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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수 속의 물은 무엇입니까?

풍수: 풍수

외출:

"풍수" 라는 단어는 처음에 "장서" 에서 제기된 것이다. \ "제나라 는 바람을 타고 흩어져, 경계 물 은 멈췄다. 옛사람들이 모여 그것을 오래도록 하고, 사적을 멈추기 때문에, 그것을 풍수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예로부터 중국인들은 왜 그렇게 풍수를 믿었습니까?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꿈이 이루어집니까?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대립을 싫어하고 빨리 벗어나고 싶어 합니까? 우선 풍수가 무엇인지, 풍수가 무엇인지, 풍수의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중국 고대인들은 풍수를 풍수, 지리라고도 불렀다. 우리는 함께 읽을 수 있습니다: 풍수 지리. 캄유 (관천), 지리 (측지), 바람 (공역), 물 (수문수질), 땅 (지형지질) 에 대한 연구 분석 이론을 이렇게 설명할 수 있다.

지구에서 가장 부피가 큰 물질, 즉 바람, 물, 흙은 무엇인가. 인간 생존의 가장 기본적인 물질은 무엇인가? 바람 (가스), 물, 땅이기도 합니다. 풍수에 대해 "땅" 을 잊지 마세요.

지구상에서 천체의 물질을 제외한 거의 모든 물질은 인간을 포함한 삼생만물이다. 고대인들이 말한 풍수는 지구의 모든 물질을 가리키며, 풍수는 인류가 생존하고 발전시키는 미시물질 (공기, 물, 흙) 과 거시환경 (천지) 을 연구하는 이론이다.

고대인의 인식에 따르면 육지와 물을 제외한 나머지는 공간이고 공간에는 바람밖에 없다. 고대인들은 바람, 공간, 하늘이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풍수학의 바람은 공기뿐만 아니라 공간과 하늘도 있다.

풍수라는 단어는 복희시대에 기원했다. 태호 복희가 개발한 간이지도에 따르면 지구는 풍수 시대가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소문의 고전" 은 "안개, 이풍수, 삼산수, 사구, 오강, 육강, 칠강, 팔물 부족, 구물 부족" 이라고 말한다. 여기서 말하는 풍수는 풍수의 본의여야 한다.

노인은 말했다: 1 명 2 명, 2 명 3 명 3 명 만물. 하나는 하늘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물이 있을 것이고, 하나는 땅이고, 세 번째는 무엇이고, 세 번째는 물이다. 노인의 이 말을 번역해 보자: 자연, 수생은 천지에 있고, 천지의 만물은 모두 수생이다.

나중에 연군이 풍수를 도교 5 술 중 하나로 분류한 것은 옳지 않다. 중국 고대에는 소위 유석도라는 것이 모두 기뻤을 뿐만 아니라 정치가, 군사가, 교육자들조차도 풍수 지리를 반드시 파악하고 습득해야 하는 지식과 학문으로 여겼기 때문이다. 소위 천문 지리는 모든 것을 알고 있고, 삼교 구류는 모든 것을 아는 것도 사실이다. 다만 나중에 천부적인 천부적인 무당들이 풍수를 지나치게 공리적이고 신비로운 방향으로 끌어들였다.

현대한어사전에서 풍수라는 단어는 주택기지와 묘지의 지리적 상황 (예: 맥락, 산천 동향 등) 을 가리킨다. 미신을 믿는 사람들은 풍수의 좋고 나쁨이 가정과 자녀의 흥망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현대한어사전' 에 대한 풍수의 정의는' 주택기지와 묘지의 지리적 상황, 예를 들면 산천 향향'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일방적이고 풍수에 대한 편협화다. 미신적인 사람들은 풍수의 좋고 나쁨이 가정과 자녀의 흥망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는 정의는 풍수를 비방하는 것이다.

풍수를 어떻게 보느냐? 2004 년 국가주택과 주거환경공학센터는 2004 년 건강주택 기술요령을 발표하면서 "주택풍수는 문화유산으로서 사람들의 의식과 행동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그것은 과학의 성분과 미신의 성분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변증적인 관점으로 풍수 이론을 바라보고, 주택풍수와 현대주거이념의 일관성과 모순성을 정확히 인식하고, 정수를 흡수하고, 찌꺼기를 버리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통일을 강조하며, 주거와 자연, 환경의 전반적인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건강한 주택의 생태, 문화, 심리적 내포를 풍부하게 한다.

