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사람에 관한 시사고시 고시
사람에 관한 시사고시 고시
사람 됨됨이에 관한 시 1. 사람 됨됨이에 관한 시를 쓰다.
1, 징 * * * 위치, 성실 및.
샤오밍 () 은 선진 () 의 이름을 딴 샤오밍 () 원시 () 에서 발췌한 군자 () 는 항안 () 이 없다. 징 * * *, 가스 축제 긍정적.
신은 그것을 듣는다, 곡녀. 선생님, 변함없는 휴식은 없습니다.
징 * * *, 좋은 것은 절개입니다. 신의 말을 들으면 축복을 받을 것이다.
여러분, 편히 앉아서 행복을 누리지 마세요. 우리는 공손하게 직무에 충실하고, 정직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성현에게 접근해야 한다.
신들은 이 모든 것을 듣고 너에게 행운을 줄 것이다. 여러분, 안일함과 평범함을 탐내지 마세요.
우리는 공손하게 직무에 충실하고 정직한 사람과 교제해야 한다. 신들은 이 모든 것을 듣고 행운과 행운을 줄 것이다.
2, 선하고 정직하며, 진실하게 하나님과 의사 소통합니다. 한대 반조' 동방송' 에서 발췌한 것은 고전의 아름다움, 중도덕, 중인의만을 표현했다.
무잡함은 군자라고 하고, 말은 사물이 있고, 흔적을 따를 수 있다. 쇠퇴와 고난을 겪었지만, 수영은 비록 늦었지만 성하지 않았다.
운명이 하늘에 있다는 것을 알고, 행부터 인까지. 높은 곳과 풍경과 함께 춤을 추도록 격려하고, 충용서처를 격려하다.
나는 성실하고 돌아오지 않는다. 나는 성실하고 신을 안다. 평소의 정신은 거울일 뿐, 너에게 좋고, 너에게 좋다.
세상에 미덕만이 불후의 것이다! 몸이 묻히고 명성이 영원하다. 고전 작품 짱. 사람들은 미덕과 인자함을 존중한다.
오국의 아들 계찰이 말했다. "많은 선생님들이 고통을 겪지 않고 나라를 수호한다." 그의 말은 믿을만하고 효과적이다. 나중에 쇠락으로 고난이 끊이지 않아 쇠퇴하여 다시는 흥성하지 못했다.
나는 하나님이 인간의 운명을 지배하신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 이후로 나는 인현에게 접근하는 연습을 해 왔다. 스스로 고상한 언행을 실천하고,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고 효도하며, 용서를 잘하도록 격려하다.
선의와 성실, 후회 없이 신들에게 나의 진심을 알리다. 신들이 나의 언행을 살피고 감독하며, 나의 진실하고 선량한 마음을 보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3. 정직할지언정 가소롭지는 않다. 진나라 시인 굴원의 원시' 부거' 에서 뽑았는데,' 부거' 는' 차라리 잔디를 깎아서 힘차게 경작하고, 그 이름으로?' " 구차하게 살느니, 구차하게 살느니, 아니면 구차하게 살느니, 저속함과 부귀에서 멀어질까? 차라리 자기가 실물이라고 자랑하고, 학문을 할 줄 알고, 여자가 될 수 있을까? 청렴하고 청렴하며, 몸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고, 황당무계한 것이 비료처럼 깨끗한가? 당신은 실력으로 제초 경작을 할 의향이 있습니까, 아니면 권세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위명을 위해 로비를 할 의향이 있습니까? 당신은 기탄없이 말하고, 자신을 위험에 처하게 할 의향이 있습니까, 아니면 풍습과 부를 따르고, 구차하게 살고자 합니까? 자신의 결백을 보전하기 위해 고상한 탈속을 선호할 것인가, 아니면 아첨과 떨림으로 여자를 기쁘게 할 것인가? 당신은 정직하고 정직하게 자신을 결백하게 할 의향이 있습니까, 아니면 부드럽고 완벽하게, 비계처럼 (잘 익은 피부처럼 매끈하게) 아첨하기를 원하십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직명언) 4, 악마 없이 맑은, 직선 외부.
송대 시인 주돈이의 원시' 애련설' 을 보면 육물꽃이 매우 귀엽다. 도금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좋아한다.
