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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신화 범주
여와는 하늘을 보태고 있다
중국의 신화 다채로운 내용은 주로 다음과 같은 9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창조 신화
천지의 창조, 인간과 만물의 기원에 관한 신화. 신화 열기라고도 합니다. 창조 신화 은 인류 어린 시절 환상 의 형식 으로 자연 과 우주 에 대한 순진 해석 과 묘사 를 반영한 원시 선민 이 하늘, 땅, 우주, 인류 의 기원 에 대한 원시적 인 관념 을 반영한 것 이다. 창조 신화: 하늘과 땅의 창조 신화 (세계와 만물의 형성 포함) 과 인류의 기원 신화 (민족의 기원 포함) 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다. 천지의 창조에 관한 세 가지 신화: 첫 번째는 신을 주체로 세상을 창조하는 것이다. 이 이미지, 호칭, 천지를 만드는 방식은 모두 다르다. 야오족의 창조신은 미로도라고 불린다. 이순신은 바그, 테니, 지그아루, 제이지갈록의 네 가지 창조신이 있다. 두 번째 부류, 거인화생 신화, 세상 만물은 모두 거인 몸의 각 부분에서 전환되는 것이다. 창어
예를 들어 한족의 반고 신화, 아창족의' 세파마와 세미마' 신화, 이족의' 니지하진', 만물을 창조한 거인' 신화 등이 있다. 세 번째 범주, 자연 진화 신화, 상상 속 천지 자연 형성 과정, 황무지 신의 창조도 거인의 화생도 아니다. 완전히 자연 진화다. 장족 신화 브로타와 자매, 나시족 창조 신화 인조연과 같다. 이 신화 들은 소수민족의 서사시와 고가에 보존되어 있다. 인류의 기원에 관한 신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세상에서 인류의 탄생을 설명하고, 사람을 만드는 과정을 설명하고, 민족의 기원을 설명하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홍수 신화 관련, 홍수 후 남매를 통해 인간을 재건하는 과정을 설명한다. 국가가 창조한 신화 가운데 사람은 계란, 조롱박, 석두, 동굴이나 숲에서 왔지만, 더 흔한 것은 사람이 흙으로 만든 것이다. 예를 들어 여와 신화. 창조 신화 에서 인류 의 기원 과 민족 기원 을 설명하는 내용 은 왕왕 결합 된 것 이며, 민족 과 인류 의 기원 은 동시에 발생한 것 으로 여겨진다. 이순신 서사시' 메갈' 에 기재된 창조 과정은 남매가 결혼하여 이상한 조롱박을 낳고 8 종의 사람이 나타나 8 개 민족의 기원을 설명한다. 창조 신화 은 세계적 으로 인류 원시 시기 의 이데올로기 로 중요 한 역사적 가치 와 일정한 문학 가치 를 가지고 있다.
일월성진 신화
태양, 달, 별 등 자연현상을 설명하는 신화. 일월별 신화 최초로 일월별의 기원을 제시했다. 중국에는 다섯 가지 신화, 즉 생식설, 지체화생설, 알생설, 주조설, 신조설이 있다. 게다가, 태양이 영웅신이고 천제라는 말도 있다. 또 다른 신화 들은 별자리의 기원을 설명했다. 일월의 규칙적인 운동은 일월 신화 자연 현상에 대한 해석의 한 방면이다. 고대 중국 신화 는 태양과 달 의 일상 생활 일정 을 인류처럼 일과 휴식 이 있다고 묘사했다. 달의 그림자와 달의 둥근 결핍 변화는 바로 이런 여휘천이다.
