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Jiang Xun이 당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읽기

"Jiang Xun이 당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읽기

'천산산에서 광활한 운해 가운데 밝은 달이 떠오른다. 바람은 옥문관을 가로질러 수만 리를 분다' 같은 시를 읽을 때 우리는 장엄함을 느낄 것인가? 아름답다? 이것이 당나라 시가 사람들에게 주는 느낌이다.

밤에 기차는 신장의 천산산맥을 달렸고, 결코 녹지 않는 눈 위에 거대한 달이 빛났다. 바로 당나라 시의 느낌이었다.

시는 진주와 같아서 숙고가 필요하다. 우리의 입, 혀, 치아, 입술은 상호 작용하며 조개 껍질처럼 천천히 갈아지고 마침내 아주 둥근 진주를 갈아냅니다. 언어와 말이 오랜 고민을 통해 아름다운 시가 될 수 있다.

◆ 당나라는 시의 전성기였다

중국문학 전체를 통틀어 시의 전성기는 단연 당나라였다. 당나라 시를 읽으면 그 의미를 이해하든 안 하든 상관없이 갑자기 그 소리가 너무 좋다는 느낌이 듭니다. 당나라는 시가 융성한 시대였으며, 당시의 형식은 극도로 완성되었다. 당나라는 미술사뿐만 아니라 문학사에서도 꽃의 계절이었다. 우리는 흔히 당나라에 최고의 시인이 있었다고 하는데, 이는 마치 역사적 운명인 것처럼, 서로 합의한 것처럼 수많은 시인이 차례로 탄생한 것이다.

당나라의 짧은 개원년과 천보년 동안 아마도 문학사상 최고의 시인들이 나왔을 것이다. 이백과 두보의 차이는 고작 11년이었다. 꽃이 피는 계절이 오기 전에 꽃이 피기를 기대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당대 이전에는 시의 패턴이 상대적으로 제한적이었지만, 당나라에 이르러 그 패턴이 더욱 커졌다. 시인은 늘 달과 해, 산과 강과 대화하며, 생명의식 전체가 거대한 공간으로 확대될 때 자부심과 비극성을 동시에 느끼게 된다. , 그들은 그렇게 광대 한 삶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느낍니다. 그래서 엄청난 황량함이 있습니다. "당신은 이전에 고대인을 볼 수 없으며 당신을 따르는 사람을 결코 볼 수 없습니다." 이는 시간의 흐름에 자신을 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비전과 인식의 광대함에 관한 것입니다. 광대함 속에서만 당신의 삶의 상태가 평소와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당나라에는 최호의 '황학루' 등 좋은 시가 많았는데, 이백은 '황학루'와 같은 아름다운 풍경을보고 열등감을 느꼈습니다. 그는 시를 쓰고 싶었지만 자신이 쓴 시로는 그것을 뛰어넘을 수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 감히 쓰지 못했다. 시는 당나라 제1의 시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시에는 일종의 우주론이 담겨 있다. 장약서(張皇紀)가 전하는 시는 많지 않지만 이 시 하나만으로 당나라 전체를 지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장계(張吉)의 <단풍교야계류>, <달이 진다, 까마귀여> 등이 있다. 까마귀가 우글거리고, 하늘에는 서리가 내리고, 강에는 단풍나무와 어불이 가득하다." 주면에게. "쑤저우 성 밖 한산사, 자정에 여객선에 종소리가 울린다", 답답한 남자 불합격자는 이 시로 인해 시대를 초월하여 유명해졌습니다;

좋은 시인과 좋은 시가 많지만 지면의 제약으로 인해 몇 사람을 예로 들어 당나라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왕조시와 당시.

◆ 시와 부처님 왕위

왕위는 당나라 현종 개원 19년(731년)에 태어났다. ). 어린 나이에 후광을 달고 있었고, 자긍심이 컸으며, 그의 인생에는 미래가 무한해 보였다고 할 수 있다. 왕웨이의 전생은 매우 자랑스러웠다. 인생은 매우 극적이며 언제 나쁜 일이 일어날지 결코 알 수 없습니다.

