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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유에는 또 어떤 시가 있습니까?
먼저 육지 여행을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육유 (1125 ~1210) 남송 시인. 글자 서비스 이념, 호 발표. 은산월주 (오늘 저장사오싱) 사람. 송대의 걸출한 시인, 시 역사상 가장 많이 생산된 시인, 이 시집은 9300 여 곡이다. 육유는 북송 말년부터 남송 초년까지 생활한다. 당시 전란이 끊이지 않아 국민들이 고난을 겪고 산강이 깨졌다. 육유의 시는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을 충분히 건드렸고, 애국주의의 격정과 인민에 대한 배려를 메아리치며 풍부한 사상 내용을 담고 있다. 그의 시는 조금도 아낌없이 그의 심담을 반영했다. 젊었을 때, 그는 여전히 자신의 몸으로 만리군 보국의 호정을 간직하고 있었다. 장년 후, 앉아서 생각하는 것은 여전히 항전 보국치의 공훈이다. 이것들은 그의 여러 시기의 작품들에서 모두 두드러진다. 82 세가 되어도 이 시인의 애국열정은 생명의 마지막 순간까지 소진되지 않았다.
둘째, 일부 시
1,' 책 분노' 의 심정을 표현하다
\ "어린 나이, 세계는 용납하기 어렵다, 중원은 마치 산과 강처럼 보인다.
건물 안은 밤새 눈이 내리고, 철말리는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만리장성을 막고 공허한 약속을 하면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되었다.
"입문" 은 본명으로 천 년 동안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다. ""
육유의' 일심단' 은 줄곧 국가에 봉사할 기회를 얻지 못했고, 고민과 분노를 느낄 수밖에 없었다. 이는 그의 시에서 격앙된 기조에도 나타난다. 기산' 의 야망은' 공자허' 의 현실과 강한 대조를 이루며, 줄곧 억눌린 억압, 좌절, 슬픔이 세차게 흐르는 강처럼 쏟아져 나와 매우 강한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2, "연산자 윙 메이" 표현.
"역 밖의 부러진 다리 옆에서
외로움에는 주인이 없다.
황혼 무렵, 나는 혼자였다.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많이 온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
육유는 매화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정직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그의 시' 낙매' 는 이렇게 말한다. "눈이 차가울수록 꽃 속의 무결성이 강해진다. 시기적절하지 않아, 나는 점점 멀어졌고, 치욕은 더 동군에 대한 연민이었다. " 매화꽃이 필 때는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떨어질 때는 봄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공명정대하게 왔다. 바로 매화의 이런 고상한 품격으로 육유가 마음을 아프게 했다. 그는 심지어 "어떻게 천억을 화신하고, 어떻게 매화 한 송이를 만드는지" ("매화절문") 를 꿈꾸며, 매화와 평생을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사실,' 영매' 라는 단어는 매화의 특성에 근거하여 온 것이다. 지난 영화의 경험. \ "포스트 외부 \" 그 문장 매화 이동, 다운 그레이드, 오프 사이트 및 거주 했다; 이미 그렇다' 라는 말은 매화가 비바람에 시달려 불행이 두드러진다는 말이다. 다음 영화' 영매' 는 온갖 고난을 겪으며 향기를 남겼다. 작가의 생활경력과 성격의 투사를 쉽게 볼 수 있다. 초창기에는 애국적인 발언으로 진회 () 를 건드려 총애를 잃었고, 이후' 장군 작전을 강력히 권하다' 는 이유로 해직되었다. 남송이 앤을 훔친 환경에서 그는 줄곧 질투가 많았지만, 그의 애국 투지는 결코 감퇴하지 않았고, 심지어 늙었다.
빵빵. 이 단어는 그가 만년에 쓴 것으로, 영매로 그의 시종일관 변함없는 애국적 입장과 정치적 기절을 표현했다.
3. 서정' 관산월' 을 빌린다.
"앞으로 15 년 동안
장군은 공중에서 싸우지 않고 내려왔다.
주화는 무겁게 춤을 추고,
마구간은 말이 뚱뚱하고 활이 부러졌다.
간사하게 싸우고, 주둔군 빌딩을 세우고, 달이 떨어지도록 재촉하고,
서른 살에 군대에 입대했는데, 지금은 머리가 하얗다.
