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옛사람이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 (옛사람이 인생을 탄식하는 시)

옛사람이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 (옛사람이 인생을 탄식하는 시)

1. 인생에 감탄하는 고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백라이트월 음음, 이미 10 년의 흔적입니다.

2. 영원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3. 저는 세상에서 우울한 손님입니다. 나는 네가 왜 울었는지 안다. 나는 내 삶이 가슴 아픈 목소리 속에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4. 봄꽃과 가을월은 언제예요?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5.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 달을 볼 수 없지만, 이번 달에는 고대인을 보러 갔다.

6. 앞으로 말을 타려면 노력이 필요합니다. 모룡설은 결국 한숨을 쉬게 된다.

7. 인생이 처음 보는 것만 같다면 서풍은 무슨 근심이 있는가?

8, 고대인들이 오늘 흐르는 물처럼, * * * 밝은 달을 바라본다.

9, 산과 강이 멀고 낙화 비바람이 봄을 더 해친다. 눈앞의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 것보다 못하다.

10, 도박서가 이렇게 향기로워서 당시에는 예사롭지 않았다.

1 1,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순")

12, 산이 일어나고 풍경이 끝난다. "시경 소야 차협"

13, 다른 사람은 마음이 있으니 생각해 보세요. ("시경 소야")

14,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시경 소야")

15,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호명")

16, 퇴폐는 시작도 없고, 싱그러우며 끝이 있다. ("시경 다야당")

17,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시경 야 자랑")

18. 만약 당신이 천국에서 죄를 지었다면, 당신은 여전히 그것을 위반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죄를 지으면 살 수 없다. (책)

19, 전체 창고 손실, 수익이 적당합니다. (상서 대우모)

2. 구 10 구고대인들은 인생의 시구, 천지부귀, 만물의 역정을 한탄했다. 세월이 덧없이 흘러, 백대가 흘러가다. 그리고 꿈 같은 부동 학생, 행복 기하학?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꽃은 다음 주전자에 있고, 친구가 없고, 혼자 마신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송을 한 잔씩 부르고 있는데, 우리는 아직 며칠이 남았나요?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삼춘화는 이르기 때문에 꽃은 반드시 일찍 해야 한다. 꽃이 피고 꽃이 지면 인생은 늙기 쉽다.

누가 서풍을 읽고 혼자 서늘한가? 우수수 내리는 노란 잎이 창문을 닫고, 회고가 산을 내려갔다.

군중 속에서 그녀를 찾았을 때, 나는 갑자기 돌아섰지만, 그 사람은 어두운 불빛 아래 있었다.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지금은 이미 어제이고, 꽃은 그녀같다.

인생이 처음 보는 것만 같다면 서풍이 어찌 미혹이 될 수 있겠는가?

부드러운 바람이 창사를 지나 마음이 지평선과 분리되었다.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해서 생각하지 않아도 잊지 않을 것이다.

이때부터 봄을 다치게 하고, 황혼에는 배꽃만 있을 뿐이다.

나는 세상의 서글픈 손님이다. 나는 네가 무엇을 울고 있는지 알고 있다. 나는 부러진 목소리에서 내 일생을 기억한다.

도박서가 그렇게 향기로웠는데, 당시에는 예사롭지 않았을 뿐이다.

세상과 어긋나고 환생의 마음은 변하지 않는다.

나는 마음을 명월로 돌리고, 명월은 도랑을 비추었다.

산천에 미련을 두는 것보다 눈앞의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 것이 낫다.

가랑비가 젖어 풀이 해마다 미워진다.

보정한 차는 여전히 푸르고, 그윽한 창문의 바둑은 특히 차갑다.

슬픈 노래가 없어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다.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꽃이 꺾일 수 있을 때는 반드시 곧게 접어라, 쓰지 않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접어라.

나는 천애의 고달픔을 싫어하지 않고 서풍이 꿈을 고금에 불어 넣는 것만 미워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세상이 머무를 수 없다는 것이다. 주연의 말은 거울에 반영된다.

