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아이가 왜 고시를 배워야 합니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아이가 왜 고시를 배워야 합니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문 | 전무
나는 어떤 곳에서는 중국 문화, 사상, 철학, 문학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중국 문학에는 이미 유석도가 포함되어 있고, 심지어 작가의 전체 인격도 포함되어 있다. 유교, 도, 부처를 숭배하는 작가는 진정으로 자신의 학식과 기질을 생활에 융합한 다음 작품에 자신의 일생을 상세히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렇게 한 작가의 전집을 읽는 것은 전기나 소설, 혹은 살아있는 영화나 연극을 읽는 것과 같다. 그의 일생, 장면이 모두 시에 나타났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우리가 이런 방식으로 그들의 시를 읽을 수 있다는 것이다.
문학은 우리에게 가장 친절하고 우리 생활의 좋은 친구이다. 문학 뒤에는 반드시 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 사람은 불교도, 도가 또는 유가일 수 있다.
서양인은 지혜, 정, 뜻을 산만하게 하고, 서양 철학은 지혜를 위주로 하고, 중국 문학은 정, 뜻을 위주로 한다. 정이 오면 어른을 뜻한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만약 당신이 단지' 당시별컷' 에 따라 시를 읽고, 다른 사람의 평론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면, 이 말은 좋고, 이 말은 좋다면, 당신은 시를 쓰는 기교를 가장 많이 감상할 수 있지만, 결코 시의 최고 경지에 이르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옛날 사람들은 그들 시의 모든 단어를 생각했다. 하지만 이 글자를 고려하려면 문장에 남은 여섯 글자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시의 대의가 있어야 이 말이 있다. 이 말은 먼저 정해졌는데, 너는 단지 이 단어를 어떻게 쓰는지 생각했을 뿐이다. 너는 한 단어를 한 마디로 쌓을 수 없고, 한 마디로 한 수의 시를 쌓을 수는 없다. 이 시는 이전에 쓴 것이어야 하고 꼭 써야 하기 때문에 이 시는 네가 마음속으로 하고 싶은 말이다. 네가 해야 할 말이 있으면, 그 다음에는 소위 직업이 있고 직업이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시를 쓰려면 먼저 의도가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결정을 내렸다면, 이 시는 십중팔구 육칠곡이 될 것이다. 의도는 마음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너 자신, 너의 전체 인격, 너의 내면의 수양, 너의 의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사람이 있어야 이른바 시를 가질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시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 시의 의취와 의경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정취가 있어야 하고, 의경이 있어야 시가 있다.
우리는 문장 한 편을 만들고, 작품 한 편을 읽고, 그의 필묵에서 그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자신을 작가로 생각할 필요가 없다. 문학에서 더 높은 수준의 삶을 접할 수 있다면 나에게 맞는 더 높은 수준의 삶을 접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예를 들어, 나는 고통을 느끼지만, 나보다 더 고통스러운 것이 있다. 나는 어려움을 겪었지만, 나보다 더 어려운 것이 있다. 저는 이런 인물입니다. 항상 제 시에서 더 높은 수준의 제 취향에 맞는 인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나는 울었고, 시는 이미 나를 위해 울었다. 나는 웃었다, 시는 이미 나를 위해 웃었다. 시를 읽는 것은 우리 생활의 무한한 위안이다. 어떤 곳은 내가 전혀 가질 수 없는 곳이지만, 시에는 있다. 그의 시를 읽고, 내 마음을 다른 경지로 몰아갔다. 시에서 우리가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을 볼 수 있다. 갈 곳이 없다. 이것은 시에서 상상할 수 있다.
중국 문학의 위대함은 그곳의 사람들이 모두 진실이라는 데 있다. 두공부의 시를 읽는데, 그는 진실한 사람이고, 그중에는 거짓말이 없다. 여기에 또 하나의 문제가 있는데, 우리의 주의를 받을 만하다. 중국의 대부분의 시인들은 젊었을 때부터 시를 쓰기 시작했고, 노년, 두이과 공업부, 한창리, 소동파까지 썼다. 나는 이 사람이 꼭 있어야 한다고 말했지만, 이 시는 만들 수 있다. 따라서, 너는 반드시 완벽한 사람이어야 하지만, 너는 완전한 에피소드를 가질 수 있다. 그러나 대시인이 처음부터 이런 경지 구도를 가지고 있었던 것 같다. 이것은 중국 고대인들이 인간성을 부여받았다는 이론을 증명한다. 그래서 문예는 모두 천재이다.
