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Tagore 의시의 특징

Tagore 의시의 특징

나는 일찍이 그의 사진 한 장을 본 적이 있는데, 나 1924 년 4 월 중국을 방문했을 때 몇몇 유명 작가들과 함께 찍은 것이다. 긴 수염, 우울한 눈빛, 자상한 얼굴, 우리가 알고 존경하는 노인 같다. 그리고 그의 작품은 언제 열어도 어느 페이지로 넘어가든 순식간에 그 느낌에 들어갈 수 있다. "타고르의 느낌." " 그가 독자를 위해 지은 것은 기쁨과 사랑에 대한 헌신으로 가득 찬 밝은 세상이다. 정원사집, 날새집, 페리, 애인의 유풍은 마치 밝은 등불처럼 많은 실의에 빠진 사람들에게 따뜻함과 감동을 느끼게 한다. "산문과 시는 나에게는 자매이지 고부가 아니다." 그래서 그는 소설, 평론, 편지를 산문시로 섞어 작품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었다. 단이슬' 은 단편 소설과 같고,' 극본' 은 극평과 같고,' 세탁부' 는 인물 소품과 같다. 이 다체 산문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밋밋한 산문에 소금을 넣는 것처럼, 타고르의 문장 공부는 읽을수록 감정이 있다. 사랑, 기쁨, 빛은 그가 노래하는 영원한 주제이다. 교향악의 주요 선율처럼, 높고 낮으며, 급박하고, 조급해하며, 당신의 평온한 마음을 절로 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문뿐만 아니라 그의 산문도 마찬가지이다. "우리가 이 세상에 온 것은 그것을 알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그것을 감당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지식에 의지하면 우리는 강해질 수 있지만, 동정에 의지해야만 우리는 완벽할 수 있다. " 동정적인 마음으로 그는' 한 예술가의 종교' 라는 글에서' 예술가는 세상을 일깨워야 한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즉, 진정한 예술가는 자신의 신앙이 영원하다는 것을 과감히 주장하고, 지구를 덮고 침투하는 이상을 믿어야 하며, 만물이 생존하고 운동하는 궁극적인 현실이라고 믿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술이 무엇인가' 라고 대답할 때, 그는' 예술은 인간의 개성이다' 라고 생각했다. 그가 보기에 예술의 기능은 인류의' 현실 세계', 즉 진선미로 가득 찬 생기발랄한 세계를 구축하는 데 있다. 오늘 예술을 인격의 고도로 승화시키는 것은 여전히 중요한 의의가 있다. 만약 예술가에게 고상한 인격이 없다면, 그는 기껏해야' 위선 예술가' 이다. 타고르는 자신의 행동으로' 인도 시인 성인' 이라는 칭호에 부끄럽지 않다는 것을 증명했다. 인격과 예술의 결합, 덕재의 통일만이 후세 사람들의 존경과 기념을 얻을 수 있다. 노신, 주지청, 바금 등 저명한 작가들은 모두 이로 인해 존경을 받았다.

타고르의 작품을 읽을 때마다 항상 편안하고 비할 데 없는 느낌이 든다. 상큼한 바람이 우리 얼굴을 스치는 것 같다. 그 앞에서 어떤 사기나 은폐도 그 날카로운 눈을 피할 수 없으니 솔직히 말해 보자. 결국 우리는 갑자기 속이는 것이 종종 자신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수염이 난 그 노인이 내 맞은편에 앉아 내가 굶주리고 목마른 책을 조용히 보고 있는 것을 어렴풋이 느꼈다. 그는 읽기에 지쳤거나 난해한 문제를 만났을 때 미소와 차분한 어조로 대답했다. 이것은 정말 독자의 행복이다.

타고르의 눈을 보면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문채든 인품이든, 너는 이런 격차의 불균형을 분명히 느낄 것이다. 그러나 너는 겁이 나지 않아도 되고, 기죽을 필요도 없다. 네가 손을 뻗으면 또 다른 힘차고 따뜻한 손에 잡혀 너를 데리고 갈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