일상생활에서 풍수라는 단어는 두 가지 해석을 할 수 있다. 하나는 넓은 의미로 부근의 공간, 산, 물, 나무 등 자연 환경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이곳의 풍수는 정말 좋다. 정말 풍수보지이다. 하나는 좁고, 특히 음택 (조상의 무덤) 과 양택 (주택) 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풍수, 너희 집 풍수 등등.

고대에는 양택과 음택이 관가나 민가, 귀족, 서민 등 대부분 풍수의 대가가 기여했다. 따라서 현대인들은 풍수가 중화민족의 번식발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풍수의 핵심 사상은 천인이 하나가 되고,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것이다. 천지를 관찰 인식 대상으로, 사람을 근본으로 하고, 사람을 서비스 취지로 삼다. 진정한 인문학 지식입니다.

이복당은 중국의 진정한 고대 풍수가

고대 인류가 번식하고 치국안민 등 사회활동이 형성한 일종의 생존 지식이다.

자연에 대한 인류의 작용을 연구하는 것은 깊은 학문이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입니다.

이것은 길흉을 피하는 기교이다.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온 민간 활동이다.

그것은 중국이 천인의 일치를 핵심으로 하는 철학의 독특한 산물이다.

그것은 실천에서 경험을 축적하여 형성된 서식지 환경 선택과 최적화를 위한 실용적인 기술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인의 유물주의와 유심주의의 학술적 혼합으로 형성된 광범위한 학파이다.

과학과 형이상학은 병행하고, 정수와 찌꺼기가 공존하며, 현대 기술에 뒤처지고, 현대 과학을 뛰어넘는 것은 체계적인 이론이다.

귀중한 무형의 역사 문화 유산입니다.

이복당 개인의 이해는 중국의 풍수가 주로 다음 10 가지 내용을 포함한다는 것이다. 이 내용들은 모두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전면적으로 분석하고, 총괄적으로 병행해야 한다.

하나: 하늘을 보다. 우주 별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고대인들은 태양과 달과 별이 인류에게 미치는 영향에 매우 신경을 썼으며, 주로 풍수의 조명, 수직 방위, 일일 선택 등에 나타났다.

원운의 사계절은 모두 별의 순환으로 형성되기 때문에 천체의 운동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소위 가스 축제, 천국 도, 터널 도. 천재와 땅이 있는 곳에는 물과 모든 것이 있다. 하늘을 관찰하고, 하늘을 이해하고, 하늘을 오르고, 지구가 다운로드하고, 하늘의 이미지, 지구의 형성, 별에 따라 풍수의 땅을 선택하는 것은 이미 풍수학에서 가장 원시적이고 기본적인 지식이 되었다.

수천 년 전에 형성된 중국 여름력뿐만 아니라 지금까지의 음력에도 풍수 대사의 중요한 공헌이 있다.

별빛 현상에 따라 인간의 길흉을 예측하는 것도 풍수학에서 매우 중요한 방법이다.

칠부 사영으로 번갈아 당직을 서다. 천행에도 시간상으로 일련의 프로그램이 있는데, 주로 천행의 조류 공연일반에 나타난다.

둘째: 품질 평가. 바람 (공기), 물, 땅 (토양) 의 질과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이것은 풍수의 기초이다.

이곳의 바람은 사람이 숨쉬는 공기, 사람이 먹는 물, 수원수, 농작물과 혈을 심는 토양을 가리킨다. 공기, 물, 토양은 인간 생존의 가장 기본적인 물질이기 때문에, 바람 (공기) 의 질이 좋지 않고 수질이 좋지 않고 토질이 좋지 않으면 질병을 일으키고 인류에게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나는 아무도 이것을 부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풍수사는 주로 공기 냄새를 통해 공기의 질을 측정하고, 물양어를 통해 수질을 측정하고, 토양물을 반죽하여 토질을 측정할 것을 기대했다.

설운: 풀이 무성하고 흙이 두꺼워 용도에 따라 풍수의 좋고 나쁨을 측정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복당의' 정노십법' 이라는 글에서 이런 방법을 소개했다.

고대 과학기술이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풍수사는 원시적인 보기, 냄새, 맛, 핀치, 호칭 등의 방법으로 풍수 토지의 좋고 나쁨을 감정해야 한다. 과학 발전의 오늘날에도 풍수 전문가들은 이러한 간단한 방법에 집착하고 있으며, 시대와 보조를 맞추지 않고, 도구를 혁신하지 않으며, 과학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공기의 질, 수질, 토질을 측정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이러한 기본 원칙들을 눈감아 주기도 한다. 이러한 간단한 방법을 포기한다면, 나는 그 풍수 성현들이 하늘의 영에 있다면 반드시 노발대발하고 우리를 욕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셋: 외형을 고찰하다. 풍수 토지의 외모와 감정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여기서 말하는 바람은 공기와 공간이다. 물은 물이 축적된 도랑, 시냇물, 강, 호수, 바다이다. 토지는 토양이 쌓여 형성된 산등성이이다. 나중에 풍수 전문가들은 음양가의 위치 (혈) 바로 뒤에 있는 산을 용이라고 부르고, 다른 산들은 모래라고 불렀다.

