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이 2' 에서 가장 많이 기재된 고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이 2' 에서 가장 많이 기재된 고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내가 왜 노인이라고 부를까? 그런 종류의 "나는 태어날 때부터 커서 노인이라고 부른다" 는 것은 믿을 수 없다. (이것은' 신선전' 이고,' 중국 철학사' 에 감사하다.) "나이가 이미 많기 때문에 그 책을' 노자' 라고 부르는 것은 믿을 수 없다. 노자의 이름은 대략 두 가지 해석이 있다.
첫째, "늙은" 또는 단어. 춘추' 에서 사람들은 이름 앞에' 아들' 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예를 들면 (아들) 게 (명), (아들) 자 (명), 정자코프 (명), (아들) 사단 (자) 이다 좌전' 11 년,' 향향' 10 년 동안 정의는 "고대인들이 이름 앞의 글자를 사용했다" 고 말했다. 장수 () 나 노자 () 본명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이 글자는 늙었고, 고대에도 진나라의 담공 (), 장로 (), 초대 () 의 초유 () 와 같은 많은 사람들이 이름을 지었다. 고대인들은 같은 이름으로 먼저 말을 하고 나중에 이름을 말했기 때문에 전국 시대의 책은 모두 노기라고 불렀다. 왕염손의' 춘추명석' 과' 독서잡지' 는 모두 소은에 기반을 두고 있다. "설문": "이순신" 에 따르면 석방된 인명은 주씨의 "예기" 에 근거합니까? 증자는 "참고: 고수시험관의 이름도" 라고 묻는데, 이는 수시험을 의미하기 때문에 "용", "아들", "정코프" 라고 불린다. 이것은' 서량상'' 정코프' 라고 말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성을 주지 않는다. 같은 예에서,' 자' 라는 단어는 고대인에게 추가될 수 있다.
둘째, "늙은" 또는 성. 고대에는 성과 성의 구분이 있었기 때문에 평범한 백성들은 각자의 장소에 따라' 사람' 이라고 불렸다. 귀족은 성 외에도 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나라를 성으로, 벼슬을 성으로 한다. 나는 대관이나 대가족 출신은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지만, 제 성은 이씨입니다. 후세 사람들은 고대 부계 제도를 이해하지 못하고 성과 성을 혼동해서 "성" 이라고 말했다. 사실 이 세 글자는 틀렸다. 라오어 츠 라는 성을 오래 된, 그래서 전화, 또한 라오어 츠 라고 합니다. 이 두 가지 해석은 모두 일리가 있지만, 현재 증거가 없기 때문에 어느 것이 옳은지 확신할 수 없다.
춘추전국시대의 가장 걸출한 5 대 학파는' 유, 도, 잉크' 로 공자를 대표하는 유교, 노자를 대표하는 도가, 묵자를 대표하는 묵가, 한비자를 대표하는 법가, 손자를 대표하는 병가이다.
이 다섯 사람 중에서 아비만 부르는 것은 별종이라고 할 수 있다. 남의 이름이 자신의 성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공자 본명은 공구 () 로, 묵자 () 는 본명 () 모묵 () 으로, 한비자는 본명 한비 () 로, 손자는 본명 손무
그럼, 이이는 왜 노인이라고 부릅니까?
먼저 왜' 자' 라고 부르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주조의 작위는 공 (), 후 (), 백 (), 자 (), 공 () 으로 나뉜다. 여기서' 자 ()' 는 주조의 네 번째 작위다.
그러나, 주나라의 권력이 떨어지면서 작위 제도도 무효가 되었지만,' 자식' 은 작위로 보존되었다. 당시 "아들" 은 일반적으로 두 사람을 부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하나는 사회적으로 신용도가 높은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도덕적인 왕족이다. 당시 공자, 노자, 묵자, 손자는 사회에서 신용도가 높은 사람에게 속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성씨 앞에' 아들' 을 붙여 존경을 표하고, 그들을' 모 아들' 이라고 불렀는데, 우리가 지금 말하는' 선생님' 과 비슷하다.
사실 이 칭호는 춘추전국시대에 매우 유행했다. 예를 들어' 좌전' 명편' 촛불의 퇴진 진사' 에서 대중은 "아들은 내가 일찍 쓸 수 없다. 이 구자는 내 잘못이다" 고 말했다. 그러나 정사, 아들도 폐단이 있다. 클릭합니다 이곳의' 자' 자는 사실 선생님의 뜻과 맞먹는다.
