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그 달의 시를 쓰고 평가하다.

그 달의 시를 쓰고 평가하다.

춘강월야

시대: 당대 춘강 화월야

작가: 장 장르: 궁체시.

연해평은 춘조 속에 있고, 해상명월은 조수 속에서 태어난다.

방향타 (1) 는 물결에 따라 흐르고 강가에는 달이 없다.

강물이 방디안 주위를 흐르고 (2), 달빛 아래의 화초와 나무는 모두 진 같다 (3).

서리 (4) 는 공중에서 흐르지 않고 팅 (5) 의 백사는 보이지 않는다.

강 위의 하늘에는 먼지 (6) 가 없고, 하늘에는 외로운 월륜 (7) 이 있다.

강가의 달을 처음 본 사람은 누구입니까?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인생은 대대로 끊이지 않는다 (8), 강월은 해마다 본다 (단 하나) 도 비슷하다.

강월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지만 (9) 장강이 물을 배달하는 것을 보았다.

흰 구름이 유유히 가고 (10), 청풍가게 (1 1) 가 근심이 가득하다.

오늘 밤 누가 노를 젓으러 갑니까 (12)? 항스악명빌딩 (13) 은 어디에 있습니까?

가난하면 위층과 달을 거닐고 (14), 다른 사람의 사진 (15), 보조표 (16) 를 찍어야 한다.

옥호 (17) 가 막에서 굴러다니지 않고 모루에서 다시 솔질한다 (18).

이때 나는 상대 (19) 를 모르고 (20) 중국 (2 1) 이 매달 너를 비추길 바란다.

기러기가 하늘을 날고, 어룡이 물에 잠입한다 (22).

어젯밤 한가한 풀 (23) 의 꿈이 떨어지고 가난한 샘이 돌아오지 않았다.

봄에는 강물이 흐르고, 연못은 달이 지고 서쪽으로 진다. (고음 xiá)

사월은 바다 안개를 숨기고, 연석소향 (24) 무한로 (25) 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달 (26) 으로 돌아왔는지는 모르겠지만, 달은 곳곳에 나무 (27) 가 널려 있다.

이 단락 주석을 편집합니다.

(1) (색상): 반짝반짝 빛난다.

(2) di ya n: 화초로 가득 찬 원예.

(3) 진 (xiàn): 눈 구슬, 작은 얼음 알갱이.

(4) 유상: 날으는 서리, 옛사람들은 서리가 눈처럼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생각하여 유상이라고 불렀다. 여기서는 달빛이 휘영청 밝고 몽롱하여 서리가 날 줄 모른다는 것을 비유한다.

(5) t&ng (t ρng): 해변

(6) 섬유 먼지: 미세 먼지.

(7) 월륜: 달을 가리킨다. 보름달이 바퀴처럼 보이기 때문에 월륜이라고 불린다.

(8) 차이: 기진맥진하다.

(9) 단 참조: 보기 전용, 보기 전용.

(10) 프리미엄: 섬세하고 광범위합니다.

(1 1) 청봉점: 청봉점의 지명은 후난 성 류양현의 청봉점이다. 이곳은 일반적으로 유랑자들이 있는 곳을 가리킨다. 포상: 물가입니다.

(12) 배: 배 한 척.

(13) 악명루: 달빛 아래 규방 건물. 여기서 말하는 것은 규방에서 여자를 생각하는 것이다.

(14) 퇴인: 여성에 대한 사고를 의미합니다.

(15) 월거리: 달빛의 움직임을 가리킨다.

(16) 화장대: 화장대.

(17) 옥주전자: 파빌리온이 화려하고 옥석이 박혀 있는 것을 묘사한다.

(18) 모루 (zhēn): 이복석, 부싯돌.

(19) 상대방: 메시지 교환.

(20) 차근차근: 순순히 유인하다.

(2 1) 월화: 달빛.

(22) 텍스트: "텍스트" 와 동일.

한가한 풀: 조용한 수영장.

(24) xiaoxiang: Xiangjiang 과 xiaoshui

(25) 끝없는 길: 문자는 사람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26) 달빛을 이용하다.

(27) 감정 흔들기: 감정을 자극하고 본연의 애정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번역

봄에는 강물이 세차게 흐르며 바다와 연결되어 있고, 밝은 달이 바다에서 솟아오르는 것은 마치 조수에 따라 솟구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명언)

달빛이 춘강에 비치다. 물보라가 천리를 샅샅이 뒤지고, 봄강 곳곳에 밝은 달빛이 비치고 있다.