천보 14년(서기 755년)에 안시의 난이 일어났다. 서기 756년 장안은 반군에게 함락되었고, 왕웨이는 체포되어 강제로 꼭두각시 직책을 맡았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왕유는 투옥되어 반군에게 항복한 죄로 처형될 예정이었으나, 포로가 되자 『닝비지』를 써서 나라의 정복에 대한 고통과 조정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였으며, 형벌부장인 동생 왕진(王智)이 교화되어 공덕을 요청했기 때문에 왕웨이는 형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 가족 구성원을 끊어 생명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번영에서 환멸에 이르기까지 운명의 큰 격차로 인해 Wang Wei는 수행을 선택했습니다. 재난을 겪은 후 그는 더 이상 관직에 관심이 없었고 산과 강에 사랑을 바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왕촨(王chuan)에서 은둔 생활을 하며 많은 시와 그림을 그렸습니다.

왕추안(Wang Chuan)의 이 시 시리즈에서 우리는 시적 부처인 왕웨이(Wang Wei)를 봅니다. 왕웨이의 세계에서는 불상이나 풍경이 매우 중요하다.

모순이 가득한 당나라에서 개인의 삶은 귀족의 위엄을 추구하기도 하고, 기사도인의 유랑과 모험을 추구하기도 하며, 세상을 초월한 유배 생활을 추구하기도 했다. 만리장성. 왕웨이의 경우에는 이러한 추구가 모두 있습니다.

어릴 적에는 기사도 정신이 있었다. "만나면 술을 마시겠습니다. 높은 건물의 수양버들 옆에 말을 묶어두세요. 어느 날 말을 활기 넘치는 레스토랑으로 끌고 가서 건물 옆의 수양버들에 말을 묶는 상상을 하게 됩니다." 높은 건물을 지나 술을 마시기 위해 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날은 햇살이 밝게 빛나고 있었고, 창문을 통해 따뜻한 빛이 호텔 안으로 들어와 매우 편안한 느낌을 주었고, 아래 거리는 오가는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이때, 당신의 맞은편에 앉아 있는 형제가 있는데, 그도 흰 옷을 입고 귀족 아들처럼 생겼습니다. 그도 당신과 마찬가지로 큰 그릇에 고기를 먹고 술을 마시고 있습니다. "만나면 술 한잔 할게요." 그와 싸우다가 신나게 소리 지르는데…

에서 처음으로 만난 Qiao Feng과 Duan Yu의 장면이 익숙하지 않나요? 레스토랑에 가서 와인을 놓고 싸우는 장면이 사람들로 하여금 그것을 갈망하게 만듭니다.

고대 기사도의 정신은 매력적입니다. Jin Yong과 Jin Daxia는 아마도 Wang Wei, Li Bai 등의 영향을 받았을 것입니다. 그의 작품 "Xia Ke Xing"은 Li Bai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열 걸음에 한 사람을 죽이고, 천리 길에서도 흔적을 남기지 말라. 일이 끝나면 옷을 벗고 자신과 이름을 감춘다"라는 말로 시작된다.

왕 위의 시가 좋은 이유는 그의 시에서 영웅의 정신이 빛나기 때문입니다. 그는 "15세에 검술을 배워 왕자들 사이에 다녔다". 물론 그는 기사도자였고 방랑하고 외로운 기사도자이기도 했다.

“독수리를 쏘던 곳을 돌아보니 구름이 수천 리에 걸쳐 펼쳐져 있었다”는 것은 마치 말을 타고 독수리를 쏘고 돌아온 영웅이 사막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이다.

물 없는 곳을 걷고,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보는 것도 인생의 또 다른 단계에 도달한 후에야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통찰이다.

Su Shi는 "모지에의 시를 맛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에의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Wang Wei는 다재다능한 인물로 회화의 본질을 시의 세계로 끌어들여 영적인 언어와 뛰어난 붓놀림으로 낭만적이고 천상적이며 아련한 일련의 표현 작품을 그려냅니다. “사막의 논에는 백로가 날고, 흐린 여름나무에서 꾀꼬리는 노래한다”, “풀은 비에 녹색으로 물들고, 물 위의 복숭아꽃은 붉게 탈 준비가 되어 있다” 등의 풍경시를 남겼다. "밝은 들판 밖에는 하얀 물이 있고, 산에서는 푸른 봉우리가 솟아오른다"는 것이 사람들에게 강렬한 그림감을 선사합니다.

◆ 이백 시인

이백의 시를 읽을 때마다 나는 늘 화려하고 영웅적이며 개방적인 느낌을 받는다. "천산산 위, 광활한 운해 가운데 밝은 달이 떠오른다." 이런 웅장함이 리바이의 세계에 스며든다.