이 때문에 공자, 맹자, 노자, 장자 등 일련의 사상가들은 모두' 자' 라고 불리지만, 그들의 본명은 종종 간과된다. 노자에 관해서는, 그는 분명히 이십이라고 부른다. 왜 그를 노인이라고 부릅니까? 사실, 노자의 본명은 노기이다. 당시 문헌에서는 노자가 노기라고 불렸다.
그러나 춘추전국시대에는' 노자' 와' 리' 가 해음,' 옹아' 와' 아' 가 동의어였기 때문에 당시 막내라고 불리기도 했지만, 이런 호칭은 많지 않았다.
이당 왕조가 건립될 때까지 이제는 황권의 자연성과 합법성을 과시하기 위해 이 2 라는 호칭을 대량으로 사용했고, 이 2 를 조상으로 삼아 황제로 삼았다. 이치, 당고종인, 이이를' 태상현원황제' 라고도 하고, 당현종 이융기는' 대성' 으로 그 집을 명명한 뒤' 제황' 으로 칭송받았다. 요컨대, 어떻게 그를 구별할 수 있습니까? 이런 맥락에서, 노자의 이름은 널리 알려져 있는데, 바로 이십이다.
당시 이이는 이미' 아빠' 였기 때문에 그의 아이는 책을 쓸 때마다 그를' 노자' 라고 불렀다. 시간이 길어지면 널리 전해지고, 다른 사람들도 익숙해진다.
우선, 연대순으로, 노자는 제자중에서' 노자' 여야 한다.
둘째, 이론적으로, Lao Tzu 는 사이토 유자보다 나이가 들어야하며, 도덕적 경전은 자연 우주의 법칙을 설명하는 기본 이론입니다. 그는 사람과 자연의 관계를 연구하여 궁극적인 배려를 실현했다. 다른 사람들은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연대순과 이론적 수준을 구별하기 위해서, 우리는 그것을 노자로 존중해야 한다 ...
아들은 고대에 유명인에 대한 가장 높은 호칭이다!
답: 만약 이것이 급커브라면, 나는 너에게 대답할 수 있다. "이이는 노인을 자두라고 부르지 않는다. 자두라고 하면 복숭아에게 멸시당할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질문을 하는 네티즌은 성심성의로 답을 구하고 지식을 배우려고 애쓰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자, 앉아서 내가 너에게 한 말을 잘 들어라.
첫째, 춘추전국시대에 사람들은 선생님이나 도덕적이고 학식이 있는 사람을' 아들' 이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했다. 이것은 모두가 알고 있기 때문에 설명할 필요가 없다.
공자는 공자, 모묵은 묵자, 손무는 손자, 이이는 자두라고 부르지 않는다' 는 말에서 질문을 하는 네티즌은 구멍, 모묵은 알 수 없는 재래, 손무는 손, 이이는 이명아라고 생각했다. 그럼, 공구를 공자라고 부르는데, 바로 공 선생님과 공 선생이다. 묵자 () 라고 부르는데, 선생님, 모 선생님 () 을 뜻한다. ...
하지만 공자는 구멍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그의 성은 자, 성은 구, 성은 이다. 공, 그의 성일 뿐이다.
또한 묵자는 성이 없다. 그는 송나라 귀족 목이의 후예이다. 이것은 송환공의 맏아들, 이복형제, 성자, 이름 이순신, 글자이다. 그는 사마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그를 사마옥자라고 부른다. 사마자어의 후손은 물고기를 성으로 한다. 즉, 성이 있어야 하고, 이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먹글자는 그와 제자가 모두' 굳은살 검은 얼굴' 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이 앞에' 잉크' 라는 글자를 추가했다.
손무에 관해서는, 그의 성은 손이지만, 그의 조상은 원래 진국의 군주였고, 그의 성은 촉이다. 나중에 진국에서 내란이 일어나 아들이 제나라에 갔다. 첸 완료 다섯 번째 일 tianshu, 추 활성 절단 때문에, 라는 성을 썬에게 주어졌다. 수천은 이렇게 손숙이 되었다. 손수생의 후손은 그것에 의지하고, 손자는 아들 손무에 의지한다. 손오라는 손성은 여전히 매우 모범적이다.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나는 너에게 말하고 싶다: 절대로 현대적인 사유로 고대인의 성과 이름을 이해하지 마라.
공추, 모묵, 손무를 다 말하고, 다시 이이를 말하다.
이이는 내 별명이지 내 이름이 아니다.
왜 그렇게 말하죠?
