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시는 중국의 문화의 정수이지만 현대인이 쓴 시사는 존중받지 못한다. 왜요
고시는 중국의 문화의 정수이지만 현대인이 쓴 시사는 존중받지 못한다. 왜요
현대인들은 옛것을 아끼고 현재의 잘못을 쉽게 저질렀을 뿐만 아니라, 고대인들도 모방하기 쉽다. 공자',' 예훈' 등의 어휘는 고대 문인의 낡은 논문 더미 속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인용경전' 은 수백 편의 문장 수천 년 동안 깨지지 않았던 행동 패러다임인 것 같다. 이런 지나치게 고대인으로부터 배우고, 고대인의 습관을 모방하는 것을 제창하면, 후세 사람들의 마음속에 오늘날 고대인보다 못한 사상의 폐단을 초래하기 쉽다. 민국 시대에는 대가가 있었는데, 오늘은 정말 없어졌나요? 대부분의 대사의 칭호도 현대인이 준 것이다.
예술은 종종 역사의 시공간의 침전을 거쳐야 하며, 너무 일찍 결론을 내려서는 안 된다. 태어나자마자 놀라는 것은 물론 있다. 예를 들면 사마상루의' 복림', 왕보의' 왕텐정서' 는 모두 작품 발표의 특수한 장소 덕분이다. 하나는 왕실을 직접 칭찬하는 것이고, 하나는 유명 인사들이 운집하는 성대한 연회에 있다. 유명해지기 어렵다. 그러나 예술작품은 시간의 세례와 역사의 침전을 거쳐야 한다. 두보가 살아 있을 때 아무도 그를 시인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왕 Xizhi 살아 있을 때, 그의 글씨는 큰 흰 거위 몇 마리를 바꿀 수 있다. 제백석이 더 좋고, 그림 한 폭이 큰 배추로 바뀌었다.
첫째, 대중의 관심이 부족하다. 시대가 발전하여 세상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인터넷, 음악, 영화, 텔레비전 등. , 정신적 식량이 너무 많고, 시사 문화가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무미건조하며, 사회 집단은 보편적으로 별로 관심이 없다. 시가 정말' 소종' 으로 전락한 것 같아 대중의 숭상하거나 추앙하는 분위기를 형성하기가 어렵다.
두 번째는 리더의 부족이다. 잠수룡은 연연에 있지만, 용은 군룡이 우두머리가 없다. 현대시 분야에서는 신시와 고시가 모두 시성 문학이지만 이념이 다르기 때문에 그들 사이에는 이미 깊은 간격이 있어 각자 산산조각 난 반쪽을 차지하고 있다. 고시에서 시를 쓴 친구들조차도 은둔 생활을 하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시를 쓰는 사람이 많아지고 비판받는 시도 원시보다 많다. 이런 상황에서 현대시가 존중받지 못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