서양 문학은 주로 통속적이어서 대중의 사랑을 받았다. 중국 문학은 자기 표현을 중시하고, 아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도 다르다. 그래서 중국이 문학을 배우는 것은 사실 사람을 배우는 곧은 길이다.
중국 고대인들은 "시언지" 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것은 시가 우리 마음속에 있는 것에 관한 것임을 의미한다. 우리의 심장이 있다면, 어떻게 깨끗한 시를 만들 수 있을까? 만약 우리의 마음이 비열하다면, 우리는 어떻게 밝은 시를 만들 수 있습니까? 그래서 시를 배우면 다른 삶의 경지로 나아갈 수 있다. 문학은 생활에서 가장 친절한 것이고, 중국문학은 생활의 가장 진실한 묘사이기 때문에 시를 배우는 것이 인간으로서 배우는 직접적인 방법이 되었다.
문화는 반드시 생활 전체에서 말해야 한다. 밝은 시대가 도래할 때, 우리는 반드시 문학으로 시작해야 한다. 쇠퇴의 시대가 왔으니 문학으로 시작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문학만 좋아해야지, 반드시 스스로 작가가 될 필요는 없다. 시인이 되는 꿈을 꾸지 마라. 네가 어쩔 수 없이 써야 할 때만 시를 써야 한다. 만약 네가 마음속으로 이 요구를 느끼지 못한다면, 다른 사람의 시를 읽으면 충분하다. 우리 자신이 작가가 될 필요는 없지만 문학에 대해 무지해서는 안 된다는 것은 영원히 큰 아쉬움이다. 이 단점은 역사와 철학에 대한 무지보다 큰 것 같다.
다른 각도에서 말하자면, 문학을 배우는 것이 반드시 학문일 필요는 없다. 단지 우리가 소일거리를 찾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뿐, 생활의 여가 시간과 정신을 그 쪽에 두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나는 네가 여가 시간을 문학, 특히 중국의 시에 투입할 것을 건의한다. 우리는 시를 읽을 수 있는데, 이것은 매우 가치가 있다. 만약 우리가 1 년 동안 두공부의 시를 100 수 베껴 쓰고, 이태백의 시를 100 수 베껴 쓰고, 도연명의 시가 많지 않고, 왕위의 시도 많지 않다면, 수십 수를 베껴 자주 읽는다. 몇 년 후, 이 시들을 가지고 가서 다시 한 번 베껴 써라. 새 를 추가하고 이전 을 대체합니다. 나는 이 네 편의 시를 연구하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Zeng wenzheng 의 18 편의 시를 읽는 것으로 충분하다. 당 () 시 전집을 읽으면 한 사람이 가능한 한 많은 회의실에 뛰어드는 것과 같지만, 너는 한 사람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너는 한두 사람과 이야기 좀 해도 무방하다. 시를 배우려면, 그의 가장 높은 경지를 배워야 한다.
직업은 자유가 아니다. 직업 밖에서는 반드시 마음을 다른 곳에 둘 수 있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많은 불쾌감을 줄일 수 있다. 불행한 감정이 줄어들면 일이 쉬워진다. 만약 네가 어떤 일에 흥미가 없다면, 더 고통스러울수록 더 나빠질 것이다. 만약 우리가 마음을 다른 곳에 둘 수 있다면, 우리는 이미 그것을 다 했을 것이다. 너의 정신이 즐겁기 때문이다. 중국의 미래를 생각하면, 나는 항상 우리 각자가 먼저 살 곳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신력이 있어야 중대한 사명을 맡을 수 있다. 이런 정신력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학만큼 새로운 피를 주입할 수 있는 것은 없다.
그래서 나는 네가 중국 문학의 진정한 정신을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중국 사람들은 문학에 생활을 더하는데, 이런 생활은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다. 이런 높은 경지에는 몇 년의 수련이 필요합니까? 하지만 이 위대한 작가들은 처음부터 위대한 작가였던 것 같다. 처음부터 그의 마음이 다른 사람과 어떻게 다른지 몰랐다!
다행히도, 우리 자신은 위대한 작가가 되고 싶지 않다. 우리가 감상하기만 하면 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아무것도 남기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까? 사실, 시인의 마음의 최고 경지가 항상 달성하고자 하는 것은 아니다. 위인, 위대한 사업, 위대한 시인, 위대한 작가는 모두 하나의 근원을 가져야 하며, 우리는 그 근원을 감상해야 한다. 한 사람의 마음은 점점 좋아질 것이고, 현재에 만족할 것이며, 성적과 다른 것은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시경' 의 두 문장을 인용하여 나의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노래 책은 말했다: "원하지 않아, 왜 안돼? 클릭합니다 만족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잊지 말고, 적어도 시인의 가슴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