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정적 및 동적 조합시 (28 단어 고대시 정적 및 동적 조합)

정적 및 동적 조합시 (28 단어 고대시 정적 및 동적 조합)

고전시 중 가장 고전적인 시는 경물에 대한 묘사도 만만치 않다. 사람은 자연 속에 살고, 사람도 자연의 일부이다. 인류는 생존환경에 대한 묘사를 멈추지 않았다.

-응? 표현하는 감정은 다를 수 있지만, 이는 객관적인 풍경과 자신의 주관적인 감정이 융합된 결과일 뿐이다.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 외로운 새가 그들의 애원을 불렀다'' 푸른 풀이 쑥쑥' 는 외적인 묘사일 뿐, 시인의 이별의 슬픔 때문에 이렇게 다정한 시를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러나 시인의 마음가짐이 비교적 평화로워 단순히 자연환경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한다면 그의 시는 달라진다.

-응? 한차례의 큰비가 내린 후 연못에는 물이 가득 차서, 마치 가볍게 윤이 나는 거울에 담가 기슭 집의 그림자가 비친 것처럼 고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갑자기 동풍이 불자 늘어진 버들가지가 우아하게 춤을 추었고, 버들가지 위의 물방울이 연잎 가운데를 스쳐 지나가며 멈추지 않는 소리가 났다.

이 고시는 송대 리우웬의' 비 온 후 연못' 으로 비 온 후 연못의 광경을 묘사했다. 사마광의 조수로서 리우웬은' 자동치감' 편찬에 참여했는데, 이 책은 역사상 여전히 유명하다. 비록 우리가 그가 쓴 이 고시에 대한 접촉이 많지 않지만, 그가 쓴 처음 두 문장은 정적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움직이고, 움직이는 중에는 정적이 있고, 움직이는 중에는 움직임이 있다. 28 자가 가져온 비 온 뒤 연못의 그림이 출세하여 사람을 매료시켰다.

-응? 처음 두 문장은 연못의 정적 화면을 묘사한다. "소나기가 내린 후 연못의 수면이 평평하고 처마를 거울로 비춘다." 샤워 후. 연못에 물이 가득하다. 바람도, 수면에도 잔물결도 없고, 거울처럼 집의 처마를 비춘다.

이 고시를 보면 유우석이 동정호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묘사를 쉽게 연상할 수 있다. \ "호수 달, 수영장 표면 바람 거울 이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나도 동정호에 위상경을 쓰고 있다. 이것은 사실 시인의 상상력을 반영한다.

-응? 처음 두 문장은 정적 화면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동적 시각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다. "갑자기 동풍이 수양버들과 함께 춤을 추기 시작하면서 더 크게 울려 퍼졌다." 이때 갑자기 동풍이 불고 버드나무가 덩실덩실 춤을 추었다. 버드나무 가지 위의 빗방울이 연잎에 뿌려져 맑고 듣기 좋은 소리를 낸다.

마지막 두 문장의 동적 화면은 이전 두 문장의 정적 화면보다 더 미감이 있고, 또한 우리의 머릿속에 동적 화면을 형성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적, 동적, 동적, 동적, 동적, 동적) 동풍, 춤추는 버드나무, 연잎 소리 모두 생기발랄한 분위기가 있다. 이 두 문장의 동태미는 처음 두 문장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모든 글자는 시 속에 버드나무에 흩어져 있는 빗구슬과 같고, 글자는 날며, 일종의 아름다운 경지를 형성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동경하게 한다.

-응? 비록 우리가 이 고시를 접할 시간은 많지 않지만, 그의 여름 상황에 대한 묘사는 매우 아름답고 순수하다. 만약 우리가 시골에서 살 때 이런 풍경을 만나게 된다면, 아마도 읊은 후에 시의 순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