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예나 지금이나 짱 사람들이 박학한 고시

예나 지금이나 짱 사람들이 박학한 고시

1. 지식은 지혜의 횃불이다.

2. 책 한 권을 읽고 지혜를 키워라.

3. 밥을 먹지 않으면 배고프고, 책을 읽지 않으면 어리석다.

4. 앞으로 가지 않고, 길이 멀다는 것을 모른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진리를 이해하지 못한다.

5. 나무는 수리하지 않고 곧게 자라지 않는다. 사람은 배우지 않고, 지식도 없다.

6. 진주로 자신을 꾸미는 것보다 지식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낫다.

7. 벌은 온갖 꽃을 꺾어 달콤함을 빚고, 사람들은 군서를 읽고 진리를 밝히고 있다.

8. 노동은 지식의 원천이다. 지식은 생활의 지침이다.

9. 지식은 지혜의 횃불이다.

1. 보검은 녹이 슬지 않도록 갈지 않는다. 사람이 공부하지 않으면 뒤떨어져야 한다.

11. 무성한 묘목은 수분을 필요로 한다. 자란 소년은 공부를 해야 한다.

12. 별들이 하늘을 현란하게 한다. 지식은 사람으로 하여금 재능을 키우게 한다.

13. 촛불을 만들어 명료함을 찾고, 책을 읽고 이치를 구하다.

14. 식량은 몸을 보충하고 책은 지혜가 풍부하다.

15. 세계에서 세 가지가 가장 소중하다. 지식, 식량, 우정. (미얀마 속담)

16. 책은 휴지처럼 읽지 않고 준비한다. (영국 속담)

17. 지식을 축적하는 것이 금은을 축적하는 것보다 낫다. (유럽 속담 < P > 는 입학을 우선으로 하고, 입학은 독서를 근본으로 한다.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은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서산에는 길근이 있고, 학문해는 끝이 없고, 고생은 배

는 책 한 권을 읽고 지혜를 높인다.

밥을 먹지 않으면 배고프고, 책을 읽지 않으면 어리석다.

앞으로 가지 마라, 길이 멀다는 것을 모른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진리를 이해하지 못한다.

나무는 수리하지 않고 곧게 자라지 않는다. 사람은 배우지 않고, 지식도 없다. < P > 보주로 자신을 꾸미는 것보다 지식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낫다. < P > 벌은 온갖 꽃을 꺾어 달콤함을 빚고, 사람들은 군서를 읽고 진리를 밝히고 있다.

노동은 지식의 원천이다. 지식은 생활의 지침이다. 지식은 지혜의 횃불이다.

촛불을 만들어 명료함을 찾고, 책을 읽고 이치를 구하다.

식량은 몸을 보충하고 책은 지혜가 풍부하다. < P > 세계에서 세 가지가 가장 소중하다. 지식, 식량, 우정.

적지만 배우지 않고 늙고 무식하다. < P >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아침 일찍 일어나지 않고 하루 일을 그르친다. 유년기에 부지런히 공부하지 않고, 일생의 일을 그르치다.

검은 머리는 부지런한 것을 모르고, 백두방은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한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 P >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아는 것은 아는 것으로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것이다.

따뜻하고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학문근중.

배우고 부족한 것을 알아라.

모르면 묻고, 배우면 안 된다.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사람은 배우지 않고, 모른다.

뜻은 높은 곳에 있어야 한다.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되었다.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인생은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느냐, 단심을 남기고 땀을 흘린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전체 모집 손실, 겸손 혜택.

실수의 밀리, 차이 천리.

직업은 근면에 능숙하고, 장난에 소홀하다. 사고에서 성행하고, 뒤따라 망치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P >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왔고,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그것을 바꾸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포옹한 나무는 말끝에서 태어났다. 역 의 9 층, 피곤 토양 에서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선은 잃지 않고 악은 길어서는 안 된다.

남의 선을 기억하고 남의 잘못을 잊는다.

잘못이 없는 것이 아니라 고칠 수 있는 것보다 비싸다.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의 악이 아니다.

악을 작은 것으로 여기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 P > 선은 명성을 얻기에 충분하지 않고, 악은 몸을 파괴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한 발가락의 질병, 7 피트의 몸을 잃다. 개미의 굴, 천리의 제방을 무너뜨리다.

