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중국 최초의 용의 기록은 어디에 있습니까 ~! -응?
중국 최초의 용의 기록은 어디에 있습니까 ~! -응?
초기에는 고대인들이 대부분의 자연현상에 대해 합리적인 해석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자신의 민족 토템이 바람, 비, 번개의 힘을 갖기를 바랐다. 산들은 이렇게 웅장해서 물고기처럼 물속에서 헤엄칠 수 있고 새처럼 공중에서 날 수 있다. 그래서 많은 동물들의 특징들이 용에 집중되어 나두, 뱀의 목, 사슴 뿔, 거북눈, 물고기 비늘, 호랑이 발톱, 독수리 발톱, 소 귀로 변해가고 있다. 이런 복합구조는 용이 만수의 짐승, 전능한 짐승, 전능한 신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용은 손가락 다섯 개밖에 없고, 손가락 네 개는 용이 아니라 도마뱀과 악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한하 선민의 토템으로서, 처음엔 황량한 산에서 채취한 잔해 한 덩어리에 지나지 않아 거칠고 허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역사 노인의 손에서, 그것은 끊임없이 절단되고 궁리되었다. 상주는 그 힘을 주었고, 한당은 그 관대함을 주었다. 웨이, 진, 대나무 숲, 일곱 현자 와 같은 용; 요금 시대에는 초원에 있는 야생마와 같았고, 미친 듯이 질주했고, 제왕의 귀족들은 그것을 최고라고 존칭했고, 민간은 그 마을에 들어가 풍속을 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서에는 많은 다른 이미지가 있다. 가늘고 길다고 하면, 그것은 네 발, 호두사미가 있다. 비늘을 입으면 머리에 수염이 있고 발톱이 다섯 개 있다. 본초강목' 은' 용은 9 가 비슷하다' 며 각종 동물의 장점을 지닌 이종 동물이다. 그것은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다. 비늘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고, 날개가 있는 사람은 응용이라고 하고, 뿔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며, 뿔이 없는 사람은 용이라고 한다. 작은 것은 애교라고 하고, 큰 것은 용이라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것은 숨길 수 있고, 상세하고 거대하며, 짧고 길어질 수 있다고 한다. 춘분은 하늘에 오르고, 추분은 잠수하여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신화 속에서 그것은 해저 세계의 주재자 (용왕) 이며 민간에서는 길조의 상징이며 고대 황권 통치의 구현이다.
태상동' 만트라경' 에는' 용왕품' 이 있고, 방위별' 오제룡왕', 바다별' 사해용왕', 세계 만물별 54 개 용왕, 62 개 용왕의 이름이 기재되어 있다. 당현종 때, 제단관을 설치하여 용왕에게 제사를 지냈다. 송태조는 당대의 오룡제사제도를 답습했다. 송휘종 대관 2 년 (1 108), 천하 오룡이 모두 왕위에 올랐다. 봉청룡신은 임광왕, 홍룡신은 가택왕, 황룡신은 푸영왕, 백룡신은 이희왕, 흑룡신은 링택왕이다. 청동치 2 년 (1863), 운하 용신은' 분수용왕의 신' 으로 봉쇄되어 강장이 제때에 희생되었다. 서유기' 의 용왕은 동해의 오광, 남해의 오친, 서해의 오윤과 북해의 오순으로 사해용왕이라고 불린다.
용왕의 생일과 관련하여 각종 문헌 기록과 현지 민간 전설은 모두 차이가 있다. 과거에는 용왕을 모시는 절이 성호지의 절만큼이나 보편적이었다. 비바람이 불균형하고, 오래도록 비가 오지 않거나, 비가 오래 오면 백성들은 용왕묘에 가서 향을 피우고, 용왕이 물을 다스리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도한다.
고고학자들은 초기의 용은 머리에 뿔이 있는 뱀이자 순수한 파충류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용이 원시적으로 형성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용의 머리는 돼지와 같고, 용의 몸은 뱀의 몸과 같다. 또 다른 사람들은 용이 악어에서 진화했다고 지적한다.
용의 기원에 대해 장기간의 연구와 고증을 거쳐 사람들은 마침내 비교적 일치된 인식을 이루었다. 용은 각종 동물의 종합체이며 원시 사회가 형성한 토템 숭배의 상징이다.
