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용감무쌍한 역사 기록

용감무쌍한 역사 기록

"한서 서역전" 에는 "오가산, 국유도, 사자, 코뿔소" 라는 기록이 있다. 멩 캉은 말했다: "복숭아꽃이 피고, 하루 부적이 사슴 꼬리처럼 뽑혔다. 한 뿔은 천록이라고 하고, 두 뿔은 악령이라고 한다. " 악령은 싸움이다.

고서에 따르면 용감한 자는 일종의 맹수로 고대 5 대 길상짐승 중 하나로 (용 봉황 거북 기린 제외) 재물을 모집하는 짐승이라고 불린다. 용자는 일찍이 두 고대 씨족의 토템이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염황 황제의 작전에 공을 들여' 천록수' 로 봉쇄되었다는 것은 하늘의 가호를 받는다는 뜻이다. 그것은 황제의 보물 보호를 위해 설계되었고, 왕실의 상징이며,' 지보' 라고 불린다. 일명' 엑소시즘' 이라고도 하는데, 맹수를 전문적으로 먹고 악령을 퍼뜨리기 때문이다. 중국 고대 풍수사는 용자가 재앙을 복으로 삼는 상서의 짐승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용기' 라는 단어로 용맹을 표현한 고대 시인도 있다. 남송여사 서군보의 아내는' 만정 한방상성세' 라는 시를 썼는데, 시는 "일단 칼병이 일제히 움직이면 백만 용자" 라고 말했다. 흉수는 원병을 가리킨다고 한다. 신화사전' 의 단어는 다음과 같다: ① 고서적 중의 사나운 야수; ② 용감한 군대를 비유한다. 동물이 반드시 야수일 필요는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서 중의 두 맹수. 일주서 주주: "산이 깊고 범표범이 바람직한가?" 오제 사기: "헌원, 곰 가르쳐? 클릭합니다 호랑이, 염제와 한천의 들판에서 싸우다. "사마진소엔:" 이 여섯 짐승은 전쟁을 가르칠 수 있다. \ "요동 사람들은 그것을 백곰이라고 부른다. 남자는 말했다, 여자는 말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반복적으로 인용했다. 클릭합니다

다련은 용감한 전사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왕 묘비" 는 말했다: "장군, 당신은 오만하지 않아야합니다. 청대는' 연대기' 라는 시를 다 썼는데, 그는 "도둑을 타고 준비하지 않으면 야행성 신이 용감하다" 고 말했다. 류야자' 독서사' 7 위: "녹림집은 집안이 있고, 꼬맹이는 상류층이다. ""

당신 앞에 야수가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메고 있을 것입니다. -"예기 곡례"

용감한 군대에 대한 은유이자 용감한 전사에 대한 은유이다.

Ming 과 Liu 는 "Yuan Huanzhong (아들) 총재 Ningyuan 의 급여 보내기" 를 합리화했다. "그와 함께 지내는 시간은 다르다.

남쪽 해안은 대부분 용무이고, 북쪽 해안에는 돌사자가 많다. 북방 대부분 은행 정문 양쪽의 돌사자는 좌우이고, 수컷은 입을 벌리고 오가는 신도들을 바라보고 있다. 암사자가 입을 꼭 다물고 있는 것은 자신의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서이다. 이는 전통사회의 남존여비, 각 사직의 특징을 보여준다.

문자 기록 "일주서 주주": "산심, 범표범 뭐?

오제 사기: "헌원, 곰 가르쳐? 클릭합니다 호랑이, 염제와 한천의 들판에서 싸우다. ""

사마진' 소은': "이 육수는 전쟁을 가르칠 수 있다."

서크의' 동물, 동물': "호랑이처럼 보이거나 곰처럼 보이고, 모피는 회색입니다. 요동 사람들은 그것을 백곰이라고 부른다. 남자는 여자가 질투라고 말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그것을 다시 인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 "위안 전기 \"-용감한 먼저.

"왕 묘비" 는 "장군, 교만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원대 왕실보' 서사랑기' 제 2 쐐기: "양웨이와 백만 명을 통솔하여 가장자리에 앉다."

Ming 과 Liu 는 "Yuan Huanzhong (아들) 을 총재 닝 위안 (Ningyuan) 에게 보내는 것" 을 평정했습니다. "당신이 놀리는 것은 다릅니다."

나관중' 삼국연의' 가 끝나는 그 시:' 조조 전권국, 중토중진 담당.'

청대는' 연대기' 라는 시를 다 쓰면서 "도둑을 타고 준비하지 않으면 야행성 신이 용감하다" 고 말했다.

류아자 일곱 번째' 독서사':' 녹림집은 집이 있고, 꼬맹이는 상류층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