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Lenovo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10 편의 시를 모으다 (한 곡당 100 자 이내)! !
Lenovo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10 편의 시를 모으다 (한 곡당 100 자 이내)! !
예를 들면: Guo Moruo 의시: 하늘 시장
시의 시작 부분에서 시인은' 먼 가로등',' 별점',' 하늘의 별처럼 시시각각',' 가로등' 과' 별' 을 자연스럽게 연결시키고 비유의 수사법을 이용해 이런 연상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며 매혹적인 야경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밝은 미래에 대한 추구와 어두운 현실을 암시한다 이런 강렬한 판타지 색채를 지닌' 연상'.
다음 3 절에서 작가는 상상력을 이용하여 천가의 진열품, 견우직녀의 생활, 그리고 그들의 현재 활동을 묘사했다. 시인이 상상력으로 구상한' 선경' 과' 천하',' 유성' 의 객관적 존재는 이렇게 구체적이고 진실하다. 아름다운 장터, 장터의 기품은 살 수 있고, 견우직녀는 소를 타고, 견우직녀는 등롱을 들고 있다. 시인의 글에서
첫째, 어떤 연상과 상상력
Lenovo 는 일종의 사상 활동이다. 이런 활동에서 한 가지 일은 그것과 관련된 또 다른 일을 생각나게 한다. Lenovo 는 시인 아이청이' 논시' 에서 "연상은 사물이 불러일으키는 비슷한 기억" 이라고 말한 시 예술의 기교이다. Lenovo 는 경험과 경험의 호응이다. "
상상력이란 시인이 기억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회고하거나 창조하는 과정을 말한다.
둘째, 시에서 연상과 상상력의 적용
먼저 연상을 말하다.
고시 중의 연상으로서, 그것은 여러 가지 표현 형식을 가지고 있다. 이제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고시의 비슷한 연상과 그 응용;
예를 들어, 당나라 시인 이백의' 정야사' 는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
여기서 시인은 비슷한 연상을 사용한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이 이국적인 특정 환경에서 순식간에 생겨난 환각이다. 혼자 이국 타향에서 생활하며 낮에는 바쁘지만 그의 슬픔을 희석시킬 수 있다. 그러나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할 때가 되면, 그의 마음속에는 한바탕의 향수가 솟아오를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래서 그가 잠에서 깨어났을 때, 그는 침대 앞의 추운 달이 땅의 두꺼운 서리라고 잘못 생각했다. 이 연상은 이렇게 쓴 것이다.
고대시의 비교 사고와 그 응용;
당나라 첸 타오 \ "Longxi 라인 \" 처럼:
흉노를 쓸어버리고 건강을 돌보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오천 밍크 금도 진호, 가엾은 강변, 아직 봄날 소녀의 꿈속에 있다.
이 시의 취지는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깊은 고통을 쓰는 것이다. 그러나 저자는 정면에서 묘사한 것이 아니라 연상으로 네 가지 비교를 했다. 하나는 동적이고, 하나는 정적이고,' 흉노' 와' 오천 밍크 금금' 이다. 삶과 죽음, "몸에 관계없이" "첸 타이거를 애도한다"; 셋째, 전후 \ "무정강 \", \ "춘규 \"; 넷째,' 몽상가'' 강변뼈' 는 인간귀신의 정이 채 끝나지 않았다. 강렬한 대비를 통해 전장에서 전사의 장렬한 희생, 강변 유해의 서늘함, 집에서 실종된 낯선 사람의 비참하고 질서 있는 모습을 보여 주제를 심화시키고 여러 가지 측면을 구현해 감동적인 예술적 효과를 냈다.
고대시의 관련 사상과 그 응용;
당나라 장 지에 의 \ "불타는 책 구덩이 \" 처럼:
회색과 차가운 산둥 혼란이 있을 때까지 류시앙 들은 책을 읽지 않는다.
진시황은' 유골이 아직 춥지 않다' 와 관련이 있고, 진시황, 류방, 항우 등은' 산둥 혼란' 과 관련이 있다. 여기서는 관련 연상으로 관점과 감정을 표현합니다. 산둥 반란이 한동안 계속되자 진나라는 결국 유방과 항우의 손에 죽었다. 그 중 한 명은 거리에서 오랫동안 빈둥거렸고, 다른 한 명은 모든 업종에서 왔고, 모두 독서인이 아니었다. "책" 을 볼 수 있다. 소각서가 반드시' 후세 제왕의 천고의 사업' 을 공고히 하는 효과적인 조치가 아닐 수도 있다. 유향은 책을 읽지 않는다' 며 진나라를 멸할 수 있는' 분서' 는 순전히 조롱하는 말투로 매우 씁쓸한 풍자를 담고 있다.
고대시의 역 협회와 그 응용;
예를 들어, 당나라의 왕 웨이의 "국경 만들기":
사막은 외롭고 곧고, 긴 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이 시는 흔히 볼 수 있는 사막의 광경을 묘사하지만, 작가는 역연상을 통해' 곧은 독연' 에서' 석양' 을 연상할 수 있다. 고독한 연기' 의 빛깔과' 석양' 의 색채,' 직선' 의 강건함,' 원' 의 부드러움, 기이한 시각 효과, 기묘하고 장관인 화권, 시화가 결합되어 경물을 넓히고 밝게 한다.
고대시의 인과 관계와 그 응용;
예를 들어, 당나라 두보의 "봄밤 희우" 는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여기서 그 이유는 과일이다. 봄비가 뭐가 좋을까? 첫째, 그녀는 "계절을 안다". 그녀는 사람의 뜻을 잘 이해하고, 계절을 알고, 사람이 급히 필요할 때 왔다갔다하며 기회를 제시했다. 둘째, 그녀는 묵묵히 헌신했다. 끝없는 밤에 그녀는 바람을 타고 와서 조용히 만물을 촉촉하게 적시고, 무심코' 선' 을 구했다.
계속 상상하다.
왕위의'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나의 산둥 형제를 떠올린다' 와 같이:
타향에 있으면서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시인은 그의 형제 중 한 명이 실종된 것을 상상함으로써 그들에 대한 그의 감정을 표현했다.
또 이백은 종종 현실과 꿈, 선경, 자연과 인간 사회를 하나로 융합한다. 그의' 꿈속 등천목산' 은 비행 사상의 시편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인의 상상력은 마치 천마허의 상상력과 같다. 묘사한 꿈과 선경은 바로 그가 갈망하는 밝고 아름다운 이상세계이다.
셋째, 시에서 연상과 상상력의 역할
연상을 통해 시공간을 넘나들며 시의 내포를 높이고 시의 사상과 감정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장엄한 상상력으로 시의 의미를 구축하는 동시에 독자들의 무한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