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아 q 정전" 에 대한 고찰

"아 q 정전" 에 대한 고찰

"아 q 정전" 에 대한 고찰

노신 선생이 쓴' 아Q 정전' 을 읽고, 나는 그가 쓴 아큐가 구사회의 타락한 중국인의 전형이라는 것을 알았다. 노신 선생은 왜 이 문장 쓰기를 합니까? 나는 그가 단지 인간성의 약점에 대한 견해를 털어놓고 싶어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노신 선생은 중국인의 병적인 사회와 인간성의 선과 추함을 풍자적으로 썼다. 이 문장 중에서 내가 가장 느끼는 것은 아큐의 인권 짓밟기와 그가 영원히 옳다고 생각하는' 정신승리법' 이다. 이것은 확실히 유치한 생각이다, 그래서 나는 이 방면에서 논의하고 싶다. 정신승리법' 은 아큐가 여러 가지 좌절을 당한 후에 발명한 것이다. 듣기 좋은 말을 하는 것이 바로 정신적 승리법이다. 사실 타조의 마음가짐이다. 어려움에 부닥쳤을 때도 지하로 파고드는 것뿐이지, 문제를 진정으로 해결할 수는 없다. 그것은 유턴할 수밖에 없다.

오늘날 사회에서 정신승리법으로 살아남으려는 사람이 있다면 어려울 것 같아요! 사장이 이런 직원을 쓰려고 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더 일하거나 공부할 때 이런 마음가짐이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런 마음가짐을 가진 사람은 앞으로 비참할 것 같고, 심지어 학우들 사이에서도 지지할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문장 속 외력으로 인한 압박과 굴욕을 줄이기 위해 아큐는 자기마비와 자기기만을 통해서만 현실을 도피할 수 있다. 이 때문에, AQ 는 자부심으로 자신을 위로하기 때문에 점점 더 깊이 빠져들어 AQ 가 자신의 세상에서 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신감명언) 아마도 정신승리법은 자신감이 부족한 약자의 인생철학일 것이다. 그들은 분명히 열세에 처해 있지만, 각종 외적 손실 때문에 정신적 승리의 방법으로만 정신적인 위로를 얻을 수 있지만, 이것은 단지 자기마취의 방법일 뿐, 그들을 더 좋고 강하게 만들지는 않기 때문에, 일종의 자기포기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AQ 의 사회적 지위가 낮아 자신의 노동력을 팔아서 생활할 수밖에 없다. 문장 속에서 그는 다른 사람에게 짧은 일을 하고, 밀을 베고, 벼를 잘게 다지고, 배를 떠받쳤다. 그러나 AQ 는 기본적인 생존권도 없고, 그는 자신의 땅도 없고, 그가 사는 집도 없다. 그는 반드시 현지 절에서 여러 해를 보내야 하고, 그 후에 그는 어쩔 수 없이 돈을 받아들여야 한다. 이런 현상은 나를 매우 어쩔 수 없게 한다. 요즘 사회에도 비슷한 현상이 있는 것 같아요. 사회에서 부자는 맏이인 것 같고, 돈이 없는 사람은 부자의 밑에 있는 장난감으로만 놀 수 있다. 인권이 없는 사회에서, 그는 이러한 방법들을 동정할 수 있습니까?

이상은 내가 이 책을 다 본 후 경험하고 가장 많이 궁리한 곳이다. 노신 선생이 쓴 중국인의 풍자는 한 푼의 가치도 없지만, 노신 선생이 우리에게 말하고자 하는 것은 반드시 자기 자신을 고수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세계에서 살지 말고, 너무 이기적으로 남을 대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영원히 진보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