인간의 번식, 치국안민, 행군 전쟁 과정에서 천상 관찰, 지형 조사, 지형 이해, 지질 식별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인류의 흥망, 국가의 장구안, 전쟁의 성패와 관련이 있어 최초의 풍수 지리 이론을 형성했다.

풍수 전문가들은 산천의 모양과 외관이 사람의 행동과 길흉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다.

풍수는 또한 산하 공간을 의인화, 인간화, 산하공간의 형태 표현에 따라 감정 표현으로 해석한다. 음양가에 대한 정이 있는 것은 길상이고, 음양가에 대한 무정함은 운수가 없고, 음양가에 대한 정이 있는 것은 흉하다. 이것은 풍수학에서 더 높은 수준의 이론이다.

풍수학의 이러한 내용을 인체학이라고 한다. 풍수 고전에는 우칭 경전, 경경, 설신푸, 용경, 의혹 용경, 부위부, 인자주의 등과 같은 상세한 설명이 있을 수 있다.

넷: 환기하다. 풍수 보물의 가스가 사람에게 미치는 역할.

풍수학은 세 사람 사이에 보이지 않는 가스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공기가 아니라 나침반으로만 이해하고 표현하고 측정할 수 있는 것으로, 천지산천의 공간순환, 수렴, 수태, 구현이다. 가스는 상서로운 기운과 흉기로 나눌 수 있다. 이런 가스를 이해하고, 가스를 받아들이고, 흉을 버려야 풍수의 최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따라서 바람을 타는 것은 풍수의 최고 기술이다.

장서' 는 "화는 화합을 귀하게 하고, 가스는 형태를 귀하게 하고, 가스는 기세를 귀하게 하고, 가스는 흙을 비싸게 하고, 가스는 용을 귀하게 한다", "형기를 멈추고, 만물을 낳는다", "숨기고, 숨기고, 화를 낸다" 고 말한다. 음양의 기운, 즉 바람, 구름, 비, 지기.

이복당의 세 편의 문장' 내증 10 노법',' 외증 10 노법',' 풍수 길상흉기' 가 모두 인정 방법을 소개했다.

5: 변을 재다. 풍수 자기장 방위가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

이것은 풍수학에서 매우 중요한 내용이다. 주요 측정 도구는 나침반이다. 고대인의 경험에 따르면 음양부 주변의 경관은 음양부의 흐름과 위치와 상호 작용하여 인류에게 직접적이고 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인류의 생사, 화복, 길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래서 많은 이론을 만들어 연역하고 추론했다. 풍수 전문가들은 이를 기조라고 부른다.

이기에는 여섯 가지 주요 범주가 있습니다.

1: 선천적인 가십을 이용한 정적 조화 이론.

2. 모레 가십 동적 균형 이론을 사용합니다.

3. 9 대행성은 음양을 정화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이론입니다.

4. 삼하왕성묘론으로.

5. 스타를 이용하여 경관 이론에 협조하다.

산천을 이용하여 삼원 구구 (8) 운동에 협조하는 이론.

각 종류는 또 많은 유파로 나뉜다. 각 파의 내용은 서로 다르고, 어떤 것은 크게 다르고, 어떤 것은 서로 공격한다.

기조는 풍수학에서 가장 통속적이고 복잡한 내용이며,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찌꺼기가 가장 많은 곳이다. 이것은 가장 공격받는 학문이다. 어조의 내용이 많기 때문에 과학적 해석과 사실의 검증으로 이름을 정하기가 어렵다.

많은 사람들은 일생동안 기세가 웅장한 책 한 권을 쓰고, 한 겹에 나침반을 더하고, 한 바퀴 돌며, 본질을 해석하고 풍수의 신비를 탐구하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정신은 칭찬할 만하다. 그러나 자신을 후학의 작은 집단에 쉽게 빠져들어 벗어날 수 없다.

사람들은 풍수가 미신이라고 말한다. 나침반으로 방향을 측정하고 좋고 나쁨을 말하는 것이 풍수의 전부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분명히 풍수에 불공평하다.

