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객가 문화 도시의 해석 적 구성
객가 문화 도시의 해석 적 구성
객가는 광둥 (), 복건 (), 강서 (), 대만성 () 및 중국의 다른 성 () 지역 주민들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객가는 중국 고대 역사상 한족 이민자 중 하나로 세계에서 가장 널리 분포되어 가장 영향력이 큰 한족 중의 하나이다.
"객가" 라는 단어는 광둥 () 사이 () 지역에서 유래한 것으로, 당시 (청나라) 가 광동에서 이주한 민족 (일명 회조 라이민) 에 대한 호칭이다.
옛날 남방의 객가 지역의 어른들은 모두 부광인, 영동인, 주신 인, 가응인, 정주인, 사오주인, 건주인이라고 자칭했고, 직접 현지 군현의 이름을 따서 명명했다.
"객가" 라는 단어는 나상림의 객가 이론으로 널리 알려져 점차 민족의 이름이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손님 가족, [10- 1 1] 이라고 주장하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많은 지역에서 이 호칭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있다.
객가 문제를 가장 먼저 연구하고 기록한 것은 청대 휘주적 () 과 사인 () 이다. 그의' 후풍노트' 는 청대 가경 20 년, 의해 20 년 (18 15) 에 기록되었으며 객가 문제를 체계적으로 논술한 최초의 사람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허풍이' 후풍노트' 에서 객가를 정의하고 논술했다는 것이다.
서욱은 일찍이 객가가 송원 시대부터 남쪽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진리와 중원 한족의 연원 관계는 객가의 충성, 근면, 시, 책, 수리, 무에 대한 근본적인 묘사를 하는 것은 복잡하지는 않지만, 강건성이 있다.
원정족은 진나라 이후 중국 남방에서 2000 여 년 동안 살아온 중요한 민족으로 광동 푸젠 강서 3 성의 주요 지방족이다.
광동을 예로 들다. 광둥 () 의 다른 한족 () 에 비해 객가 () 민족이 늦게 형성되었다. 사실 객가는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진 현지 민족이다.
동시에 객가가 광동에 온 것은 다른 한족보다 늦지 않았다. 광둥 () 메이저우 (), 하원원 (), 혜주 () 등지의 가장 오래된 주민은 현지 일부 원주민을 동화시킨 객가 선민이다.
영남 몇 대민족은 이미 영남 원주민과 융합되었지만, 한 번의 대규모 융합은 진징영남에서 시작되어 세 번의 이주 (추 오월 푸젠 등 북부 영북 지역 포함) 를 거쳐 상대적으로 안정된 한족을 형성했다.
[12]
전통적으로 객가의 뿌리는 하로에 있다.
"하로에 뿌리를 박다" 는 세 가지 근거가 있다. ① 족보에 따르면 많은 객가 족보는 조상이 하로에 거주했다고 기록한다.
② 태산 돌 감히 전설의 전설.
③ 객가 고전 중국어; 보통화의 일종으로, 중주의 하남어와 매우 비슷하다.
하로에 뿌리를 박는다는 것은 하로로부터 하로로부터 하로로부터 유래한 것으로, 대부분의 객가가 하로로부터 온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실, 객가 성은 매우 많으며, 각 성에는 고유한 출처가 있습니다.
객가의 이주에는 객가 조상의 남진과 중국 객가의 국내 이주와 국제 이주가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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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료에 따르면 객가의 첫 남천은 진시황 시대였다.
기원전 22 1 년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정치와 군사적 필요에 따라 60 만 대군' 남정' 을 파견했다.
진군 이남, 민광동 장시 국경에서 링지에 (즉, 제양산, 금제양현 북쪽 150 리) 로 들어가 흥녕, 해풍 양현 경계에 도착했다.
기원전 2 14 년에 진시황은 또 50 만 명을 파병하여 남무릉을 지켰다.
이 병사들은 일찌감치 "오령을 지키며 잡처를 건너고 있다."
진 () 이 죽은 후, 남하 () 의 진병 두 무리가 현지에 남아 최초의 객가가 되었다.
두 번째 대규모 남천은 서진 말' 영가의 난' 과 동진의' 오란' 시기였다.
세 번째 대규모 남천은 만당 황둥지 봉기 시기였다.
첫째, 당나라 안사의 혼란은 국민들에게 큰 재난을 가져왔고, 대량의 중원 인구가 남쪽으로 이주하도록 강요했다.
네 번째 대규모 남천은 송말의 남도이다.
다섯 번째 남천은 명말 청초였다.
여섯 번째 남천은 19 세기 중엽 태평천국 때였다.
