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가을 생각"

"가을 생각"

당나라 시인 장계(張絲, 약 767~830년). 이름은 원창(文昌)이다. 원래 소주(현 장쑤성) 출신으로 허저우 우장(현 안후이성 하현 우장진)으로 이사했다. 진원초에 위주(魏州)에서 왕견(王健)과 함께 시를 배우고 허주(河州)로 돌아왔다. 진원 12년(796년) 맹교가 하주에 가서 장계를 방문하였다. 14년에 장기는 북으로 가서 맹교의 소개를 받아 변주에서 한우를 만났다. Han Yu는 Bianzhou의 Jinshi 시험관이었고 Zhang Ji는 다음 해 Chang'an의 Jinshi에 합격했습니다. 원화 원년(806년), 태창사 태주가 서로 만나 서로 배웠으며, 이는 두 사람의 창작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장계(張絲)는 10년 동안 태주(張代)로 지내다가 눈병을 앓고 거의 실명 상태에 이르렀다. 원화 11년에 황실 조교로 전근되어 눈병이 호전되기 시작했다. 15년 뒤 랭 비서실로 옮겼다. 장경 원년(821)에 한우의 추천으로 황실학사로 임명되어 외량수자원부로 옮겨갔다가 주임의사로 옮겨갔다. 야마토 2년(828년)에 국자사예(國子施会)로 옮겼다. 세계에서는 "장수부", "장사예"로 알려져 있습니다. Zhang Ji의 Yuefu 시는 Wang Jian의 시와 마찬가지로 유명하며 "Zhang Wang Yuefu"라고도 불립니다. 남당 말기에 장계는 장계의 시 400여 편을 수집했고, 전공복은 이를 12권으로 묶어 '무다문'이라고 명명했다. 남송 말기 당종은 가문 소장품 중 원풍8년 사본을 주로 수집하고, 이를 여러 판본으로 편집하여 8권과 1부록으로 편찬하였다. Wei Jun은 그것을 Pingjiang에서 출판했습니다. 당나라 송서(宋書)와 촉서(書書)에 편찬된 『장문창문(張文昌文)』은 시 317수를 포함해 총 4권으로 전해진다. 당나라 장사예시집은 명나라 가경과 만력 시기에 간행된 8권의 시집으로 450여 편의 시가 수록되어 있다. 1958년 중화서적의 상하이 편집자는 이를 토대로 480여 편의 시를 포함하여 기존의 책을 참고하여 8권의 『장계시집』으로 편찬하였다. 『당·의문지신서』에 따르면 장계는 『논어』 2권을 갖고 있다.

장지의 시 창작에는 대략 세 시기가 있다. 40세 이전은 초기 단계이다. 40~50세가 중기인데, 그의 뛰어난 월부 노래와 노래의 대부분이 이 시기에 작곡되었습니다. 말기는 50세 이후이다. 이때 생활은 점차 안정되었으며, 여전히 월부 노래를 쓰는 것 외에도 더 많은 현대시를 썼습니다. 그는 당나라 중기 신월복 운동의 적극적인 지지자이자 발기인이었습니다. 그의 월복시에는 당시의 사회 현실을 반영하고 민중을 향한 연민이 담긴 시가 다수 있습니다. 그의 시는 간결하고 자연스러운 언어가 특징이다. 그는 당시 왕젠만큼 유명했고 세상에는 '장왕'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는 '서하의 노래', '아내의 한' 등 다양한 사회적 모순을 폭넓고 깊이 있게 반영하고 민중의 고통에 공감하고 있으며, 또 다른 유형은 '연꽃 따기 노래', '강남' 등 농촌 풍습과 생활 장면을 묘사하고 있다. 노래" . 장계의 월복시는 사물의 반대되는 점을 요약하고 여러 글이나 한 글에서 강한 대조를 이루는 데 능숙하며, 스케치 기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인물의 이미지를 상세하고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데 능숙합니다. . 장르의 대부분은 새로운 Yuefu "즉시 명작"이며 때로는 오래된 제목을 사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언어는 단순하면서도 미묘하고 미묘하며, 시는 종종 말로 쓰여집니다. 그는 또한 말을 넘어서는 비판적이고 풍자적인 효과를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결론을 다듬었다. 장계의 오행은 장식적이거나 인위적이지 않으며 완곡하고 심오하며 단순하고 유창하며 당나라 후기의 오행에 큰 영향을 끼친다. 상하이 고서 출판사에는 "장계 시집"이 있습니다.