춘자, 여춘추, 장자, 전국책, 한비자와 같은 춘추전국시대에 쓴 모든 문헌에서 , 라오 어 손자에 대한 모든 언급은 라오 어 손자 또는 라오 어 하오 (Lao Tzu) 라고 불리며, 라오 어 손자가 리 두 (Li II) 라고 불리는 책은 없다.
이 씨와 노자는 왜 관계를 맺을까?
원래 노모가 처음 태어났을 때, 부모는 그의 귀가 길고 커서 고양이처럼 생긴 것을 보고 그들에게' 용'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고' 라쿤' 이라는 별명을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라쿤, 라쿤, 라쿤, 라쿤, 라쿤, 라쿤, 라쿤)
너구리' 의 발음은' 리 2' 와 매우 가까워서 나중에' 리 2' 로 잘못 전해졌다.
너는' 이두' 가 별명인데, 다른 사람이 어떻게' 매자' 를 존칭으로 삼을 수 있단 말인가?
사마천의' 사기' 는 이얼과 노기의 본명을 혼동했다. 어쩔 수 없다. 결국 사마천은 너무 오래 살았다. 이런 잘못은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사마천의' 사기' 는 큰 영향을 미쳤다. 후세 사람들은 진위를 가리지 않고 모두' 이 2' 가 노소의 본명이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이당 시대에 이르러 노자는 도가 태상노군과 혼동되어' 이이' 를 견지하는 것은 노자 태상노군의 본명으로 그를 시조로 추인했다.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춘추전국시대의 백가쟁명 중 세 명은 매우 신비롭다: 군사가 귀곡, 묵가 묵자, 도가 노자.
"노자 조각"
귀신 기장은 매우 신비롭다, 왜냐하면 그는 여태껏 산을 낸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는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그의 의식주행은요? 그는 누구와 함께 있습니까? 우리는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우리는 그가 팡 후안, 손빈, 스와 진, 장의네 제자를 가르쳤기 때문에 그를 알고 있다. 전국을 거꾸로 뒤집었다. 묵자가 신비로운 이유는 그가 밑바닥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전쟁에 반대하고, 검소한 것을 숭상하며, 그는 자루천 외투를 입고 여기저기 뛰어다닌다. 그의 추종자는 매우 많아서 당시의 유가를 거의 능가했다. 그러나 역사상 그의 일생에 대한 묘사는 모호하고 산산조각났다. 라오 어 손자는 3 명의 신비한 주인 중 가장 신비한 사람입니다.
라오 어 손자는 적어도 다섯 가지 측면에서 신비합니다.
첫째, 아비의 성은 누구입니까? 어느 나라 사람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라오어 츠 라는 성을 리 minger, 어떤 사람들은 라오 어 지 라고, 어떤 사람들은 라오어 laizi 라고. 출생지에 관해서는 적어도 20 여 종의 고서가 노인의 출생지를 다른 방식으로 묘사했다. 그중 적어도 세 곳은 첸, 추, 송국이다.
둘째, 노인은 몇 살입니까? 일부 사료에 따르면 노인은 10 1 년을 살았다. 또 어떤 사료는 노인이 실종되었다고 해서 그가 몇 살 살았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사람들은 노인이 태어났을 때 이미 늙었다고 입을 모은다. 몇 살이에요? 그들의 머리카락은 모두 하얗고, 어떤 사람들은 이미 60 대라고 말한다.
"노자와 도덕경"
셋째, 나는 어디로 갔습니까? 일부 사료에 따르면 노자는 집에서 죽고 10 1 년을 살았다. 그가 죽었을 때 이웃들은 모두 눈물을 흘렸는데, 유독 그의 친한 친구 진이가 정신을 차리고 세 번 울부짖으며 돌아섰다. 이것은 이웃들을 매우 기분 나쁘게 하여 진이에 의문을 제기했다. 그런 다음 진의는 기회를 틈타 여러분에게 노자의 생사관을 선포하였다. 그러나 노인이 청소를 타고 하코곡관에서 나와 갈 곳이 없다는 사료도 있다. 나중에 도교는 그가 승선했다고 말했고, 어떤 사람들은 그가 인도에 가서 석가모니를 계몽했다고 말했다.
넷째, 나는 평생 써본 적이 없지만 하코곡관을 떠날 때, 나는 3 일 동안 5 천 자의 도덕경을 받아썼다. 이' 도덕경' 은 노자의 지극히 높은 철학적 지위를 확립할 뿐만 아니라 노자의 지극히 높은 문학적 지위를 확립하였다. 뉴욕타임즈는 그를 세계 10 대 작가 중 한 명으로 평가했다. 그의 유일한 문장' 도덕경' 은' 성경' 을 제외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는 책 중 하나이다. 현기는 노인이 기왕 쓰지 않는데 왜' 도덕경' 을 떠나야 하는가? 노자의' 도덕경' 이 이렇게 성숙하다. 심사숙고한 것입니까, 아니면 갑자기 기발한 생각입니까?
