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가을 시가 - 중국 문화의 역사가 유구한 대련은 무슨 뜻입니까?
중국 문화의 역사가 유구한 대련은 무슨 뜻입니까?
대련은 중국 전통문화의 보물로, 가장 먼저 기재된 대련이 삼국 시대에 나타났다. 명나라 홍무년 (1368- 1399) 에서 강서루릉 (오늘 강서지안시) 에서 3 국 시대 (238-250) 손권적무로 주조된 특대 철십자가가 출토됐다. 철십자 위에는 아름답게 만든 대련운도 있다. "사해경안란, 철주, 십자가; 만민이 오자와 () 를 품고, 금부뚜막 () 은 천년을 품고 있다. " 그 형태와 내용은 중국의 초기 기독교인들과 관련이 있다. 춘련은 춘련이라고 하고, 상련은 만련이라고 하며, 희련은 청련련련이라고 부른다. 대련은 한자 특징을 이용하여 쓴 민족 풍격으로, 일반적으로 운율이 필요하지 않다 (율시의 대어만 운율이 필요하다).
산문과 운은 대련의 두 가지 직접적인 원천이다. 대련은 자신의 발전 과정에서 고대 시, 산문, 가사, 노래의 특징을 흡수했다. 그래서 대련에 사용된 문장은 정체시, 문문 외에 고시, 산문문, 연극 모조문도 포함되어 있다. 문장마다 다른 격법이 있고, 다른 관엄도 있다. 그중 율시의 문장은 가장 엄격하지만, 고체운문의 문장은 문장 끝을 제외하고는 다른 위치에 제한이 없다. [1]
춘련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5 대 이후 촉국의 거장 맹창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그는 기숙사 문판에 있는 복숭아에 "새해부터 갑절 장춘" 이라는 글을 썼는데, 이는 "문필도부" ("서랑" 참조) 라는 뜻으로 중국 최초의 대련이자 첫 춘련이다. 송대의 사료에 따라 이에 대해 의견이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저자를 맹창자의 아들로 분류한다. 그래서 이 춘련의 저자가 누구인지는 아직도 현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