구리를 거울로 삼아 단정하게 옷을 입을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대를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천성적으로 나야말로 꼭 쓸모가 있다.

가난하고 익견하여 청운의 뜻을 저버리지 않는다.

나이는 춥고, 그런 다음 노송 나무를 으쓱한 후 시들어 버린다.

3 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 P >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인치 마운틴 리버 인치 골드.

위비는 감히 우국을 잊지 못했다.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 P >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는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 P > 큰일을 하고 몸을 아끼고, 작은 이익을 보고 목숨을 잊고, 영웅이 아니다. < P >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는다.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차라리 옥깨질 것이고,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다.

는 국인의 사랑에 이롭고, 국자의 악에 회자된다.

목숨을 바쳐 국난에 가서 죽음을 방치하다. < P > 조상의 영토는 사수할 때 사이즈와 사람이 될 수 없다.

건강, 또한 내가 원하는 것, 의미, 또한 내가 원하는 것; 둘 다 겸할 수 없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는 자도 있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다. 마음이 있는 사람을 두려워한다.

끝까지 보고 싶으면 곳곳에서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P > 한기를 거치지 않고 어떻게 매화가 코를 찌를 수 있단 말인가. < P > 물방울은 돌을 관통할 수 있고, 만사공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일일 라인, 천만 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자주 하고, 천만 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P > 허심탄회한 만사가 될 수 있고, 자만은 열 가지 일이 빈털터리이다.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법을 배우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는 의심 할 여지없이 학습 환자이며, 의심은 또한 들어간다. < P > 지식이 부족한 사람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자는 자만한다.

아는 것은 아는 것으로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것이다. < P > 선학자, 모조인의 길이는 그 단점을 보완한다.

모든 음식, 그들은 어려운 작물 을 읽을 것이다; 옷마다 방직의 수고를 생각하다. < P > 지력의 생물은 큰 수가 있고, 인력의 산물은 한계가 있고, 정도를 취하고, 쓰는 데는 명절이 있으면 늘 충분하다. 무절제하게 취하고, 무절로 쓰면 늘 부족하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종이가 시종 얕아 이 일을 몸소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 P > 수로를 물으면 그렇게 맑아야 한다. 생수의 원천이 있기 때문이다.

세상 일은 모두 학문이고, 인정연습은 바로 문장. < P > 천태만은 힘들지만 광사를 날려 금까지 시작한다.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박학, 심문, 신중사, 해명, 독행. < P > 뼈는 절절이라고 하는데, 마치 협의하는 것 같고, 옥은 다듬고, 돌은 맷돌, 절충하여 궁리하는 것은 성보기이다. 사람의 학문은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여전히 뼈가 옥석처럼 절충하여 궁리한다.

적토성산, 비바람이 흥성하다. 물이 쌓이면 연연이 되고, 용용이 태어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걸음을 쌓지 않으면 천리도 안 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될 수 없다. 일약 일약 도약하여, 1 보를 할 수 없다. 말을 타고 열 번 운전하면 공로가 아쉬워하지 않는다. 끈기 있게 참고, 썩은 나무는 꺾이지 않는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 P > 검소한 것에서 사치처럼 쉽게, 사치에서 검소한 것으로 < P > 알뜰한 알뜰한 알뜰한 알뜰살뜰 소금으로 < P > 전 현국과 집을 계속 돌아보고, 근검패는 사치에 의해 이루어진다. (이상은) < P > 조용히 수련으로 덕을 쌓는다. (제갈량) < < P > 사치자는 검소한 사람이 검소하고, 흉악한 일길이 눈앞에 있다. 백거이 < P > 누가 평일에 옷을 줄이고 음식을 축소하면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풍족할 때 호화롭고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할 때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 P > 사디 < P > 사회에 기술적인 수요가 있으면 이런 수요는 1 개 대학보다 과학을 더 발전시킬 수 있다. 엥겔스 < P > 청빈하고 순박하고 소박한 생활이 바로 우리 혁명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곳이다! 방지민 < P > 은 빈천한 것에 지치지 않고 부귀를 기피하지 않는다. 도연명 < P > 사회는 배처럼 누구나 키를 잡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이브슨 < P > 세상의 활동은 결점이 많지만 여전히 아름답다. 로댕이 < P > 만약 천하가 평온하고 무사하다면, 곳곳에 아름다움과 아첨이 가득하다면, 뻔뻔함, 사기, 어리석음이 더 커질 여지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무도 다시 폭로하지 않고, 아무도 가혹한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 벨린스키 < P > 돈 같은 것은 개인의 삶을 해결할 수만 있다면 된다. 너무 많으면 인간의 재능을 억제하는 재앙이 될 것이다. < P > 사치자는 검소한 사람이 검소하고, 흉악한 일길이 눈앞에 있다.

