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7 학년 어권 제 20 과' 하늘의 시장' 에 대한 텍스트 분석

7 학년 어권 제 20 과' 하늘의 시장' 에 대한 텍스트 분석

제 20 과 항공시장

첫째, 저자 소개

곽모로 (1892165438+10 월 16-65438+6 월/kloc 1926 은 북벌에 참가했고, 1927 은 남창 봉기에 참가했고, 1928 년 2 월 국민당 정부에 수배되어 일본으로 망명했다. "중국 고대 사회 연구", "갑골문 연구" 등 중요한 학술 저작을 저술했으며, 1958 년 9 월 중과대 총장으로 재직했다. 편집장은' 중국 역사 원고' 와' 갑골문집' 을 모두' 곽모약전집' 38 권에 편입했다. 곽모로는 952 년 4 월 9 일' 국제평화 강화' 로 스탈린국제상을 수상했다.

둘째, 글쓰기 배경

이 시는 1920 년대 초에 쓰여졌다. 이때 오사운동의 물결은 이미 가라앉았고, 대혁명의 시대는 아직 오지 않았다. 중국의 반식민지 봉건 국가는 여전히 제국주의 열강과 각 파 군벌에 질식하고 있다. 이 현실에 직면하여 시인은 실망과 고통을 느꼈다. 그는 어두운 현실을 싫어하고 밝은 미래를 동경한다. 찬란한 별빛의 영감을 받아, 나는 이 유명한 낭만주의 시' 하늘의 시장' 을 썼다.

곽모약은 지난 2 년 동안 192 1 및 1922 에 세 번 귀국했다. 이때 오사운동의 고조는 이미 지나갔고, 중국은 북양군벌 혼전 시기에 처해 있다.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에 직면하여, 철처럼 춥다! 칠처럼 캄캄하다! 곽말로는 악취가 피 같은 어두운 현실에 대해 큰 분노를 느꼈다. 그가 그동안 창작한 시집' 별빛' 은 이런 사상과 느낌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우러러보다' 에서 그는 "상해의 더러운 머리, 깨끗한 존재, 푸른 하늘과 바다밖에 없다!" 라고 썼다. 황해애가' 는 "파도가 탁하고 짠 냄새가 난다" 고 썼다. 험악한 풍랑은 잠시도 조용하지 않았고, 거센 탁랑은 이미 내 마음속 깊은 곳을 붉게 물들였다. 정신을 차리려면 얼마나 걸릴까! " 오사고조기에 조국에 대한 그의 동경이 갑자기 산산조각 나고 시인의 흥분이 좌절과 슬픔에 빠졌지만, 그는 결코 비관적이지 않고 여전히 부지런히 탐구하고 추구했다. 그는 "별을 위한 시" 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아, 반짝이는 별! 선홍색의 핏자국, 맑은 눈물자국, 당신의 불쌍한 빛에 얼마나 깊은 우울증이 함축되어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바로 이 시기에 192 1 10 년 10 월 24 일 작가는' 하늘의 시장' 을 썼는데, 가장 먼저/

셋째, 문자

주인:

미묘하다 (piāo? 미오)? 사방을 돌아다니다 (xián)? 격주 (gé) 또는 (sh é n)

설명:

어렴풋함: 형용이 어렴풋하고, 있다면, 그렇지 않다면.

전시: 사람들에게 물건을 보여 준다.

희귀한 물건: 희귀하고 진귀한 물건.

한가함: 한가할 때 나가서 걷거나 구경하세요. -응?

넷째, 구조적 차원

하늘의 시장은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1 층 (1): 지상의 가로등과 하늘의 별을 묘사한다.

2 층 (2): 하늘에 상상의 시장을 씁니다.

3 층 (3, 4): 견우직녀의 행복한 삶을 쓴다.

동사 (verb 의 약어) 텍스트 분석

첫 시를 토론하고 배우다.

1 ..? 선생님은 첫 번째 부분을 시뮬레이션했다.

2. "먼 곳의 가로등이 선명하다" 는 것은 우리에게 어떤 정보를 알려 줍니까?

-응? 지금은 밤이고 날이 이미 어두워졌다는 뜻이다.

3.? 밤을 앞두고 시인은 무엇을 보았습니까?

-응? 하늘을 올려다보니 칠흑 같은 하늘에 수많은 가로등이 점재되어 밤하늘의 수많은 별처럼 별을 바라보고, 수많은 별들도 땅 위의 수많은 가로등과 같다. 이 절에서 시인은' 가로등' 을' 별' 에 비유하고,' 별' 을' 가로등' 에 비유하며, 가깝고 먼 곳에서 가깝고 가까운 곳에서 순환적인 시적인 아름다움을 형성한다.

4. 이 시 중 두 곳에서 연상을 사용했습니다. Lenovo 의 특징을 찾아 생각해 보세요.

-응? -두 가지 협회: 가로등-별? 별빛 가로등

-응? 연상이란 한 사물에서 다른 관련 사물을 생각하는 심리적 과정이다.

제 2 절을 토론하고 배우다.

1. 두 번째 섹션을 별도로 읽으십시오.

Lenovo 는 한 가지에서 다른 것으로 가는 심리적 과정이다. 두 사물 사이에는 인과 관계나 유사한 관계 (예:' 가로등' 과' 별') 가 있다. 그렇다면 상상력이란 무엇일까요? 섹션 ii 는 상상력을 사용합니까?

