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국어 선생님께 유인물을 한 번 해 보시오
국어 선생님께 유인물을 한 번 해 보시오
I. 수입
송대의 황주는 오늘 호북의 황강이다. 황강 서북에는 장강 근처의 관광지가 있다. 그곳에는 붉은 갈색 절벽이 서 있는데, 그것은 코처럼 보이고 사람들은 그것을 붉은 코골이암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절벽은 벽처럼 가파르기 때문에 적벽이라고도 불린다. 송신종 원년에 수시는 정치적 박해를 받아 황주로 2 년 동안 강등되었다. "양쯔강은 물고기의 윤곽이 아름답고, 산중죽련향이다." 물 속의 신선한 물고기, 산의 새 죽순, 강성의 모든 풍경은 모두 정치적 실의에 빠진 수시에게 큰 위로를 가져왔다. 그때 그는 강변의 적벽에 서서 그림 같은 시골을 내려다보며 호매한' 돌아오지 않는 강' 의 노래를 불렀다. 7 월 16 일 어느 조용한 밤, 그는 적벽 아래 창장 위에서 배를 타고 유람하며 걸작' 적벽부' 를 썼다.
2. 저자 배경 및 문제 해결
수시는 상대적으로 가난한 문인 가정에서 태어났으며, 어려서부터 문학의 좋은 영향을 받았는데, 특히 아버지 소우의 영향을 받았다. 초창기에 배운 것은 통경사로, 수천 자에 속한다. 。 송인종 가화 2 년 (l057), 수시는 265,438+0 세로 입지했고, 가토는 6 년이었다. 대리사 봉상부 판관실 관직을 수여받아 울퉁불퉁한 벼슬길에 올랐다.
지금의 북송 () 은 빈궁하고 약하고, 내우외환은 위기가 심하다. 정치적 포부와 사회적 책임감을 가진 많은 문인들이 변법을 요구했고, 청년 소무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그는 여러 차례 글을 써서' 부민',' 강병',' 선관' 의 건의를 제기했다. 그러나 그는 온화한 정치적 주장과 한 학자의 좌좌좌를 통해 도리를 논하는 개혁정신을 채택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는 당시 호강 합병으로 인한 위기를 의식하지 못했다. 따라서 왕안석이 송신종 초년에 신법을 시행했을 때, 소무는 사마광을 비롯한 구당이 신법에 반대하는 경향이 있어 상층정치투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려 통치그룹 내부의 권리 변동의 희생양이 되었다.
원풍 2 년 (1079), 수시는' 오대시안' (사실, 촉산, 다섯 대' 는 제왕의 거처이니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 스와-개구리 및 기타 구조 후 출시 후, 황주 yingyong 에 강등 된다. 우태시안부터 황주 유배에 이르기까지 수시 인생의 중요한 전환점이다. 그는 정치적으로 실의에 빠졌고, 정신적으로 외롭고 고민했다. 그러나 이 무단결달한 시인은 노장의 사리와 산수의 즐거움에서 해방을 구하고,' 동파거사' 를 자처하며' 염노교' 를 적고 천고에 전창했다. 적벽회고',' 전적벽부',' 후적벽부' 는 철리적 의미와 생명사고를 응결시킨 걸작이다.
우타이시안
(수시) 편민하지 않은 사람은 감히 말을 하지 못하고, 시로 풍자하고, 국보로 보완한다. ((yuanfeng 2 년 7 월),, 슈, 호, 검열, 모두 자신의 표면 언어를 표현하고 악매체가 쓴 시를 비방했다. 그들은 대만에서 감옥에 잡혀 죽고 싶어도 오랫동안 운동하고 싶다. 신독연민, 1920 년 (10 월) 황주 부대사로 영안해야 한다. 돌 과 티안 노인, 산 근처 물 에 따라, 동쪽 경사면 에 집 을 구축, 동쪽 경사면 거사 를 주장했다. ("송사전")
① "Huzhou xieshang 표준" 과 "새로운 사람들을 따라 잡을 수 없다" 는 의미입니다. (2)' 만권책을 읽고도 법을 읽지 않고, 군은 모른다' 와' 문샤오가 맛을 잊었는지, 3 월에는 소금이 없다' 등의 시는 신법을 가리킨다. ③ 옥석대 감옥. 사방을 두루 백나무를 심었기 때문에, 상서천무한, 속칭 5 대, 백대라고 불린다.