이당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한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날씬하고 우아하기 때문에, 너는 멀리서 그것을 보고 우습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다.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꽃 사랑, 도자기 후 거의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사랑,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적합하다! 수륙초본목본 화훼는 종류가 다양하여 사랑받을 만하다. 진나라의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한다.
당대의 이 이후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그러나 나는 흙에서 자란 연꽃만 좋아하고 오염되지는 않았지만 맑은 물로 씻은 후에는 요염해 보이지 않는다.
그것의 줄기는 안팎이 곧고, 덩굴도 가지도 없고, 멀리 방송할 때 향기가 더 향기롭고, 물 속에 곧게 서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멀리서 바라볼 수 있을 뿐, 놀 수는 없다.
나는 국화가 꽃 속의 은둔자라고 생각한다. 모란은 꽃 속의 부귀한 사람이다. 연꽃은 꽃 속의 귀인이다. 아아! 도연명 이후에는 국화의 사랑에 대해 거의 듣지 못했다.
또 누가 나처럼 연꽃을 좋아하니? 물론 모란을 사랑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5, 푸 무고한 죽음 직선, 고체 전 성소 두께. 굴원 원시' 이소' 선진시대에서 뽑은 잉크의' 이소' 를 등에 업고 굴곡을 추구하며 다투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때 나는 너무 우울하고 가난하다. 나는 차라리 유배지에서 죽을지언정, 나는 차마 이렇게 할 수 없다.
맹금은 결코 붐비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의 전생은. 어떻게 하면 행복할 수 있고, 어떻게 하면 남편을 편안하게 살 수 있을까? 자신의 마음을 저주하고, 자신의 야망을 억누르지만, 특히 참을 수 있고, 특히 화를 낼 수 있다.
결백해야 하고, 직사하고, 전 성소보다 두꺼워야 한다. 번역은 옳고 그름에 어긋나고, 악곡을 추구하며, 쾌락을 법으로 삼는다.
나는 매우 우울하고 불안하다. 지금은 외롭고 외롭다. 나는 차라리 곧 죽을지언정, 혼이 다 흩어져, 단호히 하지 않겠다.
독수리와 그 네슬류는 한 집단이 아니라 예로부터 그랬다. 송곳니와 원은 어떻게 어울리고, 야망이 다르면 어떻게 평화롭게 지낼 수 있습니까?
나는 차라리 내 마음을 타협하고, 나의 감정을 억누르고, 차라리 모든 질책과 저주를 견디겠다. 결백을 유지하고 바른 길에서 죽어서 고대 성현에게 칭송을 받았다.
2. 사람에 관한 고시
□ 똑똑하고, 어리석고, 모른다. 도덕은 웅대하고 겸손하다.
-부, 원한의 집. 천부적인 재능도 재앙이다. 명성도 비방의 매개체다. 기쁨, 슬픔도 점점 흩어진다.
-그냥 항상 두려워, 한 걸음 뒤로, 이익을 보고 손해를 생각하고, 가득 차고 넘치면 화를 면할 수 있다.
인생에서 가장 불행한 일은 내가 실수로 말실수를 했지만 재앙만큼 좋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실수로 실수를 저질렀지만, 나는 성공했다. 내가 마음대로 하면 작은 이윤이 있다. 나중에도 습관이라고 할 수 있지만, 고의로 한 것은 아니다. 큰 재난이 눈앞에 닥치자, 하늘을 가로질러 출세하였다.
--양보를 배우고, 값싼 것을 구걸하다. 한 가닥을 늘리고 한 가닥을 줄이다.
자중하지 않는 자는 모욕을 당하고, 자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는 고통을 겪는다.
천하의 공헌은 아깝지 않다. 사람을 화나게 하는 범죄가 있을 때, 후회할 말이 없다.
--배꼽 똥, 확고한 발판.
-물건의 기쁨은 반드시 돌아가고, 물건의 기쁨은 반드시 살 것이다.
-빠른 심장 박동 없이는 재앙이 없다. 그래서 군자는 영광스럽고 근심하며, 두려워하고 즐거워한다.
물피승, 물피미, 사람은 번화함을 피한다.
□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은 마음이 좁고, 뒤를 바라보는 사람은 마음이 넓다.
