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아이는 작문을 좋아하지 않지만, 지금은 잘 쓴다.
아이는 작문을 좋아하지 않지만, 지금은 잘 쓴다.
학부모의 말: "우리 아이는 작문을 쓰지도 못하고, 문장 쓰기도 못하지만, 작문은 국어 학습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 질문에 대한 답: * 아이의 글쓰기 흥미를 키워야 한다. * 학생들이 글쓰기를 좋아하는지 여부는 부모의 지도와 큰 관련이 있다. 너희 집 아이는 글씨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니? 내가 너에게 몇 가지 일을 말해줄게.
65438-0999 상하이에서 열린' 전국 신개념 작문대회' 에서 평소' 쓸 줄 모른다',' 쓸 줄 모른다' 로 여겨지는 많은 아이들이 두각을 나타냈다. 그들의 참신한 구상, 상투적인 문필, 아름다운 글, 깊은 체험, 진한 시대적 기운이 심사위원과 전문가들을 놀라게 했다 운동훈련은 아이들이 가장 먼저 받는 학습 내용 중 하나이다. 나는 어떤 아이 (특별한 언어장애가 없는 한) 가 다년간의 단련 훈련을 거쳐 글쓰기에 어느 정도 흥미와 글쓰기의 질을 가져야 한다고 믿는다.
그렇다면 왜 많은 아이들이 글쓰기를 소홀히 하거나 아무것도 쓰지 않는가? 문장 (WHO) 는 일종의 내면의 표현이며, 일종의 사회적 경험이며, 일종의 언어 교류이다. 중국 심리학자들은 학생들의 작문 능력이 기본능력과 전문능력의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작문 훈련에서는 주로 전문적인 작문 능력과 좋은 작문 습관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다. 작문은 종합적이고 창조적인 지능 조작 기술이다.
소호린스키는 읽기, 쓰기, 계산, 관찰, 표현을 학습 기술의' 다섯 칼' 으로 삼았으며, 표현은 이들 종목에서 중학생들의 지능 발전의 가장 중요한 측면이다. 글쓰기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우는 것은 주로 이런 방면에서 나타난다. 첫째, 아이의 관찰력을 키우고, 학생을 진지하고 책임감 있는 사람으로 만들고, 언제 어디서나 관찰하는 습관을 길러라.
둘째, 아이의 상상력을 키우고 개인화된 상상력을 제창한다. 섬세한 묘사, 진지한 서정, 심지어 구도의 해설도 상상에서 벗어날 수 없다.
셋째, 아이의 다원적 사고 능력, 특히 창의적 사고 능력을 배양한다. 이른바' 창의력' 이란 주로 특색 있고 가치 있는 생각과 방법을 가리킨다.
예성타오 씨는 작문을 배우는 것은 사실 인간으로서 배우는 것이라고 날카롭게 지적했다. 학부모는 작문에서 아이의 고상한 심미 정취와 도덕 정서를 키우는 데 주의해야 한다.
아이가 글씨를 잘 쓰는지 안 쓰는지는 부모가 아이를 지도하는 방식과 큰 관계가 있다. 자, 학부모들에게 몇 가지 조언을 해 드리겠습니다.
글쓰기 지도는 먼저 쓰기 전 지도에 주의해야 한다. "왜 써야 하는가" 를 지도하면 "어떤 일을 하든 하지 않는다" 와 "문재도" 라는 작문 이념을 확립하여 무병적이고 거짓된 폐단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엇을 쓰는가" 의 지도는 주로 수필고, 중간고사 만점, 수능 만점, 급소를 자르고, 질서 있게 출제하는 지도에 있다. "쓰는 법" 을 지도하는 것은 필요한 표현 방식과 문장 레이아웃을 계획하는 방법이다.