이복당의 이해에 따르면, 어조는 풍수의 전부가 아니다. 공기 조절은 풍수학에서 매우 중요한 이론이지만, 가장 중요한 핵심 이론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대의 철인, 현자, 유학자들은 천백종의 이성과 가스를 창조하고 연구하려고 애를 썼지만 풍수의 모든 신비를 풀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포지셔닝. 음양가의 위치 선택과 방향 선택.

위 원칙을 파악한 후에는 음양택의 위치를 결정할 수 있다. 풍수학에서는 경혈이라고 합니다.

혈은 풍수의 핵심이다. 왜냐하면 풍수의 모든 노력은 음양가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모든 풍수 환경은 음양가를 중심으로 한다. 진혈과 정혈만이 풍수 생명력이 만나는 곳이기 때문에 풍수의 길상정신을 얻을 수 있다.

양택은 풍수의 영향을 받을 수 있고, 음인의 매장지는 그의 후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는 현대과학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그러나 고대인의 경험과 오늘의 대량의 사실에 비추어 볼 때, 이런 작용은 확실히 존재하며, 때로는 양택의 역할보다 더 두드러진다. 왜 그럴까요?

이복당은 무능해서 과학적 원리로 이 이치를 설명할 수 없다. 그러나 현대 과학이 해석할 수 없는 것은 모두 쓸모없고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할 수는 없다. 과학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과학은 만능이 아니며 현대과학도 완벽하지 않다.

음양가의 위치를 선정한 뒤 가장 적합한 방향을 선택해 주변 경관공간의 활력을 수용한다. 서 있는 방향이라고 불리며 서 있는 방향이 풍수의 관건이 되었다.

고대의 관식 건축물을 보면 모두 북조남, 자산이 정오를 향하고 있다. 풍수가 방향의 선택에 매우 신경을 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7: 시간을 선택합니다. 풍수와 시간의 결합이 사람에게 미치는 역할.

고대인들은 서로 다른 날짜에 서로 다른 방향으로 음양가를 건설하는 것도 사람의 흥망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심지어 일부 국가, 사회, 인생의 대사도 시간의 선택에 따라 자신의 행복이나 성공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는 시간을 선택하는 이론을 세웠다. 풍수학에서는 일반이라고 부른다. 일본학은 주로 행운, 조성, 할로, 두수, 기문, 유인원, 새연기, 백자 등이 있다.

풍수 전문가들은 또한' 삼원 구운' 의 시간대마다 음양방의 질에 다른 방식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래서 3 요소 현학 6 법과 같은 다양한 유파가 형성되었다.

시간은 천지 운동에서 생겨나고, 사람들에게 인식되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과 천지가 하나라면 시간이 사람에게 작용하는 것도 순리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위의 분석에 따르면, 풍수 이론은 하늘, 땅, 바람, 물 등의 물질뿐만 아니라 시간도 포함하며, 공간과 시간의 전체 조합이며, 가장 포괄적이고 체계적인 거시적 분석과 최적화이다.

여덟: 건축. 음양가의 설계 건설과 풍수 경관의 개선.

중국 풍수학은 음양방 건설 중의 설계와 시공을 음양방 건설의 전 과정을 따르는 데 필요한 방법으로 삼았다. 방향, 조명, 크기, 높이, 색상, 방, 부뚜막, 침대, 문, 가구 등 내부 국 선택 배치, 우물, 문루, 도로, 교량, 화장실, 배수구 등의 설계 및 배치 등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완벽한 곳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어떤 나쁜 환경은 인위적으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시각의 총명함이란 힘의 도구이다.

고대 마을의 후용산과 물구산에서 많은 나무를 심고 엄격히 보호함으로써 고대인들이 생태 환경 건설에 대해 높은 중시를 나타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풍수 경관을 바꾸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예를 들면 강, 다리 건설, 도로 건설, 연못 파기, 울타리 건설, 타워 건설 등이다. 이것은 풍수의 공로이다.

풍수는 이러한 궁리 관행도 풍수의 필수 과목이자 쿵푸라고 말한다. 그래서 고대의 풍수사도 건축가였다.

9: 경례. 조상을 공경하고 조상을 제사하는 풍습과 예의는, 신중히 종종적을 쫓는다. 효도를 나타내는 중요한 방식.

조상을 매장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조상을 자세히 찾고 조상을 존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인생은 땅에, 다시 땅에 속한다. 산을 끼고 물을 끼고, 경치가 아름답고, 가스전이 집중되는 곳을 선택하고, 비석을 세우고, 선인의 이름을 새기고, 후세 사람들이 선인을 우러러보고, 선인을 추모하고, 계속 나아가게 한다.