송철종은 즉위, 태후청정, 정국 변화, 신당 실세, 구당 집권, 수시가 한림학사의 자리로 소환됐다. 다년간의 지방관원 생애는 그에게 신법의 우세를 보여 실천에 옮겼다. 구당이 모든 신법을 폐지하려 할 때, 그는 일어서서' 신법 참여' 를 주장하여' 왕안석 2 위' 로 무고하여 따돌림을 당했다. 철종이 무대에 오르자 신당은 다시 무대에 올라 육순이 가까운 시인을 영남 혜주로 강등한 다음 시인이 구당을 애착한다는 이름으로 해남 여주로 강등했다.
서기 1 100 년, 혜종이 즉위하자, 수시는 마침내 북방으로 사면되어 이듬해 7 월에 상주에서 죽었다. 시인이 사망하기 두 달 전, 자제한' 금산 초상화' 에서' 마음이 회서처럼, 몸이 배를 묶지 않고, 여업에 대해 물어본다면, 황주 휘주 () 주 () 주 () 주 () 주 () 주 () 주
수시의 일생을 살펴보면, 그는 사회적 책임감을 지닌 사대부가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강직하고, 신앙을 지키는 인격 이상을 고수할 뿐만 아니라, 문화 추구를 세속을 초월하고 예술성을 추구하는 삶의 경지와 마음의 경지의 높은 조화를 유지하고 있다. 수많은 관직의 격동과 인생의 좌절은 시인의 거창한 마음을 단련시켰다. 특히 우리가 그의 이 시기의 작품을 읽을 때 인생에 대한 깨달음과 철학적 사고를 더 많이 가질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푸 정보:
부는 중국 고대의 문체로 시와 산문의 성격을 겸비한다. 그것의 특징은' 고문전, 실물로 쓰기' 로, 경경에 중점을 두고 경경을 통해 서정을 하는 것이다. 굴원의 사오체부, 한대의 사부, 위진의 산문부, 당대의 산문부, 송대의 산문부. 두목으로 유명한' 아방궁부', 구양수의' 추성부', 스시의' 홍벽부' 가 있다. 스시의' 적벽부' 는 위진 시대의 겉치레와 어조를 나열한 스타일에서 벗어나 자신의' 지' 를 꼭 둘러싸고 진실감을 추구했다. 이 글은 경물에 대한 묘사가 비록 필묵은 많지 않지만, 의경은 진실하고 신선하며, 경물 묘사는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감정 표현은 진지하고 소박하다. 그의 창작 스타일은 극치에 도달하여 불후의 걸작이 되었다.
3. 선생님은 음악으로 전문을 암송하고 발음과 리듬이 정확하도록 요구하며, 선생님의 문장 속 감정 변화에 대한 처리를 듣는다.
르네 르노시는 zh \ 사이 및 \ 사이 \ 사이 \ \ 사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지도 독서는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1, 읽기 스트레스. 예를 들어, "유곡 춤, 외로운 아내 울음", 동사 다시 읽기; "한평생 애통해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동경한다", "유선은 비행선과 함께, 결국은 명월을 따른다", "운율을 맞춰 다시 읽는다" 고 말했다. 의혹의 말을 다시 읽으면 "지금 나는 평온하다" 와 "내가 왜 너를 부러워하는가?" " 2. 리듬을 읽다. 예를 들면: 상황/나와 내 아들//장작은//주강 위에 있다. 표지는 자신을 바꿀 것이다//그리고 본다. 3. 동기 부여를 읽다. 예를 들어, "Qifang 깨진 징, 아래 동릉, 하류 동쪽. (일시 중지가 작고 말이 빠르다. ) 긴 마일, 플래그 전체 빈, 강 근처 와인, 강을 건너 시 쓰기 (느린 언어 속도로 축제), 또한 세계 영웅입니다. (일시 중지는 훌륭하고 기세가 호쾌하다. 지금 안전합니까? 클릭합니다 (감정적 인 전환점은 느리고 심오합니다). 감정을 해석하다. 예를 들면, "술을 손님으로 삼고, 명월의 시를 읊고, 완곡한 장을 불러라" 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가. "그 소리는 엉엉, 원망, 우는 것, 불평하는 것 같다." 왜 슬퍼하니? " 강 위의 미풍과 산 위의 명월 ... 그리고 나와 내 아들 * * * 편해요 ",마음이 얼마나 넓습니까? 동쪽이 하얗지도 않고 얼마나 소탈한지 모르겠습니다. 독자들은 단어의 억양을 자세히 체득하여 문장의 홀가분하다.