2. 아이가 작문과 국어를 좋아하지 않으면 어떡하지? 우리의 현재 글쓰기 교육에는 많은 오해가 있다. 첫째, 아이가 어렸을 때 그들에게 글쓰기를 가르치는 것을 중시하지 않는다. 중학교, 고등학교에 가서 그들에게' 보충 수업' 을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오해이다. 문자는 언어만큼 오래되어 초등학교 때 점점 빨라지고 있다. 둘째, 교수법에서는 글쓰기에 인위적인 규제가 있다. 원래 아이가 평소에 보고, 듣고, 생각하는 것, 완전하고, 매끄럽고, 또렷하게 쓰는 것이 좋은 작문이었다. 그러나 아이가 작문을 쓰기 전에, 선생님은 먼저 작문 이론 (예: 구상, 선재, 세부 사항, 시작 끝 등) 을 강의하여 아이가 작문을 쓰기 전의 글쓰기 사상을 모두 놀라 돌아가게 했다. 아이는 손을 놓고 쓸 수 없었다. 셋째, 아이들의 사고방식을 중시하지 않는 교육. 작문을 쓰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사상과 생각을 쓰는 것이다. 어른은 어른의 생각을 쓰고, 아이는 아이의 생각을 쓴다. 우리의 교육은 주로 오리채식이어서 아이들의 사고의 발전을 제한한다. 그래서 아이들은 이야기를 많이 읽을 수 있다. 이희진의' 나는 글쓰기를 좋아한다' 를 선택할 수 있다. 그 안에는 36 개의 이야기가 있고, 내용은 비교적 독립적인 36 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이 이야기들은 완전히 초등학생들의 생활 학습의 현실에서 나온 것이다. 아이들은 이런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고 감상하면서 글짓기와 기교의 지도를 무의식적으로 받아 작문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어떻게 써서는 안 되는지 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제 아들은 현재 5 학년입니다. 그가 좋아하지 않는 작문을 어떻게 쓰는지는 많은 학부모들이 골치 아픈 문제이다. 그는 자신의 아이가 쓸 만한 것이 없다고 느꼈는데, 특히 중학교 3 학년이 되면 교학 안배에 들어가야 할 정식 작문이 되었다. 학부모가 더욱 조급해하다. 아이가 매우 초조하다. 학부모가 조급해하다. 이런 이중적인 긴박감은 아이들에게 무거운 압력을 느끼게 할 것이다. 그들은 글쓰기를 매우 두려워한다. 너의 소개를 봐라. 네가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소용이 없다. 개인적으로 글쓰기는 하루 이틀이 아니라 장기적인 훈도와 훈련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언어를 표현할 줄 아는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쓸 줄 안다고 말해야 한다. 아이가 치아학어로 시작하는 것은 바로 구두로 글을 쓰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는 글의 기초가 있는 장이 아니라 진실감의 표현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아이에게 지도를 많이 주면 아이의 축적이 늘어난다. 앞으로 글을 쓰는 데는 문제가 없을 것이다. 당신의 문장 에서 알 수 있듯이, 당신 은 어떻게 아이 의 작문 수준 을 높 일 수 있 는 것 에 대해 많은 것 을 알 수 있 고, 당신 도 실시 했 다. 나도 효과가 좋지 않은 이유는 너와 깊이가 부족해서 너무 서두르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여기에 네가 시도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건의가 있다. 5438+0 으로 흥미를 높이세요. 한 사람이 어떤 일에 흥미가 있다면, 그는 가서 열심히 할 것이다. 너는 아직 흥미가 필요하다. 여러분의 아이들은 글쓰기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아이들은 작문에 관심이 없고, 글쓰기에 대한 관심은 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네가 말했듯이, 아이들은 독서를 좋아하지만, 단지 문학을 위한 것이다. 나는 특히 책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어떤 책이든 글자가 있으면 모두 표현된다. 따라서, 아이들은 어떤 유용한 책도 즐겨 읽으면, 아이의 작문 수준을 높일 수 있다. 물론 문학 서적을 많이 읽으면 아이의 작문 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 따라서 부모들은 의식적으로 집안의 좋은 문장 읽기, 칭찬, 미국의 시디를 자주 틀어 주는 것과 같은 좋은 독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아이가 좋은 독서 분위기 속에서 자라게 하고, 점점 글쓰기에 대한 그의 흥미가 크게 높아질 것이다. 하지만 분위기를 조성할 때 아이에게 당신의 작문 성적을 높이기 위해 만든 것이라고 말하지 마세요. 그러면 아이가 반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켜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아이가 글씨를 쓸 줄 모른다는 것을 관찰하는 법을 배웁니다. 즉 주변 소재를 찾지 않고 주변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학부모가 아이를 데리고 각종 활동을 하고 지도해야 한다. 의식적으로 아이를 인도하여 주변 사람과 일을 관찰하고 풍경을 관찰하는 등. 아이가 관찰하지 않을 때, 아이가 사물의 특징을 파악하도록 적절히 지도하고, 세부 사항을 발견하고, 총결산할 수 있다. 3. 그들이 본 것을 표현하고 그들이 말한 것을 쓰는 법을 배웁니다. 이것이 바로 문장 한 편입니다. 아이에게 말하는 법을 배우게 하는 것도 작문의 중요한 방면이다. 말하고 쓸 때, 글쓰기 기교를 너무 강조하지 말고, 그와 많이 이야기를 나누세요. 예를 들면 나가서 놀아요. 자녀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녀가 자신을 충분히 표현하게 하고, 아이가 말하는 것이 괜찮다는 것을 알게 되면, 적극적으로 칭찬하고, 자신감을 키우고, 자신의 감정을 기록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또 예를 들어, 그와 이야기하고 게임을 할 때 의식적으로 문장 확장을 연습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어머니가 집에 돌아오셨다/엄마가 즐겁게 집에 가셨다/어머니가 가방을 들고 웃는 얼굴로 집에 가셨다. 4. 글쓰기의 축적을 늘리는 것은 장기적인 축적 과정이다.
