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우미인 (언제 봄꽃과 가을달) 이 어떻게 선묘법을 사용하는지 분석해 주세요. 동시에 구체적인 것으로 추상화하다.
우미인 (언제 봄꽃과 가을달) 이 어떻게 선묘법을 사용하는지 분석해 주세요. 동시에 구체적인 것으로 추상화하다.
우미인' 은 이현어 중 가장 유명한 대표작으로, 독특한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이상한 질문으로 시작하고,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지만, 바람을 쪼개서 뚜껑을 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선을 그리는 수법을 잘 활용하고, 이미지로 생활의 느낌을 교묘하게 표현한다. 현실은 대응하고, 우주는 인간과 일맥상통한다. 작가는 적절한 비유로 추상적인 감정을 형상화하는 데 능하다. 우미인은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천고에 전해졌다.
키워드: 이상한 문제, 간단한 설명, 진실과 거짓의 은유
우미인 감상' 은 이어사 중 가장 유명한 대표작이자 그의 유언이다. 이호 재위 15, 마음껏 즐기다. 그는 망국 후 송나라에 포로가 되어 죄수처럼 굴욕적으로 3 년을 살았다. 그의 초기 시가 제재가 좁았던 것은 궁정 생활, 남녀의 사랑, 이별의 비통함을 표현한 것으로, 가치가 크지 않았다. 망국 후 외로움과 슬픔의 상황이 그의 창작에 뚜렷한 영향을 미쳐, 그의 후기 단어가 다른 풍격을 드러내고, 그의 단어 창작이 새로운 성과를 거두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경험으로 그는 어쩔 수 없이 취생몽사한 생활에서 깨어나 잔혹한 현실에 직면하여 시에서' 매일 눈물로 얼굴을 씻는다' 는 깊은 슬픔과 큰 고통을 토로해야 했다. 그중에서도' 유미' 가 가장 대표적이며, 글자 사이에 조국에 대한 조금도 숨기지 않는 그리움이 드러났다. 전어는 질문으로 시작하고, 질문에 대답하는 것으로 끝나고, 원톈 질문으로 끝내고, 자답으로 끝낸다. 부상사' 의 강렬한 기조와 우여곡절의 예술 구조를 통해 작가의 우울함이 시종일관 이어지면서 상쾌한 심미 효과가 형성되었다. 이 유명한 걸작은 예술적으로 독특합니다.
첫째, 이상한 질문을 하는 것은 일리가 있지만 텅 비어 있다.
처음 두 문장은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것은 전체' 걱정' 자의 기조를 정했다. 봄꽃과 가을달은 아름다운 물건이며, 작가의 과거 궁정 생활의 진실한 묘사이다. 리 유 (Li Yu) 는 전반생 동안 남당 (Nantang) 의 군주로서 생활이 상당히 호화롭고 화초 (), 가무 (), 가무 () 가 승승장구하며 화기애애했다. 하지만 이제 그는 죄수가 되었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봄꽃과 가을달을 보고, 과거의 번화함을 생각하며, 환경과 심리의 낙차를 생각하며, 아름답고 지루함을 느꼈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저자물이 인간인 감정을 연결시켰기 때문이다. 타향에서의 근심을 반영하여, 한 죄수가 구슬이 어우러진 상황에서 긴 노래를 우는 심경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봄꽃과 가을달' 을 사용하지만, 작가는 그것이 하루빨리 사라지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작은 건물의' 동풍' 이 봄소식을 가져왔지만 저자에게' 참을 수 없다' 고 감탄하며 이상한 질문을 던졌다.' 언제야?' " 이상하게 보이지만 합리적이다.' 모든 환경언어는 감성적이다' (왕국위) 라고 할 수 있다.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한마디 중의' 과거' 는 작자의 소황제 생활에 대한 집착을 반영한다. 예전에는 사치품이 있었고, 후궁이 아름다웠고,' 천하비왕의 땅' 이라는 영예가 있었다. 그러나 작가가 더 그리워하는 것은 물질적 즐거움이 아니다. 죄수 같은 생활은 그에게 자유의 소중함을 느끼게 했다.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이 없어지면 행복도 이야기할 수 없다. 피할 수 없는 쇠퇴였으므로, 그 자신의 한계와 당시의 처지는 그에게 더 나은 미래를 보여 줄 수 없었고, 심지어 생존의 안정감도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따라서, 어떤 아름다운 것이든, 이런 상황은 단지' 번뇌' 를 일으키는 원인일 뿐이다.
