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서주극에는 나타나지 않은 이미지
서주극에는 나타나지 않은 이미지
서주곡 시가 난해해서 많은 연구자들이 그에 대해 다른 해석을 하고 있다. 이 시의 시간, 장소, 인물, 서사 시각은 모두 비교적 난삽하여 통일되고 유창한 해석을 달성하기 어렵다. 희주곡' 에 대한 해독에는 세 가지 논란의 여지가 있다. 하나는 시에 묘사된 주인공이 누구인지, 누구의 시각인지, 둘째, 시 중 어디가 지명이고, 어디가 주인공의 숙소인가; 셋째, 시 내용에 계절적 변화가 있는지 여부.
이 글은 시 속의' 매' 와' 련' 의 두 가지 이미지를 분석하고 이 세 가지 문제에 대한 해석을 검토하였다. 서주곡' 의 첫 문장에는' 매' 라는 두 글자가 있다. 이 두 단어의 이해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첫 번째' 매' 를 이해하는 데는 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 설법은 유국은씨를 대표해' 논서' 에서' 매' 를 제기한 것은 아마도 시 속의 여자의 이름이나 성일 것이다. 두 번째 설법은 가가 선생을 대표해서, 그는' 매' 자가' 환' 과 동의어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남조악부 민요에서' 고리' 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는데, 일반적으로' 환랑' 을 가리킨다. 당시 여자 애인의 호칭으로,' 기억메이에서 서주까지',' 환온에서 양주까지' 등의 문장도 마찬가지였다.
세 번째 관점은' 매' 가 매화라는 뜻이고' 하' 는 떨어지는 의미, 즉 매화가 떨어지는 것을 뜻한다. 이매의 경우, 연구자들은 대부분 진매, 매화, 매실가지로 이해되어 강북으로 접힐 수 있다. 필자는 이 세 가지 설법 모두 허점이 있거나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다음은 세 가지 주장을 논증하고 자신의 견해를 제시할 것이다.
첫 번째' 매' 가 여성의 이름이나 성을 가리킨다면, 이 동작의 개시자는 남성이다. 남자가 사랑하는 여자를 생각했을 때, 그는 서주에 왔다. 자연도 남자가 매를 꺾어 강북으로 보내고, 여자의 호적은 강북에 있다. 그러나 이런 인식은 후문' 남당 추색 채련' 과 충돌하며' 련' 에 대한 이미지 분석을 증명할 수 있다
서주곡' 에서' 련' 이라는 글자가 일곱 번 나오는데,' 아끼다' 라는 해음이다. 남당 추채련' 은 여자가 남당에 가서 채련을 하는 것을 뜻하는데, 여자의 숙소가 남당에서 매우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