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이청조어의 열정과 부드러움.
이청조어의 열정과 부드러움.
중국어 요약
송대 여성사인 이청사진은 자신과 주변 세계를 기록했고, 그 작품은 문학사에서 중요한 연구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 글은 이청조어풍이 완곡하고 청렴하며 사랑에 대한 추구가 여성의 진지한 부드러움을 반영한다고 주장한다. 둘째, 남도 사별의 아픔, 외롭고 초라한 체험은 출국 증오족의 비통을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키워드: 부드러움
중국 역사에서 이청조는 기적이다. 그녀는' 소세옥사' 한 곡으로 송대 사단 별들의 찬란한 대열에 올랐다. 이청조의 예술적 재능, 예술 풍격, 걸출한 어학 업적. 이것은 중국 고대 문학사에서 아름다운 풍경이다. 단어는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완곡하고, 하나는 호방하다. 시를 읽는 것은 먼저 작가를 이해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화려한 문자를 추구하기 위해 글을 쓴다. 나는 사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고, 내면의 생각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시인을 선호한다. 이청조는 바로 이런 기질사인데, 그녀의 단어는 여성 특유의 부드러움과 호정을 가지고 있다.
이청조, 이안거사, 산둥 사람, 관가에 시집가다. 이런 편안하고 안일한 환경에서 이청조의 친정과 원래 배합은 그녀의 일생에서 가장 행복한 단계였다. 이 시기에 이청조의 어풍은 대부분 아름다운 사랑과 결혼 후 행복한 생활에 대한 추구를 동경했다. 정강의 어려움' 은 송나라의 역사를 바꾸었고 문인의 운명도 바꾸었다. 이때 이청조도 나라가 망하고 부상이 되는 운명을 겪었고, 어풍이 바뀌어 대부분 침울하고 침울했다.
내가 소녀였을 때, 나는 총명하고 활발하며 사랑을 갈망했다.
이청조의 아버지는 북송' 후사학사' 중 하나이며, 어머니도 시사에 능하다. 이런 환경에서 자란 이청조는 어려서부터 시에 큰 관심을 보였다. 그녀는 아직도 아버지의 무릎에 앉아 있는데, 수백 수의 고시가 이미 낭랑하게 입에 올랐다. 소녀시대 그녀는 시화와는 상관없이 친한 친구와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불렀다. 다른 사람과 함께 있는 즐거움을 즐기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나중에 다시 맛보기 위해, 나는 노트에 이 한가하고 재미있는 일을 적었다. 나는 항상 서정의 석양을 기억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모른다. 나는 밤에 배로 돌아와서 기뻐하며 연꽃의 깊숙한 곳으로 들어갔다. 어떻게 배를 저어 나왔는지 조심하지 않아 올루 한 무리를 놀라게 했다.
기분이 짙을 때 부르는 신나는 노래다. 연못에 누워 개울가의 정자에서 술을 마시며 술에 취해 집으로 돌아가는 광경이 어우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렴풋이 들었는데, 이 단어 속에는 이청조의 천년의 해맑은 웃음소리가 들려왔다. 뭐가 재미있어요? 이렇게 웃겨요? 그녀의 추억을 들어라: 개울가에 있는 정자에서 저녁까지 사람들과 술을 마시고, 어리둥절하고, 취했는데, 취했나요? 아니면 사람을 도취시킬까? 아니면 사람들이 모두 술에 취했습니까? 그러나 나는 너무 심하게 웃어서 집으로 가는 길도 찾지 못했다. 네가 길을 찾을 수 없으니, 너는 틀림없이 길을 잘못 든 것이 틀림없다. 역시 끝났을 때는 이미 늦었고, 나는 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갔다. 그러나 연꽃이 만개하여 점점 깊어져 방향을 잃었다. 급히 나루터를 향해 노를 젓다가 이미 서식한 갈매기 백로가 노를 젓는 소리에 놀라 울며 날아오는 것을 발견했다. 매번 이곳을 읽을 때마다, 나는 갈매기에 대한 그녀의 미안한 미소를 항상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이청조의 활발한 천성이 종이에 뛰어오르다. 하지만 그 시대의 여성들이 봉건 사회의 예의에 얽매여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청조처럼 교양 있는 가정의 딸은 기쁠 때만 밖에서 배를 저어 집에 갈 수 있고, 그녀도 다른 사람과 함께 노래를 부른다. 이청조의 당시 사회에 대한 소리 없는 반항과 자유에 대한 동경을 볼 수 있다.
