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장치무대 고서연구소
장치무대 고서연구소
[1] 현지에는 윈난쿤밍 부근 농촌의 경마산 기슭에서 열리는 특별한 경마절이 있다. 이런 성대한 모임에는 방원 100 리에 가까운 네 읍의 사람들이 모였다. 당시 백화점이 운집하여 각종 예술이 전시되어 외국인에게 더욱 눈을 뜨게 되었다. 재미있을뿐만 아니라 정보도 풍부합니다. 사향소주를 메고 있는 말 포장공은 즉석에서 술단을 내리고 서서 고객을 유치하며 작은 대나무 통으로 술을 떠서 사람들이 맛볼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몇몇 연로한 사람들이 퍼레이드 대열을 왔다갔다하며 고개를 끄덕이고 고개를 저었다. 만약 그들이 평소에 술을 많이 마시지 않는다면, 회의장을 왔다갔다하면 좀 취기가 있을 것이다. 각종 탕수대포장도 운남 지방의 특색이 풍부한데, 이것은 다른 곳에서는 드물다. 여자들이 기뻐하는 것은 도시와 농촌의 일류 은세공들이 각종 새로운 장신구를 들여와 평지에 작은 천막을 세우고, 모든 장면이 시작되고, 현장이 개업하고, 삶고, 볶고, 드릴하고, 불고, 도금하고, 박고, 접어서 시끌벅적하다는 것이다. 수제 천면과 베개를 파는 사람은 레이스, 오색실, 연지가루, 췌장을 파는 것은 모두 여성 고객들을 위한 것이다. 문구점에서 목각' 백가성' 과 같은 구식 계몽도서를 자주 찾을 수 있다. 모두의 주요 관심사는 당연히 경마인데, 특히 마을의 승패에 관심이 있어 용주를 젓는 것과 비슷하다. 나는 경마에 흥미가 없다. 운남 말의 골격은 대부분 비교적 짧아서 고대인들이 말한' 하마' 에 가깝다. 보통 네가 탈 때, 산을 오를 때 허리는 그런대로 괜찮고, 밤에 걸어도 발굽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 평원에서 조깅을 할 때, 드릴걸음이 고르고 온건하며, 보기에도 활기차 보인다. 하지만 그때 나는 정말 다른 계획이 있었다. 단지 장비가 다른 말에게서 약간의' 비밀' 을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랐다. 공예 미술 상식이 있어서 칠기 가공 역사상 많은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당송 () 사람들의 노트를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코뿔소 페인트 () 의 관행이 남서쪽에서 나온 것으로 생각하는데, 말 안장을 그려 장기적으로 마찰하여 만든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보로페인트' 는 코뿔소 가죽의 일종으로,' 보로' 는 범호의' 슈만' 에서 호랑이의 별명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볼로 페인트의 이름이 남방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실물은 부족하다
증거 수집, 인정, 부정은 아직 확정하기 어렵다. 쿤밍 Dianchi 호수 근처의 시골에서 오랫동안 살았 기 때문에, 보통 도시로 기차를 타는 것은 안장 다리에서 다양한 색깔의 겹침을 발견하고 "단어 기록" 과 같은 기록이 완전히 비합리적이지 않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비밀이란 장비가 다른 네 개의 읍에서 말을 타고 더 자세히 탐구하는 것이다. 그 결과 코뿔소 가죽에는 운반뿐 아니라 오색 혼합의 소가죽 무늬가 있는 것이 송대' 칠무늬 페인트' 의 관행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송명철의 잘못된 은마 스트럽은 더욱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운남에서 최초로 구리 페인트를 생산한 것도 공예 전통이 있다. 말의 제작은 원래 매우 평범하고 자연스러운 고대 제도를 따르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작은 발견은 나에게 의미가 있다. 