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고적변세시와 삼변세시의 유사점과 차이점.

고적변세시와 삼변세시의 유사점과 차이점.

I. 유사성:

1, 같은 경험

고화천은 비슷한 인생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실제 군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그들의 시에서 변경생활은 진실한 기록을 얻었다.

스무 살 그 해, 장안, 북상 엉겅퀴 문, 조암에서 어슬렁거렸다. 그는 국경에서 국가에 보답할 기회를 찾아 양송시대에 10 여 년 동안 청빈하고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하고 싶었다.

삼천보 8 년, 고선지 막부 비서, 우리 나라 안서 4 진 대사, 또 안서 10 년, 장안으로 돌아갔다. 13 년, 임안 서북원 절도사 풍청법관, 또 변방에 갔다. 안사의 난란 이후 그는 독일에서 2 년을 머물다가 북한으로 돌아왔다.

Gao Shi 와 Cen Shen 은 모두 군사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국경 요새시의 창작을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그들의 시는 후한 보국의 영웅적 기개와 어려움을 알고 전진하는 분투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사막의 고독한 연기와 장하 석양에서 사람을 끌어들이는 심리와 변두리의 기이한 풍속을 알게 되어 그들의 창작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2. 창작 스타일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고체, 근체, 율시, 절구는 모두 그들의 창작에 반영되어 있다. 그리고 그들은 특히 7 언고시를 잘한다.

둘째, 차이점:

1, 내용이 다릅니다

고상한 시학 사상은 넓고 심오하며, 매우 강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삼삼의 시는 기이한 변두리 풍경과 다른 변두리 생활을 더 많이 묘사한다.

고상한 변두리시는 정치가의 시각으로 변두리 현황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전쟁, 국가안보, 인민의 고락을 함께 고려하며 사상이 매우 깊다. 갈염행' 이라는 시에서 강한 대비를 통해 아군 장병들이 고성을 지키는 헌신정신을 썼다. 더 중요한 것은, 고지는 매우 냉정한 마음으로 변방의 형세를 관찰하고 분석하는 것이다.

삼삼의 변두리시는 변두리 풍경을 묘사한다. "북풍이 백초를 휘감고, 8 월에 눈이 타타르를 넘겼다. 하룻밤 사이에 봄바람이 갑자기 와서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 。 북풍이 대지를 휩쓸고 흰 풀을 부러뜨렸고, 세북 8 월의 하늘에는 큰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봄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불어오는 것 같아 나무가 배꽃처럼 활짝 피었다. 국경 지역의 설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이국적인 분위기와 낭만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2. 다른 언어 스타일

언어 풍격으로 볼 때, 고적한 시는 웅장하고, 삼삼의 시는 기이하다.

고급스러운 언어 스타일은 간단하고 명료하며 소박하다. 예를 들어, "크지 마라": "천리 떨어진 황운은 바로 낮, 북풍이 기러기 눈을 불고 있다. 앞길을 모르는 것은 근심하지 말고, 세상에 너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천리 밖의 황운은 날씨가 음침하고 북풍이 기러기를 보내 큰 눈을 불었다. 앞길에 지기가 없다는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세상에 또 누가 너를 몰라?

언어는 간단하고, 고의적인 수식은 없다. 처음 두 문장은 작별의 환경을 묘사하고, 슬픈 감정은 자연스럽게 묘사에서 저절로 생겨난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작별 인사를 하고 위로하는 말로 매우 호쾌하다. 언어가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비장하며, 나름대로 두터운 느낌이 있다.

삼삼의 언어 스타일도 매우 또렷하고 유창했지만 한자를 정련하는 데 있어서의 고심은 자도에 지지 않았다. 예를 들어' 열해행송최씨 어귀화' 와' 찜질구름, 끓는 파도달구이' 문장의' 연' 과' 검' 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뜨거운 바다의 불길을 부각시키고 기세가 웅장하고 변화무쌍하다. 이와 같은 예가 많다. 즉, 삼삼의 시는 언어 단련에 상당히 애를 쓰는 것이다.

3. 다른 예술 기교

높은 적합성은 종종 진실을 말하고 현실을 표현합니다. 그러나, 삼삼의 변두리시는 늘 과장된 수법을 이용하여 낭만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고적한 시가 깊은 사회 내용을 건드렸는데, 그 현실의 의미는 삼삼의 시보다 더 강하다. 그의 시는 종종 단도직입적이고, 배치가 강렬하며, 묘사가 함축적이고 완곡하며, 좀 더 무겁고, 깊고, 창력이 있다. 장르는 상투적인 악부제와 깔끔한 오칠언에 더 익숙하다.

진삼은 장엄한 낭만주의를 주요 특징으로, 형식적으로 자유의 칠언절구로 더욱 풍부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변두리의 웅장한 경치를 묘사하며, 상상력과 과장을 이용한다. 전체 시 필법은 무심코 그려질 뿐만 아니라, 세밀한 스케치도 있고, 진실한 모방도 있고, 낭만적인 상상도 있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의경이 독특하며, 변두리의 웅장한 자연 풍경을 재현하였다.

확장 데이터:

고적한 시는 변세시파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테두리를 쓰고, 창망하고, 서늘하지 않고, 제별하고, 창망하고, 슬프지 않고, 모두 이전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신세대 시풍을 창조하는 것이다. 그의 시는 두터운 것으로 유명하며 고풍에 능하다. 쓴 변세시는 추위에 열이 있고 황량한 가운데 생기가 있어 변세시파 발전의 중요한 이정표이다.

"호방 비장함" 은 고적합 변두리시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그의 시는 질을 근본으로 하고, 장엄하고 질박하다. 높고 외롭다, 그는 레인저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양송을 유람하며 자급자족에 힘썼다. 게다가, 그는 성격이 호탕하고 정직하기 때문에, 그의 시는 반영된 방면이 매우 넓고 주제도 매우 깊다. 높은 심리 구조는 비교적 광범위하고 성격이 직설적이어서, 그의 시는 왕왕 직설적으로 억측하거나 대담을 하며 비유 수법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삼삼의 작품시는 칠언율시에 능하며, 의경이 참신하고, 풍격이 특이하며, 기세가 웅장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글이 아름답고, 열정적이고 낭만적이다. 그의 시 제재는 서지, 문답, 산수, 여행과 관련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변두리시가 가장 많았다. 성당 시대에는 센삼이 창작한 변두리시가 가장 많았고, 성과도 가장 두드러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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