4. 본문을 낭독하고 단어를 준설합니다.
문자 참고 보완:
보트 타기: 보트 타기, 보트 타기. 초점이동, 부동, 부동. 백로가 강을 건너다: 하얀 물기가 강에 번진다. 수평, 수평, 덮어쓰기, 덮어쓰기.
거대함: 거대한 외관. 술을 마시면 즐겁다: 술을 마시면 즐겁다.
원망은 그리움과 같고, 울음은 원망과 같다. 원망은 그리움과 같고, 울음은 하소연과 같다.
유곡에서 춤을 추고, 외로운 배의 과부를 위해 울다. 심연에 숨어 있는 용을 춤추게 하고, 외로운 배의 과부를 울게 할 수 있다. 춤과 우는 것은 모두 동사의 사역 용법이다.
물고기와 새우 사슴의 친구: 물고기와 새우를 동반하고 사슴을 친구로 삼는다. 동반자, 친구, 명사의 의동용법
비행선과 함께 여행하고, 밝은 달을 안고 끝낸다: 비행선과 함께 우주를 여행하고, 밝은 달을 안고 오래 간다. 잠깐, 잠깐. 사용, 접속사,' 합' 을 사용하다. 긴 끝은 밝은 달과 함께 끝나는 것, 즉 영원을 가리킨다.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하다: 소유하고, 금지하지 않고, 무진장하다.
컵을 더 자세히 씻는다: 컵을 씻고 술을 다시 붓는다.
동사 (verb 의 약어) 담화 구조와 감상
이 글은 월야의 아름다운 풍경과 범주 강면 음주시의 쾌적한 심정을 묘사한 뒤 손님의 피리를 통해 매우 우울한 곡을 연주해 주객 간의 대답을 불러일으켰고, 문장 중점은 학생에 대한 태도에 대한 논쟁으로 옮겨갔다. 문장 (WHO) 는 부정적인 감정을 드러내지만, 활달하고 낙관적인 정신도 보여 준다. 함축하고 드러내지 않는 것은 암시를 뜻한다. 경물 묘사에 애틋하게 녹아들어, 가슴 가득한 비분이 활달한 바람 아래 놓여 있다. 이것이 그것이 명편이 된 이유 중 하나이다.
전체 텍스트 * * * 5 항:
첫 번째 단락은 적벽야유회를 묘사하여 일종의 시적인 경지를 보여 주었다. 청풍명월이 얽혀 있고 이슬이 흐르는 물이 서로 어우러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 청려한 야경에서 손님은 가을밤에 배를 타고 술을 읊으며 시를 읊었다. 이렇게 아름다운 경치에 빠져 필자는' 속세를 버리다',' 페더' 의 기쁨을 느끼며 우쭐거렸다. 전문을 위해 은은하고 조화로운 기조를 정하다.
2 단, 작가가 술을 마시고 노래하는 기쁨과 손님의 슬픈 피리 소리. 피리 소리가 울려 사람을 슬프게 한다. 슬픔, 감탄, 울음, 원망, 용춤, 신부의 울음이라는 여섯 가지 비유는 소성의 슬픔을 표현하고, 주체가 경생정을 건드리며 다음과 같은 주객문답의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세 번째 단락은 손님들이 인생이 짧다고 생각하는 비관적인 감정을 쓴다. 작가는 주체와 객체 사이의 질문을 통해 과거를 회상하고 하늘과 땅의 삶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묘사한다. 손님은 눈앞의 명월강산에서 조조의 시를 떠올렸다. 세상 만물, 영웅호걸은 모두 눈만 스쳐 지나가고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지고 바람에 따라 간다. 자신이 황주로 강등되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자신이 헛되이 보낸 청춘에 대해 애통해하는 것을 금할 수 없다.
제 4 항에서 작가는 개인의 고민을 버리고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와 활달하고 명랑한 심정을 감상한다. 들깨의 대답, 문장 돌보기, 풍경 쓰기, 세상의 모든 것을 설명하고, 생활이 바뀌고, 변하지 않았다. 변화의 관점에서 볼 때, 세상의 모든 것은 눈 깜짝할 사이에 변하지 않을 수 없다. 절대로 바꿀 수 없는 각도에서 보면, 모든 사물과 인류는 변할 수 없다. 무한과 달을 부러워할 필요도 없고, 영원히 줄지도 않고, 생명의 짧음을 한탄할 필요도 없다. 대신, 우리는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한다.