보낸 1 년은 비슷하고, 해마다 다르다

촛불은 마음을 다해 작별을 고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새벽까지 울었다.

종이의 슬픔과 이별은 사람을 야유하게 하고, 축은 거두어야 한다.

이것은 10 년의 흔적, 10 년의 마음이다.

3. 왕희전의 인생관에 관한 고시, 그 문학 명작들은 모두 자신의 명구를 가지고 있으며, 사서오경을 대표한다. "가난하면 혼자 있고, 부자면 세상을 구제한다." 맹자는 한 세트의 물건이다. 。 아 참, 조조와 제갈량도 있어요.

이후 역대 거주했던 문인들이 호라고 불렸다.

남북조와 수나라도 큰 성과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당립백: 때로는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항해하기도 해요.

백거이: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어요.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어요.

두보: 안드는 수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이 산처럼 움직이지 않도록 크게 보호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송수시: 대나무 꼬치 신발이 말보다 가볍다. 누가 무서 워?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신 qiji: 사람이 죽으면 마음도 철과 같다. 손을 써보고 하늘을 보태다.

이청조: 생은 걸출한 사람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문천상: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어?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원대는 말하지 않았다. 。 。 예술은 주류이다.

Ming Yuqian: 모든 사람들이 따뜻하고 문제를 두려워하지 않고 산에서 나가기를 바랍니다. 죽음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서 너의 순수함을 지켜라. ) 을 참조하십시오

Qi jiguang: 나는 명예를 원하지 않는다. 희망은 높다.

4. 고대인들은 인생의 시를 이야기했다. 화림은 5 대 춘홍에게 감사했다. 이옥림은 많은 시간을 들여 춘홍에게 감사했다.

어쩔 수 없이, 일찍 와서 찬비가 오고, 늦게 바람이 불어온다. 연지눈물, 술에 취해, 무거울 때.

당연히 사람이 크면 물이 싫어진다. 잡시-위진 도연명 인생에는 뿌리가 없어 먼지가 낯선 것 같다.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몸은 시련을 겪으며, 이미 원래의 모습이 아니다. 천하가 형제가 되었는데, 자기 형제의 형제는 왜 소개팅을 합니까? 네가 즐거운 일을 만났을 때, 너는 행복해야 하고,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술을 마셔야 한다.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파도사, 술로 동풍을 공경하다-송대 구양수는 술로 동풍을 공경하고, * * * 태연하다. 수양묵자 나성동.

그때는 항상 손을 잡고 샹젤리제를 두루 돌아다녔다. 총총히 흩어지는 것은 끝없는 원한이다.

올해의 꽃은 작년보다 낫다. 아쉽게도 내년의 꽃이 더 좋아질 것이다. 누구를 아십니까? 청춘이 장안고도마를 유람하다-송대 유영 장안고도마가 지연되고, 유고란이 일어나 야유가 사방에서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햇빛이 맑고 가을바람이 솔솔 불어오니, 나는 하늘을 바라보며 하늘이 사방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가는 구름은 흔적도 없는데, 과거의 기대는 어디에 있습니까? 등포도주와 녹색의 정신이 사라지고, 지난날의 음주 동반자도 줄었고, 지금의 나도 예전처럼 젊지 않다.

5. 고대인들은 생사시가 불분명하다고 한탄했는데,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단 말인가? -논어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홍모보다 가볍거나 태산보다 무겁다. -'임안 보고'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천상

나는 가로칼에서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지으며 나의 용기와 용기를 뒤에 남겨 두었다-담사통.

인생은 영웅처럼 태어나고, 죽음은 귀신의 매력과 같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백 살도 안 되어 늘 천세 걱정을 품고 있다.

인생은 갑자기 보내는 것과 같고, 인생은 굳지 않다.

"인생 1 세, 선거는 갑자기 먼지와 같다. 클릭합니다

"인생은 석두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더 오래 살 수 있습니까?" "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은 갑자기 나그네 같다.