신화 들은 자연 현상의 또 다른 측면을 설명했다. 한족 신화 중 창아는 달이 두꺼비로 바뀌고, 월계수 오강 베고, 옥토끼가 약을 찧었다. 소수 민족 중에도 달의 그림자를 설명하는 신화 들이 많다. 태양과 달의 관계에 대해 사람들은 그들을 부부, 남매, 자매, 이모의 관계로 여긴다. 신화 중에도 일식 현상에 대한 신기한 해석이 있다. 예를 들어 한족에는 천개가 삼키는 말이 있다. 신화 촬영은 태양과 달 신화 필수 불가결 한 부분입니다. 그것의 기본적인 내용은 하늘에 많은 태양 (또는 달) 이 있고, 강한 빛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이다. 영웅의 궁수가 여분의 일월을 쏘았다. 이런 종류의 신화 은 고대 인류 가 태양 을 통제하고 가뭄 을 정복하려는 소망 을 반영한다. 일월성별은 고대 인류의 천체에 대한 소박한 인식을 신화 반영했고, 어떤 사람들은 마법으로 천체를 통제하려는 소망을 보여 원시 과학과 어느 정도의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각종 원시 관념의 침투 융합으로, 결국 순진한 환상으로 가득 찬 신화, 문인들이 창작제재로 삼았다.
동식물의 기원에 관한 신화
자연 신화. 원시인들이 동식물의 기원과 특징에 대한 해석적 이야기이다. 원시 어렵채집 경제 시대에는 인간의 생산성 수준이 매우 낮아 자신과 자연을 구분할 수 없었다. 주변 동식물은 자신과 같은 인식, 감정, 생활사, 특히 사람들의 생활과 생산과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있는 동식물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시각적 환상으로 그들의 출처와 특징을 설명하는 것이 동식물의 기원의 신화. 중국의 신화 작품에는 동식물의 기원에 대한 단독 신화 () 가 거의 없으며, 대부분 원시 신화 () 과 창조 서사시 () 의 부분적인 줄거리로 존재한다. 예를 들어 부이족 신화 서사시' 천지개벽' 에서는 숲과 진금이짐승이 모두 옹가발이가 변했다고 한다. 과보의 신화 에 따르면, 도림은 과보가 매일 목이 마르면 버린 지팡이에서 변한다. 이러한 종류의 신화 들은 동물과 식물이 하느님의 몸의 일부 또는 하느님의 기구가 변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일부 신화 들은 동물과 식물이 창조주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이순신 서사시' 르 오트이' 는 신이 지구에 생물을 창조하고 땅에 나무 세 그루를 심고 그 이후로 나무가 생기도록 돕는 대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슴을 숲에 넣고 그때부터 동물이 생겼다. 신, 사람, 동물, 식물이 상호 작용한다고 생각하는 신화 들도 있다.
홍수 신화
。 우주 파괴와 인간 중생에 관한 세계적인 신화. 고대 중국의 홍수에 관한 기록은 대부분 치수 관리와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화남자 란명훈' 에는 여신이 하늘을 보양하고 물을 다스리는 이야기가 있다. 이 밖에 고등어와 우치수 신화. 인간의 재생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은 없다. 후대에 전해 내려오는 홍수 신화 은 고대 어느 시기 대홍수 재해 이후 홍수 생존자 의 두 형제 자매 결혼 재생 인류 를 반영한 것 이다. 이 신화 수업은 남북의 두 시스템으로 나눌 수 있다. 서남계의 홍수 신화 () 는 일반적으로 뇌공 홍수, 범람 천하라고 말한다. 남매가 호리병박에 숨어서 홍수를 피한 뒤 부부가 되어 결혼 후 다양한 인종이 생겨났다. 북방계 홍수 신화: 홍수가 천하에 범람했다. 복희와 여와 (또는 반고 형제자매) 는 돌사자나 거북이의 보호 아래 홍수를 피해 결혼했다. 결국 남매는 황토인을 빚고 인간을 재창조해 한민족의' 조상' 이 되었다. 이 두 시스템의 신화 모두 원시 혈혼의 흔적이 있다. 그것은 중국 원시 사회의 군혼이 쌍혼으로 바뀌는 결혼 형식의 반영인 것 같다. 사회 단계가 다르기 때문에, 신화 속 남매결혼에 대한 태도도 다르다. 초기 신화 들은 남매의 결혼이 인류의 지속을 위한 필수 조건이라고 생각했다. 이후의 신화, 긍정 정도는 다르다. Wen Yiduo 의 "신화 및시 복시 시험" 은 현대 남서부 지역의 미아오, 야오, 이순신의 홍수 신화 자료를 상세히 인용했다. 중원과 북방의 한족, 몽골족, 다호르족 등 민족의 홍수가 신화 발견되고 있다. 그들 중 일부는 창조 신화 (WHO) 와 융합되어 있고, 어떤 이들은 심각한 불교 성향을 가지고 있다. 자연 환경 과 사회 문화 환경 의 제약 으로 인해 구두 홍수 신화 은 왕왕 끊임없이 진화하는 것 이다.