제 5 단, 손님화 슬픔을 기쁨으로 쓰고, 주객이 마음껏 술을 마시며 곤히 잠들었다. 이 결말은 의미심장하다. 당초 신선에서 벗어난 행복을 배려했을 뿐만 아니라, 정적에게 박해를 받아 황주를 비하했지만, 생활이 나쁘지 않고 외롭지도 않고, 아깝지도 않다는 암시를 주었다. 이것은 사실 일종의 항의이다.
학습 첫 번째 단락:
생각: (l) 이것은 부전의 짧은 서술이다. 몇 층으로 나눌 수 있나요?
(2) 이 단락은 어떤 상태를 보여 줍니까? 감정 색채는 어떻습니까?
명시적: (l) 은 세 가지 계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① 첫 번째 문장은 시간과 인물을 지적한다. 위치. 이것은 장시 앞의 순서와 같이 부를 쓰는 정식 필묵이다.
(2) 두 번째와 세 번째 문장, 첫 번째 문장은 경치를 묘사하고, 두 번째 문장은 달이 뜨기 전의 정경을 묘사한다.
(3) 네 번째 문장, 다섯 번째 문장, 여섯 번째 문장, 일곱 번째 문장도 먼저 장면을 묘사한 다음 달이 뜨는 후의 상황을 묘사한다.
(2) 이 단락은 친구와 만나 강에서 배를 젓는 것을 나타낸다. 술을 마시고, 시를 읊고, 정확하게 적고, 바람 속에서 달을 감상하고, 편안하고 우아하며, 경지를 초월한다. 이 단락의 감정 색채는 주로 기쁨이다.
두 번째 단락을 공부하다
사고: (1) 이 단락은 몇 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까? 그것은 어떤 분위기를 만들어 냈습니까?
(2) 이 단락에서' Xi' 의 표현은 무엇이며, 이전 단락의' Xi' 와 어떻게 다릅니까?
(3) 가사에서' 아름다움'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노래는 주인의 어떤 감정을 대표합니까?
(4) 이 단락의 슬픔은 어디에서 오는가? 작가는 소성의 슬픔을 어떻게 묘사합니까?
(5) 이 단락은 전체 텍스트 구조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명확하다: (1) 두 층으로 나눌 수 있다: ① 작가의 노래 ② 게스트의 소성. 이 단락은 주객이 서로 호응하고 희비가 교차하는 경지를 조성했다.
(2) 이 단락의' 행복' 은 사회자의' 즐겁게 술을 마시며 양안 듀엣' 에서 볼 수 있다. 이 단락의' 행복' 은 이전 단락보다 더 나쁘기 때문에 글쓰기는 하층 계급에 더 큰 대비를 형성하여' 슬픔' 으로 바꿀 수 있다
(3)' 미' 는 헌신의 대상을 가리키며 이상적인 추구를 대표한다. 그것은 작가의 정치적 감정을 표현했다. 즉, 비하된 뒤에도 작가는 여전히 삶에 대한 집착과 정부 업무에 대한 그의 관심을 고수했다.
(4) 이' 슬픔' 은 게스트의 슬픔에서 비롯된다. 그것은 저자가 과장, 상상, 섬세한 묘사, 생동감 있는 비유를 이용하여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변화시켜 동효의 슬픈 소리를 매우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5) 전환
학습 제 3 항
생각: (1) 이 단락은 주로 무엇을 말합니까? 감정 색채는 어떻습니까?
(2) "손님" 은 당시 어떻게 감정 냄새를 맡았습니까? 이 단락은 어떻게 정, 경, 이치를 결합시켰는가?
분명히: (1) 이 단락의' 손님' 의 대답은 향수와 슬픔의 느낌을 보여준다.
(2) "손님" 이 "비통" 한 것은 보자마자 슬퍼하고 인생이 짧다고 느끼는 데 있다. 눈앞의 광경은 쉽게 조조의 시를 연상시키고, 그런 다음 조조 병패의 적벽을 연상하게 한다. 이런' 과거의 영웅' 은 여전히' 돌아오지 않는 강' 과 함께 사라지고, 야심가도 마찬가지다. 더욱이 우리 같은 인생이 짧은 사람들은 장강의 영원을 부러워할 뿐만 아니라 인생이 짧다고 감탄하며 부정적인 인생관과 허무주의를 나타냈다. 봉건 사회의 사대부에게 그들은 정치적으로나 생활에서 좌절을 당할 때 종종 이런 좌절과 혼란에 빠진다. 객가의 말이지만 저자 자신의 사상의 부정적인 면을 반영한 것이다.
