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하로서를 어떻게 배우는가?

하로서를 어떻게 배우는가?

오늘 본' 후투로 도서도' 는 북송 진이가 그린 검은 바탕의 흰 원의 그림이다. 첸 지 (Chen Zhen) 가 그린 강 그림은 1 에서 10 까지의 숫자 배열입니다. 이 배열의 순서는 맨 아래 1 개와 6 개, 맨 위 2 개와 7 개, 왼쪽 3 개와 8 개, 오른쪽 4 개와 9 개, 가운데 5 개와 10 개입니다. 이런 안배는 진연이 발명한 것이 아니다. 서한말년에 양웅이 쓴' 태현경' 권 8' 현수 11' 에는' 삼팔목, 동쪽, 봄',' 사월 9 는 금, 서쪽, 가을' 이라는 말이 있었다 "이칠은 불, 남남, 여름이다." "16 은 물이고 북쪽을 대표하며 겨울을 대표한다." 다섯 번째 5 개년 계획은 토양, 중심, 4 차원이다. "-양웅' 태현정' 양웅은' 태현정' 에서 이 숫자의 배열이 바로 이런 자리라고 말했다. 아까 우리가 이것에 대해 얘기하고 있었는데, 그 진이가 그린 이 그림은? 전체 원 점이 나타내는 숫자와 양웅이 묘사한 숫자 사이의 관계는 완전히 일치한다. 그러나 양웅은 그가 지적한 이른바 이런 안배를 명확하게 지적하지 않았다. 진추는 이런 배열과 이런 배열의 법칙을 하도라고 부른다. 먼저 천추의 낙서를 말하자면, 숫자가 1 부터 9 까지의 배열이다. 이것이 바로' 예기' 에 기재된 294, 753, 6 18 입니다. 이렇게 형성된 정사각형은 행마다 가로하고, 열당 세로이며, 세 숫자의 합은 15 이다. 이런 안배는 매우 기묘하다. 그래서 지금 우리가 말하는 것은 진연이 그린 두 장의 그림이다. 이로 인한 관련 문제는 주로 이 두 장의 그림에 기반을 두고 있다. 나는' 후투로의 책 탐구' 라는 책의' 서론' 에서 먼저 이 문제를 설명했다. 저는' 후문' 이라는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서론' 이라는 제목은' 후투로 후문 연구' 입니다. 최초의 전설에서 용마와 거북이의 뒷면은 어떤 이미지입니까?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연구 대상인' 후투로서' 텍스트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아 원문의 실제 모습을 찾을 수 없다는 것이다. , <역경> 최초의 기록, 한대인의 의존과 추측, 위진 남북조인의 발전과 렌더링, 송대인이 그린 그림과 다른 관점의 논쟁에 이르기까지 원명청학자의 평론에 이르기까지 모두' 망령서' 원문 이후에 발생했다. 내가' 후문'' 후문' 이라고 부르는 것은 원문의 파생과 발전, 원문에 대한 해석과 해석이다. 그것은 원문과 직접적이고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그것은 원문과 직접적이고 밀접한 관계가 있다. 따라서' 후문' 의 연구와 원문의 연구는 동등한 의미를 가져야 한다. 이런 이해에 따르면, 나는 내가 쓴 이 책의 내용을' 후투로' 에 대한 후문 연구로 포지셔닝했다. " 사실,' 상서',' <역경>' 이후 고서 기록에서' 망로' 에 대한 묘사, 고증, 논술은 연구라고 부를 수 있다면' 망로' 에 대한 후문 연구다. 우리가 진행한 후문 연구도' 후투로서' 선인 연구에 대한 연구이다. 당대 사회과학 연구 분야에서는 많은 전문 연구자들이 종종' 전문' 문제를 가지고 있다. 연구 과정에서 연구자들은 대부분' 원문' 과' 앞 텍스트' 와' 뒤 텍스트' 를 연구했다. 물론,' 원문' 의 연구는 이 전문 범위의 기초이며,' 앞' 과' 뒤' 의 연구는 종종 간과할 수 없고 매우 필요하다. 중국 고대 문학의 연구 분야로 볼 때, 한 작가를 연구할 때 작가의 생애와 역사 전적 및 관련 자료에 묘사된 작가의 작품이다. 한 작가를 연구할 때 역사 전적과 관련 자료에 묘사된 작가의 생애 사적과 작품은 연구 작업이 직면한' 원문' 이다. 이 작가의 작품은 후대의 출판, 개편, 전파, 영향, 후세 사람들이 그 작가에 대한 연구와 평론을 모두' 후문' 이다. 한 대형 문학 작품의 경우, 앞부분은 원시 역사 자료, 현실 생활 자료, 작가의 먼 조상 가문을 가리키며 원문의 출처이다. "전문" 은 "원문" 내용의 형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따라서, 후문과 비교했을 때, 앞글은 원문과도 직접적이고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일반적으로' 전문' 과' 후문' 에 대한 연구는 종종' 원문' 의 연구보다 더 풍부하고 생동적이다. 원문의 시대가 현대에서 멀어질수록 그 앞 글의 내용이 약해지고 뒤 텍스트의 내용이 풍부해진다. 원문의 시대가 현대에 가까울수록 전편의 내용이 풍부할 수 있고, 후편의 내용은 상대적으로 약할 수 있다. 원문의 시대가 현대에서 멀어질수록 그 앞 글의 내용이 약해지고 뒤 텍스트의 내용이 풍부해진다. 