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고서 복원 - 재물신 소개

재물신 소개

도교 신 이론: 신선의 특징과 성선의 기초

수선의 길: 선계 앞, 원시의 신, 영보의 신, 영보의 신.

도덕, 천도, 옥황상제

태을은 고불, 삼관, 대제를 구했다

유스 황투

서왕모, 선조 싱준, 진무황제, 문창황제

오성칠요천왕

스링바르수

떠우씨 육자, 산해뇌신, 동악대제, 피샤원준.

뇌공 전모, 뇌계 제 5 원수.

용왕우 주풍백토지신과 지방보호신성호신.

부뚜막신과 복록수성.

복록수성 귀신도 대제 10 전 왕염도가 관음팔선 마조였다.

관제 여조망령관

이웃수현 성모침 군부인

삼산왕보생 황제가 연' 보생왕투록' 의 변천재신은 중국의 고 () 의 신이다. 중국인들은 오랫동안 농경 사회에 처해 있어 부의 추구가 비교적 약하다. 그래서 재물신의 개념은 오랫동안 불분명했고, 부의 기능은 많은 신들, 심지어 모든 신들에게 주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송대나 그 이전 무렵, 중국의 새해, 즉 오늘이나 설날에 말을 청하는 풍습이 나타났다.

말은 신마다. 어떤 우상을 그린 종이다. 고대에 부는 명망과 관직으로 중시되었기 때문에 부도 부에 포함되어 있었다. 현재 부와 부가 함께 민속에 등장하고 있다는 것은 중국인들이 부를 더욱 중시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재물신 말은 재물신의 상징이다.

명대 재신의 위치는 하나 이상의 신에게 고정되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조공명 관공 비근이다.

무재신, 재물신의 기원과 작용은 문학의 신과 무재신과 구분할 수 있다. 지금 도관 속의 재물신은 대부분 검은 얼굴 수염이고, 검은 호랑이를 타고, 한 손에는 은채찍을 들고, 한 손에는 원보를 들고, 모두 군복이다. 재물신의 조각상은 무재신, 즉 소공 원수여야 한다. 소공 원수, 즉 조공명과 조현단을 부르다. 위진 남북조의' 수색신기',' 진신기' 는 모두 조공명의 기적을 가지고 있지만, 모두 지하에 묻힌 물건이나 역병일 뿐이다. 원말명 초 조공명의 기적은 완전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원수 소공 본성 조명랑, 헌랑, 자공, 종남산 사람. 그것은 한때 일본의 정수 중 하나였다.

옛날에는 하늘에 9 일이 있었다. 9 일째 후이에 격추된 후 아홉 마리의 새가 되어 청성산에 떨어져 아홉 귀신의 왕이 되었다. 여덟 귀신은 모두 악인이지만, 조는 외톨이로 촉중 수행도에 숨어 있다. 그해 청성산에서 단단을 정련했을 때, 조는 단방으로 끌려가 지키게 되었다. 석천단성, 단미끼로 나누면 대단해질 수 있다. 댄을 먹은 후 조는 마치 스승처럼 보였다. 석천은 그에게 영원히 담선에 머무르라고 명령했기 때문에, 그는 담선 원수로 명명되었다. 삼교소신' 은' 천둥을 몰아 전기를 없애고, 비바람을 부르고, 역병 말라리아를 제거하고, 질병재해를 보호할 수 있다' 고 선언했다. "만약 소송이 오래 지속되고 억압된다면, 대중은 공정한 매매, 수익성, 조화로운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그러나 공평한 일이 있으면 신에게 기도할 수 있다. 단 한 가지도 원만하지 않다. " 명대 소설' 봉신연의' 중 한 절은 강자아의 본존을 이야기하고, 조공명을 진정한 용호의 왕담회전으로 봉하여 조표범천존, 그 존, 채조천사, 리시선관을 이끌고 인간의 모든 보물을 관장한다. 소공 원수 외에 명나라가 무석황성에서 사망한 관제와 오혁로를 무재신으로 여기는 사람들도 있다.

명대의 상인은 관공에게 제물을 바치는 것에 습관이 되었다. 원래 그들은 그의 의리로 동행이나 고향을 단결시키려 했으나, 상인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부의 신으로 추앙받았다. 관공과 소공은 모두 군사 지휘관이기 때문에 그들은 무재신이라고 불린다.

문학재신의 유래, 문학재신, 많은 사람들이 지적한다. 예를 들면, 복록수 삼성의 비간, 범려, 재백준준, 루흥. 재물신은 민간조각과 목판 신년화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대부분 금의옥대 관화, 흰 얼굴에 웃음을 머금고 설날을 축하하며 대청에 걸어두는 데 적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재물신은 생전에 매우 부유했거나 승천 후 세상의 부와 작위를 관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대부분의 재신들은 도교 체계에 들어가지 않았고, 전세 경전은 매우 적다.

중국에서 설날을 경축할 때 재물신을 접대하는 풍습이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정월 초 2, 5 일 이른 아침에 폭죽을 터뜨려 재물신에 대한 환영을 나타냈다.

구사회에서 재신 조공명의 생일은 3 월 15 일 (정월 초 2 라고도 함) 이라고 불렸고, 더 많은 도교신자들이 신의 생일날 도관제사 재신을 찾아 오묘가 번창하기를 기원하며 재원이 넓어졌다. 그러나 민간 전설에 따르면 정월 초 5 일은 재신이 세상을 시찰하는 날이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초 5 새벽에 폭죽을 터뜨리고 사자춤을 추는데, 흔히' 부의 신' 이라고 불리며 설날 이후 시장이 개방되고 재원이 뒹굴기를 기도한다.

명나라에서는 서아시아의 부유한 상인들이 종종 중국에 무역을 하러 왔으며, 아마도 서아시아 국가들이 중국에 공물을 바치는 경우도 있었을 것입니다. 당시 사람들은 현지인을' * * *' 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 * * 즉, * * * * 종교를 믿었기 때문이다. 중국에 들어간 후, * * * 장사에 능한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소집원수는 * * *, 제사는 돼지고기를 사용할 수 없고 쇠고기만 쓴다는 전설이 있다.

강남에서도 음력 5 월 초 5 일에 길신을 뵙는 풍습이 있다. 그들은 또한 부의 신이라고도 불리지만, 그들의 출처는 쉽게 확인되지 않고, 대부분 민간 신앙이기 때문에 찾기가 어렵다. 그러나 초오영도두의 풍습은 재물신을 숭배하는 방식과 시간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일반 점포는 섣달 그믐날 영업이 끝난 뒤 설 연휴를 쉬고, 초 5 가 재물신을 인수할 때까지 영업하지 않는 것을 개장가격이라고 한다. 이렇게 하면 재물신을 받을 시간이 정월 초 초, 정월 초 5 가 된다. 한 곳이 언제 정해질지는 각지마다 다르다.

신을 울리고, 삼교의 신을 울리다