올해 내가 본 복숭아꽃 이화는 썩어서 색깔도 썩었다. 내년 꽃 피는 계절에는 누가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보낸 1 년은 비슷하고, 해마다 다르다

6. 고대인의 인생관에 관한 시를 찾아 롯데 양주의 첫 만남 (당) 유우석을 장려하다.

산들이 서늘하고, 산들이 23 년 동안 잠잠해졌다.

돌아오는 것은 사람이다. 나는 가람 사람들처럼 피리만 불고 공허함은 서글프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오늘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잔 마시고 정신 차리세요.

감상 감사: 이 시는 백거이' 취증유 28 사' 의 회증시로 시인이 오랫동안 정적의 타격을 받아 불공평한 심경을 표현했다. 그중 대련은'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 병나무 앞의 만목춘' 은 이미지가 풍부하고 의미심장한 명문으로, 처음 두 문장의 침울함을 호방하게 만들었다. 이 말은 친구에 대한 관심에 대한 감사이자 친구에 대한 격려이기도 하다. 내가 비하됐지만 뒤이어 사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작가는 어려움과 좌절 속에서 의기소침하지 않고 낙관적이고 활달한 마음으로 침착하게 대처한다. 시 전체가 감화력이 강하여 풍부한 인생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덩비래봉 (북송) 왕안석

날아오는 봉우리 꼭대기에 우뚝 솟은 탑이 하나 있는데 까마귀가 날아와서 해가 뜨는 소리를 들었다.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감상: feilai feng 은 Hangzhou west Lingyin 사원 근처에 있습니다. 서기 1050 년 여름, 왕안석은 절강현현 (현재 저장닝보) 에서 행정을 맡고 있다. 그는 임직 후 강서 임천 고향으로 돌아가 항주를 경유할 때 이 시를 썼다. 올해 왕안석은 서른 살이다. 첫 번째 문장은 "최고봉으로 날아가면 천만 개의 탑이 있다", 8 피트는 찾고, 천구탑은 탑의 높이이다. 두 번째 문장은 "수탉이 울고 해가 뜨는 것을 들었다" 는 것이 "들었다" 는 것이다. 작가는 내가 봉우리 꼭대기로 날아오는 높은 탑에 올랐다고 말했다. 이곳은 매일 여명 때 닭이 울 때 해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 나는 탑 꼭대기에 나를 썼다. 높이 서면 자연히 멀리 볼 수 있고, 눈 아래의 경치는 한눈에 볼 수 있어 구름이 시야를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최상층' 의' 인연' 은' 원인' 과' 원인' 이라고 말해야 한다. 모두 높은 곳에 오르는 이 작은 시를 얕보지 마라, 그것은 시인의 이상과 포부를 응집시켰다. 왕안석이 신법을 끝까지 관철하겠다는 결심을 표명했다. 이 시와 당대의 왕 () 의 시 () 는 "백로루 () 에서": "산은 백일을 덮고, 해는 금강을 누설하고, 1 층에 올라 300 리를 운전한다." 이곡 동료 일꾼의 묘미가 있다.

"셀린 사원 벽의 수시" (북송 왕조)

산등성이의 측면에서 보면, 그것은 산봉우리로 변했다.

거리가 다르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다.

내가 이 산에 있기 때문이다.

감상: 이것은 풍경이며 철학으로 가득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옆으로 산을 보면 봉우리가 되고, 거리가 다르다" 며, 사실 네가 산을 유람하는 것을 보고 들은 것이다. 여산은 구릉 협곡이 종횡으로 뻗어 있고 산봉우리가 기복이 있는 산이다. 관광객들은 다른 곳에 위치해 있어 다른 풍경을 본다. 이 두 문장은 여산의 풍경을 개괄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 시는 독특하고 소박하며 지혜가 충만하다. 다 보고 나서 우리는 똑똑해진 것 같다.

7. 고대인들은 생활의 고전 문장을 느꼈다. 옛사람들이 생활의 고전 문장을 느꼈는데, 현실은 매우 설렌다! 첫째,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한다.

돌에서 나온 《전적벽부》입니다. 순간, 아주 짧은 시간.