왜냐하면 나는 물증사에서' 방법을 알고 물질 문화사와 공예 패턴 발전사를 연구하는 데 사용되어 많은 새로운 발견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당시 사람과 말의 군중에 대해 매우 만족했고, 정말 옛사람들이 말한 "말은 황천 밖에 있다" 고 말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쇄신된 발견은 나를 다시 과거로 유혹했다. 말등에서 오래된 문제를 연구하는 것이 팔리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했지만, 산 사람에게서 생명의 송가를 듣는 것보다 훨씬 더 재미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원래 경마절에는 많은 멋진 행사가 있었다. 비탈길의 다른 쪽에는 작은 소나무 숲과 가시덤불이 가득한 한적한 곳이 있다. 당시 곳곳에 무리를 이룬 젊은 남녀들이 노래를 부르고 있었고,' 정서경마' 라고 할 수 있었다. 열정은 승마 못지않다. 운남은 원래 시의 고향이었고, 루난과 예비는 일찌감치 노래와 춤으로 전국에 유명하다. 이번에, 그것은 나의 지식을 풍부하게 했다. 이곳은 독특한 곳이다. 서로 호흡이 잘 맞는 사람이 사방팔방에서 달려와 소나무와 관목 수풀 속에 웅크리고 있다. 멀리 떨어져 있지는 않지만 결코 만나지 않는다. 노래를 많이 부르는 것은 사랑의 노래이지만, 방식은 다양하다. 아니면 광경을 보면, 즉 일이 반드시 흥성하여, 여러 가지 풍부한 비유로 재치를 겨루게 된다. 또는 질문을 하고 상대방이 대답할 때까지 기다리세요. 또는 미소 상 짱, 사물과 운율, 터무니없는 순환. 또 다른 이야기를 불러 고금을 관통하고 경전을 인용했다. 당사자는 전례대로 마음속에 책이 있는데, 배가 분명하다는 것을 알고 마음대로 나왔다.
현장에 있는 전문가가 많아서, 말을 하면 높낮이를 알 수 있고, 모호하게 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나는 전문가가 아니며 쉽게 말할 수 없습니다. 그때, 나는 한 젊은 여자가 연이어 세 상대를 때려서 말문이 막히게 하는 것을 듣고, 그녀는 가볍게 소리를 지르며 승리가 끝났다는 것을 나타내고 가시덤불에서 일어나 머리를 다듬고 자수 앞치마에 묻은 먼지를 두드려 모두에게 미소를 지었다. "봐, 내가 이 노래를 이겼어." 라고 말했다. 그녀는 홀가분하고 유쾌하게 여친을 데리고 막걸리의 무거운 짐을 넘어 갈증을 풀었다. 곤명 부근의 마을에는 이런 젊은 여성들이 많다. 그는 밝고 활기차고 근면하며, 검붉은 얼굴을 하고, 하얀 이빨로 가득 차고, 파란 옷과 바지를 입고, 허리춤에 은색 단추를 매고 있는 앞치마를 입고, 발에 운남 농촌 특유의 자수통공화 한 켤레를 신고 머리에 반짝이는 머리띠를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노래 는 매우 듣기 좋다, 정월 초하루에도 동료들과 함께 각 마을에 가서 그네를 휘젓고, 마피로 3 피트 길이의 그네를 만들어 길가에 걸려 있는 큰 나무 한 그루를 만들고, 열 번 페달을 밟으면 대들보를 평평하게 하고, 아무 일 없이 자유롭게 헤엄치고 있다! 쿤밍의 농촌에서는 일 년 사계절 아침저녁으로 각종 아름다운 애틋한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공공에서 시내까지 가는 기차를 타려면, 너는 늙은 말을 타고 천천히 10 리를 걸어야 한다. 때때로 네가 버스를 따라잡을 수 없다면, 너는 어쩔 수 없이 돌아가야 한다. 이 길은 반년의 과수, 떡갈나무 숲, 대나무 숲, 잡화가 가득한 산비탈을 거쳐야 한다. 산등성이의 가장자리에 있는 분청색 벚꽃을 감상하면서 빛과 미풍 속에서 고개를 끄덕이며 파랑이 하늘을 일부러 모방하고 있는 것 같다는 의심이 든다. 나는 각종 산새가 친구 커플을 부르는 것을 들으며, 한편으로는 말을 쫓아다니는 아가씨들이 여러 가지 현지에서 듣기 좋은 민요를 부르고 있다. 때로는 앞 3 ~ 5 보 떨어진 곳에서 갑자기 아두생 새 한 마리가 나타나 머리에 왕관을 쓰고 눈이 반짝반짝 빛나 노래에 관심이 많은 것 같다. 말을 쫓는 아가씨가 한 잔을 마신 후, 그것은 날개를 치며 날아갔다. 