강물이 들판을 돌며 구불구불한데, 그곳에는 많은 화초가 있고, 달은 꽃이 만발한 나무에 비춰져 있는데, 마치 촘촘한 눈구슬이 반짝이는 것 같다. 달빛이 서리와 같아서 서리를 관찰할 수 없다. 대륙의 백사와 달빛이 어우러져 잘 보이지 않는다.

강물과 하늘은 하나의 색이며, 작은 먼지는 없고, 오직 한 바퀴의 고독한 달만이 하늘을 높이 매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강가의 달을 처음 본 사람은 누구입니까, 강 위의 달이 처음으로 사람에게 비친 것은 언제입니까?

쉬지 않고, 생세하고, 강에 있는 달만 해마다, 영원히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강 위의 달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지만, 장강은 끊임없이 흐르는 물을 수송하고 있다.

나그네는 흰 구름처럼 천천히 떠나고, 집을 사랑하는 여자만 이별한 단풍 속에 서 있었다.

오늘 밤 어느 유랑자가 배에서 표류합니까? 명월 윗층에 누가 그리울까?

위층에서 끊임없이 움직이는 달빛은 사람을 떠나는 화장대에 비춰야 한다.

달빛이 사복의 커튼에 들어오지만 돌돌 말릴 수가 없다. 그것은 그녀의 모루 위에 비춰서 털어낼 수 없다.

이때 나는 달을 보았지만 상대방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나는 달빛으로 너를 비추길 바란다.

기러기는 쉬지 않고 날아가지만, 끝없는 달빛은 날 수 없다. 달이 강을 비추자 어룡이 물 속에서 뛰어올라 잔물결을 일으켰다. (이 말은 달빛이 맑고 끝이 없고 물고기와 거위가 메세지를 보낼 수 없다는 것을 암시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어젯밤 꿈에서 꽃이 그윽한 연못가에 떨어지는 꿈을 꾸었는데, 중춘은 집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강물이 봄에 따라 다 흐르고, 연못의 달이 서쪽에서 떨어질 것이다.

사월은 천천히 가라앉아 해안개 속에 숨어 있고, 연석과 샤오샹의 거리는 무한히 멀다.

나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달빛 아래서 집에 돌아갈 수 있을지 모르지만 석양이 흔들리고 강변의 숲을 가득 뿌렸다.

이 구절을 편집하여 해석하다.

이 시는 달 쓰기부터 시작하여 달의 낙하를 쓰고, 고리고리와 연이은 구조를 통해 하늘에서 지하까지 넓은 공간을 조직하고, 명월, 강, 단풍, 흰 구름부터 물무늬, 낙화, 해무 등 많은 풍경, 손님과 향수녀의 섬세한 감정을 조직한다. 춘강은 바다로, 바다는 명월로, 명월은 화림으로, 인물로, 감정을 바꾸고, 앞뒤로 호응한다. 간헐적이라면 시는 완벽하고 치밀하며 반복되는 예술적 효과가 있다. 전반부는 경물 위주로 사실적이지만' 강변에는 달이 없다',' 공중서리가 날지 않는다' 등의 문장도 인물의 상상력과 느낌을 반영한다. 후반부는 서정을 위주로, 풍경을 위주로 한다. 예를 들면 창장 흐르는 물, 단풍 흰 구름, 커튼이 말릴 수 없고, 모루는 여전히 오고 있다. 풍경에도 감정이 있고, 마지막 문장은 명문이고, 정경은 융합된다. 전편은 정이 있고 경치가 있어 장면이 유기적 전체로 얽혀 있다. 시는 밝은 달, 백사, 백운, 단풍 등과 같은 생생한 이미지를 많이 썼다. 이 풍경들 * * * 은 부드럽고 조용한 시적인 환경을 함께 조성하여 표현된 깊은 감정과 매우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다.

시는 네 문장마다 운율을 바꾸는데, 성조가 고르고 평평하며 리듬이 은은하다. 측은한 감정에 적응하기 위해 언어는' 춘강조 연해평, 바다 ...' "달은 언제 사람을 비춰요?" 。 생활 ... ""그리운 월루는 어디에 있고, 불쌍한 위층은 ... ""달이 연못에 떨어지고, 서쪽으로 기울어져 ... ""삼탄을 부르고, 감정이 무궁하다. "오늘 밤 누가 노를 젓고 있니? 당신은 악명빌딩이 어디에 있는지 그리워합니까? 클릭합니다 "기러기가 너무 멀리 날아가고, 어룡이 물에 잠입해 글을 쓴다." 등등. 문장에서 밋밋함을 강조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 "나는 파도에 따라 천리를 따라다니는데, 어디에 월강이 없는가? "강물이 방단을 우회하고, 달빛이 꽃나무에 비친다." 수준과 수준의 변화는 운율시와 마찬가지로 시의 언어를 억양하고 상큼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