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작문' 사람 중심' 고등학교 작문 3000 자 정도를 구하다.
작문' 사람 중심' 고등학교 작문 3000 자 정도를 구하다.
관중은 제환공 구합제후를 보좌하고 천하를 정복한 걸출한 정치가이자 사상가이다. 서한 유향은 편찬한' 관' 을 정리하여 관중이 제환의 황제 생애에 대한 평론을 기록하였다. 한 구절은 이렇게 말한다. "남편은 패왕이고, 사람을 근본으로 한다. 도리는 국고 () 이고, 혼란은 국위 () 이다. " ('관' 참조, 비즈니스 인서관' 세계도서관' 판, 1936 판, 제 2 권 8 면 참조) 왕패의 사업이 좋은 출발을 하는 것도 민위라는 뜻이다. 이 책은 순리해야만 공고히 할 수 있고, 어지러우면 위험하다. 관중이 말한 민본은 바로 민본이다. 중국 고대 문학에서' 사람' 과' 사람' 이라는 두 단어는 종종 함께 하나의 구를 구성한다. 예를 들어, 가장 오래된 시집' 시경 야진' 에는' 질인, 신중함, 신중함' 이라는 명언이 있다. " 신하들에게 자율을 권하고, 국민을 잘 다스려야 하며, 법도를 신중히 하고, 사고를 막아야 한다. 나중에 수호가 두 번째로 고추를 쓰고 유배되었을 때, "동성인은 그를 집에서 먹도록 남겨 두어서는 안 된다." 라는 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 사람은 고대 중국어에서 백성들의 뜻이다. 관중은' 민본' 을 사용했고,' 시경' 과 이름이 같은' 시경' 은 "국민이 나라의 근본이고, 이것이 나라의 근본이다" 고 말했다. 사람 위주와 사람 위주의 의미가 정확히 같다고 말해야 한다. 맹자는 "백성이 군보다 무겁다" 고 강조했다. 맹자는 "제후 삼보, 땅, 사람, 정치" 라고 힘써 말했다. 맹자가' 민이 비싸다' 는 것은 사람 중심적이라고 말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중국 고대 문헌에서 관중이 명시적으로' 민본' 을 제기한 것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민이 국본이다',' 민이 귀하다',' 민이 군본이다',' 민이 군본이다',' 민이 정본이다' 를 말한다. \ "국가는 그렇게 생각하고, 군은 그렇게 생각하고, 신하는 그렇게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자이 "새 책 대정치"), "국민 위민", "사람은 배를 실을 수 있고, 배를 뒤집을 수도 있다" (이세민 "사람이 많으면 핍박") 등등. 이러한 주장은 중국 역사상 국민 위주의 민본 사상만 있고 서구 역사상 국민 위주의 민본 사상은 없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2005 년' 이론의 최전선' 2005 년 제 18 호에 발표된 한 문장, 사람 위주와 사람 위주의 세 가지 차이점이 있다고 지적했다. 사람 위주의는 마르크스주의에 대한 인간의 사상의 본질적인 표현이고, 사람 위업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 가치 있는 표현이다. 사람 중심의 경제 발전은 끊임없이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을 만족시키고 풍요롭게 하는 기초이자 전제이며, 사람 중심의 경제 발전은 인의도덕을 물질적 이익 위에 놓는다. 사람을 근본으로 하는 것은 창조성을 충분히 발휘하여 많은 인민 대중의 근본적인 이익을 반영해야 한다는 것이다. 민본은 중국 전통의 통치자가 국가 이익 수요를 다스리는 기교이다. 사실 이 세 가지 점은 우리 당이 오늘 제기한 사람 중심의 차이와 고대 사람 중심의 차이라고 말해야 한다. 당대 중국 학자들이 우리나라 역사의 우수한 문화유산을 총결산할 때, 어떤 사람들은' 민본'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민본'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국학의 대가 장대년 편집장의' 중국문화개론' (북사대 출판사 1994 출판, 국가교위가 추천하는 공공교재) 은 사람 중심, 천인합, 강건유망, 고승이 중국 전통문화의 4 대 요점으로 꼽힌다. 중년 학자 장위경, 고일청 공동 저술한 4 권의 거작' 중국 문화사' (산둥 인민출판사 200 1 출판, 산둥 성교위 과학연구 프로그램, 고교 교재). 이 책의 세 번째 부분의 제목도' 격동시대의 인본주의 추구' 이다. 결론적으로 관중이 제기한' 사람 중심' 은 중국 전통문화의 기본 정신으로 여겨져야 한다. 오늘날, 우리는 계승할 뿐만 아니라, 더욱 초월해야 한다. 둘째, "벤" 의 개념. "벤" 에는 두 가지 철학적 이해가 있다. 하나는 세계의 "벤" 이고, 다른 하나는 사물의 "뿌리" 이다. 사람 중심의 기초는' 본원' 의 기초가 아니라' 종본' 과 반대되는' 근본' 의 기초이다. 사람 중심적은 철학 가치론의 개념이지 철학 본체론의 개념이 아니다. 인간을 근본으로 하는 것은 세상의 근원이 무엇인지, 사람, 신, 사물 중 누가 누구를 낳고, 누가 제 1 성이고, 누가 제 2 성의 문제인지,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에서 무엇이 가장 중요하고 근본적이며, 가장 주목할 만한 문제인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 중심적, 즉 신과 사물에 비해 사람이 더 중요하고 근본적이며 본말이 전도되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우리 모두는 "100 년 계획, 교육 기반" 에 익숙합니다. 교사 중심의 교육 계획' 과' 학교 교육, 학생 중심',' 사람 중심의 국책 제정', 국책, 인간화 등이 뒤를 이었다. , 모두 "기본" 의미에서 이해하고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