해안을 가로 질러 불을 구경하는

전현국과 가정을 돌아보며 근검으로 럭셔리한 .. _ _ _ _ _ 이상은

가 더 이상 폭로하지 않고, 아무도 가혹한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 벨린스키

생명 기하학? 아침노을처럼 사라지다. 때 무겁지 않고, 화는 양육기 < P > 인생 천지 사이에 있지 않고, 갑자기 장자 < P > 의 인생이 너무 짧아서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서, 나는 분초를 다투어 에디슨 < P > 흑발을 다투어 부지런히 공부하지 않고, 백수측은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하고 있다.

● 근검으로 사치

● 사치, 사치, 검소한

● 작은 지방, 큰돈이 남용될 것이다 (영국)

● 가정을 이루고, 똥이 보배처럼 된다. 방탕 한 아들, 돈, 잔디

● 지금 무분별하게 겉치레하고, 앞으로 해와 달이 텅 비어

● 한 숟가락 쌓인 물건 한 숟가락, 통으로 쏟지 말고 (카자흐족)

● 힘들게 얻은 실재를 단숨에 다 먹지 말고 (위구르족) < P > 해마다

● 근면은 보멸을 할 수 있고, 절약은 빈궁을 보충할 수 있다.

● 심사숙고한 후, 먹고 입는 것은 늘

● 알뜰하게 계획하고, 기름소금은 끊임없이

● 큰 옷을 걸치고, 왕왕 좋은 술꾼 (스페인) < 먹고 마시고, 집이 냄비

● 작은 부를 검소하게 팔고, 대부는 하늘

● 술을 마시지 않고, 담배를 피우지 않고, 3 년 동안 무수한 돈을 절약하는 것이 부자가 되는 비결 (영국)

● 절약은 그 자체로 재산 (영국) 이다 그래서 쉽게 굴러간다 (토리안노)

● 한 푼을 절약하는 것은 한 푼을 생산하는 것과 같다. (영국)

● 얼마를 절약하는 것과 같다 돈 씀씀이

● 6 개월 동안 꼼꼼하게 계산하면 흉년을 만나도 어렵지 않다.

● 해마다 저축이 있고, 흉년은 사람을 버리지 않는다.

● 사치의 필연적인 결과 풍화의 해체는 오히려 재미의 부패를 불러일으킨다. (영국)

● 사치는 사람들의 마음의 순질을 손상시킬 수 있다. 불행이기 때문이다 또 사람을 쇠약하게 하는 (칼)

● 사치와 음탕함은 일종의 사회적 부패의 현상일 뿐, 결코 원인 (노신)

● 수단을 가리지 않고 고급 물질생활을 추구하는 사람이 아니다. 그의 사상적 인품은 반드시 저급한 (잠재 남편)

● 사치 덕의일 것이다 넓은 건물 천 칸, 밤 수면 7 피트

● 배불리 먹을 필요, 왜 팔진구정? 7 피트 몸통, 수천만 가구로 안전하게 쓸 수 있습니까?

● 뒤에 손을 잊은 채 뒤돌아 볼 길이 없다.