(a) 사랑 추구는 여성 특유의 풍부하고 섬세한 부드러움을 보여준다
그 봉건 사회에서는 여성들이 전통 관념에 얽매여 심리와 행동이 모두 억압을 받았다. 그들은 감히 생활에 대한 추구를 표현하지 못했다. 이청조 () 는 사랑에 대한 갈망을 묘사했다. "부끄러움을 머금고 가, 우리 아들을 돌아보고, 어린 시절만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1" "작은 누빔 입술") 그녀는 수줍게 사랑을 썼다. "녹슨 얼굴 부용 웃음, 비스듬한 날으는 오리 안감 아카시아, 눈초리 추측. 한편으로는 매력이 넘치고, 삼심이의를 품고, 너에게 조용한 마음을 줄 수 없다는 것을 원망한다. 달이 움직이면 그림자가 곧 돌아올 것이다. " [2]' 라쿤계사' 에서 그녀는 부부간의 그리움을 썼다. "꽃이 물에서 떠내려가고, 일종의 그리움이 있고, 두 곳의 한가한 근심이 있다. 이런 상황은 없앨 수 없고, 이때 눈썹이 낮아야 마음이 진실이다. " [3] ('일지매') 이 단어들은 느리고 다정하며 자연스럽고 솔직해 여성의 청순하고 섬세한 기운을 보여준다.
영화를 통해 자기 이미지와 인격정신을 찬양하다.
이청조의 꽃에 관한 모든 시사를 살펴보면 매화, 은행, 계화, 국화가 가장 인기 있고 여성의 섬세한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 나라 국민들은 예로부터 만개한 매화를 좋아하여 서리와 눈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꽃을 기초로' 라고 부르며,' 노한 삼우',' 꽃 중 사군자' 열에 올랐다. 이청조 () 는 그들의 선명한 색채와 자태를 부각시킬뿐만 아니라, 그들의 정신적 함의를 발굴하는 데도 더욱 신경을 쓴다. 계화는 평온하고 담박한 정신적 기질로 이청조의 주목을 받았다. 그뿐 아니라 이청조는 위진 명사의 풍류 기질을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위진) 메이는 시인이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다. 어부의 도도한 눈',' 춘신',' 만정',' 작은 정자',' 은천' 은 모두 영매의 대표작이다. "향을 미워하지 말고, 반드시 감정을 소홀히 하고 없애야 한다. 밤에 밝은 달이 밝고, 그림자가 어렴풋하거나 낭만적이라고 말하기는 어렵다. " 매화의 단아함, 고결, 청량함, 그윽한 멋은 시인이 살랑살랑 자애하는 정신적 자질이다. 이 작품들 중 이청조는 꽃을 비유로 비범 탈속, 고귀한 자립, 독방 자상에 대한 인격추구를 보여 일반 규각 여성의 비천한 성격을 돌파하고 명사풍아의 천고의 풍류를 갖추게 했다.
어느 정도 이청조의 단어는 그녀 자신의 마음 여정의 기록이며, 자기 이미지에 대한 묘사는 그 중요한 내용이며, 종종 영화를 통해 완곡하게 함축적으로 표현된다. "화영은 무관심하고, 모두가 순진하다. 많은 시간이 걸려서야 바람에 노출되어 새 화장을 했다. 매혹적이고 화사하며, 질투하고, 달을 웃고, 동군장과 나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이' 경청느림' 은 국화의 색깔, 모양, 품질에 대한 찬사를 통해 시인의 우월하고 비길 데 없는 우아함을 표현했다. 깨진 목련' 에서 우리는 시인들이 자신의 예쁜 얼굴을 칭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꽃을 팔아라." " 나는 봄꽃 한 송이를 샀다. 눈물은 고르게 물들고, 아직 여름을 힐끗 본다. "이 얼마나 아름다운 꽃인가! 봉오리를 맺어 피기를 기다리다. 글자의 다음 문장은 "아마도 랑이 노예를 추측하는 것이 꽃면보다 못하다" 고 쓰여 있다. \ "구름 사원 경사, 랭 비 개념 을 가르치고 싶다. 클릭합니다 본래 꽃을 쓴 것은 한 사람의 외모미를 부각시키기 위해서였다. 한 사람이 자신의 외모에 대해 충분한 자신감이 없고 자신의 외모에 대해 아껴주지 않는다면, 누가 감히 랑을' 비교해 보자' 고 할 수 있을까?
두 번째로 여자가 되어 자신의 연애 경력과 진지한 부드러운 정을 털어놓다.