꽃이 많고 빽빽하여 보이는 수단. 비바람이 갑자기 닥쳤을 때 발꿈치였다.
사람들이 변화할 때, 조용히 해야지, 초조해서는 안 된다. 구원이 없고 의지가 정확하다고 해도 일은 할 수 없지만 마음은 하얗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당신의 몸과 당신의 이름을 잃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변화의 방식이 아닙니다.
□ 한 걸음 앞서가는 사람은 압착된다. 모든 것이 승자이고, 누군가는 그것을 이길 것이다.
만족에 안주하고 위태롭다.
□ 존중, 책임, 존중, 만남, 성실, 용감해야 한다. 친구를 선택하는 것을 이익으로 삼고, 전업으로 바꾸다.
□ 양 ruchun haihan, 얼음 몸처럼 Yuqing, 바람 달 가슴, qiaoyue 태산 같은 정신 을 개최.
-마음은 망념하지 않고, 몸은 충동적이지 않고, 입은 오만하지 않고, 군자는 성실하다. 내부는 자신을 속이지 않고, 외부는 남을 속이지 않고, 천하는 하늘을 속이지 않고, 군자는 신중히 독보한다.
□ 마음이 씁쓸하고, 이익이 즐겁고, 기개가 당당하고, 언행이 신중하다.
마음이 상쾌함을 최우선으로 하고, 용모는 성실하고 늙어서 일등을 하고, 말은 소박하고 진실하다는 것을 최우선으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내 인생에서 다른 사람에게 숨길 것이 별로 없다는 것이 좋다.
□ 책을 다 읽었는데 말을 못 해요.
-조심해, 자질구레하지 말고. 행동은 엄격해야지, 격렬하지 않아야 한다.
지혜로운 사람은 너무 많이 끊지만 강자는 너무 폭력적으로 끊는다.
본연의 애정으로 남을 용서하고, 이성으로 자신을 구속하다.
만약 네가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용서한다면, 너는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의 마음으로 자신을 책망한다면, 너는 과부다.
□ 당경천은 이렇게 말한다. "자신의 고통을 새기고 자신이 싫어하는 많은 고통을 덮어라. 자신을 진정으로 알아야 색채가 있다. "
약한 말로 친구를 사귀고, 귀머거리로 중상을 멈추고, 글자로 자책하고, 약한 말로 변호하다.
□ 거안이 위태로워 혼란에 대처한다.
만사가 모두 어려워, 늘 좋은 기회를 놓친다. 하나하나 생각해 보면 모두 좋지 않다.
분노는 녹아야 하지만 조심해야 한다.
일은 할 수 없고, 말은 다 할 수 없다.
□ 후공운: "사람들은 모든 것을 만족시키지 말고, 종종 제대로 하지 못한 일이 있다. 만약 네가 모든 것에 매우 만족한다면, 나쁜 것이 나와서 시험을 받을 것이다. 소강절의 시는 "좋은 꽃 한 송이에 꽃이 반쯤 피는 것을 보았다" 고 말했다. " 가장 친밀하고 맛이 있다. ""
-좋아요, 심장 문제는 없어요. 총명한 사람은 드러난 병이 없다.
-지식이 부족하면 근심하고, 위부족이면 분노하고, 편지가 부족하면 말을 한다.
-발 크리스틴 가짜 국가, 예의의 도둑. 지혜를 훔치는 사람도 지혜를 훔치는 사람이다.
-느린 말은 후회를 면할 수 있고, 회답은 화를 면할 수 있다.
□ 난이도가 높을수록 어려운 사람이 두꺼워지고 급한 일이 늦어진다.
관용이 크고 덕이 크다. 은근함이 있어야 하고, 물건은 희귀하고 비싸다.
□ 루신우 윤: "세상에서 좋은 일을 하려면 자신의 능력을 측정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시세를 검토하고 사람을 선발해야 한다. 격정이 어렵고 대중의 노여움이 어렵다' 는 팔자는 경거망동하지 않으면 신중해야 한다. 공평무사하고 공명정대한 일을 하더라도, 자신의 인정을 잘 조정하고, 일을 발명하여 모두가 너를 믿게 해야 성공할 수 있다. 이것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 커버 그룹 감정은 먼 지식보다 더 어둡고, 소인은 사리사욕을 도모하기 불편하다. 좋은 법이 있어도 호성은 오랫동안 존재해 왔죠? ""
강한 나도 몰라, 이 바보 입니다.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복이다.
