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고서선본 고금 대전
고서선본 고금 대전
주담 이후 영락원년, 그 아들 주주가 왕으로 봉쇄되었다. 기록에 따르면, "조휘는 홍무 21 년 6 월 12 일, 23 년 5 월에 태자로 설립되었다. 영락원년 3 월 초 2 일, 그는 노왕을 공격했다. 성화 2 년 7 월 15 일, 병으로 죽고, 일년 내내 70 세이다. " 조휘는 어려서부터 글쓰기와 글쓰기에 능하다. 이에 성조는 매우 중시한다. 영락년 동안, "순루, 예의 바르다." 주담부터 명나라의 노국왕은 10 대, 13 명의 왕을 이어갔다. 276 년, 여범의 운명은 시종 명나라와 함께 있었다. 지루 예의에 뿌리를 둔 노국왕 주담과 그의 후손들이 예의와 시를 계승하여 황족의 문화 분위기가 되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주담의 소년 시대는 단순하지만, 불로장생의 선단에 의해 오도되어 막 자라서 도산으로 돌아갈 운명이었지만, 그는 시사기예 서화를 사랑했고, 황족이 권력을 다투는 혼수 속에서 그의 부드러운 기질은 그 높은 수준과 독특한 면모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주담묘에서 출토된 거문고 서화는 모두 그의 인생 취미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박람책, 풍류풍류인 왕자는 생전에 죽은 후 모두 이를 아야로 삼았다.
"백련화" 와 "나비" 는 사실입니다.
주담묘에는 네 폭의 두루마리 그림이 있다. 무덤 안의 오랜 고인 물로 인해 두루마리가 발견되었을 때 이미 면목되어 두루마리가 전부 썩었다. 또 다른 책은 금란산수를 색으로 하여 화면이 심하게 파손되어 이미 정당한 가치를 잃었다. 다행스럽게도, 다른 두 권은 지금까지도 잘 보존되어 있어서, 한 권은 송인의' 해바라기나비' 이고, 한 권은 원초 돈이 뽑은' 백련도'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송대의' 해바라기나비' 는 비단책으로, 촉바라기와 나비는 모두 무골법으로 그려졌다. 그림의 뒷면에는 송고종 조구의 금자제사가 있다. "백로는 8 월만 재촉하고, 자엽은 쓸쓸하고, 황화한은 무인으로 석양을 홀로 사랑한다." 후기 뒤에는 원인 펑자진, 조연의 비문이 있다. 폰바는 "송고종덕수궁의 해바라기팬은 거의 200 년 동안 희세의 진품으로 얻은 것이다" 고 말했다. 글쎄, 이 그림은 600 년 이상 무덤에 있었다. 이른바' 종이수명 천년기' 에 따르면 이 두 폭의 고화는 가치가 만만치 않다. 원대 돈은' 백련도' 종이책을 골라 색칠하고, 공필로 연꽃을 그리고, 삼화삼엽을 그려 서로 재미를 더했다. 필법이 부드럽고 다채로워서, 정말 연꽃 바람이 드러났다. 돈현이는 그림에 시를 그려 말했다. "요지가 흰 옥꽃을 모락모락 모락 하고, 파랑새가 고요하다. 너는 술을 마시지 않고, 지팡이를 가지고 있지 않지만, 그 향기, 그 달빛을 기억한다. " 중국 회화사에서 돈 선거는 송말원초의 걸출한 산수화조 화가이다. 그는 호주인, 남송 경정검향 공물 수재, 원초' 팔준' 중의 하나이다. 위대한 화가 조맹은 초창기에 그에게 그림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이 두 그림은 모두 넓은 가장자리 주문으로' 제사' 라는 글자를 찍었다. 고증에 따르면' 제사' 는 명대가 서화고를 관장하는' 예부 기검제사' 의 3 분의 1 이다. 6 자 도장은 세 줄로 늘어서 있고, 다른 두 줄의' 의식과 기' 제목은 책에 쓰여져 서류로 보존되어 있다. 예절사는 고대 주관제도 예절의 부문으로, 서화고의 관리를 포함하여 기능이 광범위하다. "제사" 라는 글자의 도장은 주담이 홍무 18 년 (1386) 때 가져온 서화에 대한 등록 수속을 밟았음을 보여준다.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도장의 절반을 부본 위에 두고, 나머지 절반은 소개서 등 공문에 남겨 두는 방법을 볼 수 있다. 그해 왕실 서화의 보존은 해바라기나비' 와' 백련도' 가 송원명 황실에 소장됐다는 것을 입증하는 이런 방법을 채용했다. 그 탁월한 가치는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해바라기나비, 해바라기나비, 백련도, 백련도, 백련도, 백련도)
풍랑' 을 한 곡 듣다
고고학 발굴에서 무덤에서 출토된 송화원지는 거의 발견되지 않았다. 주담묘에서도 고서 선본이 출토되었다. 그 당시 이 책들은 매우 더럽고 함께 붙어 있었다. 제본 후, 마치 새 책처럼 총 7 종의 265,438+0 권으로 채씨 집전,' 춘추호주전',' 사서주',' 가당주통감',' 주문공 창리 선생문집' 등을 포함한다. 유형학의 경우, 주문공학파의 창리 선생문집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기록되지 않고 고품이다.