원정악' 을 통해 눈앞의' 강' 과' 명월' 에서 조조와 주유 두 영웅을 떠올렸는데, 이것은 풍경을 쓰는 것이다. 그들의' 현재의 자유' 로 짧은 인생의' 슬픔' 을 드러내는 토론이다. 쩡 () 주 () 를 소개할 때, 그 자신의 보잘것없는 모습을 보면 자연히' 그 일생을 슬퍼하고 장강의 무한함을 사모한다' 는 느낌이 들게 되어 서정이 서정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조조를 쓰는 것은 그가 영웅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지금 그가 편안하다' 라는 말에 초점을 맞추고, 그와 같은 시인과 영웅이 결국' 공허함' 에 속한다는 슬픔을 강조하기 위해, 이 단락에도 인생이 짧다는 것이 아니라' 슬픔' 을 대조적으로 쓰는 것이 있다.
보통 사람들은 인생의 짧음과 공허함을 걱정할 때 어떻게 할까?
마시고, 먹고, 마시고, 행복하세요. 카오 카오 (Cao Cao) 가 "짧은 노래 라인" 에서 말했듯이, "걱정을 해결하는 방법? (중생은 모두 이구동성이다) 오직 두강뿐이다! " 이것은 고대인들이 자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이백은 "천지의 남편, 만물의 역정" 을 한탄하고 있다. "시간이 흐르고, 100 대가 흘러간다" 고 말한 후에, 너는 이어서 "인생은 꿈과 같다, 즐거워?" 라고 말하지 않았니? " 옛날 사람들은 야행성 촛불이 좋다. 당대의 또 다른 시인 웨이장도 말했다. "금잔이 꽉 찼다고 불평하지 마세요. 술과 허허허에 대해 말하자면 인생은 기하학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스시는 이런 방법을 사용하지 않았다. 그가 보기에 잔을 들어 근심을 풀면 더욱 걱정스러울 뿐이다. 이른바' 심병은 심약의학' 이라고 불리는데, 정신적 억압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의 철학' 해탈' 을 찾는 것이다. 따라서 손님의 입으로 자신의 슬픔을 표현하기는 했지만, 술주정뱅이의 본의는 이런 비관적인 논조를 선양하려는 것이 아니라 부가의' 객연주 억제' 방법을 본받아 만물의 변화가 변하지 않는 이치를 밝히고 쓸모없는 비관주의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래서 이 문장 속' 슬픔' 과 호방한 스타일은 모순되지 않는다.
학습 제 4 항
사고: (1) 이 단락의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감정 색채는 어떻습니까?
(2) 작가는 자신의 인생 깨달음을 어떻게 설명하는가?
(3) 저자의 관점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분명히: (l) 이 단락의 감정이 기쁨으로 바뀌었다. 들깨가 손님의 관점에 대한 비판을 주로 썼고, 자신의 인생 깨달음을 천명했다.
(2) 들깨의 대답은 문장 시작 부분의 풍경과 게스트의 농담을 배려하고 명월과 강을 비교해 세상의 만물과 인생이 변화한 면도 있고 변하지 않는 면도 있음을 보여준다. 변화의 관점에서 볼 때, 세상의 모든 것은 눈 깜짝할 사이에 변하지 않을 수 없다. 변함없는 관점에서 볼 때, 만물과 인류는 영원하며, 장강의 무한과 명월의 불멸의 소장을 부러워할 필요도 없고, 생명의 짧음을 한탄할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는 물질보다는 정신을 더 중시하고, 불후의 사업을 견지하고, 냉정하고 초연한 태도와 낙관적이고 활달한 심정을 유지해야 한다.