장강의 물을 일망무제하고 인생의 짧음과 비교하면, 나는 사람의 생명이 짧다는 것을 느꼈다. 둘째, 만 후는 살인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그는 글을 모르거나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민들레에서 나온' 취한 동풍 어부'. 수, 노인.

책을 읽지 않고 글을 읽지 않으면 강변의 낚시꾼들은 자유롭게 살 수 있고, 심지어 석의집집의 후작을 한 번도 보지 않을 수도 있다. 수재가 명리를 위해 자유롭지 못한 고통을 한탄한다는 뜻이다.

셋째, 4 권의 책으로 변했는데, 누가 100 년을 지킬 수 있을까? \ "왕 비아 오 백마 \" 에서 \ "삼국지 카오 웨이 \" 에서. 뜻밖의 불행.

Sisu, 순간. 백 년은 일생을 의미한다.

유지, 유지, 변하지 않습니다. 예상치 못한 변화가 순식간에 일어났는데, 누가 자신의 인생을 통제할 수 있을까? 운명이 사람을 도울 수 없다' 는 것은 인생에 대한 감탄이다.

넷째, 산은 도처에서 닫을 수 없다. 누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까? 동청우의' 냄새' 에서 나왔다. 만약 네가 할 수 없다면, 지저귀는 소리는 "만약 네가 할 수 없다면, 너는 나의 형제다." 와 비슷하다.

어디를 가든' 아니오' 를 외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왜 이렇게 여러 해 동안 뛰어다니며 돌아오지 않는가? 지렁이가 우는 것을 비유로 하여 인생의 길이 어렵고 바쁜지 어떤 맛인지 알 수 없다.

8. 인생의 행복, 자유, 꿈에 관한 고시. 중국 고대인들이 말한 시사나 성어가 왔다갔다한다! 농촌이 후진타오를 파괴하고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마음이 서비스의 형태라면, 그것은 슬프고 슬프지 않습니까? 과거를 훈계하지 않고 따라잡을 수 있는 사람; 길을 잃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오늘은 어제가 아닌 것 같다.

배는 먼 곳에 있고 바람은 불고 있다. 전남편을 물어 새벽을 미워하다.

그것은 인내를 기대하며 기쁨으로 달리고 있다. 하인이 환영을 받고 아이가 문을 기다리고 있다.

삼경이 황무하고, 송국화는 여전히 남아 있다. 유아를 데리고 방에 들어가면 술병이 있다.

솥을 인용해 스스로 생각하여, 조정을 기쁘게 하다. 남창에 기대어 호정을 보내며 무릎 슈를 판정하다.

화원의 날은 즐거움을 포함하고 있다. 비록 문은 고정되어 있고, 자주 닫힌다. 노인을 부축하여 휴식을 취하고 멀리 가서 머리를 바로잡다.

구름이 무심코 구멍에서 나왔는데, 새는 언제 지칠 줄 모른다. 풍경이 들어가야 하고, 외롭고 시끌벅적하다.

돌아와! 안심하세요, 당신은 절대 여행을 가지 않을 거예요. 세상은 나와 상반되는데, 내가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사랑하는 사람의 감정을 기쁘게 하고, 음악을 연주하고 책을 읽으며 걱정을 없애다.

농부는 여이춘에게 그가 서구와 일을 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타월차, 또는 배.

이것은 협곡을 찾는 부드럽고 우아한 길일 뿐만 아니라 언덕을 가로지르는 험한 길이기도 하다. 나무가 번창하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다.

모든 것이 잘 될 때, 나는 내 인생 여행이 끝났다고 생각한다. 나는 더 이상 원한을 품지 않는다! 아파트에 얼마나 머무릅니까? 후위는 무엇을 원합니까? 부귀는 내 소원이 아니며, 제향은 기대할 수 없다.

임신할 때 혼자 갈 수도 있고 막대기를 심을 수도 있다. 덩과 린은 함께 시를 쓴다.

채팅이 끝날 때까지, 러브의 운명은 우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