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한우의 시 《설야》

한우의 시 《설야》

북방

어느 설야에

동반자 한 명

숯 한 봉지를 보내주세요.

그는 내가 춥고 가난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불이 없다.

조국

너도 춥니

나는 자신을 숯 더미로 상상할 수 있다.

화상 ...

사람들은 육유만년에 집에 있을 때의 시' 고백' 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 만리새 찾기, 말로 량주를 지키다. 어디가 관하몽이고, 먼지는 어둡고 낡은 밍크는 여어다. 야만인 이 꺼지지 않았다, 귀밑머리는 이미 가을 서리, 다정한 눈물이 마르고 있다. 이 생에 마음이 천산에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늙었다. " 이 시에서 나는 만리군 복무의 지난 일을 돌아보고 고국의 비분을 토로했다. 단지 몇 줄의 글자로 육유의 애국 일생을 썼다. 마찬가지로, 24 세의 한우에게 그는 천산, 창주에 있는 육유보다 마음이 크지 않지만, 그는 젊고 애국적이지만 자랑할 곳이 없다. 그래서 북방의 설야에서' 한 동반자' 가 숯 한 봉지를 가지고 춥고 가난하고 불이 없는 한우에 왔을 때, 그는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조국을 떠올렸다. 조국은 여기서 한 사람으로 상상된다. 시인은 춥다고 느꼈고, 누군가 그에게 숯 한 봉지를 주었다. 조국은요? 시의 서정적 주체' 나' 는 조국이 추울 때 차라리 자신을 숯 더미로 여기고' 불태워라', 한 아이의 애국적인 정서가 종이에 뛰어든다. 서정적 측면에서 볼 때 한우의' 설야' 는 육유의' 원망사랑' 만큼 비장하지는 않지만 이곡 동료들의 묘미가 있어 서정 주체의 강렬한 애국적인 감정을 진실하고 정확하게 표현했다.

우선, 주제를 살펴 보겠습니다. "눈이 내리는 밤"-눈이 소리 없이 떨어지고 또 밤이다. 침묵 속에는 활력도 있고 억압도 있다. 이런 야회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이동 (눈) 과 정적 (밤) 의 교묘한 결합으로 독자의 독서 욕구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시 전체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준비였다. 이제이 시의 구조를 살펴 보겠습니다. 시 전체를 두 부분으로 나누다. 첫 번째 섹션은 시인의 개인 현실 생활 수준의 직관입니다. 직감 이후 시인의 획이 바뀌어' 나' 에서' 조국' 으로 바뀌었고, 시의 비약은 시인의 주관적 심리활동에서 실현되었고, 시의 미감도 이와 같이 나타났다. 중간 점프는 "콜드" 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내 "추위" 는 "가난" 과 "불 없음" 에 의해 가열되고 조국의 "추위" 도 그렇습니까? "추위" 는 감정을 표현하는 단어로 서정적 주체와 서정적 객체 사이의 거리를 적당히 좁혔다. 분석을 통해, 우리는 이 시의 구조가 현실 ("나")-감정 (애국)-현실 ("조국") 으로 요약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현실은 항상 외부화되고, 감정은 내부적이다. 내면화된 감정 (애국주의) 은 언어 자료를 통해 예술적으로 외부화의 현실 (언어가 전달하는 이미지) 으로 표현된 시 한 수가 탄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