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송정의 고서 수리사는 어때요?
송정의 고서 수리사는 어때요?
장인은 전혀 신경쓰지 않습니다.
예술만이 손에 있습니다.
장인은 평생 웃을 수밖에 없다.
당신의 눈에 장인은 무엇입니까? 괴이한 고집? 납득할 수 없다
제 생각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내 눈에는, 그들은 단지 한 무리의 위대한 신들일 뿐, 뛰어난 기예를 가지고, 삶을 창조하고, 시대의 아름다움을 꽃피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최근 끊임없이 우리에게 놀라움을 안겨주는 싼싱두이 유적지처럼, 그들은 한 시대의 생명을 이어가며 인류의 문명을 전시하고 있다.
한 가지 기량이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다. 나는 사람을 탄복하게 하는 장인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 각자는 사람들이 반복해서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인민문학출판사 202 1 출판된' 와무' 가 나의 주의를 끌었다. "와무" 는 장인에 관한 소설이다. 작가 갈량은' 장인' 을 지향하며 강남, 강남에서 서남지역까지 다양한 업종의 장인기예와 그 뒤에 있는 이야기를 썼다. 고서수리사, 이발사, 도예가 등이 포함됐다.
장인은 부주의하거나 과묵할 수 있다. 그러나 자신의 솜씨에 대해 말하자면, 그들의 눈에는 빛과 사랑이 있다. 장인의 마음, 그 예술을 사랑하고 깊이 들어가다.
장인은 생물일 뿐만 아니라 생명의 창조자이기도 하다.
무에서 유무에 이르기까지 장인이 만든 물건은 이 세계에 온 첫 번째 표지이며, 각 공정에는 온도가 있다. 모든 솜씨, 나는 그들의 삶과 이 세상에 온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국모는 할아버지의 진귀한 원고를 보존하기 위해 서예가 제인을 만났다. 수리자의 손에 이 책은 완전히 복구되어 신입생을 얻었다. 노동, 또 다른 중국 전통 고서 수리자, 애서가 목숨처럼 되다. 모든 책은 엄격하게' 오래 보존한다' 는 원칙에 따라 복원한 것이다. 그의 손을 통해 책은 개조된 빛을 하소연하고 있다.
서로 다른 문화와 출신 복원자 두 명은 서로 다른 길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이 원하는' 존엄성' 을 책에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그들은 구시대에 사는 사람들이다. 그들이 복구한 책은 그들의 시대로 돌아가거나 우리 시대에 전시될 수 있다.
CCTV 다큐멘터리' 대국장인' 은 병마용 수리를 한 번 소개했다. 병마용의 출토가 세계를 놀라게 했다. 이것이 바로 2000 여 년 전의' 생활' 이다. 당시 중국의 장인들은 거대한 조각 공사를 만들어 중국인의 자랑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 풍비를 남겼는데, 이것은 세계의 기적이었다. 그러나 2 천여 년의 역사 축적을 거쳐 병마용이 처음 출토되었을 때 쓰러져 산산조각이 났다. 어떻게 문화 파편을 완전하게 세우고, 본래의 모습을 회복하는 것은 어려운 시련이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병마용이 출토될 때 기본적으로 조각이지, 완전한 전체가 아니라는 것을 알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병마용, 병마용, 병마용, 병마용) 깨진 병마용은 일어서서 병마용을 수리하는 모든 장인에게 의지할 수 있다. 그들은 분수감이 있어 병마용을 재현했다.
조각 한 조각이 장인의 손에 위엄 있는 병사로 변했다. 다시 태어나다.
장인, 생물, 그리고 생명을 창조합니다.
예술은 한 사람과 같다. 너 자신을 위해 일을 해야 한다. 늘 그 사람, 읽은 장인의 이야기, 솜씨는 그 사람, 진지함, 사랑, 성실함, 그리고 이것으로 생계를 꾸린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들은 종종 알지 못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의 기술은 이미 그들의 생활에 녹아들어 그들의 행동에 묵묵히 영향을 미쳤다.
편서인' 의 노동과 어릴 때 먹물을 묻힌 상장이 새것처럼 정성껏 수리되었다. 책을 고치고 신발을 고치든 인생을 걷든, 노동은 항상 그의 원칙을 가지고 있다.
왜 노동이가 매일 나가서 신발을 수선하는지 아무도 모른다. 진상이 밝혀지는 순간 눈물을 머금고 다른 사람을 위해 키운 딸은 친어머니에게 끌려갔다. 요 몇 년 동안, 노동은 어느 날 딸의 어머니가 버림받은 것을 후회하고 아이를 찾아올까 봐, 그날 마침 노점이 없어 여자가 사람을 찾지 못할까 봐 걱정했다. 그 결과, 12 년은 하루처럼 쉬지 않고, 그들의 모녀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그 여자를 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끈기와 사심, 모녀의 재회로, 불쌍한 노동이다. 딸을 잘 키우고, 착하고, 철이 들었고, 결국 다른 사람이 되어 미안하게 되고, 여러 해 동안의 감정이 순식간에 끝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포기하기는 어렵지만, 그는 아이를 엄마에게 돌려보내기로 했다. 노동, 생활 속의 고집이 조금 세서, 여기서 보여 준 것이 남김없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와모리의 영서홍은 도예예술이 그녀에게 미치는 영향을 모르는 전형적인 사람이다. 그녀는 물질의 본성에 따라 손으로 자신의 마음을 복제했다. 그녀의 생활은 매우 씁쓸하지만, 그녀는 항상 강인하고 성실한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간단한 이치를 안다. 그녀의 세계는 작지만 완벽하고 강하다. 나의 애인은 지뢰에 맞아 다쳤고, 한 눈은 실명하고, 한 다리는 절름발이였다. 그녀는 그것을 잘 돌봐서 결혼했다. 그녀는 반드시 그에게 고양이를 보내게 하고, 그와 함께 강해지게 하고, 다른 사람의 안목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녀는 자중할 줄 알아야 다른 사람이 너를 존중할 수 있다. 생활은 그녀 자신의 것이지,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이 아니다.