원문의 시대가 현대에 가까울수록 전편의 내용이 풍부할 수 있고, 후편의 내용은 상대적으로 약할 수 있다. 나는 아마 이런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예를 들어 역사 소설' 삼국연의' 의 연구, 예를 들어 이전의' 삼국문자사', 송대의' 삼국평화이야기', 원잡극의' 삼국극' 등 역사 명작의 연구. 역사 명작은' 삼국지', 송대의' 삼국지평화', 원잡극의' 삼국극' 과 같다. 이들은' 삼국연의' 의' 전문',' 삼국연의' 후문이 등장한 후 새로 출판된 것으로,' 삼국연의' 의 명청전기극, 만청지방극,' 삼국연의' 의 당대 개편, 영화, 드라마,' 삼국연의' 연구라고 할 수 있다 명나라 중기 이후' 삼국연의' 는 새 버전과 각종 새 버전이 등장했다. 이후 명청 전설극은' 삼국연의' 와 청말 지방극 중 삼국극,' 삼국연의' 의 각색, 영화극, 명청과 현재에 대한' 삼국연의' 에 대한 연구저서와 연구자를 각색했다. 이것들은' 삼국연의' 의' 후문' 이라고 할 수 있다. 문학사의 다른 명작 (예: 시경 초사, 이백두보, 명청소설 희곡 등) 에도' 원문' 과' 전문문',' 후문' 연구가 밀접하게 결합된 문제가 있다. 고대사, 고대 철학, 고대 법규, 고대 예속, 고고학, 문자학 등 다른 연구 분야도 마찬가지다. 즉, 문화, 역사, 철학 등 다양한 연구 대상에 대해' 원문' 과' 앞',' 뒤' 의 관계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서로 다른 연구 대상에 대해 문화, 역사, 철학을 불문하고' 원문' 과' 앞 텍스트' 와' 뒤 텍스트' 의 관계 문제가 있다. 물론 연구자들은 각종 전문 연구를 할 때' 원문' 에 대한 연구에 특히 신경을 쓴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또한' 전문' 과' 후문' 에 대한 연구를 매우 중시한다. 전문의 탐원, 후문의 탐원, 전문의 탐원, 후문의 탐원은 원문의 내용, 성격, 가치를 깊이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일부 연구 대상의 경우,' 전문' 과' 후문' 의 연구에서 종종 놀라운 발견을 하여' 원문' 의 연구와 상호 참조, 상호 증명하게 된다. 때때로 예상치 못한 특수 효과가 있다. 소위' 앞문' 과' 후문' 문제는 각종 전문 연구 분야의 연구 실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식적인 현상일 뿐이다. 나는' 후문' 이' 후문' 의 연구가' 후투로' 연구에 대한 특수하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후투로 문자의 "원문" 은 줄곧 없어지고, 그 "앞문" 은 더욱 흔적을 찾기 어려우므로, 그 "후문" 은 특히 중요하다. 역사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후투로 문자의 "원문" 은 줄곧 없어지고, 그 "앞문" 은 더욱 흔적을 찾기 어려우므로, 그 "후문" 은 특히 중요하다. 중국 역사상 많은 문화적 업적 중에서' 원문' 의 결핍은 매우 흔하다. 그러나 소중하고 유명한 성과에 대한' 후문' 연구는 여전히 흥미롭고 의미 있는 과제로 남아 있다. 예를 들어 왕희지의 서예 보물' 난정서' 의' 원문' 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난정서' 의 명가 서예첩은 남승지용의 위조품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 성과는 원작의 정수를 얻었기 때문에 후세에서 줄곧 중요한 연구 가치와 거대한 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후세가 서예 각도에서' 란정집서' 에 대한 연구는 사실' 란정집서' 에 대한' 후문 연구' 에 불과하다고 할 수 있다. 란정 집서' 의' 원문' 은 어디에 있습니까? 당태종묘에서' 란정집서' 의' 원문' 이 당태종묘의 발굴에 의존해야 한다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 란정집서' 에 대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 제가' 후문' 연구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가 직면한' 후투로' 라는 책의 연구가 실제로는' 후문 연구' 라는 것을 설명하고 싶다는 뜻입니다. "란정 집서" 에 비해 후투로 본서의 후문은 내용이 풍부하고 체계적이며 복잡하며, 특히 후투로 본서의 후문은 내용이 풍부하고 체계적이며 복잡하다. 그 풍부함은' 후투로' 의' 후문' 의 풍부함에서 드러난다. 후투로는 모든 역사적 단계에서 주목을 받고, 그것의 기록, 논란, 토론이 끊이지 않았다. 