풍수는 조상을 매장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애도와 효심을 표현하기 위해 일정한 의식을 진행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별장을 지을 때 사회나 생활의 중대 사건에서도 일정한 의식과 절차에 따라 진행해야 한다. 이러한 의식의 규정은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실용적인 내용이며 풍수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이러한 의식을 통해 풍수의 시행은 차근차근 예의 바르게 완성될 수 있다. 이것은 또한 일종의 중국 민간 유산을 형성했다.

10: 적덕. 효도하고, 선량하고, 사람을 위로 하고, 사람을 기쁘게 하고, 사람들에게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고, 자연 환경을 최적화하여 생활과 사회를 개선하도록 권하다. 이것은 풍수학의 기본 이념이자 최고 목표이다.

중국 고대인들은 천지가 하나가 되고, 사람의 마음은 천지의 영기와 통한다고 여겼다. 아름다운 마음은 아름다운 풍수의 땅과 공감할 수 있고,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은 아름다운 음양방을 얻을 수 있고, 풍수의 땅에서 행운과 선함을 얻을 수 있다. 반면, 마음이 못생긴 사람은 아름다운 음양방을 얻을 수 없고, 못생긴 음양방만 있으면 풍수의 사나운 처벌을 받을 뿐이다. 따라서 풍수는 풍수 사용자와 풍수 선생님의 마음가짐과 정화, 도덕적 수양과 축적을 중시한다. 기쁨은 마음에서 비롯되고, 땅은 마음으로 만들어진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풍수는 운명을 바꿀 수 있고, 신력을 얻을 수 있으며, 고대인들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풍수학은 사람들에게 자연법칙에 순응하고,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실현하고, 자연환경을 최적화해야 음양이 좋은 집이 있고, 좋은 풍수 지방의 길상감감과 그늘이 있어야 자신과 자손이 핑안 번영할 수 있다고 말한다. 따라서 모든 사람이 좋은 풍수의 땅을 얻을 수 있고 운이 좋다면, 사회는 모든 사람이 핑안 행복하고 화목하게 될 것이며, 민족국가도 모든 가정이 조화로운 사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번영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이것이 풍수가 인류에게 가장 큰 장점이다.

위의 분석에 따르면,

따라서 중국 풍수학은 우주학, 천문학, 천체운동 방위, 지구물리학, 자기방위, 수문학, 지질지형, 환경경관, 자연생태건축, 사회윤리, 미학, 인체정보학, 기상학, 선택지, 선택시, 민속학, 인간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중국 고대 인민들의 위대한 지혜의 결정체이며, 우리의 후손을 위해 배우고 발전시켜야 한다.

하지만 부인할 수 없는 것은 풍수가 만병 통치약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풍수는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힘에 불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 문장' 지리의 역할' 을 참조하십시오). 중국의 풍수는 광활하고 어수선하며 심오하고 신비하며, 증명되고 자료가 부족하며, 유용하고 과학적 근거가 없지만, 여전히 많은 한계와 광활함, 깊이를 알 수 없고, 배우기 어렵고, 조작하기 어렵고, 고풍스럽고 정체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그래서 풍수 동료들이 오늘 고고학에 종사하면서 선입견을 버리고, 혁신을 위해 노력하며,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끊임없이 그를 풍요롭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길 바래요! [이 단락 편집] 풍수 학교 소개

이기방법에 있어서 대체로 두 개의 유파로 나누어 여러 가지를 세울 수 있다.

점괘와 점괘를 직접 사용하여 기풍을 관리하는 학파는 점괘파이다. 팔채학파, 공선비학파 (6 대 학파, 100 여 초등학교파), 기문풍수, 하로풍수, 대삼원 이일학파, 금쇄관우 등이 포함된다.

역대에는 하도, 낙서, 팔괘음양오행원리를 채택한 학파가 바로 오행학파이다. 양공풍수, 신삼위일체학파, 명리풍수, 정오행풍수 등을 포함한다.

현재 중국 풍수학은 이미 많은 풍수 유파로 발전하여 각 풍수 유파마다 다른 이론을 가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나리오파: (1) 루안 두파 (2) 상상파 (3) 형식파.

(2) 이성적 스타일: (1) 팔택파 (2) 명리파 (3) 삼하파 (4) 구아구아파 (5) 싱비파 (6) 오행파 (7) 구멍

(3) 점리학: 생년월일에 따라 지리환경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설명한다. /view/42 16.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