리바이는 시인이고, 수많은 문인의 숭배를 받고, 천재이고, 불멸의 존재이며, "15년 동안 훌륭한 책을 읽고, 링샹루처럼 시를 썼다", 그의 재능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에게서 배웠다.

Shen Guiyu는 "고대 7일에 하늘에서 떨어지려고 하면 상황이 저절로 바뀔 것입니다. 강에 바람이 없고 파도가 치솟을 것입니다." 흰 구름은 저절로 하늘에서 사라지고 바람과 함께 사라지게 된다. 이것은 거의 하늘이 내린 선물이고 인간이 할 수 없는 일이다.”

리바이가 하는 이유. 시불멸이라 불리는 것은 시의 나라에서 세상의 법칙을 따르지 않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이백이 확립한 개인 생활 방식은 이백의 좋은 술, 이백의 편협한 기사 성격, 세상의 규칙에 대한 이백의 반역 등 세속적인 도덕적 기준으로 볼 수 없습니다. 이백은 도교나 노장 생활철학을 충분히 발전시켜 모델로 삼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사도 정신은 춘추전국시대의 묵가에서 유래했으며, 이백이 자신의 삶에서 두 가지 생명체가 되기를 바랐던 것 역시 매우 분명합니다. 불멸이고 다른 하나는 기사도입니다. 한편으로는 불멸을 추구하기 위해 매일 산을 오르락내리락하며 연금술을 만드는 도사들과 어울리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혼자서 검술을 익히기도 하고 기사들과도 친구가 되기도 한다. 근면과 검약이라는 농경윤리에서 이백을 보면 전혀 무자격이었으나 유랑기사의 삶의 경험은 차츰차츰 축적되어 당초에 독특한 우주의식으로 변모하였다.

이백은 불사신이나 기사가 되고 싶었지만 결국 시인이 되었고 많이 실망했을 것 같아요.

이백은 "Sauve Acacia"와 같은 매우 부드럽고 서정적 인시를 썼고 "Guan Shan Yue"와 같은 남성시도 썼습니다. 리바이는 정말 낯설고 때로는 수염을 기른 ​​강한 남자처럼 보이기도 하고, 때로는 부드러운 말투의 소녀로 변신하는 모습이 정말 흥미롭다.

창작 스타일 측면에서 '산 위의 달'과 '사랑의 노래'는 두 사람이 쓴 시와 매우 유사하며, 그 안에 담긴 감정은 매우 다르며, '여행은 길고 영혼은 그 곳에 있다'라는 여운이 있습니다. 고통'과 '밝은 달이 천산산에 뜬다'는 영웅적 정신은 그 차이가 정말 크다.

사춘기에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리바이를 좋아하게 된다. 리바이의 삶에 나타난 자유로운 형태에는 젊음의 열정, 충동, 용기 또는 모험이 포함됩니다.

이백은 정치가가 아닌 학자에 적합하고 정치적으로 매우 순진하다. 안시 난 때 용왕 리린을 따라갔다가 나중에 용왕이 반란을 일으켜 패했고, 이백은 또한 유죄 판결을 받고 투옥되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궈쯔이(郭子伯)는 그를 죽음에서 구해내고 예랑(지금의 귀주성 관령현)으로 이사했다. 그는 오산을 거쳐가던 중 사면을 받았다. 이백의 삶은 그의 재능을 바탕으로 한 오만함과 계획이 없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적어도 그는 결국 아침 일찍 목숨을 잃었을 것입니다. 당나라 현종 황제는 이백이 가사를 짓고 시를 쓰는 데에만 적합하고 왕실 문인이 되기에만 적합하다고 느꼈고, 이백에 대한 그의 판단은 매우 정확했습니다.

이백은 후궁에게 벼루를 들고 장화를 벗으라고 요청해 오만함을 드러냈다. 그는 궁극적인 결말을 가지고 있고 그것은 운명적인 것처럼 보입니다.

이백(Li Bai)의 시 두 편을 살펴보겠습니다.

◆ 시의 성자 두보(Du Fu)

두보(Du Fu)는 '시의 성자'이며, “ 성자'는 유교와 관련이 있고, 유교적 삶의 최고 이상은 성인이 되는 것이고, '성덕'은 인간 세상에서 완성되어야 한다. '불멸'은 개인화된 자기해방을 뜻하고, '신성'은 집단생활 속에서 개인의 자기계발을 뜻한다.