그녀는 사물을 구별할 수 있고, 남편의 재능을 더 필요한 곳에 사용하는 방법을 안다. 교장은 영회원 (영서홍의 남편) 에게 가르치라고 했지만, 그는 가지 않았고, 그도 감히 이렇게 가르치지 못했다. 영서홍은 포기하지 않았다. 남편의 가르침이 더 좋은 길이라는 것을 아는 것이 진정한 용도다. 그녀의 말은 닝와이원을 마침내 감히 미래의 모든 것을 마주하게 했다.
비록 그녀는 여자지만, 그녀의 눈은 멀고 넓다.
장인의 생활에 대한 태도는 마치 솜씨와 같다.
장인이 일생의 행동으로 사랑을 해석했다.
스커드' 에서 이발사는 휘황찬란한 공작새를 벗고 시장의 평범한 이발소에 숨었다. 사람은 살아 있고, 때로는 세상일의 기복에 저항할 수 없다. 사람이 오가면 세상도 신진대사를 하고 있다. 수많은 변화 속에서 그는 일생의 행동으로 내면의 사랑을 보호하고 있는데, 이런 사랑은 이 도시에서 신기루가 되었다. 건물은 사라졌지만 사랑은 영원하다. 이발의 온도는 부드럽고 가볍다.
이종성, 모든 장인의 마음을 잘 해석합니다.
고서 수리자인 노동은 이 모든 것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책 한 권을 위해서라도 수리할 때 파괴되지 않기 위해 자신의 일을 희생했다. 그는 끊임없이 잘못을 시도하여 옹정 시대의 관각을 모사했다. 다른 사람들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전체 표지를 바꾸자고 주장했지만, 노동은 이것이 보호서가 아니라 파괴서라고 생각했다. 모든 조롱을 버리고,' 낡은 것을 고치는 것' 을 견지하며, 결국 책을 고치겠다는 약속을 원만하게 완성했다. 한 사람이 그렇게 사랑한다면, 그냥 내버려 두지 않을 것이다. 행동은 사랑의 가장 좋은 언어이다.
훌륭한 장인의 관점에서 볼 때, 솜씨를 만들려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모든 물체, 사람, 시간은 모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운남의 각 민족은 기모와 마찬가지로 모두 한 주의 고양이이다. 영창덕의 용천와모는 업계에서 유명하지만, 그는 손녀를 데리고 남의 집 기와모를 보러 가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어떤 진전이 있는지 보았다. 겸허하게 공부하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다. 여러 가지 변화를 보고 변하지 않는 본질을 이해하게 했다. "많이 보면 점점 더 자신의 용천고양이가 변하지 않는 기초를 유지할 것이다." " 진정으로 물려받을 수 있습니다.
장인은 깊이 사랑하고, 멀리 보고, 깊이 걸었다.
장인 정신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갈량의' 와무' 에는 세 가지 제목이 있어 일종의 장인정신을 전달했다. 하지만 한 가지 중점은' 좋은 일을 만나지 못하고 낡은 것을 남기는 것' 을 중시하는 것이 장서가와 도서 심사 사이의 가장 큰 묵계라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날으는 머리카락은 견지와 혁신에 편향되어 시대의 변화를 따라가는 경향이 있다. 기모' 는 전통 제작 공예의 전승이며, 희물, 캐주얼성, 아끼는 물건은 장인의 장인심의 근본이다.
장인정신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은 장인정신과 시대에 대한 약속이다.
의 유명한 소설' 북연' 에서 연 제작자인 용사부는 자기만의 세계를 약속하고 평생의 약속을 첨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 연, 연, 연, 연, 연, 연, 연, 연) "이 연은 한 살이고 안에는 모든 것이 있다." 급여 3 대는 이 약속을 전달할 것이다.
와무의 영창덕은 업계에서' 엘비스 프레슬리' 라고 불린다. 그는 결코 거만하지 않고 자신의 기예와 안목을 다음 세대에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장인정신의 전승에도 더욱 신경을 쓴다. 뿌리가 맞다. 길이 맞다. 장인정신이 올바른 궤도에서 전승될 수 있다. 영창덕에서 그의 손녀 영서홍, 5 대영까지, 장인의 마음은 시간이 지날수록 강처럼 흘러간다.
양희문은 인생에 헛걸음할 길이 없어 매 단계마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나는 상속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장인의 장인은 우리 각자에게 전달된다.
그의 붓놀림으로 장인들의 독특한 면모를 그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언이설로 자신의 그림을 형성하게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모옌 평가는 "갈량은 중국 소설의 전통, 언어의 힘과 분수를 의식적으로 계승하고 있다" 고 평가했다. 어려운 시기에도 인의의 관념은 그의 인물에게서 사라지지 않았다. 중국 전통문화의 가장 찬란한 부분은 모두 이 인물들에게서 재현되었다. "
기와모' 를 통해 한 번도 접해 본 적이 없는 산업인 고서 수리사와 용천의 신성한 기모에 대해 알게 되었다. 기와는 아름다운 상징이자 망명이다. 그것은 광대 한 과거를 연결하고 끝없는 미래를 보여줍니다.
중화문화의 전통공예와 장인정신이 한 가지 전달체에서 빛을 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시대의 발전과 과학 기술의 비약에 파묻혀 역사가 되는 것이 아니다.
장인의 장인심, 우리는 함께 전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