대표 작품 :

1 장지의 "노래 보내기"

아름다운 여성이 오가고 봄 강은 따뜻하고 사람이 없습니다 강의 머리에는 샹강(Xiang River)이 가득하다. 모래바위 위에 물새가 깃들고, 강남로(Jiangnan Road)에는 봄날이 짧다. 난초 배와 계수나무 배는 종종 강을 건너는데, 금가시 한 쌍을 다시 보낼 이유가 없습니다.

2 '여행은 어렵다' 장지

10년 동안 집에 돌아오지 못한 채 고향을 떠나온 후난성 동부 여행자들은 한숨을 쉬었다. 가난하고 약한 말들은 걷기가 힘들고, 젊은 하인들은 배고프고 추워서 힘이 거의 없습니다. 모르시겠습니까? 침대 옆에 있던 금은 모두 사라졌고 강한 사람은 색깔이 없습니다. 용의 진흙에는 구름이 없고, 날개가 하늘로 솟아오를 수도 없습니다.

3 '부인정복' 장계

9월 흉노는 국경 장수들을 살해했고, 한군은 요수에서 완전히 전멸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뼈를 수집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영혼은 모든 도시에 소환되어 매장됩니다. 여자가 아들과 남편에게 의지할 때, 그녀는 가난하고 비천한 삶 속에서 편안함을 느낍니다. 남편은 아들을 뱃속에 안고 전쟁터에서 죽었으나 내 몸은 대낮의 촛불처럼 남아있습니다.

4 장계의 '백의의 노래'

밝은 흰색 악어는 하얗고 상큼하며 청년을 부르는 봄옷으로 활용된다. 재단사는 길이를 정할 수 없어서 이모 앞에 칼과 자를 들고 있었습니다. 난초가 가느다란 손가락에 묻을까봐 종종 근처에 사람을 보내어 에르를 모으곤 합니다. 옷을 입고 음식이 차가워지면 옥채찍으로 백마를 채찍질했다.

5 장지의 '야생의 옛 노래'

가난한 노농은 산에 살면서 3, 4에이커의 산밭을 경작한다. 묘목이 너무 희박하고 부담이 커서 먹을 수 없어서 공식 창고로 수입해 흙으로 만들었다. 연말이 되면 사람들은 텅 빈 방에서 괭이질을 하고 쟁기질을 하고, 아이들을 불러 산에 올라가 도토리를 수확하라고 합니다. Xijiang Jia Ke에는 수백 그루의 덴드로비움 나무가 있으며, 배에서 자란 개들은 고기를 먹습니다.

6 장지의 '옷송 보내기'

평직물로 옷을 꿰매는 일은 힘든 일이지만, 그 이유는 사신이 그를 먼 곳에서 돌려보냈기 때문이다. 관리들도 옷을 직접 보내주고, 첩이 몸을 관리해 줍니다.

고당의 소녀는 하인이 없어 혼자 국경 마을에 갈 수 없다. 세심함은 남편이 처음 태어났을 때 남편에게 적합한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7 Zhang Ji의 "이별 노래"

타이난의 산에는 오페라 말이 모여 있고, 사람들은 산허리에서 술을 마시고 이별 노래를 부릅니다. 행인들이 술에 취해 일어나 마차에 탔고, 잔치에 참석하던 하인들이 돌아와 그들을 설득했다. 푸른 하늘이 긴 길을 덮고 있고, 멀리 여행을 가면 머물 곳이 없습니다. 어디든 당신의 이름을 써주세요. 그러면 언젠가는 당신이 지금부터 어디에 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8 '도시 건설 Ci' 장지

도시 건설 현장에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유봉을 들고 모였습니다. 무거운 흙이 단단해 콘이 시련을 당하지만 군장교는 채찍을 휘두르며 늦어진다. 도착했을 때 나는 빙퇴석 깊은 곳에 있었고, 짧은 옷만 입고 목이 말랐지만 물은 없었다. 힘이 다 닳으면 유봉소리를 내지 못한다. 유봉소리가 ​​다 떨어지지 않으면 모두가 죽는다. 모든 가족은 문 역할을 할 남자를 키우고 오늘날 그는 도시의 왕입니다.