이백과 달리 두보는 매우 사교적이었다.

송나라는 문학적 능력 측면에서 이백이 더 나은지, 아니면 두보가 더 나쁜지 논의하기 시작했지만 두의 시는 배울 수 없었다. 이백(Li Bai)은 재능이 있고 재능이 있었고, 두보(Du Fu)는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는 두보(Du Fu) 시의 나라에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천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Li Bai와 Du Fu의 장점에 대해 논의해 왔습니다. 이것은 정말 엄청난 에너지 낭비입니다. 문학의 아름다움은 삶이 좁아지는 것이 아니라 삶이 넓어지는 과정에 있다. 문학은 삶을 더욱 포용하게 만든다. 만약 이백이 '첩'으로 노래할 수 있다면, 이백이 산 위로 날아가는 새가 된다면, 우리가 여전히 이백과 두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을 논하는 것은 꽤 재미있을 것이다. 부. 이백과 두보 둘 다 대체불가입니다. 녹나무와 반얀나무 중 어느 것이 더 좋나요? 서로 다른 생명입니다. 자연계에서는 선과 악을 구별하는 것이 어리 석습니다. 인간 세상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백과 두보의 인생은 서로 다른 정점에 이르렀다. 장단점을 비교한다면, 우리는 그들에 대한 진정한 이해에서 벗어나게 될 것이다.

두보와 리바이 사이에는 일종의 끈끈한 우정이 있다. 역사상 가장 감동적인 장면은 이백과 두보가 식당에 앉아 술을 마시며 자신들의 인생 이상에 대해 이야기하는 장면이다. 이런 느낌은 "영원히 사랑 없이 결혼하고, 우리는 영원히 만난다"는 것이다. 약 700년 후, 피렌체에서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미켈란젤로의 대화는 역사상 또 하나의 감동적인 장면이었습니다. 리바이와 두보,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미켈란젤로의 만남은 놀라운 삶의 충돌이었습니다. 이백에서 두보까지, 극과 극이 아닌, 이백에게 속한 부분과 우리 자신에게서 두보에 속한 부분을 발견하는 것이 더 흥미롭다. 모든 삶에는 두 가지 부분이 있습니다. 하나는 산과 숲 속에서 노래를 부르게 하는 개인의 삶의 완성을 추구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세상으로 돌아가서 가장 비천한 삶에 대한 연민과 연민을 느끼는 것입니다.

두보에는 "이백이 술을 마시는 것에 관해 수백 편의 시를 썼다. 그는 장안시의 한 식당에서 자러 갔으나 황제가 그를 불러 타지 못했다."라는 시가 있다. 그는 내가 술에 불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백의 영웅적 행위를 아주 잘 알고 있었고, 그도 그럴 수 있지만 두보는 인생의 딜레마에 빠진 것 같다. 그는 먼저 얼어붙은 사람들을 선택했다. 길가에서의 죽음. 그는 이 사람들을 묘사하고 싶었기 때문에 당분간 이백의 영웅적 정신을 묘사할 기회가 없었다. 이것이 삶의 강조점이다. 시인들에게도 삶의 딜레마가 있다. 이 딜레마에서 그들은 당분간 완수하고 싶은 역할을 선택한다. 이백과 두보 모두 유산을 남겼지만 스타일이 다릅니다.

두보는 사실주의 문학을 대표하고, 이백은 낭만주의 문학을 대표한다.

두보의 시 작법은 참으로 놀랍고, 그의 시에는 일종의 힘이 있다.

훌륭한 예술가는 가장 비극적인 사건에 대해 울지 않을 것입니다. 울면 사실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고, 사실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으면 작품이 사람을 감동시키지 못한다.

두보는 우리 시인 중 가장 다큐멘터리 감독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시는 다큐멘터리의 기능을 갖고 있으며 역사를 증언하는 자료이다. 다큐멘터리의 가장 큰 특징은 자신의 주관적인 감정을 더할 수 없다는 점이다. 그래서 이백의 시에는 '나'가 많이 나오는 반면, 두보의 시에는 '나'가 거의 등장하지 않는다. 그는 항상 절대적으로 객관적인 관점을 사용한다. 그의 작품(<삼관>, <세 이별> 등)은 시가 역사를 기록한다는 의미에서 '시사'로 불린다. 이 작품들에서 우리는 두보의 사람에 대한 관심을 분명히 느낄 수 있습니다.