이런 축적은 학부모가 아이들에게 좋은 독서 분위기와 활동 분위기를 조성하고 유명한 시사들을 암송해야 한다. 옛사람은 "당시 300 곡은 잘 읽을 수 있고, 시를 쓰지 않아도 부를 수 있다" 고 말했다. 5. 아이들에게 글을 쓰는 것이 부끄럽다고 생각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책망을 더하면 아이는 글쓰기에 대한 강한 두려움을 갖게 된다. 아이의 작문은 단기간에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 아니니, 얼버무리지 말고, 근리에 급급하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의 저항력을 강화할 것이다. 아이들이 관심 있는 것을 쓰고, 격려와 칭찬을 많이 하고, 글쓰기를 지도하고, 자신감과 성취감을 갖도록 하라.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그들도 국어 선생님을 많이 만나 서로 협조하여 작문 수준을 높여야 한다.
4. 아이들은 문장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평소에 보고 듣고 생각하는 것, 생각하는 것, 직접 만나는 것을 모두 적어 두는 것이다. 의미가 있는 한, 일정한 순서에 따라 한 중심을 둘러싸고 문자로 표현한다.
네가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을 종이에 써라. 재미있는 일, 감동적인 일을 적어 두는 것이 좋은 작문이다.
첫째, 국어 교재를 열심히 읽고 과외서를 광범위하게 읽는다. 독서는 글쓰기의 기초이다.
남의 물건을 자신의 것으로 바꾸고, 외적인 언어를 자신의 언어로 내면화하면 나중에 수출할 수 있다. 매일 시간을 내어 본문을 읽고, 표정으로 읽고, 단락을 외우고, 멋진 문장을 읽어라.
"백 번 읽으면 그 뜻은 자명하다." 이것이 바로' 당시 300 수를 숙지해도 시를 외울 수 있다' 는 이치이다.
각종 책을 읽고 좋은 독서 습관을 기르다. 좋은 장과 단락을 발췌하다.
목적이 있고 계획적으로 중국 고전 미국 문학을 읽는 것은 필수적이다. 둘째, 적절한 작문 소재를 선택하여 문장 쓰기. 적절한 작문 자료를 선택하는 것이 연습의 기초이다.
(1) 센터는 콘크리트 재질에 포함되어 성능 센터를 위해 제공됩니다. 따라서 재료 선택은 중심을 꼭 둘러싸고 센터의 요구에 복종해야 한다.
(2) 실제 재료를 선택하는데, 문장 재료는 진실하고, 믿을 만하고, 합리적이어야 한다. 평소 연습할 때 자신이 익숙하거나 잘 아는 과목을 선택하려면 자신이 직접 경험한 것, 들은 것, 본 현실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런 진실한 소재만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쓴 문장 만이 설득력 있고, 분발하고, 흥미진진하고, 분발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일반적인 재질을 선택합니다.
전형적 재료를 선택하는 것은 가장 대표적이고, 본질을 가장 잘 반영하고, 문제를 가장 잘 설명하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다. 사람의 사상적 자질을 가장 돋보이게 하고, 사물의 정신적 면모를 가장 잘 반영하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다. (4) 참신한 재료를 선택하다.
참신한 소재란 신선하고 활발하며 독특하며 신선하고 수확이 있는 소재를 말한다. 그래서 다른 사람이 쓰지 않았거나 거의 쓰지 않은 자료를 선택하려고 노력한다.
인생은 "참신하고 아름다운"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인내심을 가지고 관찰하고, 생활 속에서 신기한 소재를 찾아 찾아야 한다. 그래야만 문장 을 생활 에 더 가깝게 하고, 더 시대적 인 분위기 를 얻을 수 있다. 비로소 문미로 아름다움을 찾고, 문련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셋째, 글쓰기 자료를 꼼꼼히 정리한다. (1) 병렬 메서드.