광둥 서로 사건과 태평천국 운동으로 인한 객가 이주.
광둥서로 사건 이후 현지 객가는 정부의 도움으로 대부분 고 레이 진 연연 등 주, 특히 고주의 신예, 레이주의 서문, 그리고 멀리 바다를 건너 해남도의 야현, 정안으로 이동했다.
당시 일부 손님들은 전란을 피하기 위해 남아시아로 이주했고, 일부는 계약노동자로 유인되어 말레이시아, 미국, 파나마, 브라질 등지로 끌려갔다.
[14] 고객 대상
가족 위주의 태평천국이 실패하자 청나라 통치자들은 봉기에 참가한 홍성인과 다른 남녀노소를 모두 학살해야 했기 때문에 많은 객가가 이름을 바꾸거나 밖으로 도피했다.
많은 손님들이 홍콩, 마카오, 산 터우, 샤먼, 해구로 도피하여 계약화공처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호주, 남북아메리카에서 노동을 하도록 강요당했다.
이 시기는 주로 광동 중동부에서 서부, 남부, 해남, 동남아 지역으로 이동한다.
앞서 언급한 6 차례의 대규모 남천 외에도 중원 지역이 가뭄과 홍수 재해로 도망친 사람들, 그리고 민동 () 과 장시 () 변두리에서 관직, 비하, 장사, 구학을 하는 사람들이 모두 객가는 것은 아니다.
객가는 한족 중의 혈성족이다.
[24] 남송말년부터 객가는 잇달아 역사 무대 (예: 채) 에 올라 송말왕그룹에서 청조의 * *, 청말항일항법에 이르기까지 충성스럽고 의리가 없었다.
객가 근대에 여섯 차례 궐기하여, 많은 우수한 인사들이 중국의 역사 과정을 추진하였다.
이' 여섯 가지' 는 첫 번째 태평천국 운동이' 객가 혁명' 으로 간주된다는 뜻이다. 두 번째는 객가를 골간으로 하는' 변법' 이다. 세 번째는 객가를 주체로 하는' 신해혁명' 이다. 네 번째로, 객지 지역에서 발생한 토지 혁명이다. 다섯 번째, 세계 반파시스트 전쟁-항일전쟁의 동방전장, 중국; 여섯 번째,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되었고, 건국영원에는 많은 객가 지도자와 전쟁 장군이 있었다.
객가는 한족의 일족으로서 중국 근대 역사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25] 태평천국, 변법, 신해혁명, 토지혁명, 항일전쟁에서 점차 부상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객가와 관계가 크지 않다고 생각하는 변법조차도 객가를 지도자로 삼고 있다. 채소 시장의 윈들 디킨슨 육군자 중 베이징을 걷는 유광디는 객가이다.
황준헌은 변법의 감독 양계초와 다른 일반 관계를 가지고 있다.
진보진은 사형을 선고받았고, 황준헌은 하마터면 죽을 뻔했다.
변법하기 전에 양무운동의 선구자는 객가 양무파의 대표 인물인 정일창이었다.
항일전쟁에서 * * * 10 대 극장의 지휘관 6 명은 모두 객가 (장발규, 설악 등) 였다. ), 그리고 * * * 두 대군 (팔로군, 신사군) 은 모두 객가입니다. 주덕은 팔로군 총사령관으로, 라이 전주는 참모장으로, 리아 승지는 홍콩 사무소 주임으로, 예태는 신사군 군장으로, 후임참모장을 재건했습니다.
농작물을 재배하다
농업은 식용유 작물을 재배하는 것을 위주로 하고, 그 다음은 경제작물이며, 벼 생산은 벼를 위주로 하고, 가뭄벼를 겸하고 있다.
고구마 옥수수 밀 등 우량 작물도 적극 도입했다.
간남차업은 당대에서 시작되어 명청에서 성성성하였다.
광업 및 야금 산업
민서는 객가 지역 광산야업주의 산지로, 송대가 채굴을 시작하면서 명청이 점차 흥성하였다.
Makeng 철광석은 동중국 최대의 철광석입니다. Zijinshan 구리 광산은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구리 광산입니다. 동공협 고령토 광산은 중국 4 대 양질의 고령토 광산 중의 하나이다.
강서감주는' 세계 텅스텐도',' 희토왕국' 으로 불린다.
제조
푸젠 서부의 정주는 명대 중반에 이미 중국의 유명한 제지산지가 되었다. 보스 지역에서 생산되는 옥버클지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서화인쇄지이다. 보스는 베이징, 한구, 만호와 함께 중국 4 대 고서적 각인기지라고 불린다.