-응? 사람들은 거리에 불빛이 있고, 하늘에는 불빛 같은 별이 있다고 생각하게 하고, 하늘에는' 아름다운 장터' 가 있어야 하고, 장터에는 기이한' 물건' 이 있어야 한다고 창의적으로 생각하게 한다. 이것은 상상력입니다. 상상력이란 기존의 감성적 이미지를 바탕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과정이다.

작가는 그의 상상력을 어떻게 묘사합니까?

-응? 시인은' 미' 로 시장을 묘사하고,' 희석' 으로 상품을 묘사하며,' 진열' 으로 상품의 종류를 설명한다.

4. 저자가 이 장면들을 극력 묘사할 때 어떤 어조입니까?

-아주 확실해요. "긍정" 이라는 단어에서 한 점을 볼 수 있다.

5. 작가는 이런 표기법에서 어떤 감정을 드러냈습니까?

하늘이 이렇게 번영하고 풍요로우니, 하늘의 생활은 당연히 매우 아름답고 행복하다. 행간은 시인들이 이런 아름답고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드러낸다.

3 절을 토론하고 배우다.

1. 한 학우에게 세 번째 절을 큰 소리로 낭독하게 하다.

2. 시 속 1 과 2 단이 시인의 상상 속의 정적인 경치를 묘사한다면, 시인은 상상력이 풍부한 3 항에서 무엇을 묘사합니까?

시인은' 아름다운 장터' 와' 진기한 물건' 에서 거리에는 사람과 사람의 활동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 "사람" 은 견우직녀이며, 그런 다음 역동적인 경치를 묘사한다.

견우직녀의 운명은 어떤가? 전설의 이야기와는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전설적인 견우직녀는 자유롭지 않다. 그들은 왕모낭의 독재 통치하에 처해 있다. 시인은 대담하게 자신의 의지와 이상에 따라 이 민간 이야기를 개조했다. 이 시에서 견우와 직녀는 해방되어 자유롭고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들은 소를 타고 왔다 갔다 한다. 그들은 자유로운 세상에 살고 있다.

시인의 상상력이 합리적입니까? 그는 왜 이런 변화를 했을까요?

시인의 상상력은 합리적이다. 그는 별에 근거하여 상상한 것이다. 희미한 은하수가 정말 얕아 보이고 넓지도 않기 때문이다. 작가는 그의 이상, 그의 감정, 어둠의 세력 압박에 대한 반항, 자유롭고 행복한 생활에 대한 그의 열망을 표현하기 위해 이렇게 썼다.

제 4 절을 토론하고 배우다.

1. 한 학우에게 4 절을 큰 소리로 낭독하게 하다.

2. 이 절의 글은 무엇입니까?

견우직녀가 등롱을 들고 천가를 한가롭게 거닐었다.

3. 이 절의' 유랑' 이라는 단어를 이전 절의' 왔다갔다' 와 교환할 수 있습니까?

-응? -아니,' 왔다 갔다' 는 견우직녀가 소를 타고 얕은 천하를 새겨 직녀를 만나러 가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천거리에서 한가롭게 거닐면' 한가롭게 거닐다' 로 형용할 수 있을 뿐,' 한가함' 을 강조한다.

이 시에는 매우 독특한 한정어가 있습니다. 그것을 찾으십시오.

-'꽃'

-응? "하나" 로 바꾸는 것이 더 인기가 있지 않나요?

꽃' 자는 유성이 꽃다운 아름다움을 표현하여 견우직녀의 아름다운 생활과 잘 어울린다.

시 전체를 총결하여 분석하다.

1 .. 이 시는 어떻게 점차 연상과 상상을 전개하는가?

2. 전개하는 과정은 가로등 (별)-시장-상품-사람-생활이다.

이 시는 현실주의와 상상력이 모두 있다. 시에서 그들의 각자의 역할을 찾아 이해해 주세요.

-응? 첫 번째 섹션은 현실이고, 마지막 세 섹션은 상상력입니다. 현실주의는 상상을 위한 길을 닦고, 아름다운 이상 경지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는 것을 상상한다.

작가는 상상할 때' 꼭 있다',' 꼭 있다',' 꼭 있다',' 꼭 있다',' 예' 등 매우 긍정적인 단어를 많이 사용했다. 이것은 무엇을 설명합니까? 시대적 배경과 시인의 개성, 기질, 시풍 특징에 따라 생각해 보세요.

저자가 이런 이상적인 세계가 존재하고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섯째, 확장

별빛이 찬란한 밤

1923 에 게시, * * * 는 192 1 10 부터/kloc-까지 34 편의 시를 썼다 이때 신문화 진영이 분화되면서 혁명은 잠시 저조기에 접어들었다. 곽말로는 외로움과 방황에 빠져 있다. 서시에서 일월의 여신에서 이상화된 반항적 자아상을 삼키는 것은 이미 중화살의 기러기, 부상당한 전사가 되어 이 광활한 전쟁터에 누워 있다. 곽모로가 몇 차례 귀국하여 조국의 새로운 생활을 보고 싶었지만 오사고조가 지났고 국가는 여전히 어둠 속에 있다. 그는 현실에 대해 더 깊은 증오와 불만과 무력감을 가지고 있다. 자연이나 초현실적인 판타지 경지에 가서 일시적인 해방과 위로를 찾아야 했다. 그는 더 이상 빛나는 태양을 찬양하지 않고 별빛을 바라본다. 그는 더 이상 영원히 맨발로 대지의 어머니에게 키스하고 싶지 않고 하늘의 거리를 부러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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