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상징수법을 이용한 시와 시 분석

상징수법을 이용한 시와 시 분석

1. 상징주의시

상징주의에 관한 시 1. 다섯 곡의 상징적인 고시가 20 점을 장려하다.

1. 국화황둥지는 9 월 8 일 가을에 남아서 꽃이 피면 모든 꽃을 죽일 것이다.

만개한 국화가 활짝 피고, 장안의 향기로운 향기, 도시는 국화의 향기-이탈리아, 땅은 황금빛 국화 같은 국화이다. 2. 금슬 이상은은 왜 내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각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성인 장자는 낮에 꿈을 꾸고, 나비는 현혹되고, 제왕의 봄마음은 두쥐안 울고 있다. 인어는 달빛 푸른 바다 위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며, 푸른 밭은 점점 따뜻해졌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3. 낙석정, 위탁어 최영, 최주, 이상은, 죽도크 청정명, 그리움이 중성을 가로막는다.

추음서리가 늦게 날아서 마른 전하를 남겨 비를 듣다. 4. 석회노래는 천망치로 깊은 산속에서 파낸 것으로 한가할 때 불을 태운다.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에 결백을 남기다. 5. 백운천 백거이는 천평산 백운천에, 구름은 한가하고 물이 없다.

백운천아, 너는 왜 서둘러 산을 내려와, 원래 세계의 많은 사물의 파도에 이르렀느냐.

2. 상징적인 고시 사용 (2) 이 시급하다.

황둥지' 부동은 기다리지 않는다':' 9 월 8 일 가을이 올 때까지, 나는 꽃이 피면 모든 꽃을 죽일 것이다. 천향이 장안 () 을 관통하고, 온 성이 황금빛으로 가득하다. \ "가을 바람 살인, 꽃 시들었다. 교만한 서리만 서 있는 국화는 활력이 넘치고, 방흥은 쑥스럽지 않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장안시의 진달래는 산뜻하고 향기롭다. 사실 시인은 만개한 국화로 봉기의 마지막 승리를 상징하며 당나라의 부패한 통치를 전복하려는 결심과 자신감을 표현하며 함축적인 영영을 나타냈다.

유 키안 \ "석회 노래 \": "천 망치 치즐 산 밖으로, 불 연소, 레저. 부러진 뼈는 두렵지 않지만, 나는 세상에서 결백을 유지해야 한다. " 이것은 비교적 간단하고 직설적인 시로, 상징적인 수법으로 자신의 야망을 표현한 것이다. 표면적으로 시인은 라임을 썼다. 사실, 라임은 단지 상징일 뿐, 사람들의 흥미와 깨달음을 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천진하다' 라는 단어는 읊은 사물의 외적 특징에 대한 읊음일 뿐만 아니라, 그 매력과 품격에 대한 높은 요약이기도 하다. 이 시의 가치는 자기비유가 곳곳에 석회를 비유하는 데 있다. 한 사람이 나라에 충성하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상한 정서를 고수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한 것이다. 라임은 시인의 개방적인 마음과 고상하고 무고한 인민을 상징한다.

백거이' 백운천': "백운천은 천평산에 있고 구름은 한가하고 물이 없다. 하필 산을 내려와서 세상에 파란을 가할 필요가 있는가! " 시인은 상징수법으로 장면을 쓰고 포부를 표현하며, 구름과 물의 유유유함을 마음의 평온함과 마음의 상쾌함을 비유한다. 샘물이 불러일으키는 자연파는 사회 폭풍을 상징하며 간단명료하고 심오하며 재미가 넘친다. 이 시를 통해 우리는 이 시의 서정적 주인공이 담박하고 근심 걱정 없이 세속사무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는, 출세 은퇴 생각이 있는 관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인의 이런 사상성은 시 전체를 관통한다. 시인의 표면에는 흰 구름이 바람에 흩날리고, 자유롭게 뒹굴고, 자유롭게 매달리고, 자유롭게 흐르고, 태연자약하다. 사실 이것은 시인의 내적 독백이다. 왜' 라는 말은 시인의 성격을 표현했다.

상징을 찾는 산문시

매화 꽃잎은 작고, 가지가 가늘고 튼튼하며, 연분홍색, 온몸에 향기가 난다.