책을 읽고 거문고를 듣는 것은 고대 문인의 아심이다. 주담의 무덤에는 당대의 뇌금이 있는데, 이름은' 천풍해도' 이다. 거문고는 오동나무이고, 밑부분은 가래나무이고, 통체는 검게 칠하고, 회휘는 금으로 장식되어 있다. 거문고는 뱀모양의 잔주름으로 가득 차 있고, 거문고 바닥에는 전서' 천풍해도' 가 새겨져 있다. 금복에 있는 용담에는 두 줄의 잉크가 있다: "성! 이 구금은 주담생전에 오락한 악기이다. 이른바' 하늘의 풍랑' 이란 구금의 소리가 하늘의 바람과 같고 바다의 파도와 같다는 것이다. 이른바 레진이란 이 피아노가 명가의 제작임을 설명한다.
구금의 제작은 당대에는 이미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걸출한 유명 음악가들이 쏟아져 나왔다. 쓰촨 청두 레이씨는 당시 유명한 음악가였다. 당말에 이르러 레이 가문에 레이염,,,,,,,, 등 유명한 음악가가 나타났다. 재료 선정이 엄격하고 공예가 세심할 뿐만 아니라, 밑면의 접착제, 페인트, 포장선까지 모두 신경을 쓴다. 레진은 음색이 맑고 둥글고 정취가 함축적이고 유장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역대 악사들에게 비싸다. 북경 고궁박물원에는 당대의 뇌금이 하나 있는데, 이름은' 구운포위페' 이다. 천풍해도가 출토되었을 때, 세계 뇌금은 더 이상 외롭지 않았다.
주담의 아버지에 대해서는 역사서 기록이 없지만, 그가 소장하고 있는 레금으로 볼 때, 그가 희귀한 아버지의 대가라고 단정할 수 있다. 송대 시인 육유에는 시가 있다. "구금뱀은 값을 매길 수 없고, 어장검은 영을 받든다." 뇌금은 송대에서 이미 전세의 보물이다. 만약 지음 때문이 아니라면, 어떻게 보답이 있을 수 있겠는가?
수담은 이 물건으로도 쓸 수 있다.
주담묘에는 완전한 바둑 실물이 있다. 바둑은 중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바둑 스펙트럼과 점수가 많아 실물이 거의 없다. 내몽골 오한기 요묘에서 출토 13 바둑판, 호남 음현 당묘출토 15 바둑판, 허베이 왕도한묘출토 17 바둑판, 신장 모지 당묘출토1 장쑤 단양은 흑백 바둑말 83 개를 출토했고, 회안 송대양 공동묘지에서 50 개의 바둑말이 출토되었지만 바둑판은 없었다. 주담묘에서 출토된 바둑의 실물에는 바둑판이 하나 있는데, 바둑판에는 19 개의 궤적이 있고, 175 개의 검은 점이 있고, 18 1 개의 흰 점이 있고 오늘 이 바둑을 사용하는 바둑 게임도 충분하다.
곽운창, 바둑이 흥성하여 개국 황제는 대부분 바둑을 제창했다. 이 바둑은 증거 중의 하나이다. 한고조 유방과 위태조, 당태종 이세민은 모두 바둑의 대가이다. 주원장은 농민 출신으로 바둑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황제가 된 후, 그는 바둑에 매료되어 국부 서다와 자주 바둑을 두었다. 서다는 기예가 한 수 더 뛰어나지만 주원장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항상 졌다. 한 번, 서다가 일부러 한 판을 이겼는데, 주원장의 안색이 침울했다. 서달은 "바둑을 오래 지켜봐 주세요. 클릭합니다 주원장은 몸을 숙여 자세히 보았는데, 바둑판에' 만세' 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 것을 보았다. 주원장은 화가 나서 즉시 서다에게 건물을 증정하여' 바둑승루' 라는 이름을 지었다.