시기별 사회적 배경, 정치 상황, 당시 문화사조의 영향으로' 후투로서' 에 대한 인식이 전대보다 새로운 내용을 갖게 됐다. 예로부터 여러 역사 단계에서' 후투로' 라는 책에 관심을 기울였으며, 그에 대한 기록, 논란, 토론은 끊이지 않았다. 시기별 사회적 배경, 정치 상황, 당시 문화사조의 영향으로' 후투로서' 에 대한 인식이 전대보다 새로운 내용을 갖게 됐다. 한편 역대' 후투로서' 에 관심을 보인 사람들은 역대 각 사회계층의 사람들을 포함했다. 그것의 상서로운 의미 때문에 역대 황제와 정치인들은 모두 그것을 매우 중시한다. 그 예언의 의미 때문에 역대 도가, 음양가, 군사가, 종횡가가 모두 중시되었다. 호투로' 라는 책이' 상서',' <역경>',' 논어',' 예기' 등 유가 경전에 기재돼 역대 많은 대학들과 일반 유생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오행지',' 포서지',' 인치' 등 고대 정사의 많은 장들은' 하투로서' 를 기록했다. 역대의 이경 저작은 대부분' 후투로' 라는 책과 관련이 있다. 수학, 의학, 천문학, 수학 등에 관한 책도 종종 후투로를 포함한다. 많은 저명한 학자와 작가들이 모두 그들의 작품에' 후투로' 를 쓴 적이 있다. 각종 책의 묘사와 논술은 모두' 후투로' 라는 책의 내용을 끊임없이 보충하고 있다. 그리고 선인들의 토론이 후세 사람들의 토론의 기초가 되어 새로운 이슈를 불러일으켰다. 따라서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후투로라는 책의' 후문' 도 점점 더 무거워지고 있으며, 그 문화적 내포도 점점 더 풍부해지고 있다. 그 체계적 표현은' 후투로' 의' 후문' 이 체계적이라는 것이다. 후투로는 중국 고대 문화의 여러 가지 내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후투로서' 는 중국 고대 문화의 많은 가지 내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가십은 하도에서 나왔기 때문에 점술, 점술, 풍수 등과 같은 가십과 관련된 지식은 모두 하도의 책을 포함해야 한다. 낙서에' 홍범 구구' 가 나왔기 때문에 치국안국과 관련된 정치이론과 이익체계는' 후투로서' 라는 책을 포함해야 한다. 송인이 그린' 망령로' 화면의 직관성과 신비성 때문이다. 이런 흰 동그라미의 검은 반점은 고대의 음양오행학설, 수학, 성품, 의학과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 그것은 중국 고대 문화의 많은 영역을 포함한다. 호투로'' 후문' 의 복잡성: 중국 고대 전통문화의 많은 내용은 종종 에센스와 찌꺼기가 공존하며, 역대 호투로의 연주와 해석에도 이런 특징이 있다. 복잡성의 표현은 중국 고대 전통문화의 많은 내용이 종종 정수와 찌꺼기가 공존하며 역대 호투로의 연주와 연역에도 이런 특징이 있다는 것이다. 그중에 점술, 명리 등의 내용은 필연적으로 미신적인 색채를 띠고 있으며, 일부 유심주의의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오늘날' 후투로서' 와 멜로디, 의학과의 연계에 대해 다소 억지스러운 점이 있는 것 같아 구체적인 분석과 객관적인 평가가 필요하다. 후문 이해를 바탕으로 우리가 직면한 것은' 후투로' 와 관련 자료이며, 역대' 후투로' 에 대한 연구 저작일 뿐, 진연이 그린' 후투로' 와' 로서' 의 도형일 뿐, 후세 사람들이 그에 대한 해석과 발전을 할 수 있을 뿐이다. 게다가, 우리는' 후투로' 에 대한 후문 정보가' 후투로' 원문의 내용과 정신을 반영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우리는' 후투로' 의 신비를 빗어 찾아본다. 역사 발전에 따라 역대' 후투로' 에 대한 기록과 토론에 대한 포괄적이고 간결한 묘사를 하고,' 후투로' 연구와 토론의 개요를 전반적으로 빗어 내고,' 호투로' 에 대한 현대의 새로운 인식을 소개한다. 이 글은' 후투로서' 의 신비를 분별하는 방법으로 검토했다. 빗질하는 과정에서 관련 역사 전적과 문헌을 비교하고 사고하며 오늘의 사고와 인식을 반영했다. 후투로의 수수께끼를 탐구하는 기본 아이디어는 크게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하나는 빗질, 즉 역사 발전의 맥락에 따라 역대 후투로의 기록과 논술을 종합적이고 간략하게 묘사하고, 호투로의 연구와 토론의 개요를 빗질하고, 당대의 호투로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소개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빗질하는 과정에서 관련 역사 전적과 문헌을 비교하고 사고하여 오늘의 사고와 인식을 반영하는 것이다. 좋아, 오늘은 여기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