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시 "봄날" 에 대한 감사

고시 "봄날" 에 대한 감사

"봄날" 이라는 시를 쓸 때, 사수의 땅은 이미 김인이 점령했고, 작가는 북쪽으로 수라바야에 도착한 적이 없다. 그렇다면 어떤 철학이 풍부할까요? 다음은 내가 수집한 것이다.

봄고시' 봄날' 에 대한 감사. 독서를 환영합니다!

원문

주희

바람과 화창한 봄나들이 수라바야에서 끝없이 펼쳐진 경치가 새롭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도처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참고 사항:

1. 승리의 날: 맑은 날.

향 찾기: 봄 투어, 도보.

수라바야: 이 강의 이름은 산둥 주에 있습니다.

4. 한가함: 정상적이고 홀가분하다. "지식 대기" 의 의미는 쉽게 식별할 수 있다.

5. 동풍: 봄바람.

고시 감상: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것이 봄나들이를 묘사한 시라고 생각한다. 시에 쓴 풍경으로 보아도 비슷하다.

첫 번째 문장' 승일은 수향을 찾는다',' 승일' 은 맑은 날을 가리키며 날씨를 나타낸다. "수라바야" 가 위치를 가리켰다. "향 찾기" 는 아름다운 봄색을 찾아 주제를 지적하는 것이다. 다음 세 문장은 모두 네가' 향 찾기' 를 쓸 때 본 것이다. 두 번째 문장' 끝없는 풍경이 한순간 새로워졌다' 는 글은 봄빛을 보고 얻은 첫인상이다. 눈앞의 모든 경치를 "끝없는" 으로 묘사하다. 한때의 신기함' 은 봄이 대지에 돌아오는 것을 썼고, 자연의 풍경이 새로워졌으며, 작가가 소풍을 갈 때 그런 가슴 벅찬 기쁨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 번째 문장의 "지식" 단어는 첫 번째 문장의 "검색" 단어를 상속합니다. "너는 쉽게 알 수 있다" 는 것은 봄의 면모와 특징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동풍" 은 봄을 의미합니다. 네 번째 문장,' 오색찬란한 것은 영원히 봄이다' 는 말은 이 오색찬란한 광경이 모두 봄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이 오색찬란에서 봄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우리가 왜 동풍을 기다릴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대답했다. 이 말의' 다채로운' 도 두 번째 말의' 새로운 시대' 를 배려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생생한 언어로 새로운 상황과 향 찾기의 소득을 묘사했다.

말 그대로, 이 시는 봄나들이의 인상을 쓴 것 같지만, 향기를 찾는 곳은 시수하마다. 송나라 때 김인이 점령한 곳이다. 주씨는 북에 가본 적이 없고, 물론 수라바야의 봄까지 수영할 수도 없다. 사실, 시의 "수라바" 라는 단어는 공자를 암시한다. 춘추시대에는 공자가 주와 사 사이의 현가로 제자를 가르쳤기 때문이다. 그래서 소위' 향 찾기' 란 성인을 구하는 길을 가리킨다. 오색찬란하다' 는 유가 사상의 다채로움을 비유한다. 시인은 성인의 도를 봄바람에 비유하는데, 그것은 기회의 발생을 촉진하고 모든 것을 건드리게 한다. 이것은 사실 철리가 풍부한 시로, 이미지 속에서 이치에 맞는다.

번역

봄나들이는 햇빛이 맑고 끝없이 펼쳐진 경치가 수라바야에서 새롭게 바뀌었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봄바람이 만발하고, 오색찬란하며, 곳곳에 봄의 경치가 가득하다.

확장된 읽기: 주 소개

주 (1 130 9 월 15 ~ 1200 4 월 23 일) 52 줄, 별명 랑랑, 작은 글자; 석문, 일명 주문공. 한족, 본적 남송휘주 부원현 (오늘 강서우원), 강남동로, 남간부 유계 (오늘 푸젠성 삼명시) 에서 태어났다. 주자는 남송시대의 유명한 철학자, 사상가, 교육자, 시인, 민파 대표 인물로 공맹 이후 가장 뛰어난 유학사이다.

9 월 15 일 (11301018), 주씨는 남간부 유계 (오늘 푸젠성 산밍시 유계현) 에서 태어났습니다 만년에 건양시험정에 정착하여 후세에' 시험정파' 라고 불렀는데, 그는 매우 광범위하게 여행했다. 남송 시인, 철학자, 교육자. 송대 이학 대사는 북송 정호, 정이의 이학을 계승하여 이기일원론 체계를 완성하였다.

주사오싱은 18 년 (1 148) 진사, 사오싱 21 년 취안저우 동안주부, 사오싱 22 년 취임했다. (주 전후는 동안 주책을 5 년 동안 맡아 책 곳곳을 여행하며 친구를 방문하여 지혜를 구하고 유유승지를 찾는다. 동안은 취안저우 100 여 리, 안해는 샘통 사이에 위치하여 반드시 거쳐야 할 곳이다. 그래서 주씨는 두 곳 사이를 오가며 안해에서 자주 휴식을 취하고 밤을 지낸다. 안해를 지나갈 때마다 주송의 유적을 참관하러 가서 조제진의 유명한 유생들을 초청하여 경학을 하였는데, 이는 안해의 문풍에 큰 영향을 미쳤다. 임기가 끝난 후, 그는 사직을 요구하고, 심리학 연구에 전념하고, 곳곳에서 강의하며, 그의 이학 사상' 태극', 즉' 천리',' 천리, 멸인욕' 을 선전하며, 쳉 (정호, 정이) 주학파의 창시자가 될 것을 요구했다.

창작 배경

문자 그대로 이 시는 작가가 봄나들이에 대한 인상이다. 왕향죽의' 천가시' 는 봄나들이의 가작이라고 생각한다. 작가의 생활 연대에 따르면, 그 수라바야에 관한 시는 사실이 아니라 허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송고종 사오싱은 11 년 (1 14 1), 송은' 사오싱 조약' 에 서명했고, 송진 측 영토는 화이하를 경계로 했다. 융흥 원년 (1 163), 장군은 북상하여 리브에게 패했다. 이때부터 주와 파벌이 득세하여, 반일파가 실세하였다. 송 xiaozong 반환, 남송 법원은 남동쪽에 편안, 약간 안정적이었고, 진 사람들은 일시적으로 lianghuai 에서 휴양해야 했다. 주평생 동안 남송에는 방대한 변방군이 없었고, 주 본인은 회하를 건너 노국에 도착할 수 없었고, 북방의 수라바야에 도달할 수도 없었다. 작가는 수라바야에 가본 적이 없지만, 이 시는 수라바야로 쓴 것이다. 그 이유는 주가 심리학에 몰두하고, 공자를 사랑하고, 공자가 우리의 생각에 살고, 현가를 읊고, 교회의 승리를 선포하기 때문에, 사방을 돌아다니며 향기를 찾길 바라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시는 사실 공자의 성지 사수에서 취재한 것이다.

저명한 평론

화동사범대학교 고서연구소 황신 교수는 "봄날" 이라는 시가 더 선명하고 장면이 더 생생하며 묘사가 더 자연스럽다. 다 보고 나니 봄빛이 눈부시다. 만약 내가 안에서 수영을 한다면, 나는 내가 추리하고 있다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나의 구상은 매우 기묘하다. 특히' 책 읽기' 보다 낫다. 송시 감상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