9 '호랑이 산책' 장계

남산과 북산의 나무는 어둡고 낮에는 호랑이가 숲을 맴돌고 있습니다. Xiang Wan은 도교 음식을 제공하고 있었고 산의 엘크는 모두 조용했습니다. 해마다 빈 계곡에서 아들을 키우고, 수컷과 암컷이 서로 쫓지 않고 산을 오른다. 동굴 근처 계곡에 산촌이 있는데, 추장은 노란 송아지를 얻기 위해 마을 사람들을 찾아간다. 우링은 어려서 감히 총을 쏘지 못했기 때문에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숲으로 왔습니다.

10 장지의 '이별 노래'

보행자는 일이 끝나면 떠나고, 문 앞의 길을 밟으면 떠난다. 황제가 처음 제안을 받아들였을 때를 회상하면서 그는 자신이 요양 수비대에 속해 있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이별을 하게 될 것을 미리 알았더라면 청준의 가족을 위한 최선의 선택은 누구일까요? 내 젊음을 낭비한 봉사의 삶에 한 남자가 태어났습니다. 왕을 쫓아 전투에서 죽는 것이 낫습니다. 누가 빈 내실에서 혼자 살 수 있습니까?

11 '양치기 소년의 치' 장지

멀리서 소를 치는데, 마을 주변에는 풀과 기장이 무성하다. 국경지대에서는 배고픈 까마귀들이 소의 등을 쪼아서 능선 꼭대기에서 놀 수 없게 만들었다. 초원에 들어서면 소들이 많이 돌아다니고, 송아지가 하얗게 되면 갈대밭에서 울어댄다. 제방 반대편에서는 나뭇잎을 날리며 동료들에게 인사를 하고, 긴 채찍을 서너 차례 불기도 한다. 소와 소는 풀을 먹고 서로 접촉하지 않으며 관리와 관원은 뿔을 자른다.

12 "모래 제방이 걷고 있고 Xianggong Pei에게 선물을드립니다"Zhang Ji

Chang'an Avenue의 모래는 제방이며 먼지, 비, 진흙이 없습니다. 아침 바람. 궁궐의 옥이 3초 동안 새어 나왔고, 재상이 주일귀를 타고 왔다. 길가에 있는 고층 건물들이 노래를 부르고 있고, 수천 대의 자동차가 움직일 수 없으니 움직일 수 없는 사람들은 피해야 합니다. 거리 관리들과 지방 관리들이 서로 부르고 있었지만, 지금은 10마일이나 되는 길밖에 텅 비어 있었습니다. 백마 칙령은 봉인으로 옮겨졌고 새 제방은 아직 옛 제방이 되지 않았습니다.

13 '불멸을 추구하다' 장계

한나라 황제는 비행요정이 되고 싶어 매년 동중국해에서 약초를 채취했다. 봉래에는 길이 없고 바다는 끝이 없습니다. 연금술사들은 배에서 서로 기대어 죽었습니다. 낮에 거드러뜨리는 달콤한 샘과 옥나무는 불멸이 아니다. Jiuhuang Zhenren은 마침내 궁전을 떠나기를 거부하고 Taiyi Temple로갔습니다. 단천에 기가 있으면 자연의 꽃과 응축하여 장밋빛 구름으로 솟아오르는 것을 보장할 수 있다.

14 장지(張族)의 <고대 비녀의 한숨>

고대 비녀는 색깔 없는 우물에 빠졌으나 수백 피트의 진흙 속에서 건져졌다. 불사조를 닮은 것에는 고대의 의식이 있지만, 그것을 보석으로 만들고 싶다면 시기가 맞지 않습니다. 여자 동행자는 주인을 모른다고 했고, 소매를 기모 처리해 광채를 돋보이게 했다. 난초 반죽은 다 써서 반쯤 깨졌고, 조각과 비문에는 날짜가 없습니다. 우물 바닥을 떠나 상자에 넣었다고 해서 떨어졌을 때와 똑같을 필요는 없습니다.