상업
간주 () 정주 () 는 명대 객가 () 지역에서 가장 큰 상구 () 가 되었으며, 청초 () 는 동동 () 의 흥닝시가 되었다.
객가는 중국에서 바다를 건너 생계를 꾸려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에 널리 퍼져 성공적인 객가 상인을 많이 만들었다.
장유그룹의 장필사, 만금유 대왕 후문호는 초기 상인의 대표이다. 화공 대왕, 넥타이 대왕, 동남아 철강왕 호, 스웨터 왕 오혜전, 국산 대왕은 모두 당대 최고의 상인이다.
객가는 중원에서 온 일족으로서 남쪽으로 이동했고, 의상은 전반적으로 중원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객가 의상은 간단하고 실용적이며 넓고 소박하다.
의상의 도안은 간단하고 정교하며 심오한데, 이는 남천의 객가와 기존 소수민족의 교류가 융합된 결과이기도 하다.
[66]
객가 액세서리에서, 어쩔 수 없이 객가 냉모를 언급해야 한다. 객가 지역에서는 객가 처녀 (객가 여성) 가 독특하고 색다른 냉모를 쓰고 있는데, 이 냉모는 얇은 경멸과 짚으로 만들어졌다.
[66] 객가 블루 셔츠는 객가 여성복과는 달리 일종의 남성복이다.
객가 음식
객가 요리는 동강요리를 대표합니다.
객가의 음식은 한족의 다른 지역 사람들과 비슷하다. 독특한 지리적 조건, 역사적 배경 등으로 인해. , 그 음식 문화도 독특하고 맛은' 비료, 짠, 익은' 것으로 편향되어 있다. 전통적인 손님 요리는 소금에 절인 닭고기, 냥두부, 매실 사오러우, 오화닭이다.
[67] 객가 어머니 와인, 객가 차, 객가 차 문화, 객가 간식, 객가 음식, 객가 황주, 객가 분채, 객가 탕원은 모두 객가 음식의 구현이다.
객가 민가는 간남객가 민가 민가 민가 민가 민가, 동객가 민가 민가, 광북객가 민가 민가 등 여러 유파로 나뉜다.
베이징의 객가 포위집과 사합원, 산시 () 와 광서 () 의 요오동 ().
각지의 객가 민가
각지의 객가 민가 (29 건)
운남의' 기둥' 과' 1 새' 는 중국에서 가장 향토적인 5 대 전통 민가 건축 형태라고 불리며, 중외 건축계에서는 중국 민가 건축의 5 대 특징 중 하나로 불린다.
[77-78] 역사학자들의 조사에 따르면 이런 민가 건물은 중원 귀족원의 호형과 매우 유사하며 역사적 연원이 있다.
객가 선민은 원래 중원인으로 전란과 기근으로 남향하여 간염민 접계의 산간 지대로 이주했다.
객가 선민이 남남으로 이주한 후, 중원의 선진적인 농경 기술을 전파했을 뿐만 아니라, 원래의 건축과 민가의 전통 풍격도 유지하였다.
객가 포위집은 대략 민서 측, 원토루, 감남의 입형, 한자형 토루, 광북의 사각루, 탑 (예: 옹원의 호댐담), 광북포위루 (시흥드워프진의 만당 객가 망루, 옹원 강위진 사모령의 장팔괘가 가장 대표적인 건물) 로 나눌 수 있다 동매주 주변 용집 (예: 제화거, 관용문공묘, 용제방, 호자연의 옛집 광우로, 장필사 옛집 광록제방 등). ), 주변에 전망탑이 있는 용집 (예: 흥녕장세위), 위원, 반월루 (월아루), 팔각루 (예: 대보디아도 운루), 다각형 주변집 및 정사각형, 원형 토루 (예: 대보디아 꽃받침 건물) 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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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주는 객가 선민 남천 중원의 첫 정거장으로 객가의 발상지이자 객가의 주요 거주지 중 하나이다. 시 전체 객가가 95% 이상을 차지하며 세계' 객가 요람' 으로 불린다.
아직도 600 여 채의 신기한 객가 포위집이 남아 있어' 동방고대 로마' 라고 불린다. 보존이 가장 온전하고 대표적인 것은 롱난의 간서신와이, 이연와이, 안원의 동승와이다. 포위집에 들어서자 옛 성으로 들어갔다.
이곳에는 규모가 큰 객가 문화성이 있는데, 객가 후예가 뿌리를 찾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성지이다. 먼지가 오랫동안 봉해온 객가 고촌인 백록마을도 있다.
영정객토루는' 세계건축사의 기묘한 꽃' 으로 칭송되어 세계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