□ 백상산시에서는 "세상에 많은 사람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말이 있다" 고 말한다
□ 아무것도 유휴, 단어를 훔치는 종료 합니다. 일이 있을 때 함부로 말하지 마라.
□ 유염태는 이렇게 말한다. "학자들은 일에 부딪치면 처리할 수 없다. 아픈 사람은 언제나 마음이다. 마음을 단련하는 방법밖에 없고, 정제하는 방법도 없다. 마음의 길을 연습하는 것은 마음 속에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아무것도 할 수 없지만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주정시간의 힘이다. "
일을 조급하게 하지 마라. 만약 네가 참을성이 없다면, 너는 먼저 어찌할 바를 모를 것이다. 왜 한턱 낼 시간이 있어요?
-사람이 명절에 그 길이를 따고, 짧게 용서해 준다. (서양속담, 용서속담) 한 가지 일을 하려면, 반드시 그것의 해로움을 판단한 후에 그 수익을 계산해야 한다.
□ 무심코 하는 자는 공적이고, 나 없는 자는 분명하다.
3. 사람에 관한 고시
1,' 여름절' 은 송대 이청조에서 나왔다.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영웅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백화문 해석: 태어날 때부터 영웅이 되고, 죽어서 귀신의 영웅이 된다. 오늘까지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했다. 왜냐하면 그는 구차하게 살길 거절하고 강동으로 돌아갔기 때문이다.
2,' 삼우제' 는 송대주 () 에서 나왔다.
문밖 청산보라색 말뚝, 수건은 하루 종일 최위를 향하고 있다. 사람들은 비가 구름의 틈에서 떨어지는 것만 알고, 구름이 어디서 왔는지 모른다. 협곡을 뚫고, 천둥이 구르면, 무수한 폭포가 쏟아져 나온다. 부러진 가지와 마른 풀은 주차할 곳이 없어 차가운 강물을 따라 혼자 떠돌아다닐 수밖에 없었다. 물줄기가 시냇물의 근원을 찾자 시냇물의 물에 미혹되었다. 나는 진정한 근원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믿는다. 아니면 지팡이의 기둥이 올 때의 흐름을 즐기고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백화문 해석: 문밖 청산은 푸른 보라색을 걸치고, 우뚝 솟은 산봉우리는 하루 종일 운무가 감돌고, 마치 두건을 쓴 것 같다. 사람들은 비가 구름의 틈에서 떨어지는 것만 알고, 구름이 어디서 왔는지 모른다. 협곡을 뚫고 천둥이 치면 무수한 폭포가 쏟아져 나올 것이다. 부러진 가지는 주차할 곳이 없어서 차가운 맑은 물과 함께 혼자 떠돌아다닐 수밖에 없었다. 흐르는 물이 개울의 근원을 찾으려고 하자 개울 출구에 이르자 막막해졌다. 나는 진정한 근원을 찾을 수 없다고 믿는다. 그래서 나는 지팡이를 짚고 아름다운 흐르는 봄을 감상하는 게 좋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겨울밤 독서, 수자' 는 송대 육유에서 나왔다.
원문: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백화문 해석: 고대인들은 공부에 여념이 없었고, 왕왕 늙어도 성취가 없었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완벽하지 못하다. 이치를 깊이 이해하려면 스스로 실천해야 한다.
4, "독서 두 가지 생각 하나" 는 송나라 Zhu 에서 나왔다.
원문: 반 무 방당이 열리자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백화문으로 설명한다: 반 무 () 의 연못이 거울처럼 열리고, 맑고, 하늘과 구름이 반짝 빛나고, 물 위에 떠 있다. 연못의 물이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어서, 끊임없이 생수를 수송해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석회 노래" 는 명나라의 유 키안 (Yu Qian) 에서 나온 것입니다.
원문: 천망치가 깊은 산을 깎아내고, 불길이 어리석음처럼 타오른다. 나는 골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
백화문으로 설명하자면, 그것은 천만 망치를 거쳐야만 깊은 산속에서 채굴할 수 있으며,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렵지 않다. 세상에 깨끗한 몸을 남기고 싶어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4. 사람을 대하는 것에 관한 고시
과거의 성현문헌을 확대해서 가르쳐 줄게.