피리 속의 장사의 마음을 누가 알겠는가,
모래머리는 텅 비어 있고, 백골은 취한다.
중원도 전쟁으로 유명하다.
후진타오를 반대하는 후손이 있습니까?
신도들은 죽음을 참고 건강을 회복하기를 희망한다.
오늘 밤 몇 차례 눈물을 흘리다. ""
관산월' 은 제재에서 취재하여 관산 안팎의 세 가지 다른 사람 (장군, 병사, 유민) 이 같은 달빛 아래 있는 처지와 심리상태를 묘사했다. 처음 네 문장은 장군이다: 임변은 싸우지 않고, 마음껏 내색을 하고, 전비를 포기한다. 마지막 네 문장은 군인에 관한 것이다: 세월을 보내고, 무릿매로 길을 묻고, 의욕은 지불하기 어렵다. 마지막 네 문장은 유민에 관한 것이다: 회복을 갈망하고, 해마다 실의에 빠지고, 죽기를 기다린다. 달은 문장 전체의 배경 조명으로, 오늘 밤 세 사람은 모두 달 아래 잠을 자지 않는 사람이다. 창백한 달빛이 그들의 다른 희로애락을 굴절시켰다. 시의 중점은' 장사의 마음' 과' 유민의 눈물' 이 얽힌' 월하의 미움' 을 쓰는 것이고,' 장군의 즐거움' 은 이 천고의 비극을 초래한 역사적 원인이' 화목하고 다르다' 는 국책을 정면으로 드러내는 것이다. 시 전체가 은은한 달빛 아래 비분을 발랐고, 작가가' 화용영' 국책에 대한 질책과 보국할 수 없는 아쉬움을 소리 없이 토로했다.
4. 꿈속에서' 1 1 월 4 일의 폭풍우' 를 서술한다.
"고집이 세고 퇴폐적인 것은 자애하는 것이 아니라, 나라를 지키고 싶어 한다.
밤이 끝나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갔다. ""
이 시를 쓸 때 작가는 이미 예순 여덟 살이었다. 비록 그는 노쇠하여 시골에 살았지만, 그는 여전히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어느 날 밤, 비바람이 몰아치자 시인은 꿈속에서 전쟁터에서 격렬하게 싸우는 것 같았다. 시는 작가가 국토를 광복하고 조국에 보답하려는 포부와' 늙고 견고하다' 는 뜻을 깊이 표현하여 시인의 숭고한 애국주의 정서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주자청 선생은' 애국시' 라는 글에서 중국 고전시의 애국시를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하나는 충고, 즉 충모 씨 성이다. 둘째, 용감히 적을 죽인 전사를 노래하라. 둘째, 외계인에 대한 증오이기도 하다. 세 번째는 국적을 바탕으로 범위가 더 넓다고 지적했다. 그는 육유 () 가 "줄곧 벼슬을 해 왔지만, 그의 애국적인 열정은 단지 조가의 명성을 위한 것이 아니다" 고 생각한다. 그는 북서쪽에서 군대에 합류하여 적을 키웠다. 민족과 국가를 위해서, 그는 항상 중원을 회복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 그래서 그는 "아마도 그는 과거에 애국시인 칭호에 부끄럽지 않은 유일한 시인일지도 모른다" 고 생각했다.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피를 흘리며 분투하는 것은 육시의 가장 큰 특징이자 그 시가 천고를 낭송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의 시가 창작은 현실 생활에 뿌리를 두고 현실주의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시가는 또 낭만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육유의 언어조예가 높고 풍격이 간결하고 자연스럽다. 한편 시인은 내용이 착실하고 감정이 풍부하기 때문에 글을 전문적으로 조각할 필요가 없다. 한편, 주제를 명확하고 유창하게 표현하기 위해 작품에 감화력을 불어넣고, 시인은 언어의 향상을 중시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읽기에 친절하고 감동적이다.
육유의 시는 당시뿐만 아니라 후세 시단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양계초는' 육방옹의 시 읽기' 에서' 시단의 천년 퇴폐, 병혼이' 혼중국' 에 지쳐 있다고 썼다. 시중석은 오랫동안 군락을 따라다니며 고문이 마음을 놓았다. "또한 육유시의 시로 민족의 투지를 자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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