15 '모든 것' 장지

방문객들이 잇따라 작별 인사를 하고 있다. 나가면 다시는 돌아오지 못하지만 바퀴와 말발굽을 신뢰합니다. 갈 길은 멀고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지만, 산은 높고 바다는 넓으니 누가 열심히 일해야 하겠는가? 멀리 여행가면 편지 보내기도 힘들고, 매일매일 하늘에서 이별의 말을 찾아봅니다. 떠다니는 구름이 하늘에서 솟아오르고 비가 땅에 떨어지며 그들은 일시적으로 재결합하고 결국 이혼한다. 내 아들과 나는 하나가 아니며 결코 서로를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16 "순결한 여인의 음, 동평의 이시공에게 보내졌다" 장지

나에게 남편이 있는 줄 알고 진주 한 쌍을 주었구나. 미련을 느끼며 붉은 Luo Ru로 묶여 있습니다. 첩의 집에는 고층 건물과 정원이 있고 사랑하는 남자는 밝은 빛 속에서 미늘창을 들고 있습니다. 내 마음은 해와 달 같고 남편의 맹세는 삶과 죽음과 같다는 것을 압니다. 환준 밍주는 결혼하지 않으면 다시 만날 수 없기를 바라며 눈물을 흘린다.

장지의 『연회 손님을 위한 명언』 17

주인이 술을 마시면 금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을 위반하십시오. 정원의 꽃을 한번 보세요. 땅에는 점점 더 많아지고 가지에는 드물어집니다. 산 정상에는 나무 그늘에 바위가 없고, 바람이 없으면 시냇물이 더욱 푸르러질 것입니다. 모두가 취해 함께 춤을 추면 누구도 옷을 뒤집거나 활을 던질 생각을 할 수 없다. 명나라 때는 꽃이 다 지고 모두가 사라졌다.

여기에 남은 것은 빈 나무뿐이다.

18 '용가흥' 장계

황두선비는 낙양에 입성했고, 호아는 미늘창을 들고 명당으로 올라갔다. 진씨의 황제는 포로들을 항복시켰고, 신하들은 소와 양처럼 뛰어다녔다. 보라색 깃발과 깃발이 몰래 서로 닿았고, 집집마다 닭과 개들이 깜짝 놀라 집으로 찾아왔다. 한 여자가 반군을 따르러 나갔으나 남편이 죽자 감히 울지 못한다. 구주(九州)의 제후들은 자기 땅을 아끼고, 주군을 보호하기 위해 군대를 이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북쪽 사람들은 후(Hu)를 피하기 위해 남쪽에 머무르는 경향이 있고, 남쪽 사람들은 여전히 ​​진어를 말할 수 있습니다.

19 장지의 '연꽃 따기 노래'

구강 기슭에는 연꽃 씨앗이 많고, 연꽃 따기 딸이 뱃노래를 부른다. 청방은 둥글고 단단하며 건물이 모두 제자리에 있고 전자레인지에서 파도가 솟아오르고 있다. 녹색 줄기 아래에서 연근을 찾으려 했으나 부러진 명주실이 가시가 돋보이고 손이 아팠다. 허리와 소매는 반롤업 처리했고, 메이크업은 옥색 머리핀 없이 옅은 빗질로 연출됐다. Qianzhou에서 배가 가득 차기 전에 나는 어느 가족이 멀리 살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돌아오면 저녁물이 올 때까지 기다리며 연꽃을 가지고 놀고 노를 젓는다.

20 '사경(원화중, 양평이 임화위로 강등됨)' 장계

황문은 체포를 촉구하는 칙령을 내리고, 경조인이 그 책임을 맡았다 유시현. 밖에 나가면 더 이상 따라할 노래가 없고, 친척들이 만나도 한 마디도 할 수 없습니다. 그는 사임하고 난하이현으로 강등되었으며 잠시도 머물지 말라는 명령을 받았다.

녹색 셔츠를 입고 나쁜 말을 타고 중문 밖에는 보낸 사람이 없습니다. 우체부들은 그들을 쫓아내려고 서두르는 공무원들의 경고를 받으면 종종 말발굽에 걸리게 됩니다. 장안 중앙에 있는 큰 집에는 빨간 문에서 12개의 미늘창이 제거되었습니다. 높은 홀은 정자와 관현악에 맞춰 춤을 추고, 미녀들은 남서쪽 하늘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21 '가을 생각'장지

낙양시의 가을 바람을 보며 의미있는 책을 쓰고 싶다.

서두르게 이야기를 빨리 끝내지 못하고 여행자들이 다시 문을 열게 될까봐 두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