위험을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합리적으로 모든 것을 희생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온갖 고난과 재난이 닥칠 때 마음속에 일어나는 고통과 슬픔, 분노와 절망을 아직 감정적으로 경험하지 못한 것입니다. 굴원 야망의 초기 작품인 "오렌지 송가"는 맑고 개방적인 감정 톤, 화려한 수사법과 문장 패턴, 장면을 혼합하는 예술적 기법을 갖추고 있으며 "추자"뿐만 아니라 영화에서도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작품은 유추와 연상을 통해 다채롭고 번영하는 '가서황후'를 영웅적인 청년 굴원 위에 겹쳐서 표현하고 있다. 굴원의 완성은 인격의 통일성, 객관적 사물과 주관적 심리의 독창적인 통합, "세상에서 독립하고, 수평적이지만 유동적이지 않음", "유덕하고 무아적이며 하늘과 땅에 우뚝 서는 것"이라는 원대한 야망, 그리고 남을 생각하며 좀 더 보이처럼 걷겠다는 정신은 바람둥이와 보통 사람 사이에는 결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슬픔이나 분노가 담겨 있지 않다. 활기차고 활기찬 감정. "Ode to Orange"는 Qu Yuan의 확고한 신념과 삶에 대한 냉정한 태도를 구현합니다. 그는 "길이 멀고 어렵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지만 여전히 "높은 곳과 낮은 곳을 탐색"해야 했습니다.
참고 자료:
"Ode to Orange"[J]의 Qu Yuan 이미지, 2008, (2).
공홍린(Gong Honglin). 오렌지와 굴자(Qu Zi)의 정신 - "오렌지 송가" 다시 읽기 [J]. 중국 삼협대학교 저널(인문사회과학판), 200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