운치가 넓어지고, 더 많은 것은 보고 들은 것이다. 지금을 보면 과거의 교훈을 배워야 하고, 과거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지기는 서로를 알고, 마음은 마음보다 낫다. 술은 지기를 만나면, 시는 다른 사람에게 들려준다.
천하는 소식을 알고, 지기는 서로를 안다. 만나는 것은 처음 아는 것과 같고, 마지막에는 원한이 없다.
가까운 물은 어성을 알 수 있고, 가까운 산은 새소리를 알 수 있다. 쉽게 물러나고, 쉽게 사람을 만회할 수 있다.
금이 운반되면 철이 되고, 철이 오면 금이 된다. 독서에는 마음, 한 글자의 천금이 필요하다.
모두에게 무언가를 말하지만, 너는 내 마음을 모두 버릴 수는 없다. 일부러 꽃을 심었는데, 무심코 버드나무를 꽂아 그늘을 만들었다.
용을 그리는 것은 호랑이를 그리는 것이 어렵고 뼈를 그리는 것은 어렵다. 돈은 똥과 같고 인의는 천금이다.
모래사장 흐르는 물은 무심하다, 흰 구름은 무심하다. 인심을 보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말이 약하다는 것은 날씬하기 때문이고, 사람이 가난하다는 것은 낭만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을 용서하는 것은 어리석은 것이 아니라, 어리석은 짓은 사람을 용서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용서속담)
키스가 아니라 키스입니다. 아름다움은 아름답지 않고, 물은 농촌에 있다. 뽀뽀 안 해, 고향.
만나서 술을 마시지 않고 집에 가면 동굴 안의 복숭아꽃이 사람을 웃는다. 마음이 허술하지 말고 한밤중에 문을 두드려라.
그때는 고개를 들지 않았는데, 동쪽이 바다와 같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두 동심, 돈 은 금을 살 수 있습니다; 전심전력하는 사람은 돈이 없으면 바늘을 살 수 없다.
화영은 여전히 늙은 봄을 두려워하는데, 어떻게 사람들에게 헛되이 봄을 보내라고 가르칠 수 있을까? 분녀는 늙어서는 안 되고, 탕자는 가난해서는 안 된다.
금은 거짓이 아니다, 아위는 사실이 아니다. 만약 손님이 아랑곳하지 않고 주님을 찾아온다면, 자신이 바보라는 것을 두려워해야 한다.
가난한 사람은 번화가에 살고, 부자는 먼 친척이 산에 있다. 뒤에서 누구라고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그 사람도 사람 앞에서 말하지 않는다.
돈이 있으면 진실을 말할 수 있고, 돈이 없으면 믿을 수 없다. 그러나 술자리의 술을 보고 먼저 부를 권하다. 떠들썩한 가운데 돈이 있고 조용한 곳에서 살다.
비처럼 오고, 먼지처럼 가다. 장강의 뒷물결은 앞물결을 밀고, 인간 신인은 옛사람을 쫓는다.
물보라가 먼저 달을 얻다. 태양을 향한 화초는 더 잘 자란다. 옛사람은 이번 달에 보지 못했지만, 이번 달에는 옛사람을 한 번 보았다.
먼저 왕이라고 부르고, 후에 신하로 삼다. 모도군이 일찍 가면, 이른 행인이 더 많아진다.
곧이곧대로 가지 말고, 반드시 인심을 막아야 합니까? 산에는 곧은 나무가 있고, 세상에는 곧은 사람이 없다. 가지와 잎이 없는 것을 미워하고, 해가 기울어진 것을 탓하지 않는다.
모든 사람은 운명이라 아무것도 할 수 없다. 1 년의 계책은 봄이고, 하루의 계책은 음이고, 일가의 계책은 화목하고, 일생의 계책은 근면에 있다.
다른 사람을 탓하면 자신을 탓한다. 네가 자신을 용서하면 다른 사람을 용서해라. 입을 다물면 도시처럼 방어할 수 있다.
나는 소극적일지언정 소극은 원하지 않는다. 너는 반드시 사물을 거듭 중시해야 한다. 첫째, 자신의 마음을 속이지 마라.