이것은 겨울에 자랑스럽게 피어나는 꽃이다. 이것은 눈 속에서 더 희게 보이는 꽃이다. 눈송이에 눌려서는 안 되는 꽃입니다. 네, 매화입니다.

겨울 눈 속에 자랑스럽게 서 있는 꽃. 5 월, 봄, 여름의 계절.

햇빛이 맑고 오색찬란하다. 개나리와 목련이 막 패하자, 월계화에는 또 작은 새싹, 분홍색 복숭아꽃 한 송이, 무성한 푸른 풀이 돋아났다. 이 모든 것은 사람들이 말했듯이, 그래, 나는 봄이 확실히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이라는 것에 동의한다.

그녀가 주는 느낌은 연녹색, 은은한 녹색, 끝없이 펼쳐진 녹색, 여름의 녹색은 더 깊고, 그것은 녹색이고, 녹색은 더 깊다. 그러나 겨울, 사계절 중 가장 생기가 없는 계절, 하얗게 느껴지고, 눈송이가 천지를 뒤덮고, 휘몰아치며, 시들어 버린 겨울에 청송청백나무를 조금 추가할 수 밖에 없었고, 이때는 또 두꺼운 눈으로 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여름의 그 꽃들은 지금은 마른 가지와 썩은 잎일 뿐이다. 더 이상 과거의 풍채도 없고, 과거의 재산도 없고, 더 이상 과거의 공기도 없고, 그들의 유일한 작은 나뭇가지는 눈의 중압에 지쳐서 숨을 쉴 수가 없어, 슬픈 마음으로 죽음의 도래를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때, 하늘 가득한 눈 속에서 만물의 탄식 속에서 매화가 나타나 자랑스럽게 이 눈 속에 서 있었다. 그녀의 키가 크고 가는 나뭇가지는 눈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다.

눈이 서리를 자랑스럽게 내리다. 눈 속에서 활짝 피고, 교만으로 가득 차고, 똑바로 서 있고, 눈보라에 관계없이 ... 이것이 내가 매화를 사랑하는 이유이며, 강인하게 굴복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겨울은 너무 추워서 외출하기에는 게으르지만 매화는 눈 속에서 피어난다. 이런 작은 꽃이 상징하는 정신은 그 여름의 가지각색의 장미, 장미, 모란보다 훨씬 고귀하다. 저 매화를 보세요. 순백색으로 보이는 눈, 눈이 녹으면 얼룩만 남아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 매화, 그녀는 정말 순백색이고, 때로는 분홍색을 조금 가지고 다니기도 하는데, 그녀가 남긴 것은 없는 것 같은 향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의 단순함과 우아함은 일반인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거만하게 서 있고 눈 속에서 만발한 매화를 보세요. 너는 그녀의 아름다움을 전혀 느끼지 못했니? 망망한 눈 속에서 갑자기 매화 한 송이가 당신 앞에 서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그녀가 서리를 두려워하지 않는 끈질긴 정신에 감염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가 홍군 전사의 불요불굴의 정신과 어느 정도 비슷하다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눈 덮인 이 고시가 우리 혁명군인, 불요불굴의 정신, 그들의 싸움의 용기, 그들의 의지의 질을 상징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사람들이 모란을 칭찬하는 것은 부귀 때문이고, 연꽃은 진흙이 나서 물들지 않는 것이고, 나는 매화를 칭찬하는 것은 그녀의 불굴의 정신 때문이며, 어려움 앞에서 고개를 숙이지 않고 좌절할수록 용감해지는 사람들을 상징한다.

4. 상징주의를 활용한 현대시

빗속의 골목

다망서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외로운 빗길,

나는 만나고 싶다.

라일락꽃 같다.

앙심을 품은 소녀.

그녀는 가지고 있다.

라일락 같은 색깔,

라일락 같은 향기,

라일락처럼 슬퍼요.

빗속에서 애도하고,

슬픔과 망설임

그녀는 적막한 빗길을 배회했다.

기름종이 우산을 하나 받치다

저처럼,

나처럼.

소리 없이

추위, 슬픔, 우울함.