용은 신석기 시대 초기에 시작되었으며, 오늘까지 8000 년 이상 걸리지 않을 것이다. 이 시기에 원시 선조들은 단순히 수동적으로 하느님의 상에 의지하지 않았다. 그들은 야생마, 들소, 멧돼지 등을 사육한다. 우리는 따낸 들과만 먹는 것이 아니라 오곡을 선별적으로 심어 수확하는 것이다. 그들은 능숙하게 불을 사용하고, 나무로 간단한 집을 짓는 법을 배우고, 석기와 뼈를 연마하고, 도자기를 손으로 만들고, 점차 정착하여 생산 활동에 종사할 수 있다. 생산활동은 사람과 자연의 접촉을 점점 더 광범위하게 하고, 자연은 사람 외의 불가사의한 힘으로 인간의 정신세계에 더 큰 영향을 미쳤다.
왜 물고기는 수영을 할 줄 모르는가, 만의 악어 소리는 홍종과 같고, 뱀은 음산하고 공포하며, 도마뱀은 형태가 특이한가? 왜 구름이 구름을 휘감고, 번개가 치고, 큰비가 억수같이 퍼붓는가? 왜 파도가 뒹굴고, 무지개가 하늘을 관통하고, 산사태가 울부짖으며, 인축을 삼키고, 무너져 내리는가? 이 동물들의 행동과 변화무쌍한 자연 현상은 고대인들이 과학적으로 해석할 수 없는 것이다.
그들은 일족에 지도자가 있어야 하는 것처럼' 물' 과 관련된 강력한' 성물' 이 있어야 한다고 어렴풋이 추측했다. 다시 말해서, 이 동물들과 자연 현상은 사람들이 말하고, 부르고, 먹고, 마시고, 자고, 웃고, 저주해야 하는 것처럼 이런 "성물" 의 표현이다.
용은 숭배 현상으로서 불가사의한 자연력에 대한' 이해' 로 이때부터 그것의' 모호한 집합' 을 시작했다.
랴오닝 푸신 차해 원시 마을 유적지에서 출토된' 용조각' 은 우리의' 시간위치' 를 뒷받침한다. 차해 유적지는' 전홍산 문화' 의 유적에 속하며, 지금으로부터 약 8000 년 전이다. 용형 조각' 은 이 원시 마을 유적지의 중심 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크기가 같은 적갈색 석두 로 만들어졌다. 이 용은 길이가 거의 20 미터, 너비가 2 미터, 첫 번째 입이 들쭉날쭉하고 등이 휘어지며 꼬리가 어렴풋하다. 이 석룡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용이다. (일부 문장, 산시 () 성 () 현 감 () 의 벼랑 위에 만년 어미사슴 용암화 한 폭이 있어 용의 가장 오래된 원형으로 여겨진다. 이 암화는 발표된 적이 없는데, 그것의 면모는 아직 알 수 없다. 이어 내몽골 오한기 융성곡에서 출토된 도룡문도 있고, 산시 () 성 바오지 () 시 북수령 () 유적지에서 출토된 채색도룡문도 있고, 허난성 푸양시 서수포 () 에서 출토된 용문도 6400 여 년 전이다.
모호한 채룡의 과정은 신석기 시대부터 시작되며, 상주전국시대의 장족 발전을 거쳐 진한시대의 기본 성형을 거쳤다. 이' 기본' 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용을 구성하는 틀, 요소, 양식이 진한시대에 기본적으로 구비되어 있다는 것이다. 둘째, 용은 개방적이고 끊임없이 흡수되는 새로운 체계로, 진한시대의 기본 형성에 부합되지 않는다. 앞으로의 왕조는 지금까지도 끊임없이 변화와 발전을 더하고 있다.
용의 원형은 신석기 시대 말기에 싹이 트어 하족 토템을 주체로 하는 가상 상상력이다. 고대인들은 이에 대해 여러 가지 해석을 했다. [TNG] 뱀은 발 없이도 날 수 있다고 한다 (견자 참조? 6? 1 설득); 비늘이 있는 자는 용이라고 하고, 뿔이 있는 자는 구관 [제나라 포로] 용이라고 하고, 뿔이 없는 자는 구오 [ch: and eat] 용이라고 부른다. (참조 홍부가 인용한' 이소' 와' 광야' 참조. 긴 날개의 이름 (왕주). 어떤 사람들은 용이 개와 소 같다고 하는데, 렌헨은 "용의 형상은 용두사미다" 고 말했다. 또 다른 사람들은 용의 모양이 사슴의 뿔, 소의 귀, 낙타의 머리, 토끼의 눈, 뱀의 목, 민달팽이의 배, 물고기의 비늘, 사슴의 발바닥, 독수리의 발톱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분명히 용의 이미지의 후기 발전으로, 원래의 용보다 점점 더 복잡해지고, 융합된 토템이 점점 많아지면서 그것이 끊임없이 풍부하고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학자들은 용의 주체 원형에 대해 많은 유익한 연구를 했다. 악어, 도마뱀, 말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용의 기조는 뱀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가장 초기의 시스템이 이 관점을 제기한 것은 많은 명작' 복희시험' 이다. 용은 큰 뱀이고 뱀은 소룡이다. Wen Yiduo 는 뱀 일족이 다른 일족과 합병 된 후 "다른 많은 토템 일족 (일족) 을 흡수했고, 뱀은 동물의 네 발, 말의 머리, 너구리의 꼬리, 사슴의 뿔, 개의 발톱, 물고기의 비늘, 수염을 받아 들였다" 고 믿는다. 많은 연구를 기초로 후세 사람들은 많은 충실함과 보충을 했다.