두보의 시가 발산하는 힘은 매우 강력하다. 그의 힘은 삶의 우여곡절이 많고, 또한 매우 황량하기 때문에 현실에 개입한 시인의 크나큰 고통을 보게 해준다.

그 당시 문학을 좋아했던 친구들은 식당에서 함께 술을 마시고 이백의 시를 부를 수 있었습니다. 몇 년이 지나면 그들은 어느 정도 두보를 좋아하게 될 것입니다. 두보가 위대하다고 느끼며, 시인이 그런 문장을 쓰려면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기 시작할 것입니다.

어릴 때 두시를 읽지 못하는 이유는 서른 살, 마흔 살이 된 당신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어야 두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두보의 시 몇 편을 읽어보겠습니다.

시간이 너무 빨리 흐르는데, 나는 이생에서 어떤 성과를 이룰 수 있을까요?

두보(Du Fu)는 펜을 사용하여 그 시대의 이야기를 진정으로 기록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우리도 펜을 사용하여 오늘날의 이야기를 진정으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아서 미래 세대에게 참고가 될 수 있다면 꽤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 백거이

백거이는 시를 쓸 때 '왕을 위해, 신하를 위해, 백성을 위해, 사물을 위해'를 쓰고자 하는 또 다른 전형적인 예이다. , 문학이 아닙니다." "그는 해냈습니다. "궁궐의 규율만 높은 것이 아니라, 글이 훌륭하다"는 것이 그의 작품을 시험하는 방식이다.

Bai Juyi는 "New Yuefu"가 "텍스트가 아닌 의미에 묶여", 즉 어법을 걱정하지 않고 진정으로 의미를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백시의 말은 '직설적이고 요점이 있다'는 뜻이다. 즉, 문맹인 노파도 자신의 작품을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영원한 슬픔의 노래', '비파극' 등 백거이의 대표적인 작품이 널리 유통되고 있다.

<시경>과 <초자> 이후 중국에서는 장편 서사가 거의 없었다. 『상상가』와 『비파행』의 의의는 중국 사람들의 간결하고 짧은 시를 쓰는 습관이 백거이에 의해 변화되었음을 알 수 있다는 점이다. 이것이 중국문학사에서 백거이를 놓칠 수 없는 큰 이유 중 하나이다.

그리스는 긴 서사시를 가지고 있고, 인도는 서사시 전통을 갖고 있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이는 텍스트의 구조와 텍스트 자체의 포괄력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영원한 노래'와 '비파노래'는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매우 중요한 문학적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왜냐하면 이 두 시는 운율이 있고, 시적 리듬과 구조를 갖고 있으며, 명확하게 서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본에서 백거이는 그야말로 신과 같은 존재다. 일본 문화에 끼친 영향력은 리바이와 두보보다 훨씬 크다. 일본에서 Bai Juyi는 신이자 영적인 아편이며 봉우리이며 Li Du는 그보다 키가 절반도 안 됩니다! 황제부터 서민까지 모두가 백거이의 시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오랫동안 백거이 시집의 영광은 일본 전역에서 신처럼 빛났다. 일본인들 사이에서는 그를 문수보살로 모시고 신으로 모시기 위해 '하쿠레시안 신사'까지 건립하기도 했습니다.

10년 전쯤 룸메이트들과 함께 뤄양의 용문석굴에 갔던 날, 백거이의 묘 앞에서 한 무리의 일본인 젊은이들이 경의를 표하는 모습을 본 기억이 납니다. 그의 무덤. 그 당시 그들이 말하는 것을 듣지 못했다면 그들이 일본인이라는 것을 몰랐을 것입니다. 그들은 중국인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뤄양시 용문에 있는 백거이의 묘 앞에는 중국인이 그를 위해 세운 비석보다 일본인이 더 많은 기념물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

함께 백시를 읽자:

◆ Li Shangyin

이전에는 Li Shangyin에 대해 충분히 알지 못했지만 Xiao Li의 경우에는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의 성과는 엄청나고 광범위했습니다.

샤오리(리상인)와 두(두무)는 당나라 말기 시를 대표하는 인물이다.