이청조의 결혼은 고대에 보기 드문 행복한 결혼으로, 심지어 연인이 마침내 가족이 되어 요약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녀의 사랑에는 큰 한계가 있다. 그녀는 남편만 사랑하지만, 현대 페미니스트처럼 모든 것을 능가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여기에 이청조로 충분하다. 결국, 여성 시인은 시 예절의 분위기 속에서 자라서 고위 관료의 고귀한 집과 결혼했다.
(a), 남편과 시를 거울처럼 이야기하다.
이청조의 남편은 일찍이 꿈을 꾸었는데, 꿈에서 "글자와 회사, 이미 벗긴 척, 풀은 이미 뽑혔다" 고 말했다. 7. 그의 아버지는 그가 창녀와 결혼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결혼 후 두 사람은 진심으로 사랑하고, 뜻이 맞아 시를 쓰고, 차를 치고, 생활의 세부 사항을 추측하며, 때로는 좋은 말이 되었다. 이청조는' 금석록' 에서 행복한 삶을 이렇게 묘사했다. "이청조는 기억력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밥을 다 먹을 때마다 그녀는 서재에 앉아 차를 담그고 한 책에 기재된 어떤 일, 어느 권, 어느 페이지, 어느 줄, 옳고 그름이 차를 먼저 마시는 것보다 승패를 구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내가 옳다고 말할 때마다 나는 잔을 들어 크게 웃었고, 나는 차와 함께 내 품에 쓰러졌다. 때때로 커플도 시사에 대해 이야기한다. 조명성은 "나는 너의' 갈매기 한 여울을 놀래켜 신혼여행을 간다',' 셔츠를 입으면 기분이 좋다',' 배꽃이 금할 수 없을 것 같다' 등의 문장을 좋아한다" 고 말했다. 이런 결혼 생활은 현대인들도 부러워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명성은 특히 금석학을 좋아하는데, 고전과 역사를 연구하는 것 외에도 특별히 이기와 서화를 찾는다. 결혼 후 이청조도 금석학에 강한 관심을 보이며 남편의 고증, 감정 등을 도왔다. 부부 사이의 감정이 갈수록 깊어지다. 조명성은 대학에 다니고 있는데 한 달에 두 번만 휴가를 내고 돌아온다. 같은 도시에 있지만 이청조는 천리 반달에 한 번 만나는 것도 일 년에 한 번의 칠석절이라고 생각한다.
그날은 상원절이었는데, 마침 조명성이 집에 돌아온 날이었다. Zhao mingcheng 는 서재 에 앉아 있는 동안, 여종 은 대학 에서 어린 소년 이 보고 싶다고 보고했다. 아들이 서재에 들어갔을 때, 나는 그가 자수 유교 수건, 호수 면 가운, 눈썹이 청초하고 수려하고 풍채가 멋스럽게 차려입은 것을 보았다. 조명성은 황급히 너의 이름을 물었다. 수재는 태도가 소탈하여 말했다. "나와 형은 옛 동창이다. 보름 동안 만나지 못했다. 왜 우리 오빠가 이렇게 건망증이 심하니? " 조명성이 돌아와서 웃으며 남장을 한 아내를 잡았다. 점심 식사 후, 남장 이청조 () 는 여종을 데리고 조명성 () 을 따라 거리를 건너 소국사로 갔다. 스낵바에서 조명성은 이청조가 본 적이 없는 간식을 일부러 골라 이청사진을 모두 맛보게 한 뒤 방랑 연예인이 부담해 작은 진흙인 같은 장난감을 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출신이 좋은 이청조는 처음으로 거리로 나섰다. 당연히, 그녀는 특히 신기하고 즐겁다. 세월이 이렇게 근심 걱정 없이 지나갔다.
(2), 시 증여와 남편은 네가 하루빨리 돌아오기를 바란다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다. 쓸쓸한 가을바람과 향기로운 계향에서 조명성은 친구의 편지를 받고 태산에 가자고 약속했다. 이청조는 그와 함께 태산에 갈 수 없어 소보조가 짐을 싸서 남편에게 작별을 고했다. 이청조는 조명성을 위해 송별시' 매화 한 토막' 을 썼다.
"붉은 연근향 잔옥장추. 나상을 가볍게 풀고 난주를 독점하다.
누가 운금서를 보내고, 단어 기러기가 돌아오고, 달이 서쪽 빌딩에 가득하다.