여와 신화
。 여와는 중국 신화 중의 창조의 여신이다. 원시 사회 모계 씨족 시대에 전해 내려온 위대한 여신 이미지이다. 여와 신화 내용은 주로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사람을 만드는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여와는 황중국의 동화책을 비벼요.
천연색 점토는 인간을 창조했다. 나중에 바쁜 때문에, 밧줄을 진흙으로 끌고 흔들어, 튀는 진흙이 많은 사람이 되었다 ("후한서 풍속과 정의" 참조). 다른 하나는 보천이다. 보천 이론은 가장 먼저' 화남자 란명훈' 에서 볼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지고, 불길이 불타고, 홍수가 범람하고, 사악한 짐승들이 사람을 해친다고 한다. 여와는 오색석을 제련하여 하늘을 보양하였다. 거북이의 발을 베어 땅에 씌우고 하늘을 떠받치고, 흥풍을 죽이고 중원 백성을 구하는 흑룡을 죽였다. 그리고는 갈대가 타서 재가 되어 하늘의 홍수를 막았다. 여와는 중국 신화 전설 중 가장 초기의 치수 영웅으로도 볼 수 있다. 게다가, 여와는 일찍이 스프링을 만들어 본 적이 있다고 한다. 이것은 나중에 서남 지역의 각 민족이 연주한 갈대와 비슷하다. 여와도 음악의 여신이다. 또 다른 전설은 여와가 인류를 위해 혼인제도 ('풍습총의') 를 건립하여 청년 남녀가 서로 통혼하고 자손을 번식시킬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것이다. 그녀도 결혼의 여신이다.
복희 신화
。 중국 문화가 창조한 신화. 복희 () 는 태호 복희 () 라고도 하는데, 화서씨가 뇌사에서 뇌신의 발자국을 밟은 아들이라고 한다. 그는 두광야에서 자란 건축 목재를 따라 사다리로' 위아래로' 할 수 있다. 복희가 발명을 많이 했는데, 주로 네모난 제단에 앉아 사방팔방의 음악을 듣고 그림을 그린다고? (조작),? (쿤),? (지진),? (),? (칸),? (부터),? (창),? 점괘에는 8 가지 부호가 있는데, 이를 팔괘라고 하는데, 천지 사이의 각종 사물을 대표한다. 그는 또한 거미줄을 모방하여 어망을 만들었다. 이 원칙에 근거하여, 그의 조신 주망은 새 잡는 사람이 되었다. 복희도 하프를 만들어 화목한 음악을 만들었다. 상고 문명의 서광이 전설의 복희시대에 드러났다. 복희는 후에 동양의 황제가 되었고, 그의 조신 주망은 그의 신이 되었다. 또 다른 전설은 복희와 여와는 부부라는 것이다. 이 이론은 서한시대에 나타났다. 동한 왕연수는' 사슴영광전 푸' 에' 복희린, 여와뱀' 이라는 네 글자를 적었다. 동한 무량사의 석상에는 복희, 여와는 뱀의 머리와 교배하는 영상이 있다. 한쪽은 복희를 표시하는 것이고, 다른 쪽은 여와일 것이다.