(3) 작가의 일부 언어는' 먹고 마시고 노는 것' 으로 오해받기 쉽지만, 이런 사상은 문장 속에 직접 반영되지 않았다. 작가의 관점은 한 사람이 탄식하지 말고, 속세를 초월해 보이는 그런 환각 경지를 추구하지 않기를 바란다는 것이다. 현실에 적응하고 조용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자연의 품에 취해 있어야 한다. 저자의 이런 관점은 어느 정도 합리성을 포함하고 있다. 왜냐하면 저자는 문제의 절대성을 보고 대립과 보완적인 사물의 변증관계를 중시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관점은 과학적이지 않다. 저자는 장자의 상대주의 관점을 답습하여 사물을 측정하는 객관적인 기준을 부정하고 물질과 양의 실제 경계를 부정했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당시의 맥락에서 작가의 관점은 긍정적이었다.
어떤 각도에서 보면 우주의 무한함을 부러워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변화와 불변" 의 관점에서, 변화의 관점에서 볼 때, 우주도 순식간에 변한다. 물과 달처럼, 강물은 밤낮으로 흐르고, 달은 적자에서 흑자로 변한다.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보면 만물과 나는 영원하다. 물과 달을 비유로 한 토론은 선종이 소식 () 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준다. 그는 개인으로서 생명은 짧다고 생각하지만, 그는 인류 전체의 생명활동에 참여하여 인류 전체로서 우주처럼 영원히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사물과 내가 잘 어울린다' 는 관점은 수시의 생명에 대한 긍정과 사랑을 표현했다. 자연은 무궁무진한 보물로 사람들의 정신을 기탁할 수 있다. 그래서 수시는 사람이 가져서는 안 되는 것을 가져서는 안 되고, 가져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내 일생의 순간' 때문에' 무한함' 을 부러워할 필요가 없다. 오히려' 내 인생' 이 즐기는 무한히 자연스러운 것을 통해 쾌감을 얻어야 한다. 이 토론은 결국' 음악' 으로 돌아갔다.
학습 제 5 항
생각: (l) 이 단락의 감정적 색채는 무엇입니까? 주요 내용은 무엇입니까?
(2) 이 결말에는 어떤 깊은 의미가 있습니까?
(3) 전문을 결합해서 글의' 주어' 와' 손님' 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청: (1) 이 단락의 감정색은' 루' 로, 처음의 초연불후의 즐거움을 보살폈다. C 는 주로 손님이 들깨의 말을 듣고 안도의 한숨을 내쉬고, 주객이 활짝 술을 마시며 곤히 잠들었다.
(2) 이 결말은 나의 정적에 대한 암시이다. 나는 황주에서 박해를 받고 비하당했지만, 내 생활은 그런대로 괜찮은 편이다. 외롭지도 고민도 하지 않는다. 이것은 사실 일종의 항의이다.
(3)' 주체' 와' 객체' 의 융합은 작가의 적극적이고 부정적인 마인드를 반영한다.
자동사 일반화
글은 월야의 아름다운 풍경과 범주 강면의 쾌적한 심정을 묘사하고, 다시 손님의 가마동 황야를 통해 매우 씁쓸한 곡조를 연주하며, 주체와 객체 사이의 일문일답을 불러일으키고, 인생에 대한 태도에 대한 논쟁으로 옮겨가고, 역사인물과 현실의 흥망에 대한' 슬픈' 을 쓰고, 변화와 변하지 않는 이치를 밝히고, 벗어나기 위해, 결국 활달하고 낙관적이다. 저자의' 기쁨-슬픔-기쁨' 의 정서적 변화를 표현했다. 이것은 또한 텍스트의 감정적 단서이다. 문장 폐쇄, 장면 묘사에 애정 어린 통합, 활달한 문풍 아래 슬픔과 분노가 가득 차 있음을 의미합니다.
일곱. 예술 감상
1 .. 경경, 서정, 의론이 긴밀하게 결합되었다.
전문은 서정이든 의론이든 강 위의 풍경과 적벽을 떠나는 이야기는 없었다. 이것은 사랑, 경, 이성, 시적이 풍부하고 인생 철리가 함축된 예술 경지를 창조했다. 첫 번째 단락은 풍경을 위주로 작가의 초연한 심경과 맞물려 아래 서정과 논술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네 번째 단락은 이치에 중점을 두지만 역사적 흔적을 거슬러 역사적 인물을 표현하여 생명과 천지 사이의' 변화' 와' 변하지 않는' 철학을 보여준다.
2.' 부를 글로 삼는다' 는 장르 형식.