● 밥 한 끼를 돌이켜보는 것은 쉽지 않다. 반실 반가닥 일정한 물력의 어려움

● 옷과 옷을 아끼고, 음식

● 중국 음식을 먹는 것을 아는 사람은 누구나 열심히 먹는다. < P >

식량 절약은 미덕이다. < P > 중국 음식을 아는 사람은 알갱이가 모두 고생한다. < P > 사회가 일단 기술적인 필요를 가지고 있다면, 이런 수요는 1 개 대학보다 과학을 더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엥겔스 < P > 청빈하고 순박하고 소박한 생활이 바로 우리 혁명가들이 많은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곳이다! 방지민 < P > 은 빈천한 것에 지치지 않고 부귀를 기피하지 않는다. 도연명 < P > 사회는 배처럼 누구나 키를 잡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이브슨 < P > 세상의 활동은 결점이 많지만 여전히 아름답다. 로댕이 < P > 만약 천하가 평온하고 무사하다면, 곳곳에 아름다움과 아첨이 가득하다면, 뻔뻔함, 사기, 어리석음이 더 커질 여지가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무도 다시 폭로하지 않고, 아무도 가혹한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 벨린스키 < P > 근면한 날, 하룻밤 잠을 잘 수 있다. 근면한 일생은 행복한 영면을 얻을 수 있다. -다빈치 < P > 누가 평일에 옷을 줄이고 음식을 축소하면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자가 될 때 호화롭고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할 때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사디 < P > 만약 당신이 정말로 근검절약을 하고 싶다면, 몇 마디 명언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 P > 의 정상적인 절약은 미덕이지만 인색함은 가장 반반반하는 < P > 감의 나쁜 습관이다. < P > 오늘 물 한 방울을 절약하고 후손에게 피 한 방울을 남겨준다. < P > 중식을 아는 사람은 누구나 알알이 모두 고달프다. < P > 는 전현국과 가정을 돌아보며 근검패로 사치 < P > 가 근검하여 결코 가난하지 않고, 식산을 타도 텅 비어 < P > 한 끼의 죽 한 끼로 생각하는 것은 쉽지 않다. 반가닥 일정한 물력의 비난 < P > 가 모여 사성탑을 조금씩 흐르게 한다 < P > 1. 군자는 검소한 덕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 "변화의 책? 아니오'

2. 국가에 근면하고 집에서 검소하다. -\ "도서? 대우모'

3. 검소하고 덕의 * * * 도; 사치, 악도 크다. -\ "주오 zhuan? 주앙 공 24 년'

4. 민생은 부지런하고 근면은 부족하지 않다. -\ "주오 zhuan? 선공 12 년'

5. 검소한 축제는 창창, 음탕한 것은 망했다. -\ "모지? 사임했다 "

6. 괭이 날 오후, 땀방울이 땅에 떨어졌다. 중국 음식 접시를 누가 알겠는가, 알알이 모두 수고하다. 리젠트' 농민' < P > 7 이상은은 영사 < P > 8.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일우는 망할 수 있다. -'신오대사? 영관전서'

9. 검소에서 사치로, 사치에서 검소한 것으로 어렵다. -시마 광 \ "훈련 검소한 쇼 강 \"

1. 학위, 축제, 종종 충분하다. -'자치통감' 권 234 < P > 11. 검소하면 청렴을 도울 수 있지만 용서는 덕이 될 수 있다. -\ "노래 역사? 팬 chunren 열전 \ "

12. 죽 한 끼 밥, 사처가 쉽지 않을 때; 반가닥 반가닥, 항념물력이 어렵다. -주백려 \ "치가 격언 \" < P > 모든 음식, 곡식의 어려움을 읽게 된다. 옷마다 방직의 수고를 생각하다. < P > 지력의 생물은 큰 수가 있고, 인력의 산물은 한계가 있고, 정도를 취하고, 사용하는 데는 명절이 있으면 늘 충분하다. 무절제하게 취하고, 무절로 쓰면 늘 부족하다. < P > 영광을 절약하고, 수치스럽게 낭비한다. 1. 군자는 검소한 덕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 "변화의 책? 아니오'

2. 국가에 근면하고 집에서 검소하다. -\ "도서? 대우모'

3. 검소하고 덕의 * * * 도; 사치, 악도 크다. -\ "주오 zhuan? 주앙 공 24 년'

4. 민생은 부지런하고 근면은 부족하지 않다. -\ "주오 zhuan? 선공 12 년'

5. 검소한 축제는 창창, 음탕한 것은 망했다. -\ "모지? 사임했다 "

6. 괭이 날 오후, 땀방울이 땅에 떨어졌다. 중국 음식 접시를 누가 알겠는가, 알알이 모두 수고하다. --리젠트 "농민 농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