당말기의 불행은 분명 큰 슬픔이 아니었습니다. 이백의 시에는 통곡과 울부짖음이 있지만, 당나라 후기에는 그저 지루하고 약간 우울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갑자기 시를 읽고 싶은 사람은 공허함을 느낄 수밖에 없다.

날이 흐리고 밖에 이슬비가 내리면 그 순간 시집을 집어들고 읽으면 창문으로 들어오는 빛과 시 속 장면이 나온다. , 마치 더 이상 하늘을 타지 않는 것처럼 이런 경험은 바로 전장에 나가는 것이 아니라 집의 작은 구석으로 돌아가 삶의 또 다른 의미를 찾는 것입니다.

Li Shangyin은 항상 사람들에게 일종의 모호함을 제공합니다. 그는 항상 자신이 말하는 내용을 추측하기를 원하며 항상 추측을 계속합니다.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 수 없을 때 그의 시는 숨이 막힐 정도로 잘 쓰여졌다는 느낌도 들었다.

리상인의 시를 읽으면 우리는 아마도 형식이 너무 완벽하고, 언어의 리듬이 안정적이고 화려하며, 단어의 대비가 흠잡을 데 없을 정도로 깔끔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형태의 완성은 예술적 창작이 형태의 변화를 거쳐야 하는 상태에 이르렀음을 말하며, '말'이 나타난다. 당나라 때 시가 창작되는 과정에서 말이 서서히 싹트고 시의 문장형이 깨졌다가 다시 고쳐졌다. 우리는 문학사를 관찰해야만 형식의 완벽함이 창작에 도움이 되기보다는 오히려 해를 끼칠 뿐이라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다고 거듭 언급했습니다. 형태가 너무 완벽하면 창작자는 능숙해지면 감정이 나오지 않게 되는데, 이때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형태를 파괴하게 된다. 흔히 우리는 문학사에서 형식이 파괴되기 시작하거나, 심지어 거친 형식으로 과감하게 표현되기 시작할 때마다, 이는 옛 형식이 다소 성숙해져서 경직된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본다.

개인의 삶은 끝나고, 왕조는 흥망성쇠를 겪게 되며, 모든 것이 시간적으로 종말을 맞이하게 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 사람들은 환멸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인생이 훌륭하다고 생각할 때, 언젠가 인생이 끝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인생이 끝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는다면, 그 끝에서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환멸을 느끼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상인은 당말의 환경에서 그의 무명은 최후의 수단이었다. 환경이 사람을 변화시킨다고 누가 말할 수 있겠는가?

◆ 요약

당나라에는 위대한 시인이 많았습니다. 위의 인물들은 대표적인 인물들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당시에 관심이 있다면 모든 위대한 시인의 작품을 더 읽어야 합니다.

좋은 시인이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미묘하고 조용하다. 그들은 우리에게 깊은 영향을 끼쳤고, 우리는 그 말을 누가 처음 했는지도 모른 채 무심코 말할 정도로 자주 사용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채팅에서 언제든지 "어린 애인", "붉은 첩의 미소를 타고", "두 날개를 날리는 화려한 봉황은 없지만 맑은 정신으로"등의 유명한 문장을 언제든지 말할 수 있습니다. " 등이 있는데 물어봐야지 많은 사람들은 누가 먼저 이런 말을 했는지 알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이 위대한 시인의 매력이다.

시를 쓸 때는 '기원, 계승, 전이'가 있어야 하고, '전이'가 없으면 '통합'이 있을 것이다. Wang Wei의 "남쪽 작별"에서 세 번째 부분은 인생의 "전환"입니다. 젊음의 추구와 열정이 인생의 어떤 종류의 부상에 이어 이해가 있습니다. 구름이 떠오른다." ". "공동"부분은 매우 평범합니다. 나는 늙은 삼촌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집에가는 것을 잊었습니다. 평범한 삶으로 돌아가는 것에는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특별한 것은 "돌아가는 것"입니다. 많은 중요한 문장들이 "물 없는 곳으로 걷고, 앉아서 구름이 떠오르는 것을 지켜본다"라는 형태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를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다면 『장쉰은 당시를 읽다』와 『장쉰은 가요를 읽다』를 진지하게 공부해볼 가치가 있다. Ye Jiaying, Wang Guowei 등과 같은 다른 사람들의 책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2019.06.02 08:58

상하이 타오푸치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