"나는 녹색 소를 타고 있다"
다섯째, 가장 신성한 선생님 공자는 노인을 두 번 스승으로 모시며 아비의 용이 끝을 볼 수 없다는 것을 한탄했다. 공자에게 이렇게 많은 것을 감탄하게 하니, 노자의 학문은 얼마나 높습니까? 후세 사람들은 심지어 이 말에 근거하여 노자가 천하제일이라는 말을 얻었다.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본론으로 돌아가면, 왜 노인이 자두가 아니라 노인을 부를까? 고음, 이로, 고의리, 귀가 심벌즈라는 말이 있다. 그래서 노인은 사실 말매이다. 또 다른 주장은 노인이 태어날 때부터 매우 늙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노자' 가 그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라고 생각하여 그를 노자라고 부른다.
노자의 이름과 그의 신비에 대한 논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학자 주씨는 노인이 인도에서 유학한 학자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노자의 많은 사상은 힌두교의 많은 사상과 일치한다. 그가 태어나자마자 늙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청년과 중년 때 인도에 가서 공부하고 수행을 하다가 만년까지 돌아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노자의' 도덕경' 은 노자 한 사람의 성취가 아니라 도가의 집단 성취이다. 반복해서 수정하고 수정하는 책이다. 현재 출토된 몇 가지 판본에서' 도덕경' 의 글자 수가 다르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물론, 이것은 단지 추측일 뿐이다. 위대한 사상가 노자에 대한 연구는 아직 끝나지 않았고, 심지어 아직 진정으로 시작되지 않았다.
노기는 노자의 이름이다. 선진 저작은 이를 노기라고 부르고, 한비자는' 해로' 와' 우로' 두 편을 가지고 있다. 장자' 의 이야기는 우화이지만 인명은 사실이다. 이 모든 것은 내가 노련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노자가 어미에서 8 1 세라고 하면 나는 믿지 않는다. 이 2 의 이름은 사기에서 유래했다. 한무제가 노자에 대해 모호하게 말했을 때, 사마천은' 사기' 에 세 명의 노자를 기록하였다. 당나라 때 통치자는 노인을 조상이라고 존칭했고, 그래서 노인이 이 2 라는 말을 했다. 개인적으로 진 이전의 명칭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즉, 내 이름은 라오입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백가쟁명, 유명인이 배출되어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사상 대해방시기라고 할 수 있다. 백가쟁명은 종종 백가쟁명으로 불린다. 그들의 대표 인물은 보통' 성' 과' 자' 로 불리는데, 작품은 대부분 모 아들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고대에는 아이가 존칭이었고 성이 앞에 추가되어 존경을 표했다.
아들, 고대에는 모든 성인 남성을 부를 수 있었다. 하지만 아들은 신분, 지위, 도덕성, 지식이 있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데 더 많이 사용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아이 앞에 불려진 성을 덧붙여 존중을 표시하다.
노인은 매자 문제의 유래라고 부르지 않는다.
공추, 묵, 손오 등은 모두 아들 앞에 성을 더해 존경을 표하는데, 그럼 왜 노인이 좀 특별한가?
이 문제의 주요 원인은 태사공 사마천의' 사기' 가 중국 역사에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사기" 에 따르면, "노자, ... 성 이씨, 성이 있어요."
노자 본명 이두, 성은 이씨, 왜' 매자' 라고 부르지 않습니까?
노인은 본명이 늙었는지 나중에 이씨에게 전해졌다.
나중에 많은 학자들이 고증 분석을 거쳐 비교적 공인된 결론에 이르렀는데, 노인은 성이 늙었어야 한다. 지금까지도 옛 성은 여전히 존재한다. 노인은 그들에게 성의 시조로 여겨졌다.
동한 사람들이 편찬해야 하는' 풍속통' 과' 산해경',' 야서경' 등 고서적 기록에 따르면 황제의 자손은' 노통' 이라는 아들이 있다. 좌전' 에도 춘추시대 송국 누군가가' 노좌' 로 봉쇄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예기',' 장자',' 순자',' 한비자자',' 노춘추',' 전국책' 등 많은 선진 저서에는 모두' 노기' 라는 명칭이 있다. 특히' 장자' 에는' 노기' 나 노희가 한 행동에 대한 묘사가 많다.