제군 신화
。 고대 중국 은인이 숭배하는 천제 신화. 갑골문은 고조라고 합니까? 。 그는 은인의 조상으로 나중에 천제로 승진되었다. 갑골문에서 그의 모양은 새머리, 키위 몸, 발 하나, 손에 지팡이를 들고 있는 것 같다. 산해경 황달경' 의 마지막 5 장은 제군에 관한 신언을 집중했고, 다른 책에는 없었다. 디준의 두 아내, 하나는 호, 사는 감원, 65,438+00 개의 태양을 낳았다. 또 다른, 상시 () 는 서부의 황야에 살면서 12 개의 달을 낳았다. 또 다른 아내인 아황은 남방의 황야에서 살면서 1 키 3 체의 조상을 낳았다. 디준이는 늘 하늘에서 떨어져 가지각색의 새들과 친구를 사귀곤 한다. 아래 제군의 두 신전은 바로 이 오색새들이 관리하는 것이다. 북대황, 제군은 대나무 숲을 가지고 대나무 한 토막을 베어 배를 만들었다. 18 일, 요출정, 현군은 이홍궁, 백화살에게 산 아래로 가서 고생하는 백성을 구하라고 했다. 이것들은 현존하는 제군 신화 단편이다. 제군의 천제의 신성을 알 수 있다. 신화 발전과 진화로 군주는 세계 전설의 두 황제가 되었다. 하나는 신이고 다른 하나는 신이다. 그들은 모두 반신반인의 영웅으로 각자의 신화 및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이순신의 신화
。 중국 신화 중 사격일의 영웅이기 쉽다. 진나라 고서에 따르면,' 쉽게' 또는' 쉽게' (좌전, 전문) 또는' 인의' (산해경) 라고 불린다. 이순신 신화, 야오가 국군일 때, 하늘에는 10 개의 태양이 나타나고, 모종을 태우고, 백성들이 굶주리고, 각종 악금악수가 기회를 틈타 백성을 해친다. 그래서 신군은 너에게 붉은 활 한 장과 흰 화살 한 봉지를 주어, 그로 하여금 인민의 고난을 해소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세상에 내려와 먼저 10 개 태양 중 9 개를 쏜 다음 하이라, 이빨, 구영, 강풍, 뱀 수리 등 잔인한 야수를 소멸시켰다. 결국 중원에 간 상림은 가장 해를 끼치는 멧돼지를 잡았다. 그는 멧돼지를 쪄서 천제에게 바쳤고, 보답을 기대했지만, 천제가 쉽게 총을 쏴서 자신의 손자 아홉 명을 죽였다는 것을 모르고, 이이의 행동에 대해 매우 불만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서왕모]] 에서 리버를 사살하고, 장생불로약을 요구하고, 항아의 달 여행을 훔친 기록은 그녀의 다른 활동과 그의 비참한 결말을 반영한다. "화이난자" 에는 숭이소재의 민간 신종부신도 기록되어 있다.
창어 신화
창아는 중국 신화 중의 달의 여신이다. 창아가 달을 달리는 신화 () 가 가장 인기가 많다. 그것은' 화남자 란명훈' 에 처음 등장했다. 신화 (WHO) 에 따르면, 너는 서왕모에게 장생불로약을 요구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창아는 그녀가 선단을 훔치지 않는 틈을 타서 가볍게 지면을 떠나 월궁으로 달려갔다. 창어 분월의 신화 은 더 이른' 귀장' 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귀장' 의 서술은 비교적 거칠다. 창어가 서왕모의 선단 () 을 굴복시켰고, 월궁 () 에 가는 데 한 달이 걸렸는데, 아직 이라크와 관계가 없는 것 같다. 고판' 화이난자' 에는 창아가 월궁에서 두꺼비로 변한 기록도 있는데, 지금은 창아에 대한 비난에서 동정으로 바뀌었다는 기록이 없다. 위진 육조에서 당대에 이르기까지 창아에 대한 동정이 점점 발전하고 두꺼비 같은 오래된 전설이 점차 잊혀지고 있다. 일부 학자들은 창아가' 산해경' 의 창어 Xi 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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