명대는 금전에서 바둑을 이야기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영락대전' 은 바둑 22 권을 편성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어 기성황룡사가 이미 100 세가 넘었음을 알 수 있다. 이런 바둑 분위기 속에서 주담이 바둑을 사랑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의 신분으로는 틀림없이 많은 거장과 유명인들이 이 바둑 선수로 경기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젊은 주담은 마음가짐이 소탈하고 바둑에 집착하며 권력과 이익을 위해 상류 사회의 고민을 잊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왕자로서 황루 왕은 그의 무덤에서 완전히 출토된 9 개의 왕관을 통해 왕실의 존엄성을 과시할 수 있다.
관은 제왕의 모자로 황제, 왕자, 봉왕만이 쓸 수 있다. 관형은 과거 회화에서 흔히 볼 수 있었다. 예를 들면 오곡액 중의 한대 석각의 황제, 요와 순천자의 조각상, 당대안이 그린 황제의 초상화, 송대의 복원, 명대 성지의 공자 초상화 등이 있다. 이 초상화 속의 인물들은 왕관을 쓰고 옷을 입고 기세가 웅장하고 위엄이 숙연하다. 그러나, 원세카이가 회복될 때 착용한' 황제의 왕관' 을 제외하고 오늘 유일하게 볼 수 있는 진정한 왕관은 황루 왕 주담묘에서 출토된 이 구관이다.
9 관높이18cm 길이 49.4cm, 너비 30cm, 등나무 편집, 블랙 페인트, 금고리 프놈펜; 크라운의 양쪽에는 매화와 노빌 (nobile) 이 있습니다. 명사' 에 따르면 명나라 황제의 왕관에는 12 개의 옥주가 걸려 있고, 각각 붉은 황청백흑 * * * 12 개의 옥주, 태자용1; 황로왕의 구관 전후로 * * 9 개의 화환을 달았고, 각각 9 개의 오색옥주가 있었고, * * * 는 162 개의 구슬을 사용했고, 황로왕 주담태자의 신분에 부합했다.
크라운의 꼭대기는' 만판' 이라고 불리며, 만판의 앞면과 뒷면은 동그란 곳을 비유하며, 의미가 넓다. 이 판에는 엄숙함을 나타내기 위해 검은 페인트를 칠했다. 판자의 앞뒤가 모두 걸려 있는데, 황제가 옳고 그름을 보지 않고 옳고 그름을 보지 않고 옳고 그름을 분간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접시 밑에는 옥비늘이 있고, 크라운 양쪽의 홈에 연결되어 있다. 저울의 양쪽 끝에는 구멍이 있고, 양쪽에 줄을 달고 귀에 미옥을 묶고, 귀를 막는 것, 즉' 귀먹은 귀' 처럼, 황제가 비방을 듣지 않고, 작은 잘못을 따지지 않고, 큰 것을 구하고, 귀를 기울이고, 모든 것을 듣고, 이에 따라 성어' 귀먹은 귀' 가 생겨났다.
구관 블랙, 블랙은 명대 모자의 유행색으로, 다른 조대의 모자와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명대 관모는 대나무 등나무 외에도 검게 염색한 원사로 만든 것이 많기 때문에' 검은 모자' 라고도 합니다. 한 관리는' 밥그릇을 끼고 있다' 고 불리고, 면직된 사람들은' 밥그릇을 벗어라' 라고 불린다. 이 주장들은 명나라에서 기원했다. 다른 조대의 관모는 검은색에만 국한되지 않고,' 직' 은 명나라에만 있는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가 대관추락을 했다" 는 것은 고증하기 어렵지만, 주조에서는 공자가 "주의 면류관에 복종한다" 고 말했기 때문에 당시의 대관제도가 비교적 완전하다고 믿을 수 있다. 결국 대관식은 대대로 가장 높은 예의였다. 주원장은 황제를 칭송한 후,' 한관의 존엄 회복' 을 더욱 강조했다. 주왕조는 276 년 동안 계속되었고 왕관의 숭고한 지위는 276 년 동안 유지되었다. 애신각라씨가 주 중원에 입주할 때까지 관제가 폐지되지 않았다. 현재 전국에 유물로 펜던트가 두 개밖에 없다. 중국 역사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한 벌은 민국 초년 원세카이가 황제로 복귀할 때 입었던 골동품 대관복이다. 또 다른 하나는 600 여 년 전 명나라 초년 황루 왕의 친척 왕관인데, 현재 산둥 성 박물관에 숨어 있다. 유일하게 살아남은 고대 대관식이다. 역사의 공백을 메워 매우 높은 문화재와 역사적 가치를 지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