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삼협의 아름다운 시편

삼협의 아름다운 시편

삼협의 절미 시구는 다음과 같다.

첫째, "세 협곡"? 이백? 당나라

무산 푸른 하늘, 물이 잘 흐른다. -응? 물이 급급하여 하늘이 없다. -응?

황소를 세 번 가도 늦었다. -응? 삼조 삼저녁, 자신도 모르게 귀밑머리가 실크가 되었다. -응?

번역:? 무산은 구름 속으로 높이 솟아 있고, 먼 바촉수는 여기에서 흐른다. 바촉의 물은 끝이 있어야 하는데, 언제 하늘에 도달할 수 있을까? 내가 불공정으로 추방되어 언제 나의 결백한 몸을 돌려줄 수 있는지 한탄하는 은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내가 무서운 황우탄 3 박 3 일을 지나자 관자놀이는 어느새 이끼로 뒤덮였다.

둘째, "삼협가"? 육유? 남송

십이무산에서 구봉을 만나다. 뱃머리에 알록달록한 가을 하늘이 가득하다. -응?

황혼에 비가 내리고, 질퍽거리고 허황되다. 어느 날 밤, 유인원은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에서 울고 있었다. -응?

번역:? 저녁 무렵 삼협을 항해하고, 양안의 계곡은 그윽하고 깊으며, 기봉이 갑작스럽고, 수로가 우여곡절이며, 12 개의 산봉우리 중 9 개의 산봉우리만 어렴풋이 볼 수 있다. 선록빛 색깔은 뱃머리에 서 있고, 곳곳에 청산일 뿐, 거의 가을 하늘을 가득 채웠다. 아침에 구름이 하늘을 가득 채우고, 저녁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흔들리고, 세상을 미혹시켰다. 한밤중에 비가 그치고 바람도 멎었다. 원숭이의 애원 울음소리만 휘영청 밝은 달과 함께 밤하늘에 메아리쳤다.

셋째, "입하 자바동"? 바이 주이? 당나라

나는 먼 현성이 언제 도착하는지 모르지만, 나는 온 가족이 나와 함께 가기를 바란다. 만 리 삼협 밖에서는 백 년 동안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무산은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봄날에는 역풍이 많다. -응? 붉은 드럼 두 개, 바동에 갈 수 있다. -응?

번역:? 길이 멀어서 먼 현성 (중주) 이 언제 도착하는지 모르겠다. 다행히 온 가족이 외롭지 않다. 국왕에게 천리 떨어진 삼협으로 파견되어 온 가족의 생계는 모두 배로 싣고 있다. 무산의 밤, 가랑비가 가지를 적시고, 물을 거슬러 배를 타고 봄비를 목욕한다. 바동 양안의 붉은 깃발이 나부끼는 것을 보고 북소리가 사방으로 울려 퍼지며 배를 재촉했다.

넷째, "초기 바이두 시"? 이백? 당나라

백티의 색운에 작별을 고하다. 천리 강릉, 하루도 갚는다. -응?

양안의 원숭이가 쉬지 않고 울다.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통과했다.

이른 아침 백운에서 백티성 () 에 작별을 고하고, 천리 밖의 강릉 () 은 하루면 도착할 수 있다. 양안의 원숭이가 끊임없이 울며 경쾌한 배는 이미 만홍청산을 통과했다.

다섯째, 대나무 가지 단어 9 곡 (일곱 번째 노래)? 류위시? 당나라

연못 12 탄,? 사람은 예로부터 도리가 어렵다고 한다. -응?

사람을 미워하는 것보다 물을 미워하는 것이 낫다. 한가할 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풍파를 일으키다.

구당협의 물줄기는 12 여울을 통과하는데, 이곳의 길은 예로부터 걷기가 매우 어려웠다. 늘 인심을 원망하는 것은 이 강보다 못하며, 공연히 풍파를 일으킬 수도 있다.

여섯째, "무산가"? 맹교탕

바동 삼협 협곡의 육안은 무겁고, 양대산 옆 12 봉은 녹조보의 12 봉이다. 경왕은 사냥을 하고, 황혼에는 비가 내리고, 밤에는 잠을 잔다. -응?

구름, 무지개, 빗물이 여신의 얼굴을 적시고, 달의 별이 마른 여신이 구름의 틈으로 변했다. -응? 눈을 들어 바라보니 더 이상 여신측의 그림자가 없었고, 틈 속에서 원숭이의 목소리를 듣고 어느새 눈물이 옷에 젖었다.

바동 삼협의 산은 무겁고 무겁고, 12 봉은 푸르고 가파르며 양태산 옆에 있다. 경왕이 사냥을 할 때 마침 무산비가 짙게 내리고 밤에 산에서 자다가 무산신녀를 꿈꿨다. 구름, 무지개, 가랑비가 여신의 아름다운 얼굴을 적시고, 달빛이 구름으로 변해 협곡을 날고 있다. 내가 본 바와 같이 여신의 그림자는 더 이상 볼 수 없다. 협곡에서 원숭이의 소리를 들었을 때, 나는 내 옷이 눈물에 젖었다고 느꼈다.

일곱, "추흥"? 두보당

옥루가 시들어 단풍숲을 떨어뜨리고, 무산 무협이 쓸쓸하다. -응? 강천 사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응?

총국화는 며칠 전에 눈물을 흘렸는데, 그녀는 혼자 배에 타고 있었다. -응? 추위는 곳곳에서 칼을 밀고, 백제성은 급하다. -응?

한로는 단풍숲을 시들고, 무산 무협 날씨는 쓸쓸하고 우울하다. 강물 사이의 파도가 하늘에서 세차게 일고, 차가 막히는 구름이 어두컴컴하다. 총국화는 지난 일을 두 번 회상하며 눈물을 흘렸고, 작은 배는 고향을 그리워하는 것처럼 강둑에 묶여 있었다. 집집마다 한옷을 만드는 데 모두 칼로 자를 쓰고 있는데, 백제성 높은 곳에서 밤에 옷을 깨뜨리는 모루 소리가 들려왔다.

8. 비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쪽지? 이상은당

6 월에 반환 날짜가 아직 확정되지 않았냐고 물었다. 가을못에 밤비가 내리다. -응?

* * * 서창에서 촛불을 자를 때? 그러나 밤비 속의 말.

네가 나에게 언제 집에 돌아가냐고 물었지만, 나는 집에 가는 날짜를 확정할 수 없다! 이 시점에서 내가 너에게 말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이 끝없는 늦비가 가을못으로 가득하다는 것이다. 만약 어느 날, 우리는 함께 집 서창 아래 앉아 촛불을 자르고 오늘 밤 밤비 속에서 서로의 그리움을 토로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