그녀는 살금살금 다가갔다.

가까이 가서 다시 던져라.

숨 쉴 수 있는 눈

그녀는 우쭐거리며 지나갔다

꿈처럼,

꿈처럼 슬프고 막막하다.

꿈처럼 떠다니다

라일락 한 조각,

나는 이 여자와 어깨를 스치고 지나갔다.

그녀는 말없이 갔고, 아주 멀리 걸었습니다.

흔들리는 울타리,

이 비 오는 오솔길을 지나다.

비의 비가에서

그녀의 색깔을 제거하고,

그녀의 향기를 퍼뜨리고,

사라졌어, 심지어 그녀

숨 쉴 수 있는 눈

라일락이 우울하다.

기름종이 우산을 홀로 받치고 있다

기나긴, 기나긴

외로운 빗길,

나는 날아가고 싶다.

라일락꽃 같다.

앙심을 품은 소녀.

이 시에서 빗속의 라일락 매듭은 사람들의 슬픔의 상징으로 쓰인다. Dai Wangshu 는이 시들로부터 슬픔을 묘사하는 예술적 개념과 방법을 흡수하고 적용하여 "비 차선" 의 예술적 개념과 이미지를 형성했습니다. 이런 흡수와 본보기는 분명하지만, 우리가 말할 수 있는' 우골목' 의 경지와 이미지는 현대 백화판 구시' 라일락 빗속의 비애함' 의 확장과 담수화인가?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시인은 빗골목의 경지와 이미지를 구상할 때, 선인의 즙을 흡수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창조도 하였다. 첫째, 옛사람들은 시에서 라일락 매듭 자체를 슬픔의 상징으로 사용했고, 빗골목은 라일락꽃처럼 비통한 소녀를 상상했다. 그녀는 라일락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옛 고전시와 시인이 일찍 창작한 다른 작품들과는 달리, 옛 시의 기조로 가득 차 있어 더 많은 새로운 시대의 분위기를 드러낸다. 빗속의 정향은 슬픔을 담고 있다' 는' 정향 같은 비통한 소녀' 보다 사람들의 희망과 환멸을 더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이미지는 시대 비애를 표현하는 영역에서 얻을 수 없는 창조다. 둘째, 고시에서 빗속의 정향 매듭은 현실 생활 장면에 근거하여 시인의 감정을 기탁하는 것이다. 시인은 자신의 생활 경험에 자신의 상상력을 더했다. 그것은 예술적 상상력의 산물이며 삶보다 더 아름답다.

5. 상징시

황둥지' 부동은 기다리지 않는다':' 9 월 8 일 가을이 올 때까지, 나는 꽃이 피면 모든 꽃을 죽일 것이다. 천향이 장안 () 을 관통하고, 온 성이 황금빛으로 가득하다. \ "가을 바람 살인, 꽃 시들었다. 교만한 서리만 서 있는 국화는 활력이 넘치고, 방흥은 쑥스럽지 않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장안시의 진달래는 산뜻하고 향기롭다. 사실 시인은 만개한 국화로 봉기의 마지막 승리를 상징하며 당나라의 부패한 통치를 전복하려는 결심과 자신감을 표현하며 함축적인 영영을 나타냈다.

백거이' 백운천': "백운천은 천평산에 있고 구름은 한가하고 물이 없다. 하필 산을 내려와서 세상에 파란을 가할 필요가 있는가! " 시인은 상징수법으로 장면을 쓰고 포부를 표현하며, 구름과 물의 유유유함을 마음의 평온함과 마음의 상쾌함을 비유한다. 샘물이 자극하는 자연파는 사회적 폭풍을 상징하며, 간단하고 의미심장하며 재미가 넘친다. 이 시를 통해 우리는 이 시의 서정적 주인공이 담박하고 근심 걱정 없이 세속사무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는, 출세 은퇴 생각이 있는 관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인의 이런 사상성은 시 전체를 관통한다. 시인의 표면에는 흰 구름이 바람에 흩날리고, 자유롭게 뒹굴고, 자유롭게 매달리고, 자유롭게 흐르고, 태연자약하다. 사실 이것은 시인의 내적 독백이다. 왜' 라는 말은 시인의 성격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