둘째, 선 그리기 수법을 잘 활용하고, 교묘하게 이미지로 생활의 느낌을 표현한다.
단어의 경물 묘사, 서사, 서정적 자연, 평실하고 합리적인 것이 바로 시인들이 추앙하는 것이다. "자연은 가장 중요한 두 글자이다. 자연인은 조각하지 않고, 빌리지도 않고, 빛도 없고, 설명도 하지 않는다. " 심상룡' 사론'. 예를 들어,' 작은 건물은 어젯밤 동풍이었고, 고국은 달빛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는 말은 붓이 도달할 수 없는 경지를 형성하며, 타국이 멸망한 후의 생활감을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작은 건물 어젯밤과 동풍 \" 은 시간이 계속 흘러가고, 또 한 해가 지나고, 그는 송나라로 돌아와 시작을 돌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계절의 변화는 그를 한없이 감개무량하게 하여, 사람의 생명이 보름달꽃이 떨어지면서 점차 부서지는 것을 느꼈다. 글의 표면을 통해 저자의 속으로는 어쩔 수 없는 슬픔을 알 수 있다. 하나는 열 개이고, 적으면 많다고 할 수 있다.
망국의 근심을 표현하기 위해 작가는 단어에서' 달' 의 이미지를 두 번 언급했다. 이미지는 주관적인 느낌과 외부 물체와 이미지를 결합한 심리적 이미지를 가리킨다. 남양문학 비평가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에서 "신시" 라고 말했다. "축적학보보, 재량에 따라 재능을 키우고, 가난을 배우고, 훈언표현을 배운다. 그런 다음 오묘한 해재, 운율 정묵, 독사진 장인, 운근 엿보기; 이것은 개빈의 첫 번째 기술이며 문장 끝입니다. 클릭합니다 。 후명청상은 구체적인 외물을 이용하여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가리킨다. "달" 의 이미지는 중국의 고시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예를 들면, "집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가!" " ","나는 명월을 걱정한다 "와" 오늘 밤 여주월, 그녀의 방 창문을 혼자 본다. " 그것은 보통 고향과 친척을 그리워하는 주제를 표현한다. 이 단어에서 작가는 고향에 대한 그의 감정과 오늘에 대한 무한한 서글픔을 풍경으로 바꿔' 달' 이라는 이미지를 교묘하게 활용해 부정적인 각도에서 그의 서글픔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이 시의 시작 부분에서 작가는 깊은 슬픔을 드러냈다. 짜증나는 봄꽃과 가을달, 작은 건물 안의 음침한 동풍, 봄꽃과 가을달, 동풍명월은 모두 작가가 정성껏 고른 풍경이다. 이 풍경들은 원래 동경을 불러일으켰지만, 당시의 상황으로 인해 작가는 풍경을 감상하는 데 관심이 없어 공기에 슬픔을 더했다. 작가는 대비적인 수법으로 기쁨의 장면에 슬픔을 적어 슬픔을 느끼게 한다. 공허하게' 슬픔',' 걱정' 이라고 말하는 것보다 예술적 효과는 비교할 수 없다.
셋째, 현실은 대응하고, 우주는 사람과 일맥상통하다.
