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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나라 의상: 송나라 의상 패턴

송대 의상 패턴의 제재는 전대보다 더 풍부하고 광범위하다.

송대의 의류 문양은 팔륜, 육륜, 반찬구 등이 있어 조합된 기하학 문양이다. 이 조합문양의 대부분은 당시 시대적 특징을 지닌 비단에 나타났다. 이런 짜임새는' 송진' 이라고 불리는데, 거북등 패턴, 마루 패턴, 상운패턴, 만자무늬 패턴, 고돈 패턴 등을 바탕으로 용, 봉황, 주작 등 동물과 조류 도안, 팔상길, 팔선, 삼여, 상운이다. 기하학화에는 해바라기, 4 금 조각 클러스터 등이 있다. 동물 주제에는 용, 봉황, 까치, 나비, 사슴, 물고기, 사자가 포함된다. 기하학적 도안은 거북무늬, 곡수무늬, 회문, 잔물결, 감 무늬 등이 있습니다. 당대의 모란, 다화를 계승하는 것 외에도 화훼 도안에는 매, 란, 대나무, 국화 등' 군자' 화훼의 꽃무늬가 나타났다. 이 꽃들은 문인과 은둔자의 사랑을 받는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아름다운 자질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도덕적 미덕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이에 따라 매, 란, 대나무, 국화, 련은 후세 장식 문양에서 사람들의 아름다운 축원의 주요 내용이 되었다. 진화, 결가지 등 형식에는 당식 연속의 흔적이 있지만 스케치 스타일의 영향을 많이 받고 패턴이 더욱 사실적이고 전파적이다. 심종문 선생은' 중국 고대 의상 연구' 에서 송대의 비단' 가지각색의 꽃 패션' 이 당대에서 대칭 무늬의 판에 박히기 시작했다고 언급했다. 부러진 가지채화와 크고 작은 가지채화는 송대 의상 패턴의 주요 내용과 프로그램이 되었다.

송대에서는 꽃새 소재가 의류 패턴의 주요 내용이다. 그중 꺾임과 꼬임은 송대 심미의식의 전형적 패턴으로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며 조화로운 전체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깨진 가지와 꽃무늬는 하나의 꽃머리와 가지가 달린 가지를 잘라서 사실적이고 생장동적인 도안을 만들어 움직임과 움직임의 심미 효과를 형성하는 스케치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직물에 배열된 것은 부러진 가지를 점 모양으로 분산시켜 패턴의 개폐와 서로 호응하는 레이아웃에 매우 신경을 쓴다. 이런 작곡 형식은 교묘하고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운 예술스타일 외에도 간결하고 우아하며 고풍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준다. 꽃다발의 유행은 당시의 의류 법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꽃무늬 샘플에는 꽃새 제재와 화훼 제재가 포함되어 있는데, 당대의 풀 문양과 접초 문양을 기초로 발전한 것이다. 그 조직 형식은 평면 직물에 많은 사실적인 화훼 패턴을 흩뿌리는 것으로, 가지, 잎, 등나무 등이 뱀 모양으로 뻗어 있어 단일 패턴이 밀접하게 연결되어 사변형 연속 패턴을 형성한다. 매끄럽고 찰랑거리는 리듬선과 사실적인 패턴은 점과 선, 움직임과 정적의 대비를 형성하여 그래픽 도안을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예술적인 아름다움으로 가득 채웠다. 색채에서 직물 도안은 단순하고 섬세하며, 보통 순도가 낮은 색채를 사용하며, 당대의 풍부하고 밝은 색채와는 반대로 청아하고 조용한 풍격을 형성하여 당대의 청청, 빨강, 파랑 등 다채로운 색채 위주의 기조를 깨고, 연한 간접색 (예: 거위 노란색, 분홍색, 은재, 연한 녹색, 파) 을 많이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