즉, 표현 편의 중심은 시간 연속성을 끊고 공간의 위치를 어지럽히는 것이다. 중심을 둘러싸고, 관련 생활조각이나 사건을 연결하고, 사물의 성격에 따라 동일하거나 비슷한 소재를 몇 개 선택하고, 소재를 나란히 배출해 섬세하고 약간 다른 각도에서 중심을 보여준다. (2) 대비법.
즉, 서로 대립하는 재료를 이용하거나, 같은 사물의 다른 방면을 이용하여 비교함으로써 사람과 사물의 진실, 선, 악, 미, 추함을 표현하여 사람과 사물의 이미지를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다. (3) 전달법.
한 가지 일을 둘러싸고, 일 자체의 발전 과정과 시간의 추이를 단서로 단계적으로 자료를 마련하는 것이다. 이런 방법은 우리 숙제에서 매우 자주 사용한다.
(4) 상세한 방법. 즉, 중심을 표현할 때 비슷한 재료 몇 개에 대해 조직 재료를 상세하게 정리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이다.
이 방법은 중점과 명확한 요점을 부각시킬 수 있다. 작곡 소재를 조직하면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공연센터에 봉사해 다양한 문장 및 장르의 요구를 충족하고 문장 속 소재를 합리적으로 배정해야 한다.
넷째, 문장 글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쓴다. 구체적 생동감은 연습문제의 기본 요구 사항 중 하나이며, 문장 쓰기의 관건이다.
이 영화는 구체적이고 생생한 이미지로 독자를 감염시켰다. (1) 총점 방법을 사용합니다.
(2) 비유, 배비 등 수사 수법을 이용하여 문장 구체를 생동감 있게 한다. (3) 실례로 문장 내용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쓴다.
(4) 묘사적인 방법으로 문장 묘사를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한다. (5) 대비를 통해 문장 구체를 생동감 있게 한다.
(6) 데이터 설명 방법으로 문장 내용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쓴다. 위에서 언급한 방법 외에 문장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하기 위해서는 주변 사물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자세히 관찰해야만 관찰된 경물을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다섯째, 진심을 토로하다. (1) 당신이 가장 깊이 느끼는 소재를 선택하세요.
연습 중 주제의 요구에 따라 가장 깊은 감정을 느끼는 재료를 선택하면 진실한 느낌을 쉽게 표현할 수 있다. (2) 구체적인 사물로 진심을 표현하다.
구체적인 것이 없으면 문장 들은 진실감이 없다. 진정감은 일반적으로 구체적인 사물에 대한 서술, 묘사, 토론을 통해 표현된다.
(3) 단어로 문장을 만드는 것이 정확하고 실감난다. 감정인으로 문장, 이' 정' 은 진심을 뜻한다.
문장 사상 감정을 진실하게 하려면, 문장을 좀 더 정확하고 진실하며 적절하게 만들어야 한다. 여섯째, 문장 쓰기의 시작과 끝.
(1)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라는 속담을 잘 쓴다. 적절하고 참신한 시작은 꽃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신의 문채를 늘리고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 처음부터 네 가지 요소를 설명합니다.
처음부터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을 간단히 설명하는 것이다. ②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만나다.
즉, 문장 시작은 빙빙 돌지 않고, 주로 묘사해야 할 사람, 일, 물건을 직접 내놓아 본문에 도입한다는 것이다. 저자의 관점을 직접 표현하고, 중심을 지적하고, 전문을 통솔하다.
(3) 로 시작하는 장면 설명. 즉, 문장 시작 부분에서 사람, 일, 풍경을 먼저 묘사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하여 독자에게 몰입감을 주어 인물을 돋보이게 하고 장면을 만지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다.
(4) 처음 질문하다. 즉, 문장 시작 부분에서 질문을 하면 생각을 하게 되어 독자의 주의와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⑤ 플래시백 방법. 즉, 문장 시작 부분에서 먼저 일의 결과를 쓴 다음 일의 원인과 과정을 써서 서스펜스를 만들고 문장 흡인력을 높인다는 것이다.
⑥ 감정을 표현하는 시작 방법. 즉, 문장 시작 부분에 작가의 개인적 감정과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⑦ 중앙 개방법을 밝힙니다. 일부 문장 들은 처음부터 전문내용을 요약하여 문장 센터를 직접 지적한다.
⑧ 배경 열기 방법을 소개한다. 문장 내용에 따르면 사건 발생 시기 장소 소개 외에도 사건 전 형식 및 관련 상황도 소개했다.
대강은 항상 변하여 많이 읽었으니, 글을 쓰면 자연히 좋아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문장 결말은 ① 자연끝법을 어떻게 쓰는가.