꽃이 피고 꽃이 지고 물이 졸졸 흐른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이런 상황을 없앨 방법이 없다. 눈살을 찌푸릴 수밖에 없고, 개의치 않을 수밖에 없다. ⑧
만약 그녀가 남편을 매우 사랑하는 여자가 아니라면, 어떻게 잠시 눈살을 찌푸리고 슬퍼하며 감정을 놓을 수 없을까? 이런 감정이 없으면 이렇게 소박하고 감동적인 글을 쓰기가 어렵다. 물론, 조명성은 이 단어를 보고 무심코 태산에 오르고 유적을 유람하며 노는 마음이 반으로 줄었다. 사람들이 집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지만 마음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그들이 태산에 도착하기 전에, 그들의 마음은 이미 그들의 귀기를 계산하고 있었다. 부부의 사랑이 갑자기 종이에 오르다.
(c) 부패하기 쉬운 아름다움의 슬픔
아름다운 것이 많을수록 잃기 쉬우며, 꽃이 얼마나 빨리 시들어 버린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사람들은 꽃에서 자신의 청춘과 아름다움을 보았고, 청춘과 아름다움의 짧음과 연약함을 깨달았다. 이청조는 재녀이지만 청춘의 미모는 여전히 큰 재산이다. 이 시는 의도적으로 무심코 용모가 지나간 것에 대한 슬픔을 드러냈다. 여기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꿈같다' 이다.' 어젯밤 비가 갑자기 불어와 곤히 잠들어 잔주를 제거하지 못했다. 셔터에게 물어도 해당화는 여전하다.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푸르고 뚱뚱하고 빨갛고 날씬해야 한다. (5) 꽃에 대한 여시인의 애석함과 청춘에 대한 애원을 표현했다. 청춘은 사랑처럼 꽃처럼 아름답고 꽃처럼 비바람을 견디기 힘든 무정한 파괴이다. 그 무한히 처량한 한숨: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녹색비료, 빨강, 날씬해야 한다. " ⑥ 이 때의 꽃향기가 어떻게 여시인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켰는지 알 수 있다. 여자의 내면의 부드러운 표현이 남김없이 드러난다.
삼남 비행, 슬프고 멋있고 명랑한 느낌
조명성과 이청조는 결혼한 지 26 년 만에 정국이 급격한 변화와 격동에 처해 있다. 그녀의 남편 조명성은 도중에 병으로 죽고 이청조 혼자만 남았다. 나중에 그녀는 재혼과 이혼을 겪었고, 밤의 장면은 특히 처량했다. 이 때문에 이청조는 나라가 망하는 고통뿐만 아니라 영원히 애인을 잃는 슬픔도 겪었다. 그의 사풍도 한 바퀴 돌면서 변천을 꿰뚫어 보고 있다.
정강의 변화' 는 북송을 끝냈지만 이청조의 조용하고 행복한 벼슬녀 생활도 바뀌었다. 이청조는 동시대 여성보다 더 느슨한 생활환경을 가지고 있고, 심지어 사대부 정신도 있지만, 그녀의 역할을 완전히 뛰어넘을 수는 없다. 결국, 그녀의 개인 생활은 그 씁쓸한 시대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이때 처지는 이미 불가피하게 나라가 망한 무거운 슬픔과 우국, 향수의 고통스러운 생각이 스며들었다. 그녀는 섬세하고 예민한 시각으로 혼란 속 사람들의 정서적 변동과 트라우마를 깊이 인식하고 기록하며 시대의 고난을 간접적으로 반영했다.
"wulingchun" 단어: "두려움 보트 이동, 더 걱정. 클릭합니다 네, 이청조 생명의 작은 배에는 얼마나 많은 슬픔과 이별이 있었나요. 이청조의 인생 경험이 없으면 이청조의 작품이 없다.' 무릉춘'' 느린 속삭임' 도 예외가 아니다.' 찾는다, 한명, 슬프다. 언뜻 따뜻해도 추울 때는 호흡을 멈추는 것이 가장 어렵다. 술 세 잔 두 잔, 너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늦게 와서 급하다. 곽염 슬픈, 하지만 이것은 오래 된 지 인입니다.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고, 시든 것이 파손되어, 지금은 아무도 꺾을 수 없다. 창밖을 내다보니 어떻게 혼자 어두울 수 있단 말인가? 오동나무는 더욱 보슬비, 황혼에 물방울이 떨어진다. 이번에, 얼마나 걱정스러운가.