이 글은 전통 부체의 시적 특징과 운율을 보존하고 산문의 스타일과 수법을 흡수하여 문장, 운, 주전자에 대한 속박, 더욱 산문적인 장법을 깨고, 문장 () 에 시의 깊은 정취와 산문의 투명한 의미를 부여한다. 산문의 풍격은 문장 전체를 우울함과 좌절감으로 가득 채웠다.' 반케 봄' 처럼 얇게 뿜어져 나왔다. 부처럼 단정함을 중시하지 않고 문필이 더 자유롭다. 예를 들어, "가을이 성공하지 못하고, 7 월이 오기를 바라며, 들깨와 손님들이 배를 타고 적벽 아래 있다" 는 단편적인 문구가 가득 찼지만, 들쭉날쭉한 흩어짐에는 정리의 인연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래부터 끝까지 압운이지만, 변화가 빠르고, 변화된 것은 왕왕 글의 한 구절이다. 이로 인해 이 문장 는 특히 독서에 서서 음운미로 가득 차 운문 문학의 우세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아름다운 이미지와 지혜의 언어 특징.
예를 들어, 좋은 목소리를 묘사한 슬픔: "그 소리는 크고, 커튼처럼 되고 싶다면, 울면 하소연처럼 울면, 여음이 그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그 일대에서 춤을 추며 울면서 배를 몰았다. " 추상적이고 종잡을 수 없는 목소리와 느낌을 구체적 방식으로 써서 독자의 시각과 청각을 끌어들이다.
XI. 읽기:
《적벽부》에 대한 감사
천적벽부' 는 원풍 5 년 (1082) 7 월에 기록되었는데, 당시 수시는 황주에서 거의 4 년 동안 살았다. 작가가 무고하게 살해되고 장기적으로 강등되는 것은 필연적이다. 그러나 그는 태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개방적인 마음으로 정신적 해방을 추구하며, 세상을 억누르는 답답한 감정에 잠기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런 복잡한 심정은 그가 이 잡문에서 자신의 고민에 대한 자기 하소연과 자기 해석에 나타난다.
푸는 주로 달밤 적벽범선의 느낌을 묘사하고, 범선에서 침침침까지 주객 대화의 형식으로 갈등을 제기하고 해결하며, 작가의 은밀한 근심을 깊고 미묘하게 드러내며, 작가의 활달한 인생 태도를 표현했다.
텍스트에서' 손님' 의 슬픔은 세 가지 감정으로 인해 발생한다.
첫째, 적벽 주위의 산수는 역사상 영웅에 대한 그의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당시 어떤 영웅이었는데, 지금 그들은 여기에 있습니까? 그리고 우리의 고기잡이는 주강 위에 있다!
둘째, 끝없이 펼쳐진 강에서, 나는 삶의 한 순간을 떠올렸는데, 마치 창해 한 방울처럼 작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째, 현실에서 벗어나' 비행선과 동행하고, 밝은 달을 안고 결국 길다' 고 갈망하지만, 또' 문득 깨달았다' 고 갈망한다.
"손님" 을 쓰는 이유는 들깨의 계발적인 글을 쓰기 위해서이다. 문장 속 들깨의 말은' 손님' 의 느낌을 겨냥한 것이다. 그는 우주의 변화로부터 인생 철학을 이야기했다. 변화의 관점에서 볼 때, 천지는 잠시도 변하지 않고, 인생은 짧고, 자연의 슬픔은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변하지 않는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하늘과 땅이 나와 함께 살고, 만물은 나와 함께 있고, 쉬지 않고 살아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게다가 천지의 만물은 그 주인이 있다. "내 것이 아니라면, 나는 원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이런 식으로, 세상의 영욕과 득실, 슬픔과 이별은 모두 기억하기에 충분치 않다. 마지막으로, 그는' 손님' 을 위해 출로를 지적했다: 자연으로 가서 정신적인 기탁을 찾다. 분명히 푸 중의 손님과 말은 작가의 이데올로기를 반영한다. 그가 말하는 인생철학은 합리적이고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불로사상에서 현실에 안주하고 자연에 순응하는 부정적인 요소도 포함하고 있다. 그래서 이' 손님' 의 말은 확실히 작가의 내면의 고통을 반영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손책' 전적벽부' 를 친구 진에게 부칠 때, 특별히 "일이 얼마나 어려운지 두려워, 진이 나를 사랑한다면 숨기지 않을 것" 이라고 편지를 썼다.
