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대시 "원일" 노트
고대시 "원일" 노트
1 월: 음력 정월 첫날.
폭죽: 고대인들이 대나무를 불태웠을 때 나는 터지는 소리. 그것은 악령을 물리치는 데 쓰이다가 나중에는 폭죽을 터뜨리는 것으로 변했다.
한 살 제외: 한 해가 지났다. 가는 것 빼고요.
도살수: 의약호텔. 오래된 풍습은 악귀를 몰아내고 역병을 피하여 장수를 구한다.
구부림: 해가 뜰 때 밝아 보입니다.
복숭아: 복숭아의 상징. 고대에는 두 문신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쓰고 대문 주위에 매달아 귀신을 쫓는 풍습이 있었다.
간략 분석
이 시는 섣달 그믐날 격동, 기쁨, 만상쇄신의 감동적인 정경을 묘사하며 작가의 정치 개혁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 폭죽 중 한 살' 은 폭죽 소리에 낡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한다. 문장이 제목과 밀접하게 맞물려 설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두 번째 문장,' 봄바람이 도수를 따뜻하게 한다' 는 말은 따뜻한 봄바람에 도수 와인을 마시는 사람들을 묘사한다. 세 번째 문장' 천가구들이 모두 사라지고 있다' 는 말은 욱일의 광채가 천가구에 비치고 있다는 것이다. 해돋이의 찬란한 광경을' 만만' 으로 표현하는 것은 무한한 아름다운 전망을 상징한다. 결어' 항상 낡은 부적으로 복숭아를 바꾼다' 라는 말은 당시의 민속과 새 천으로 낡은 천을 바꾸라는 뜻도 담고 있다. "부타오" 는 신령이 그려진 붉은 널빤지로, 문에 걸려 사악한 것을 피한다. 매년 설날에 낡은 복숭아를 따서 새것으로 바꾼다. 신도가 낡은 부적을 바꾸다' 는 폭죽이 낡은 해를 보내는 첫 마디를 밀접하게 호응하며 만상쇄신의 광경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왕안석은 정치가이자 시인이다. 그의 많은 서경 필기물의 시는 모두 강렬한 정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시는 설날, 설날의 새로운 기상에 대한 묘사를 통해 집권개혁, 구부민의 포부, 낙관 자신감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문필이 담백하고 색채가 선명하며, 눈의 전망은 마음속의 느낌과 잘 어울린다. 이것은 확실히 우의가 깊은 좋은 시이다.
저자 배경
왕안석: (102 1 ~ 1086), 북송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문자절, 만호 반산. 임천, 푸저우 (오늘 강서) 사람. 인종 이청진사. 가우 3 년 (1058), 그는' 적빈적약' 의 국면을 바꿀 것을 요구하고, 부민 강병 정책을 시행하고, 관료지주의 합병을 억제하고, 통치력을 강화하여 대규모 농민 봉기를 방지하고, 지주계급의 통치를 공고히 할 것을 주장했다. 종신희녕 2 년 (1069) 그는 정사에 참가했다. 이듬해에 그는 재상이 되어 종신에 의지하여 정치 개혁을 추진했다. 서하 등 오주를 지원해 서하와의 작전을 개선했다. 새 법률은 보수파의 반대에 부딪혔다. 희녕은 7 년 동안 해직되었다. 이듬해에 다시 단계를 밟다. 9 년 사임, 여전히 강녕 (오늘 장쑤 난징) 에 거주하고, 공 징 (gongjing) 을 개명하고, 세계는 공 징 (gongjing) 이라고 부른다. 사망 부고.
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권력이 변한다' 고 강조하며 보수주의에 반대한다. 그는 1 1 세기 중국의 개혁가이다. 그는' 절대적으로 옳기 때문에 천하의 일을 관장한다' 고 주장하고, 학자와 제자가 모든 고전의 신의를 외울 수 있는 최종판을 설치하도록 전문국을 설치했다. 시',' 책',' 주관' 삼경의 새로운 의의가 가장 중요하며,' 주관 이신' 은 특히 뉴딜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그의 시와 산문은 시대의 폐단을 폭로하고, 사회적 갈등을 반영하며, 그의 정치적 주장과 포부를 반영한다. 산문은 창력이 강하여 구시대가' 당송 8 인' 중의 하나로 등재되었다. 시는 창건하고 상큼하다. 글자 수는 많지 않지만, 풍격이 청고하여' 계지화진령 회고' 가 꽤 유명하다. 그의 많은 작품들, 예를 들면' 자삭',' 종산도록' 등은 이미 실전되었다. 왕' 임천기',' 림시예',' 삼경' 에는 모두' 주관' 과' 노자주' 의 단편이 있다.
고시의 현대 번역
폭죽 소리가 옛 해를 몰아냈고, 봄바람이 도살수에게 뜨거운 음료를 보내 재난을 피하고 행복을 찾았다. 천가구들은 모두 정월 초하루인 조양을 맞이하여, 늘 새로운 문신으로 낡은 복숭아를 대체해야 한다.
명문에 대한 감사
"수천 명의 가족들이 매일 새 복숭아를 낡은 복숭아로 바꾼다."