그러므로 노인은 성이 늙고 진짜 이름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존칭으로' 노자' 라고 불린다.
학자의 고증에 따르면, 노자 성 이지가 생긴 것은 당시 노인과 이동인, 고대인들이 단어를 빌려 쓰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어떤 사람이 옛 글자를 이자로 썼기 때문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이후로, 나는 Li er 라는 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인이 노인이라고 부르는 것도 두 배의 존경을 의미할 수 있다.
아버님은 이십이라고 합니다. 그를' 매실' 이라고 부르면 그는' 매실' 이라는 과일과 이름이 같다. 정말 중복 이름을 피하기 위해서인가요? 이것은 정말로 가능합니다.
사기' 의 주석에 따르면, 노자 성 이씨는' 출생은 그가 스스로 성을 생각하기 때문' 일 수 있다. 그러나' 사기 정의' 는' 신비한 내편' 의 기록을 인용해 노자의 어머니가' 임신 81 년, 매화나무 밑에서 소요하며 겨드랑이를 베고 태어났다' 고 말했다.
노인이 있을 때, 중국에는 이미 이나무가 있었고, 열매는 자두라고도 한다. 이나무는 중국에서 이미 거의 3,400 년의 재배 역사를 가지고 있다. 시경' 에는'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복숭아리 같다' 등의 기록이 있다.
노자는 주나라의 도서관에서 관직을 한 적이 있고,' 주후사' 도 한 적이 있는데, 바로 후대의 제왕사이다. 그는 많은 책을 읽고 학식이 해박하고 사회적 지위가 높기 때문에 세인의 존경을 받는다. 이 때문에 노인은 공자에게 물어본 적이 있다. 당시 그의 지위에 대한 노자의 존중도 눈에 띈다.
노인을' 매실' 이라고 부르면 과일과 이름이 같다면 정말 어울리지 않아요.
중화문명에서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전통이 주나라 이전에 형성되었다. "늙은" 자는 고대든 현대든 노인에 대한 존칭이다. 예를 들면 어른을 노인이라고 부른다. 항상 시험의 의미, 즉 아버지의 뜻이 있다.
아들은 존칭이고, 노인도 존칭이다. 나이가 들면서 노인은 학식이 해박하고 지위가 숭고하여' 노자' 라고 불린다. 사람들이 노인을 어른이나 어른이라고 부르는 호칭일 수도 있다.
노숙' 에 관해서는, 이곳의' 노자' 도 존경의 의미, 즉' 어른' 의 의미일 수 있다.
또 다른 전설은 노인이 태어날 때부터 백발백수였기 때문에' 노자' 라고 불렸다는 것이다. 이것은 전설일 뿐 믿을 수 없다.
아들 앞의 성을 존칭으로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또 있다. 바로' 귀곡' 이다. 귀곡본명 왕욱, 일명 왕선이다. 만약 통상적인 경어 방식을 따른다면, 그를' 왕자' 라고 불러야 한다. 그러나' 태자' 라는 칭호는 또 다른 용도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귀조' 라고 부른다. 이곳은 귀조가 은거한 곳이기 때문이다.
나는 자두라고 부르지 않기 때문에 같은 효과일 것이다. 그리고 노자와' 도덕경' 의 기본 이념은 변함없이 일치한다. 즉 늙어서 아버지, 자식이 자식이고, 부자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쉬지 않고, 쉬지 않고 살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상은 익전 개인의 우견일 뿐 누락은 불가피하다. 그러나 노인이라는 이름은 좋은 이름인 것 같다. 이 이름과 대표작' 도덕경' 을 더하면 노인이 천하 1 위, 성자가 될 만하다.
공구는 공자로 불리고, 먹묵은 묵자로 불리며, 손무는 손자로 불린다. 왜 자두 대신 이이노츠라고 불러요? 이 문제는 아마도 이렇게 된 것 같다.' 자' 는 고대에 학식있는 군자에 대한 호칭이었고, 노자는 만물을 낳고, 만물을 아름답게 하고, 만물을 돕는다는 뜻으로 더욱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이는 리의 어머니가 "유성을 꿈꾸며 임신하고 72 세에 노인을 낳았다" 고 전해진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모는 밤낮으로 오색주를 보고, 탄환처럼 크다. 세상, 삼키기, 임신 "등. , 자세한 내용은 \ "역사 기록 노자 한비 열전 \" 참고 를 참조하십시오.
오공의 초대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