호랑이는 아직 가까워도 사람은 독이 있다. 시비를 옳고 그름이라고 말하다.
먼 물은 가까운 불을 구할 수 없고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보다 못하다. 차와 술이 있는 형제가 많아서 급한 것을 본 적이 없다! 인정은 종이처럼 얇고, 사물은 바둑처럼 새롭다.
산에도 천 년 된 노목이 있어 세상에서 백 살 노인을 만나기가 어렵다. 네가 약자라면 무거운 짐을 짊어지지 마라. 말을 부드럽게 하고, 다른 사람을 설득하지 마라.
돈이 없으면 어려움에 부딪히면 친척을 찾을 수 없다. 평생 눈살을 찌푸리지 마라, 세상에 이를 갈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
선비는 나라의 보배이고, 선유는 표의 보배이다. 술을 끊고 싶다면, 깨어나는 것은 사람을 취하는 것이다.
현자에게 목이 마르면, 사람이 필요할 때 나서서 돕는다. 목마를 때 이슬 한 방울이 술에 취했을 때보다 아무것도 없다.
오래 살면 값이 싸고, 자주 친척을 찾아도 드문드문 방문한다. 술에는 진정한 군자가 없고, 돈에는 군자가 있다.
수천 원을 모으기보다는 경서 몇 권을 더 사는 것이 낫다. 양자는 당나귀처럼 가르치지 않고, 양녀는 돼지를 기르는 것보다 못하다.
밭이 있으면 경작하지 않고, 책이 있으면 읽지 않는다. 곡창 빈 세월은 부족하고, 자손은 어리석고 예의 바르다.
너와 한 마디가 10 년의 공부보다 낫다. 사람은 고금을 이해하지 못하고, 우마는 따귀를 때리는 것 같다.
천하에 무수한 사람들이 있는데, 어느 남자가 남편이냐! 좋은 술은 후대를 만들고, 금은 책을 만든다. 생명을 구하는 것이 7 급 부화를 만드는 것보다 낫다.
성문에 불이 나서 연못의 물고기에게 재앙이 닥쳤다. 경기장 앞에 잡초가 있는 것이 없는 것보다 낫다.
만약 네가 생존하고 부유하기를 원한다면, 너는 반드시 열심히 일해야 한다. 백 년에 한 번 실패하다.
마음은 철과 같고, 관법은 난로와 같다. 선량이 부족해서 변질이 더 많다.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너무 세칙하면 계책이 없다. 지식이 있는 사람은 반으로 줄었지만 바보는 아무것도 아니다.
아버지는 집에 계시고 남편은 기혼이다. 어리석은 사람은 여자를 두려워하고, 현혜한 여자는 남편을 공경한다.
항상 옳고 그름이 있고, 자연을 듣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다. 옳고 그름보다 낫다.
그것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는 대신, 그것이 존재한다고 믿는 것이 낫다. 대나무 울타리 초당은 풍경이 좋고, 사찰도관은 못하다.
때때로 생활에는 무언가가 있어야 하고, 생활에서는 강요할 필요가 없다. 도원은 선객을 맞이하고, 서재는 유유를 감추었다.
궁정에는 봉죽씨를 심고, 연못에는 용어를 기르다. 자신과 친구가 되는 것은 내가 무엇보다 강한 것 같다.
그러나 3 ~ 5 일을 보면 만나는 것이 낫다. 인정은 물과 같고, 사물은 구름과 같다.
집이 아니라 도시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칼을 갈아도 나무를 잘못 베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사람을 다치게 한다.
부에 대한 증오는 많지 않지만, 더 많은 부가 인류의 아들을 해친다. 만족은 늘 즐겁고, 영원히 모욕을 당하지 않는다. 지중지는 항상 멈추고, 그는 영원히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기쁨은 돈을 해치고, 불행은 자신을 해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한 발 차이, 천리 밖.
높이 오르면 열등감을 느낄 수 있다. 네가 물을 건너면 너는 열등감을 느낄 것이다. 심사숙고하고 나서다.
말하는 것이 걷는 것보다, 남에게 부탁하는 것이 남에게 부탁하는 것보다 낫다. 시간은 형제다. 자라면 모든 마을에서 자란다.
