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20 12 사회 핫스팟 수능 작문 소재:' 철거' 와 도시문화

20 12 사회 핫스팟 수능 작문 소재:' 철거' 와 도시문화

2065 438+0 1 2 월 28 일 밤, 29 세 2 개월 된 자릉강 로프웨이가 마침내 산성충칭에 작별을 고했다.

로프웨이 운영 마지막 날 1.2 만명이 추억, 그리움, 경험 등의 심정으로 로프웨이 운영처에 와서 한 해안에서 다른 해안으로 가는 표를 사서 이런 식으로 옛 친구에게 작별을 고했다. 로프웨이에 있는 승객들은 대부분 로프웨이에 대한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왔다. 자릉강 로프웨이 승강장 한쪽 벽에 많은 승객들이 로프웨이에 대한 그리움을 스티커로 적고 하나씩 벽에 붙였다. 한 시민이 말했다. "강가에서 태어나 자란 사람이 어떻게 로프웨이에 대한 감정이 없을까?" 또 도시 무대에 작별하는 전차, 케이블카, 자동차 횡단 등 교통사 박물관을 지을 것을 제안하는 시민들도 있다.

응용 프로그램 가이드

좋은 술, 청신호, 붉은 교통-이 도시는 타고난 번화함을 운명 지었다. 그러나 베이징의 고대 성벽이 순식간에 잿더미로 변하면 충칭의 삭도가 산민의 기억이 되면 번화가 도시와 문화의 날카로운 날이 될 수 있다는 외침이 있을 것인가! 이 자료는' 철거',' 문화기억',' 문화에 대한 경외',' 존중과 책임',' 양심',' 전승' 등 관련 주제, 자료, 명제 작문에 적용된다.

관점은' 문화와 책임' 과' 전승' 과 관련된 화제를 서술한다. 병마용을 애무해야만 한 왕조의 흥망을 느낄 수 있다. 사합원을 지나야만 베이징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서당을 건너야만 안팎에서 동방명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진정한 도시는 모두 독특한 로고를 가지고 있는데, 이 상징들은 문화뿐만 아니라 일종의 책임이다. 우리는 중국인의 일원으로서, 완전히 이유가 있고, 전파하고 전승할 의무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도 2 도시 문화 파괴 뒤에는 탐욕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원명원의 폐허에 들어갔을 때 의분을 품고 돈황고서의 재를 보고 탄식했다. 그런데 왜 회복될 수 있는 고적이 굴착기에 눌려 있는 것을 보고 우리는 무관심한가? 반대로, 탐욕스러운 사람들은 이 모든 문화를 더러운 돈으로 만들었다. 개발이란 도시에서 가장 의미 있는 건물을 마천루로 만든 다음 세속적인 안목으로 치켜세우는 것이다. 자원이용이란 단지 한 무리의 역사 유적을 폐허로 만든 다음 도시의' 상징' 으로 장식하는 것이다.

각도 3 은 "양심" 과 "책임" 과 관련된 주제를 설명합니다. 진정한 양심과 진정한 책임은 줄리아 힐처럼 삼나무에 738 일을 살면서 액운으로부터 보호해야 한다. 우리는 라오스의 옛집을 회복하고 청도처럼 전문 박물관을 세워야 한다. 국가문물국 국장 단비 비상이 말했듯이, 우리는 우리 도시의 문화유산을 발굴하고 보호해야 한다. 우리는 민족 문화가 필요하고, 우리는 우리 자신의 흔적이 필요하다. 우리는 하늘의 별 중 하나가 되기보다는 가장 독특한 옥이 되고 싶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각도 4 철거는 도시의 슬픈 노래가 되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고전이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영원히 허물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것은 풍비이며, 풍비는 쓰러지지 않을 것이다! 베이징의 나날이 변화하는 변화에 직면하여, 이서 씨는 만약 대부분의 골목과 사합원이 사라지고 대신 고층 빌딩이 있다면, 베이징의 3000 여 년 된 도시건설사와 1000 여 년의 기초건설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네, 한 도시의 뿌리가 산 채로 뽑히면 이런 도시에 생명이 있을까요? 기껏해야 번화한 빈 껍데기일 뿐이다!

슬픈 노래 한 곡이 고적의 재 속에서 읊조리며 빈 도시에 메아리쳤다. 몇 세대의 기억을 없애고 수천 년 동안 물려받은 책임을 버리는' 철거' 자. 우리의 양심은 각성해야 한다. 비탄한 후에, 우리는 행동으로 옮기고, 책임 있는 울타리 안에 나란히 서서 과거의 기억을 보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