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옛사람이 시를 쓰는 것은 평정을 중시하고, 시를 읽는 것도 억양이다. 도대체' 음평' 이란 무엇인가?

옛사람이 시를 쓰는 것은 평정을 중시하고, 시를 읽는 것도 억양이다. 도대체' 음평' 이란 무엇인가?

중국의 고시는 고체시와 근체시로 나뉜다. 그중 근체시는 평평하고 고체시는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평평하지 않을 수 있지만, 반드시 운율을 맞춰야 하며, 유창해야 한다. 이것은 중국어 음운학의 발전과 관련이 있으며, 중국어 음운학은 당대 현대시의 출현을 기초로 한 것이다.

원래 고대인의 시는 평정사를 말하지 않았다. 천여 년의 시가 초기에' 평정어' 라는 개념이 없었기 때문이다. 시는 최초의 민요 형태부터 후대의 귀족 상류 사회까지 전파되어 상류사회 학자들이 보급되기 전까지 노래 방식으로 발전해 왔다. 즉, 초기 시는 노래를 부르는 데 사용되었으며, 한자의 원래 성조와 다른 음악적 속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중에 문화가 퍼지기 시작했고, 시가 대거 등장하여 음악과는 별개로 존재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발음을 암송하는 데는 여전히 기준이 없다.

위진 문학 천재 조식이 나타날 때까지. 조식은 문자 수정의 선례를 세웠고, 그의 글은 정교하게 조각되었다. 시가 창작에서 그의 단어는 화무 () 로 다정하고 고결 () 하며, 학립계군이다. 그의' 신선재자' 도 이백, 스시와 마찬가지로 세상에 알려져 있다. 동시에 그는 동한 때 들어온 불경을 진지하게 연구했다. 인도 경전을 중국어로 번역한 후 산스크리트어 독경의 표현에 더 적합하게 하기 위해 그는 자신의 문학 지식으로 불경을 복역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한자의 일부 발음 규칙을 발견하고' 백범' 을 창조했다. 백무릇 중국 음운학의 시작이다.

조식의 산문은 유파와 음운 추종자를 윤색하고, 시인은 문자의 아름다움과 읊는 말투를 중시하기 시작했고, 시의 창작은 글과 음성을 미화하기 시작했다. 위진 이후의 남북조, 불교는 남조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심지어는 국교가 되기도 했다. 백범의 음운학 연구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면서 운율이 많은 책과 연구자들이 나타났다.

그중에서 심약은 위대한 시인이자 음운학자이다. 그의' 사성운' 은 4 성이' 입입' 이라고 제안했다. 이 사음어들이 시에서 간격으로 사용될 때, 일종의 억양과 낭랑한 입의 느낌이 형성되었다. 이런 4 성으로 한자를 표시하는 방법은 곧 시인의 창작에서 전파된다. 수사, 미화, 음성을 중시하는 궁체시, 즉' 제량체' 를 만들어 당대의 현대시의 기초, 즉 율체가 되었다.

그때서야 율시는 정식으로 형성되었다. 엄격하게 격법을 따르는 현대시와 고대인의 시를 구별하기 위해 당인은 율체를' 근체시' 라고 부른다. 나중에 송대가 당시를 정리할 때 당연히' 근체시' 라고 부를 수 없었기 때문에 율체는' 근체시' 라고 불렸는데, 이 명칭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평정격법을 지키지 않는 것은 바로' 고체시' 이다. 즉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고풍' 이다. 이런 평정은 현대시를 겨냥한 음운 규칙이다. 그래서 고대인의 근체시는 모두 평평하지만, 고시는 상대적으로 느슨해서 반드시 평평하지는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