우리가 이 단어를 읽었을 때, 우리는 마치 투덜거리지 않은 노부인이 어두컴컴한 방에서 무언가를 찾다가 갑자기 창문을 통해 밖을 내다보는 것을 본 것 같았다. 그녀는 기러기와 시든 노란 꽃이 남쪽으로 가는 것을 보았을 때 더욱 괴로웠다. 초창기 그녀는 서풍의 노란 꽃처럼 말랐고, 지금은' 어디로 갈 것인가' 의 고문으로 초췌한 노란 꽃처럼 초췌해졌다. 창밖의 가을비가 오동나무에 떨어져 계속 뚝뚝 떨어졌다. 그녀는 어떻게 이런 참담한 국면을 참을 수 있을까? 이렇게 저자가' 근심을 피하고 만날 수 있다' ('구학사 노트' 권 8) 의 슬픈 심정과 황홀한 표현을 썼다. 이것이야말로 14 자' 찾아 찾고, 쓸쓸하고, 처참하고 처참하다' 는 진정한 예술적 효과다. 이청조가' 검은' 글자를 쓸 수 있었던 것은 문필이 출중하다는 것 외에 주로 그녀가 생활에 대해 깊은 깨달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녀는 젊은 여자이기 때문에, 그녀는 늘 남편과 헤어지기 때문에, 그녀는 46 세에 세상을 떠나, 자신이 노부인이 되었다. 서너 십 년 동안 그녀는 혼자서 많은 밤을 보냈다. 그녀는' 블랙' 이라는 단어에 대해 자신의 독특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이 단어는 작가의 반평생의 고난을 함축적이고 정확하게 표현했다. 동시에 "검은" 단어는 자연스럽게 뒤에 오는 "걱정" 으로 이어집니다. 얼마나 슬픈 단어인가' 는 중세 여성 시인의 중국 생활을 요약했다.
또 상원절이다. 옆집 마당에서는 피리 소리가 연꽃의 노랫소리와 강남수향 어민들의 노랫소리와 뒤섞여 들려왔다. 이청조는 커튼을 젖히고 방으로 들어갔다. 탁자 위에 오래된 병 하나에 매화 몇 송이가 꽂혀 있는 것을 보았는데, 땅의 화로에는 숯불이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청조는 갑자기 30 여 년 전 신부실 스리 밤, 불타는 숯불, 향기로운 매화를 떠올렸다. 옆집 피리 소리가 멈추었고, 몇몇 여학생들이 말하고 웃었다. 이청조는 창가에 와서 저쪽을 바라보았다. 서너 명의 열여섯 살 소녀, 머리에 구슬 장식을 하고, 머리에 작은 관을 쓰고, 붉은 화장을 하고 잔설의 뜰에 서서 원화등을 볼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0 여 년 전, 중주의 전성기, 구경의 거리에서, 그녀들은 이 나이에 남장을 갈아입고 남편과 함께 관람등 야유에 갔다. 이청조는 놀라서 멍해졌다. 이청조는 몸을 돌려 책꽂이에서 묵묵히 조명성의 원고를 떼어내고, 책안에 놓고, 조명성의 자신이 베껴 쓴 원고를 애틋하게 쓰다듬으며 눈을 감고 두 줄의 눈물을 흘렸다.
일이 항상 쉬는 것은 아니고, 눈물이 먼저 흐른다. 남편이 돌아가신 날 이청조의 사랑과 희망도 그녀와 함께 갔다. 그녀는 무덤에서 조명성을 따라잡기를 얼마나 갈망하지만, 그녀는 아직 살아야 한다. 그녀는 슬프고 결석 한 시선을 침대 머리 두루마리에 던졌다. 한 가지 생각이 머리 속에서 점점 더 선명하게 떠오르고, 그가 쓴 석두 및 석두 예기 고증에 관한 문장 정리를 조명성에게 주었다. 이러한 석두 및 석두 예기들은 부부의 29 년 * * * 행복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 "영웅으로 태어난, 유령 남성 으로 죽었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생각하고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는다. " ⑨' 항우' 는 이청조의 불요불굴의 영웅 기절의 열정을 표현했다. 풍격이 강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남방은 왕도를 입고 북방 소식은 적다. 클릭합니다 그녀의 시는 그녀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심정을 반영한다.
물론 이청조는 송대의 특정 역사적 조건과 환경에서 생활과 사회를 관찰하는 방식에는 시대와 역사의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그녀에게는 전통 여성의 자아와 자신의 환경에 대한 심사를 볼 수 있다.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민감성으로 혼란 속 사람들, 특히 여성의 정서적 변동과 심리적 트라우마를 깊이 인식하고 기록하며 간접적으로 시대의 고난을 반영했다.
참고
1,' 고대 작가의 예술적 특징' 중국문련 출판사
Liu yi 의 Li Qingzhao 와 그의 작품 중국 서점
왕 "Li Qingzhao ci" 중국 서점
4. 허배군 이청조 상하이 고서출판사
후 "시 이론", 상하이 고대 도서 출판사
6. 추 빈걸의' 이청조' 와 그 창작 중화서국
문장 출처:/view/a4269 ec3aa00b52 afc7caeb.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