돈을 질투하지 말고, 음식을 질투하지 말고, 죽음에 대해 불평하지 마라. 사람과 사람은 화가 나고, 나는 사람과 즐겁다. 몇 명의 소년이 죽기 전에?
벽에는 균열이 있고 벽에는 귀가 있다. 좋은 일은 외출하지 않고, 나쁜 일은 천리에 퍼진다.
도둑은 소인이지만 군자는 안다. 군자는 가난하고 소인은 사치스럽다.
가난하면 안이하고, 부자면 근심한다. 나를 덕으로 삼지 말고 나를 적으로 삼지 마라.
나는 차라리 그것을 직접 받아들이겠다, 음악에서 그것을 찾고 싶지 않다.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맑은 날은 가려고 하지 않고, 비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말하지 마, 다리 아래의 물.
시비는 단지 말을 많이 하기 위해서일 뿐, 모든 고민은 실력 때문이다. 한때의 화를 참으면, 백일의 근심을 피할 수 있다.
요즘 거북법을 배워서 어쩔 수 없이 겁이 났다. 법률을 두려워하고, 법원은 기뻐하고, 대중을 속이고, 매일 걱정한다.
생활은 봄과도 같다. 흑발은 일찌감치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몰랐고, 그다음에는 백두옹이었다.
월 15 일이 지나면 빛이 적어지고 중년이 되면 휴식을 취할 것이다. 자녀와 손자는 자녀와 손자복이 있으니 손자의 우마가 되지 마라.
인생은 100 미만이고, 늘 나이를 걱정한다. 만약 네가 오늘 술에 취한다면, 너는 내일을 걱정할 것이다.
위험은 피하기 어렵고, 일은 끝까지 자유롭지 않다. 약은 가짜 병을 치료할 수 있고, 술은 진짜 걱정을 풀 수 없다.
사람은 가난하고 소리 없이 수준은 흐르지 않는다. 양녀가 바라는 것은 백말이고, 한 말은 백마를 걱정할 수 없다.
꽃이 있으면 마시고, 달이 없으면 위층으로 올라간다. 길을 안내하는 세 잔, 술에 취해 천 근심을 풀다.
결국 산 속에 호랑이를 숨기고, 바다는 결국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받아들여야 한다. 꽃을 사랑하면 조심하고, 달을 사랑하면 머리를 빗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그의 근육뼈를 고르는 것이 좋다. 파우더를 입지 않아도 낭만적이다. 감사의 깊은 곳에서 은퇴하고 자랑스러울 때 휴식을 취하는 것이 현명하다.
옳고 그름을 기다리지 마라, 예전의 사랑이 슬픔으로 변했다. 호수는 밝은 달을 다하여 잡을 곳이 없다.
물고기가 있는 곳도, 얕은 여울도 사랑하지 마라. 가면 갈 거야, 몇 번이고 머물 수 없어.
한 마디 참고, 숨을 한 번 쉬어라. 휴식을 취하고 한 걸음 물러서다. 서른은 부유하지 않고, 사십은 부유하지 않고, 오십은 죽음에 가깝다.
생은 혼을 알아보지 못하고, 죽음은 몸을 알아보지 못한다. 시간은 돈이다.
부모의 은혜는 결국 다르고, 부부의 의미도 분리되어 있다. 인생은 같은 숲 속의 새 한 마리와 같아서, 그때가 되면 헤어져 날 것이다.
사람은 남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마선은 남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5. 사람에 관한 고시 명문
많은 아이들은 자신의 이해력으로 고시에서 사람이 하는 일의 이치를 배웠다.
6 학년 학생인 손설은 "많은 유명한 고시와 문장 중에서 나는' 석유인' 의' 나는 아무것도 없다' 를 매우 좋아한다" 고 말했다.
그는 이 말만을 잘 알고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항상 나를 격려하고 채찍질하여 반복해서 연습하게 하고, 나를 친숙하게 하기 때문이다.
숙련은 교묘할 수 있고, 너는 무언가를 배울 수 있다. 이혁진은' 모레의 내일, 얼마나 많은 내일이 있을까' 를 읽은 후 마음속으로 꽤 감명을 받았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시는 모든 것이 내일이 아니라 오늘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공부하고 이날 숙제를 마쳤습니다. 고시를 외우는 것은 나에게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많이 가르쳐 주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