늘 그렇듯이, 이 새는 대낮에 침묵하지만, 아침 햇살 속에서 다른 사람의 지붕 위에 즐겁게 앉아' 과공과공' 을 쉬지 않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가장 흥미로운 것은 백령새다. 전방에서 멀지 않은 잔디밭에서 이륙하여 빙빙 돌며 노래를 부르며 푸른 하늘로 파고드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치 끊임없이 푸른 하늘로 파고드는 것 같다. 백령새는 풀숲에 쭈그리고 앉아 있지만, 조금만 격려해 주면 서로 반응한다. 시력이 좋지 않아 보이지 않을 때까지, 갑자기, 그것은 작은 유성처럼 매우 빠른 속도로 풀숲에 떨어져 다른 동반자에 가입하여 다른 종달새 몇 마리가 다시 이륙했다. 말을 쫓는 여자도 열네다섯 살인데, 소리는 보통 훈련을 받지 않고, 약간 허스키하고 모래를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하지만 이런 환경 분위기 속에서 그들은 자연을 수출하고, 무엇을 부르든 순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모두 함께 가장 시끌벅적한' 김인투' 를 불렀는데, 일찍이 용거리 마을에서 거행된 적이 있다. 당시 주택마당 2 층, 긴 현관 아래에는 인근 몇 마을의 100 여명이 모여 있었고, 6 명은 짧은 네모난 탁자 주위에 앉아 30 개의 탁자를 가득 메웠다. 각 탁자가 번갈아 가며' 12 월 보내기' 등 현지에서 듣기 좋은 노래를 낮은 소리로 불렀다. 소리는 매우 부드럽고, 송백처럼 미풍 속에서 긴장을 풀고, 용봉상 () 과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이 노래만 해도 매우 재미있다. 노래를 끝내고 3 일 연속 떠나다. 회의에 온 여성이 많아 휴일과 비슷하다. 그들은 깔끔하고, 머리 위에는 모두 은색이어서, 사람들이 감히 알지 못하게 한다. 나는 손님으로 책상을 바라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낯은 익어 보이지만 이름은 부를 수 없다. 나중에야 절인 배를 파는 마을 노점, 입구에 물을 길어 빨래를 하는 사람, 그 외에 쇠띠와 철통을 치는 장인 가족, 잡화점의 마누라, 시골의 의사와 거세인, 더 자연스러운 것은 말을 쫓는 아가씨, 연령대가 다른 농민, 그리고 시골에서 바느질을 하러 온 노부인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는 사람이 참 많구나! 회의 표면에 회의의 주요 기능은 노래를 전파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기성세대는 지혜와 열정이 충만한 모든 아름다운 노래를 다음 세대에게 물려줄 것이다. 모두가 친숙해질 때까지 반복해서 노래하다. 그래서 장내의 노인들은 매우 흥분하고, 특히 활발하며, 늘 번갈아 가며 책상 주위를 돈다. 주요 기능은 규칙에 따라 노래를 전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을 부르든 꺼리지 않아도 된다. 가장 잘하는 것은 용가 마을의 나팔수이다. 그는 이미 70 대였고 이빨도 다 떨어졌지만, 그는 큰 열정으로 노래 한 곡을 다 부를 수 있었다. 사랑 이야기, 비꼬는 담배 피우는 사람, 돈 있는 사람 욕하는 것, 모든 것이 다 좋다. 정말' 곡고'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어렸을 때 노파의 입버릇을 자주 들었다:' 10 년은 금통을 만나기가 어렵다' 는 말은 큰일이라는 뜻이다. 참석 후에야 이런 회의는 진싱 입투한 해에만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함께 노래하면 서정적인 분위기도 있고, 배경은 또렷하고 아름다운데, 바로 환락곡 페스티벌 기슭에서 열리는 그런 애국가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서남은 일찍이 시의 고향이었다. 