이 시는 송대 사람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광경을 묘사한다. 봄바람이 그들을 따뜻하게 해주고, 욱일이 동쪽으로 솟아오르고, 집집마다 폭죽을 켜고, 온 가족이 도살주를 마시며, 문 위의 낡은 복숭아를 따고 문신의 새 부적으로 바삐 갈아입었다. 저자는 이러한 전형적인 설 명절 장면을 선택해 생활 정취가 강한 민속화를 선보였다. 송인은 특히 시를 통해 자신의 정치적 포부와 철학적 관점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총리로서 왕안석은 과감한 개혁을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이 시의 행간은 시대의 폐단을 없애고 새로운 법을 시행하는 것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낙관적인 태도로 가득 차 있다. 자기가 득의양양한 심정을 표현했다. 그의 집권 태도도 드러날 수 있다.
감상 1:
이 시는 설날에 새해를 맞이하는 정경을 묘사하였다. 폭죽 소리가 옛 해를 보내고, 순한 도살주를 마시며 봄의 기운을 느끼고 있다. 떠오르는 태양이 수많은 가구를 비추고, 집집마다 복숭아가 새것으로 바뀌었다.
원월일' 은 음력 첫 달의 첫날이다. 이것은 고대에 새해를 맞이한 즉흥적인 작품이다. 민속을 바탕으로 설날 동안 일반인의 전형적인 소재를 민감하게 흡수하며, 폭죽을 터뜨리고, 도살주를 마시고, 복숭아 기호를 바꿔 설화절의 즐거운 분위기를 충분히 과시하며, 풍부한 생활정취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소련을 따뜻하게 도살했다. 클릭합니다 설날 명절에 불꽃놀이를 하는 이 풍습은 예로부터 있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중국 고대에 풀이나 몇 가지 약초로 만든 신년주를 가리킨다. 고대 풍습에서 매년 정월 초하루에는 온 가족이 도살주를 마시고 붉은 천으로 찌꺼기를 싸서 문틀에 걸어 역병을 피한다. 폭죽 소리에 따라 구년이 지나갔다. 사람들은 명절의 도살포도주를 마시며 봄이 오는 것을 따뜻하게 느꼈다.
세 번째 문장' 천가구의 살림' 은 이전의 시사를 계승하여 모든 가정이 이른 봄 조양의 빛 속에서 목욕한다는 뜻이다. "내일" 은 어둠에서 빛으로 바뀌는 일출을 가리킨다. 마지막 문장은 전달 토론을 설명합니다. 푸타오: 신차와 레이우 두 신, 혹은 이 두 신의 이름이 적힌 복숭아널이 정월 초이른 새벽에 문에 걸려' 악령' 을 구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도 오래된 민속이다. 항상 새 복숭아를 낡은 복숭아로 바꾼다' 는 것은 압축으로 생략한 문장식이다. 신도는' 자' 를 생략하고, 낡은 복숭아는' 도' 를 생략하는데, 말마다 글자 제한이 있어 번갈아 사용한다. 오래된 복숭아가 새로운 복숭아로 대체된다는 뜻이다. 복숭아의 변화는' 낡은 천에 가는 새' 라는 주제를 드러낸다
사실 이 시가 표현한 경지와 현실도 그 자체의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신법의 성공에 대한 낡은 새로운 비유와 표창이다. 이 시는 새로운 사물의 탄생을 칭송하며' 봄바람이 따뜻해진다' 처럼 활력이 넘친다. 그것은 또한 새로운 것이 항상 쇠퇴하는 것을 대체한다는 심오한 철리를 포함하고 있다.
감상 2:
이 시는 섣달 그믐날 격동, 기쁨, 만상쇄신의 감동적인 정경을 묘사하며 작가의 정치 개혁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 폭죽 중 한 살' 은 폭죽 소리에 낡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한다. 문장이 제목과 밀접하게 맞물려 설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두 번째 문장,' 봄바람이 도수를 따뜻하게 한다' 는 말은 따뜻한 봄바람에 도수 와인을 마시는 사람들을 묘사한다. 세 번째 문장' 천가구들이 모두 사라지고 있다' 는 말은 욱일의 광채가 천가구에 비치고 있다는 것이다. 해돋이의 찬란한 광경을' 만만' 으로 표현하는 것은 무한한 아름다운 전망을 상징한다. 결어' 항상 낡은 부적으로 복숭아를 바꾼다' 라는 말은 당시의 민속과 새 천으로 낡은 천을 바꾸라는 뜻도 담고 있다. "부타오" 는 신령이 그려진 붉은 널빤지로, 문에 걸려 사악한 것을 피한다. 매년 설날에 낡은 복숭아를 따서 새것으로 바꾼다. 신도가 낡은 부적을 바꾸다' 는 폭죽이 낡은 해를 보내는 첫 마디를 밀접하게 호응하며 만상쇄신의 광경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왕안석은 정치가이자 시인이다. 그의 많은 서경 필기물의 시는 모두 강렬한 정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시는 설날, 설날의 새로운 기상에 대한 묘사를 통해 집권개혁, 구부민의 포부, 낙관 자신감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