세 가지 의미를 부여한다. 하나는 야유의 즐거움을 쓰는 것이고, 두 번째는 매우 슬프고, 세 번째는 슬픔으로 인해 깨달은 것이다. 감정이 우여곡절되어 층층이 깊다. 문풍이 기복이 심하여 풍경, 서정, 의론이 일로에 올랐다. 풍경은 달빛과 같고, 감정은 희비 같고, 이성은 사물과 같고, 우조라와 피리 소리가 뒤섞여 한 마디도 할 수 없다. 글을 쓰는 묘미는 한 눈도 뜨지 않고 한 눈도 닫지 않는 것이지만, 당신의 토론과 식견은 한 눈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정은 경생, 경현정, 상생으로 기묘한 신화 경지를 창조한다. 또 경석으로 이치를 해석하고, 정석으로 정을 해석하여, 시를 가득 채우고, 정서와 철리가 충만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가는 싱그러운 산문 스타일을 부작으로 사용하며, 중간에 산문, 이중문, 압운, 비교적 편한 문장이 있다. 이런 부를 문부라고 한다. 천적벽부' 는 전통적인 푸체 문답 형식을 채택하는 것 외에 문장이 길고 임의적이며, 운으로 산만하고, 언어가 유창하고 또렷하며, 가사 대화, 서정적 추리가 소탈하고 표현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이것들은 모두 부의 발전이다.
12. 황주의 시를 읽음으로써 텍스트 이해:
저녁에 동파를 마셨더니 취기가 깨어나서 한밤중인 것 같다. 아이의 숨소리가 우레와 같으니 문을 두드리지 말고 지팡이를 짚고 강물 소리를 들어라. 용은 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 언제 군영을 잊었는가! 밤이 깊으면 사람이 고요하고, 바람은 잔잔하고, 배는 사라지고, 강해는 여생을 보냈다. 스시, 임강선? 밤이 린이 (Linyi))
우리 형은 늙었으니, 우리는 스스로 즐겁게 놀아야 한다. 세상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신경 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소위 오락자, 세속적인 음악, 가슴에는 아무것도 없다. 즉 산천초목충어는 모두 우리 집의 즐거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스시 \ "명나라 왕조 의 아들 책 \")
참고: 유교의 자아와 인사상, 불교의 중생평등관념, 도가의 생명의식, 황주에 처음 온 소식 () 이 험난한 인생에서 정신적 구속을 받았다. 천적벽부' 에서 드러난 무단결달은 상술한 시구에서 볼 수 있다.
열세 살. 텍스트 지식 포인트 요약:
다의성:
밝은 달, 긴 끝 부사, 영원히
죽음은 성장이나 쇠퇴가 아니라 동사, 성장이다
속의 표현은 소황과 무관하다.
기록적인 당부에 속한다.
술을 들어 주는 것은 손님께서 권하시는 것이다.
On the moon 은 동산 위의 전치사에서 나온 것으로
투우 사이를 배회하는 개사.
주랑에 갇힌 것은 개사와 수동적인 말투이다.
유연한 사용:
1, 오궐남비 (남)
2. 서망협구 (서)
3, 동망무창 (동)
이 세 단어는 명사로 부사로 번역될 수 있다: south (서, 동)
4. 하류로 내려와 동쪽으로 가다.
동쪽; 명사는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되어 동진으로 번역할 수 있다.
5, Qifang 징 휴식, 강릉 에 갔다.
휴식: 형용사는 동사, 휴식 및 승리로 사용됩니다. 다음: 동사의 순위로서 포착하다.
6, 물고기와 새우를 친구로, 사슴을 친구로 삼는다
동반자, 친구: 명사의 의동용법
문장:
1, 뭐야? (전치사의 전치사 객체)
2, 이것은 조멘드가 주랑에 갇혀 있지 않나요? (\' 수동 문장 \' 은 \' in \' 에 의해 안내됨)
지금 어디 있니? (개사빈문)
컨텐트 구조 테이블 포함:
첫 번째 단락: 야간 여행의 행복-
아름다운 것들:
아름다운 풍경:
아름다움:
두 번째 단락: 주체와 객체가 다릅니다-
사회자: 기쁨, 노래, 꿈.
게스트: 오란, 오교, 우는 여자
세 번째 단락: 음악은 극도로 슬프다-
허전한 생활
인생은 짧다.
기쁨은 오래갈 수 없다.
네 번째 단락: 깨달음은 슬픔에서 비롯됩니다-
각도를 바꾸다
탐욕을 버리다
제때에 즐기다
다섯 번째 단락: 가자-
웃어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