유미' 는 허실상생의 예술 변증법을 운용하여 서로 잘 어울린다. 상상을 통해 현실과 과거를 결합시켜 묘사하고, 시간을 뚫고, 공간을 넓혀 문자의 용량을 크게 넓혔다. 전반적으로 단어는 구상적이고 구체적인 이미지를 이용하여 흥분된 수법으로 추상적인 슬픔을 표현하고, 경물로 감정을 묘사하고, 현실로 공허함을 묘사한다. 앞의 문장은 주로 진짜 펜으로 눈앞의 장면을 쓰는 것이다. 봄꽃과 가을달의 동풍 명월은 모두 생동감 있는 실제 장면이다. 시인은 이런 강렬한 감정 색채를 지닌 풍경으로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우울함을 렌더링하고, 현실로 공허함을 표현하며, 단어의 진실성과 감화력을 강화했다. 그리고 나서 나는 내 생각을 더 발전시켜 나의 경지를 열었다. 지난 일, 고국' 은 진필중의 가상 장면이다. 시간은 과거로 돌아가고, 현실에서 공허까지, 현실은 서로 통한다. 나는 주로 가상의 펜으로 고국의 상황을 쓴 다음 다시 현실로 끌어당겨' 마침 주연을 바꾼다' 고 해서 글자 전체를 우여곡절하고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
구조상으로 볼 때, 처음 여섯 문장의 구성은 세 조의 비교로, 아래에서 위로 올라간다. 영원한 우주와 생명의 무상함 사이에서 반복적으로 비교하는 것은 철학적 의미와 깊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작가는' 변화' 라는 글자를 전체 글자로 하는' 시안' 을 잡았는데, 그것은' 주연' 뿐만 아니라 사람의 지위 (군주에서 죄수까지), 사람의 심정 (부귀에서 굴욕까지) 도 바꾸었다. 이 여섯 문장에서 "언제, 언제 동풍이고, 언제 있어야 하는가" 는 말은, 특히 우주는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그리고' 옛일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 차마 돌이켜볼 수가 없다, 주연이 변했다' 는 일맥상통하며, 특히 인생이 짧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런 식으로, 나는 한숨을 세 번 부르고, 시인의 마음의 기복과 근심을 부르고, 사물이 옳고 그름에 대한 무한한 감개감을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넷째, 작가는 적절한 비유로 추상적인 감정을 형상화하는 데 능하다.
이 단어는 주로 망국의 슬픔을 표현하지만, 이별의 정은 소리 없고, 슬픔은 보이지 않고, 보이지 않는 색은 포착할 수 있고, 흔적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렇게 추상적인 감정을 어떻게 써요? 작가는 자신의 독특한 기교를 가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풍경으로 바꾸고, 적절한 비유로 추상적인 감정을 형상화하고,' 일강춘수 동쪽으로 흐르다' 라는 말을 끝말로 끝맺는다. 이는 물로 슬픔을 형용하는 명문으로, 슬픈 천류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읽어보니 생동감 있는 한 폭의 그림을 상상하게 한다. 시인은 옛 수도 금릉으로 돌아간 듯 도시에 서서 호탕한 창장 동류를 바라보고 있다. 그는 자신의 고민이 강물처럼 파도처럼 동해로 굴러가는 것을 느꼈는데, 자신의 고민이 샘물처럼 밤낮으로 끊임없이 흐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상승하는 흐름 속에서 감정의 깊이와 힘을 표현하고 무형의 슬픔에 질감과 구체감을 주는 단어는 아홉 단어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이일사가 광범위한 * * * * 을 불러일으키는 이유는 대부분 전염성과 상징적인 은유를 바탕으로 슬픈 사상을 생동감 있고 추상적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작가는 그의 슬픈 사상의 진정한 내포를 명확하게 쓰지 않았다. 과거의 행복한 생활을 그리워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 외적인 형식일 뿐이다. "마치 사람의 우환은 비록 내포는 다르지만, 모두' 강춘수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외적 형태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는 종종 사상보다 크다' 는 말이 생겨나고 * * * 음이 넓어 천고에 낭송된다.
젊은 아름다움은 과거와 현재 아름다운 삶을 잃은 많은 사람들을 감동시켰다. 미래를 위해 분투할 수 있는 힘이 부족하지만, 그 흠집은 옥석을 숨기지 않고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천고에 전해진다.
참고 자료:
1, 당 5 대 송사 간석, 유영길 상하이 고서출판사, 198 1 판.
2,' 당송사 감상집' 인민문학출판사 1983 2 월판.
3. 당오대명사주 유편집장 악기루 책자 협회 1984 제 1 호.
중국 고전 문학의 본질? 6? 1 당송사권' 당규장 필기선' 등. 베이징 10 월 문예출판사 1995 4 월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