용을 시찰하려면 먼저 그것의 성조, 몸통 또는 주체 원형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용은 처음 나타난 때부터 연속적이며 용의 주체 부분이다. 그것 없이는 용은 용이 아니다. 이것은 용의 기조, 백본 또는 주요 원형이다. 용에서 뱀의 몸을 빼면 용은 존재하지 않는다. 용은 왔다갔다하고, 그의 머리는 악어처럼, 때로는 말처럼 변한다. 그 발은 도마뱀의 발과 같고, 때로는 개의 발과 같다. 뱀의 가늘고 긴 몸만 변한 적이 없다. 고대에는 뱀을 숭배하는 씨족 부족이 매우 보편적이었다. 뱀은 생명력이 강하여 원시 선민의 소망에 부합한다. 뱀은 사람에 대한 위협도 크다. 특히 독사는 사람을 죽게 하고 무섭게 한다. 산해경' 의 각종 신들은 대부분 뱀이나 용이다. 뱀 자체는 다민족이다. 현대어로 말하면 당시 뱀에 대한 숭배가 유행했다. 그것을 용의 주체로 삼은 것은 민족 대융합의 상징이며, 융합된 사람들조차도 받아들이려 한다. 용의 공식 형성은 노을 시대부터 시작될 수 있다. 우 () 가 중원의 지위를 공고히 한 후 뱀과 다른 부족 토템을 결합해 용을 창조하는 사회 조건은 이미 성숙했다. 용은 국가의 출현에 적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뱀 숭배의 범위가 넓고 뱀을 용의 주체로 삼았기 때문에 염황 자손 남북족의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용은 다문화의 결정체이다. 그것이 형성되면 중화민족의 상징으로 권위 있는 지위를 확고히 확립했다.
용은 모든 중국인들의 존경을 받기 때문에 위대하다. 용은 아무것도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단지 정신이 아니라 물질이기 때문이다.
중국의 신화 전설에서 그것은 뱀의 몸, 도마뱀다리, 독수리 발톱, 뱀의 꼬리, 사슴 뿔, 비늘, 입에 수염, 이마에 구슬이 있는 신기한 동물이다. "산해경" 에 따르면, 여름 후계, 수양, 주망은 모두 "우룡을 타본 적이 있다" 고 한다. 또 다른 비서,' 전호, 승룡, 사해',' 제호, 춘하, 승룡' 이 있다. 선인들은 용을 네 종류로 나누었다. 비늘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고, 날개가 있는 사람은 응용이라고 하며, 뿔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고, 뿔이 없는 사람은 용이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고대 염황이 중원의 각 부족을 통일한 후 각 씨족의 토템이 형성한 이미지라고 생각한다. 전설에 의하면, 너는 숨기고 전시할 수 있고, 봄바람에 하늘을 오르고, 가을바람에 깊은 바다로 잠입할 수 있다. 구름과 비를 가져올 수도 있고, 나중에는 황권의 상징이 될 수도 있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용을 가장했고, 기물에서도 용으로 장식했다. 용은 화하 선민에게 시조신으로 숭배되어 보편적으로' 용' 이라고 불린다. 중국인들은 종종 자신을 "용의 후손" 이라고 부른다.
용은 중국 전통 조디악 동물 중 5 위를 차지했다. 용, 봉황, 기린, 거북이는' 4 대 서수' 라고 불린다. "사서수" 를 상호, 생양, 간호, 간호로 언급하는 고서와 사서도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서수, 사서수, 사서수, 사서수, 사서수, 사서수) 청룡과 백호, 주작과 현무는 중국의 4 대 천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