나는 운남 농촌에서 8 년을 살았는데, 들은 것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해방 후, 인민이 주인이 되어 생활이 점점 좋아지면서, 심정은 반드시 매우 명랑해야 한다. 신세대 가수는 틀림없이 35 년 전보다 더 활발하고 열정적이었을 것이다. 가수와 노모, 금화 다섯 송이가 아니라 금화 만 송이! 저자 소개 [2] 심종문 (1902 65438+2 월 28 일 -65438+5 월10,0988) 본명 심월환, 필명 쇼,, , 유명 무림, 자숭문, 호남 봉황현인, 묘족. 심종문은 현대의 유명한 작가, 역사 유물 연구자, 경파 소설 대표 인물이다. 14 세, 대열에 가입하여, 호천구이저우 변방을 유람하다. 1924 는 문학 창작을 시작했고, 항전이 발발한 후 국립서남연합대학에서 교편을 잡았다. 193 1 연도부터 1933 년까지 산둥 대학에서 교직을 맡고 있습니다. 65438-0946 회 북경대학교 교교. 건국 후 중국 역사박물관과 중국 사회과학원 역사연구소에서 일하며 주로 중국 고대사 연구에 종사한다. 심종문은 1988 년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심종문 () 이 일생 동안 창작한 장서는 80 여 편으로 현대 작가 중 장서가 가장 많다. 초기 소설은' 귤',' 비 온 뒤 기타',' 마녀의 사랑' 등이었다. 기본적인 주제는 이미 보았지만, 도시와 농촌의 두 가지 단서는 여전히 분명하지 않다. 성관계는 묘사가 얕고 문학의 순수성도 떨어진다. 1930 년대 이후 그의 작품은 이미 매우 성숙했다. 주요 작품으로는' 용주',' 호텔 및 기타',' 석주',' 호랑이 애버딘',' 블랙 미니어처 이야기',' 월하 풍경',' 여덟 마리의 말',' 여주' 가 있다 심종문은 그 독특한 작문 스타일로 중국 문단의' 향토문학의 아버지' 로 칭송받았다. 관련 자료 [3] 경마절은 티베트 자치구 장북고원 티베트족 목축민들의 연간 전통행사로 매년 티베트력 7 월에 열린다. 명절 기간 동안 목축민들은 생산생활을 준비하고 민족 의상을 입거나 승마, 야크, 자동차를 타고 사방팔방에서 경마장에 모였다. 명절 경마장 주변에는 가지각색의 텐트를 치고 카드 매트, 청양주, 바삭한 기름차, 소와 양고기 등이 있고, 라디오와 녹음기도 있습니다. 경마장에서 채색 깃발이 나부끼며 노랫소리가 우렁차고 시끌벅적하다. 시합에 참가한 말은 뚱뚱하고 건장하다. 말의 갈기와 포니테일은 색실크로 짜여져 있다. 기수들은 노란색 재킷과 금색 줄무늬가 있는 화살바지를 입고 있었다. 한쪽 팔이 밖으로 드러나자 그들은 위풍당당하고 늠름하며 그들의 말 옆에 서 있었다. 그냥' 펑!' 총소리가 나자 기수들은 몸을 돌려 말을 탔다. 말은 날고, 발굽은 날고 있고, 번개는 보통 사람 곁을 쓸고 있다. 결승선을 앞두고 우레와 같은 박수와 오래도록 끊이지 않는 환호성이 하늘까지 울려 퍼지는 장면은 참으로 감동적이었다. 경마 직후 각종 문화 체육 대회를 열고 전통 장극과 다채로운 민족 가무를 공연하며 말과 농수산물을 매매한다. 어둠이 내리자 반파초원은 모닥불 한 무더기를 불태웠고, 티베트족 회족 몽골족 토족 등 민족의 사람들은 활활 타오르는 모닥불 주위에 노래하고 춤을 추며 명절을 축하했다. 글쓰기 배경 [4] 운남은 다민족 지역이다. 각 민족 인민들의 생활에서 민간 노래 활동은 특히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여 거의 스며들고 있다.
생활의 각 분야. 특히 문자어가 없는 사람들은 학식이 깊고 경험이 풍부한 노가수들에 의지하여 장편서곡으로 자신의 민족과 소년에게 역사, 생산, 생활, 예절 등에 대한 지식을 전수한다. 운남 각 민족의 민가 내용은 매우 풍부하다. 국가 역사상 중대한 사건이든 생활 속의 혼상 시집가는 풍습이든, 생활 중 거의 모든 것을 만질 수 있는 것은 민요에서 통쾌하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기억 속의 운남 경마절' 은 심종문이 역사 유물 연구자로서 운남 민속가회에 대한 일종의' 행동기록' 으로, 심종문은 작가로서 민속문화에 대한 특수한' 구조성 발굴' 이다. 채택하기를 바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