즉, 일의 결과가 바로 문장 끝이고, 일의 묘사가 끝나면 문장 따라온다는 것이다.
5. 아이가 외출하면 관찰하기 싫어서 돌아와도 그럴듯한 작문을 쓸 수 없다. 아이들에게 글쓰기의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사실 초등학생은 1 학년 때부터 작문을 배우기 시작했다. 그들은 1 학년은 단어를 쓰고, 2 학년은 단락을 쓰고, 3 학년은 작문을 배운다. 숙제라고도 합니다. 사실 중학교 3 학년 이후의 아이들은 한편으로는 자신을 표현하기를 갈망한다.
어렵고, 그들은 고심하고, 귀를 긁고, 결국 몇 개의 마른 글자만 썼다.
먼저 취미에서 출발하여 몇 가지 작은 기교를 소개하다.
아이에게 한 가지 일을 연결시켜 명확하게 표현하게 하다.
이런 훈련은 아이들이 즐겨 보는 애니메이션부터 시작해도 무방하다.
만화는 아이들이 가장 흥미를 느끼는 물건이다.
너는 너의 아이에게 그가 가장 좋아하는 만화 이야기를 해 달라고 해라.
그는 네가 그가 좋아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매우 기쁠 것이다. 그는 기꺼이 너에게 알려줄 것이다. 이때 너는 반드시 인내심을 가지고 들어야 하고, 수시로 줄거리와 관련된 질문을 해야 한다.
둘째, 애니메이션은 일반적으로 아이들의 환상을 자극하는 공간이 있다.
많은 아이들이 자신이 영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와 이야기를 지어내다.
평소 학부모들은 화보에서 사진을 찾아 그 그림과 아이에 따라 이야기를 지어낼 수 있다. 편집 과정에서 부모는 자신이 본 풍경을 묘사하는 아름다운 문장을 말할 수 있다. 아이가 잠정적인 감화 속에서 공부하게 하다. 3.
녹음기의 교묘한 사용
많은 아이들이 말을 많이 하지만 쓸 줄 모른다. 부모는 녹음기의 도움으로 아이가 하는 말을 녹음할 수 있다. 이런 방법은 종종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물론, 대부분 백화문일 수도 있습니다. 괜찮습니다. 그것들이 서면 언어로 컴파일되면 다시 수정할 수 있다.
둘째, 연습 방법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언어의 표현 형식을 모방하다
글씨를 처음 배우는 아이들에게는 모방이 필요하다. 학생들에게 사상, 방법, 언어 표현을 배우도록 가르칠 수 있습니다. 모방은 한 단어로 다른 문장을 만드는 것과 같다. 같은 단어를 사용하지만 만든 문장은 다르다.
예를 들어, 칠판에 쓰여진 언어 표현:
\ "내 짝꿍 () 얼굴에 () 눈이 있다. 그의 입가에 한 가닥의 미소가 드러났다. 그는 옷을 입고 있다. 내 짝꿍은 () 를 좋아한다. 예를 들면 (). " 학생들은 나의 언어 표현을 모방한 후, 아주 빠르게 짧고 유창한 문장을 썼다. 학생이 수정한 작문:
내 짝꿍 진수는 동그란 얼굴에 가늘고 긴 눈을 가지고 있다. 그의 입술은 두껍고 웃을 때 길고 큰 토끼 이빨 두 개가 드러났다. 그는 빨간 운동복을 입고 있다. 내 짝꿍은 책을 즐겨 읽는데, 그의 책가방에는 매일 여러 권의 과외서가 있다.
내 짝꿍 양항백의 얼굴에는 물이 그렁그렁한 큰 눈이 있다. 그의 입술은 말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얇다. 그가 웃을 때 입술에 두 개의 깊은 보조개가 나타나 귀엽다. 그는 항상 청바지를 입는다. 양항공은 노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벨이 울릴 때마다 그는 항상 제일 먼저 교실을 뛰쳐나간다.
글쓰기법을 모방하는 아이의 사유는 자신의 것이고, 배양되고 훈련된 것이다. 네가 같은 방법을 배웠다고 해서 네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만약 교사가 계발, 격려, 지도를 잘 할 수 있다면, 학생의 작문은 다채로울 것이다.
수업이 끝난 후 운동장이 갑자기 시끌벅적하게 변했다. 학생들은 웃고, 외치고, 뛰고, 쫓고, 재미있게 놀았다.
이 거리는 매우 바쁘다.
봄이 되니 공원의 꽃이 정말 예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